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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의 판매방식 및 고객 응대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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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상품설명
- 올바른 상품설명

2.상황별 상품설명
- 가격이 비싸다고 할때
- 경합품과 비교 할때
- 미래에 상상에 호소하여 설명
- 질문에 대하여

3.셀링 포인트
- 셀링포인트(판매소구점)란?
- 셀링포인트(판매소구점) 활용

4.설명의 4단계 기법
- 상품의 효용가치
- 설명의 4단계 기법이란
- 설명의 4 단기법 활용
- 설명의 4 단기법의 효과

5.판매활동
- 판매활동이란
- 판매 대화형식
- 고객의 약점에 대한 언급
- 칭찬과 감사의 말

6.고객과의 대화법
- 고객 대응시 주의점
- 반복의 원리 이용화법
- 고객정보 활용
- 명령문의 사용
- 긍정문 사용
- 대화의 주도
- 7:3 대화법
- 8.1:2:3 대화법

7.응수화법
- 응수화법 기본형
- yes.but 화법
- 질문법
- 실례법
- 자료 전환법
- 고객의 거절에 대한 대처
 
본문내용
올바른 상품설명
상품설명 요령에는 자신감과 열의를 가져야 한다.
설명에 따라 손님은 매력을 느낄수도 있고 관심조차 않갖기도 한다,
과장된 상품설명은 삼가며 손님이 어떠한 상품을 선택할 것인가에 대해 망설일때에는 무엇보다도 친절한 조언과 추천이 필요

경합품과 비교 할때
손님이 처음 손에 들은 상품을 보고 이 옷은 색상이 너무 단순한데 하면 오히려 좀더 단순한것을 보여주며 어떻습니까 그 옷은 오히려 색상이 단순하지 않은 편입니다.라고 하면서 설명을 하면 한쪽상품을 격하시키지 않고서 아른 상품의 특징을 인식시킬수도 있다

질문에 대하여
자신을 갖고 정확한 설명을 하여 손님이 신뢰감을 갖도록 한다.
아마 그럴겁니다..이렇지 않을 까요 따위는 열등 유통인의 화술이다.
또 상품의 결정에 대하여 질문을 받았을때 우선 그 결점을 시인하고 나서 그렇긴 하지만 이러한 장점이 있습니다 강조한다

설명의 4단계 기법이란
상품의 가치를 설명하는 요령으로 특징.
장점. 이익.증거 4 단어 머리글자를 모은것이다

응수화법 기본형
판매과정에서 고객이 비싸다.색이 않좋다, 디자인이 마음에 안든다
고객이 불평을 나타낸다 이러한 고객의 불평과 거절에 응수하는 화법을 말함

자료 전환법
고객의 거절을 처리 하기 위해 관련자료를 보여주면서 고객의 눈과 귀를 통하여 의문점을 풀어주고 즈거를 제시한다

판매종결시기
고객을 응대하고 있으면 반드시 마무리 시기가 오는 것이다.
쇠는 뜨거울 수록 두드리라고 시기를 잃으면 고객의 구매심이 점차적으로 약해진다
항상 구매시기를 미리 알아야 한다.고객의 행동 말씨 등을 유심히 관찰하며 응대하며 수시로 체크한다

주간업무
전단일정에 따라 사인보드를 바꾼다
창고를 깨끗이 하고 재 정리.
집기류 창고를 정리

2024-04-27 01:10:51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37 [0.00048]/[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7011051839095'; [0.00041]/[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456387; [0.00148]/[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456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