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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조사론] 청소년의 교복 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조사

다운로드: icon[마케팅조사론] 청소년의 교복 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조사.ppt


목차
Chapter 1
조사주제선정
Chapter 2
스타마케팅
국내 교복시장 현황분석
청소년기의 특성
Chapter 3
조사계획
자료분석 및 시사점
Chapter 4
조사결과 활용방안
 
본문내용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스포츠, 영화, 방송 등의 대중스타를 내세워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려는 마케팅전략


교복 업체 역시
대형 교복회사를
중심으로 활발한
스타마케팅 활동 전개 중

청소년의 특성
다른 세대보다 자신의 개성과 주장이 강함.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탐색하고 선호함.
오락과 재미를 추구함.
인터넷과 디지털 공간 에서 소비활동이 활발.
열광하는 스타의 광고를 관심 있게 봄.


청소년기의 소비특성
또래집단이나 스타들의 영향을 많이 받음.
즉흥적, 충동적 소비경향 은 계속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도록 함.
제품이 지위를 상징한다고 인식하고, 제품을 통해 자기과시성향이 높음.
차별성과 정체성 획득의 수단으로 소비를 이용
광고나 영상매체에 강한 영향을 받음.
물질 편의주의 성향이 높음.

교복구매 시 실질적으로도 준거집단의 영향을 많이 받으며, 주위사람의 조언과 TV광고를 통해 관련 정보를 얻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024-04-26 07:35:36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39 [0.00061]/[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6073536156755'; [0.00055]/[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441811; [0.00123]/[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441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