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1. 사업의 개요 2. 사업 아이템의 내용 2-1아이템의 특성 2-2 아이템분야 2-3 시장분석 2-4 자사분석 (SWOT분석) Ⅰ. 장점 Ⅱ. 단점 Ⅲ. 기회적 요소 Ⅳ. 위협적 요소 2-5 경쟁업체 분석 1. 행복한 김밥 2. 소풍김밥 3. 한솥도시락 3. 사업화 추진 계획 3-1 마케팅 계획 1. 홍보 1) 시식 1-1-㉠ 출외 시식 1-1-㉡ 점내 2) 쿠폰 3) 배달 4) 전단지 2. 인테리어 3. 종업원 및 손님관리 3-2 추정손익계산서 3-3 소요자금 및 조달계획 4. 사업 계획 지연 또는 차질시 대안 |
본문내용 |
2-2 아이템분야 본 사업아이템은 쉽게 말해 1인용식당 이라고 할 수 있다. 음식을 파는 것은 다른 식당과 같지만 혼자 밥 먹는 환경이 만들어져있는 식당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혼자 밥 먹는 것을 꺼려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혼자 먹게 될 때면 식당을 찾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혼자 밥을 먹을 수 있도록 사방으로 칸막이가 쳐져있는 테이블이 준비된 식당이 있다면 혼자 밥을 먹기 꺼려하는 사람들이라도 부담 갖지 않고 식당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식당은 전북대 주변에서는 찾아 볼 수 없었던 식당으로 다른 식당들과의 차별화라는 점에서 큰 장점을 가질 수 있다. 2-3 시장분석 저희 점포의 위치는 전북대학교 후문의 분식집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희 고객층은 점심이나 저녁식사를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데, 저희 가게가 혼자 먹는 사람들을 위한 식당이다 보니 주 타객층은 군대 다녀온 예비역 중 공무원시험 준비나 고시 준비하는 24~28세의 남성층을 주 고객층으로 삼았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을 고객층으로 삼은 까닭은 우선 혼자 밥 먹는 거에 대해서 여자들은 많이 꺼려하는 꺼려해서 남성들을 타객층으로 삼고, 막 입학한 새내기들이나 2학년들은 아직 취직걱정에 대해서 아직 민감한 아니는 아니 여서 밥 먹을 때에도 빨리 먹고 가서 공부하자는 생각보다 친구들끼리 이야기도 하면서 즐겁게 먹는 것을 선호하다 보니 공부하기 위해서 혼자 밥 먹을 경우가 많고 밥도 빨리빨리 먹고 나가서 회전율도 빠르게 할 수 있도록 24~28살의 예비역을 주 타객층으로 삼았습니다. 그리고 장소를 전북대 후문으로 정한 까닭은 우선 후문 근처에 학도와 중도 등 고시 공부하는 학생들이 많이 분포에 있고, 후문과 가까운 상대, 인문대, 사회대등 많은 손님들을 확보할 수 있어서 전북대 후문으로 선정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