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마케팅] 주류산업분석(소비문화환경을 중심으로)

다운로드: icon[마케팅] 주류산업분석(소비문화환경을 중심으로).ppt


목차
1. '06년 술 소비 동향
2. 주류시장 변화의 다양한 환경적 요인
3. 주류시장과 관련된 소비문화환경
① '맛으로 즐긴다' 달라진 음주문화
② 주류시장의 프리미엄시장 형성
③ 주류시장의 well-being 바람
4. 국내 소주시장과 관련된 소비문화 환경
-국내 주류시장의 규모와 현황
① 소비자의 '고급화'
② 소비자의 'well-being' 문화
③ 소비자의 개성화와 차별화

 
본문내용
☞탁주(막걸리)의 경우 외래주의 소비가 급증함에 따
라 애주가들로부터 푸대접을 받았으나'02년129천㎘,
'03년141천㎘,'04년162천㎘,'05년 166천㎘,'06년
169천㎘의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

*탁주 소비량 증가 이유:
막걸리 원료가 백미로 바뀌면서 술의 질이 높아짐,
복고문화 유행, 체인점 활성화 등에 기인


약주제조사들은 전통누룩제조법을 계승하여 현대
인의 입맛에 맞도록 개선작업을 끊임없이 추진하여
'03년까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으나'04년 48천
㎘,'05년 45천㎘,'06년 43천㎘의 소비량 기록하면
서 약주소비계층의 이탈을 가져옴.

*약주소비계층의 이탈 이유:
06년 연초부터 불기 시작한 소주의 저도주화,
수입와인의 공격적 마케팅 전략,
약주 고유의 신선한 맛과 이미지 퇴보

이렇게 맛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젊은 층, 특히 여성들의 ‘바(bar)문화’ 활성화와
함께 리큐르 시장이 꿈틀거리고 있다. 리큐르는 위스
키나 브랜디에 초콜릿과 과일향 등을 넣어 만든 달콤
한 술이다.
크림 리큐르 ‘베일리스’의 경우 2004년에 이어
2005년 까지 30%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루었다.


2024-04-26 13:45:31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05 [0.00051]/[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6134531958629'; [0.00041]/[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429595; [0.00113]/[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4295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