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사업계획서] 온라인 모의 면접 및 면접 스터디 서비스.pptx
목차 |
1.Introduction of Business 2.Analysis of Item 3.Business model .4.Marketing Strategies 5.Customer management strategies |
본문내용 |
Case 1. 취업준비생 K씨는 좁아진 취업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취뽀’하기 위해서 면접스터디를 만들었다. 서울 강남의 한 스터디 룸을 시간당 적지 않은 사용료를 지불해 대여하여 스터디를 시작하였는데, 처음 한 두 번은 성과가 좋았으나 회를 거듭할수록 스터디원들과 친해져서 불필요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게 되었다. 또한 매 번 같은 스터디원들과 함께 하다 보니 다양한 관점의 피드백을 받을 수 없었다. 그렇다고 또 다른 스터디를 만드는 것은 여러 가지로 부담스러웠다. Case 2. 지방의 한 대학에 재학 중인 취업준비생L씨는 탁월한 스펙으로 각종 기업의 서류전형을 모두 통과할 수 있었다. 그 후, 면접전형에 대비하기 위한 스터디를 모집한다는 글을 취업카페 게시판에 올려보았지만 지방이라는 점 때문에 모집하기가 어려웠다. L씨는 어쩔 수 없이 혼자 면접 준비를 하게 되었고, 면접 날짜가 다가올수록 걱정만 커져갔다. 국내시장에 중점 - 국내 취업시장에 대한 정확한 파악, 철저한 자료수집으로 양질의 기업정보를 제공, 컨설팅 인력을 섭외 - Vision: 효율적이고 가치 있는 온라인 스터디 문화를 조성하여 혁신적인 온라인 서비스분야를 선도 온라인 사업 중점 - 다양한 웹 기술 활용, 대용량 IT 인프라 구축 - 오프라인 시설을 최소화 - 미래의 대한민국 대표 취업 포털 핵심 타겟 고객층: 취업준비생 산업이 성장할수록 기계에 의한 인력 대체 증가, 따라서 취업시장은 점점 더 좁아질 것으로 전망됨 ⇒ 취업준비생의 지속적 증가 취업준비생들은 ‘팔랑 귀’ ⇒ 각종 마케팅 방법에 쉽게 현혹되며, 이용료에 대한 지불을 아끼지 않음 서비스 이용료 시간단위의 이용권 판매, 프리미엄 서비스(면접 컨설턴트의 전문적인 피드백) 등 각종 광고 수익 각종 취업 서적, 사이트 등의 광고 삽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