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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계획서] 美 셀프 다이어트 클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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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업계획서 요약

2. 사업의 개요

3. 시장환경분석

4. 경쟁분석

5. 마케팅 전략

6. 재무계획

7. 조직도

8. 비젼
 
본문내용
3. 시장환경 분석

다이어트 시장의 급성장 … 살 빼는 데 쓰는 돈 1400조원

“내가 살을 빼기 위해 쓴 돈만 해도 10만달러가 넘을 겁니다. 온갖 종류의 다이어트 상품을 사들이고, 체중을 감량시켜준다는 서비스에 가입했죠.” 다이어트에 막대한 비용을 들인 뒤, 그 경험에 대한 책을 써낸 웬디 쉔커의 말이다.타임스지는 최근 전 세계 다이어트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비만 인구는 늘어나는 반면, 날씬한 몸매에 대한 욕구와 비만에 대한 경각심은 어느 때보다 커져 있기 때문이다.개인 트레이너이자 24시간 헬스클럽의 마케팅 팀장인 크레이그 페핀 도너는 “매년 7000만명의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결심하지만 그중 성공하는 비율은 5%도 안 된다.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실패율이 높아질수록 다이어트 시장은 계속 커지고 있다”라고 전했다.살을 빼려는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들이는 비용은 어마어마하다. 세계보건기구(WHO)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체중 감량을 위해 소비하는 돈은 한 해 1조4000억달러(약 1400조원)에 달한다. 2012년에는 다이어트 시장이 2조달러로 성장할 것이 예상된다.비만 인구로 고생해왔던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뿐 아니라 아시아 등 신흥국가들의 비만도도 늘어나고 있다. 신흥국가들의 경제가 빠르게 발전하고, 부유해지는 사람이 늘어나면서다.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식품 등 가공식품 섭취 증가도 한몫을 한다. 일례로 중국의 비만 인구는 7년 후인 2015년에는 현재의 3배가 넘는 345%나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본 기사는 매경이코노미 제1464호(08.07.16일자)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 셀프다이어트방은 요즘 여러모로 뜨는 업종

* 기존 체형관리실과 피부관리숍을 합친 업그레이드 업종

* 몸짱 비즈니스 일환으로 웰빙 트랜드에 적합

* 가격이 비싸 부유층만 대상이 될 수 있다고 여겨져 온 체형과 피부관리를 저가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

* 셀프다이어트방은 말 그대로 고객이 스스로 다이어트 기기를 이용해 다이어트를 하는 곳

* 셀프다이어트클럽 성공 비결은 싼 맛에 혹해 한번 들어와 보는
고객들을 단골로 잡아 두는 요령만 가지면 성공 보장된 확실한
아이템


시장구성 고객 반응과 사업성
일반 식품회사(방판) 충동구매로 인한 반품율이 높음
고객 만족도가 떨어져 재 구매가 거의 없음
광고비와 관리비등 운영비가 많이 듬
피부.비만 관리shop 과다한 관리비로 고객 부담이 큼
마사지 관리사의 이직율이 높아 인건비가 많이 듬
2004년부터 피부관리사 자격증이 있어야 운영 가능
무료체험방 및경락마사지 한정된 고객층과 투자금에 비해 수익성과 효과가 적음
성형외과, 비만클리닉 100만원에서 2,000만원까지 고액의 관리비용 부담
소비자 접근이 쉽지 않아 고객층이 다양하지 않음
다이어트클럽 차별화된 마케팅과 저비용으로 고객 확보 용이
최신 장비와 과학적인 프로그램의 도입을 통한 고객만족 실현, 인건비 절감 효과.
관리비용이 일반 관리실의 5%안팎
2024-04-25 08:46:59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45 [0.00061]/[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5084659140530'; [0.00047]/[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422489; [0.00137]/[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4224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