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서] 스쿠터 대여점.pptx
목차 |
스쿠터란? 선정이유 스쿠터 대여점 장점 학생들의 교통수단 가 치 사 슬 이윤 극대화 가치사슬 제품 수명 주기 단계 서비스와 혜택의 예 시장 환경 분석 라이프 스타일 결 과 설 문 모 형 라이프 패턴에 대한 신뢰도 분석 신뢰성 분석의 기술통계량 요 인 분 석 상관분석 케이스 군집 빈도표 결과 마케팅 믹스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
본문내용 |
학생들의 교통수단 학생들의 교통수단에는 자동차와 버스 오토바이 택시 등이 있다. 자동차의 경우 편리하기는 하지만 비용 부담이 많이 된다. 버스는 기다리는 시간과 학교 내 동선이 짧기 때문에 버스 이용이 불필요하다. 오토바이는 세명대가 여러 지방에서 올라올 학생들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집에서 학교까지 가져오기 힘들다. 택시는 가까운 거리에 타기에는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 토대 결과 학생들이 편리하고 싼 가격에 쉽게 접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스쿠터 대여점을 선택함. 시장 환경 분석 렌트카의 경우는 너무 많은 대중화가 이루어 져있다. 그러나 렌트카의 경우는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가격이 비싸서 학생들이 이용하기 부담스럽기 때문에 자주 이용 할 수 없다. 요즘 렌트카 시장은 특별한 관광지가 아닌 이상 대부분 소비가 없기 때문에 쇠퇴기에 접해있다. 우리는 이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쉽게 접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한 스쿠터 대여점을 선정하였다. 스쿠터 대여점의 경쟁사는 모든 이동 수단이지만 경제적으로는 택시와 자가용이 우리 사업에 미치는 영향이 작다고 생각함. 버스는 경제적으로는 저렴하기는 하나 시간면 에서 비효율적임. 그러므로 사업의 주 경쟁 상대는 자전거로 보고 있으나 자전거를 따로 구입해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이 상황을 종합하여 스쿠터 대여점은 이 시장 안에 적절하다고 생각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