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선정동기 기존기업의 사례분석 시장의 외부 · 내부환경 분석 년도별 분기별 판매량 자사의 사업계획서 |
본문내용 |
- 국내최초, 해양 심층수 탈염 정제한 음료 07년 10월 출시 -육지에서 130km 떨어진 동해 울릉도 바다 속 650m에서 취수 - 우리 몸에 꼭 필요한 70여 가지의 미네랄,영양 염류 풍부 - 월 평균 10억 원의 매출 달성중 국내 최초 해양 심층수 제품 출시 취수기술력 우수 강조 울릉도 독도 청정지역에서 채취 강조 프리미엄 수입차 볼보자동차 전시장 방문+울릉미네워터 증정 → 프리미엄이미지강조 ‘해양심층수 개발업 면허’ 발급 ↓ 수입제품의 1/3가격 보급가능 신규참여업체의 위협 대교,동원 F&B 등 몇몇기업 취수 지역 유통업체 해양 심층성 생수기업 프리미엄층 고객 기능성중요시고객 잠재고객 多 다른 기능성 생수(탄소 수 산소 수 등) 건강 차 음료 내부환경분석- ① SWOT ANALYSIS 일반 생수와 다른 기능성 감미 타제품에 비해 세련된 디자인 프리미엄 고객대상 고급스럽고 깨끗한 이미지 구축 생수의 특성상, 타사와의 맛 차이↓ 경쟁사에 비해 인지도가 부족함 일반생수에 비해 가격이 비쌈 판매 유통경로가 한정됨 해양심층수 관련 법률 통과-먹는물판매가능 기능성수입생수 및 국내 해양심층수 매출 증가추세 건강을 강조한 웰빙 트렌드 대세→ 기능성물에 대한 관심증가→ 생수소비자들 증가 과거에 비해, 국내 기능성생수 업체들의 성장↑ → 경쟁격화 우려 여전히 이온 음료, 녹차 음료, 건강 강조한 차 음료 등의 대체 제 각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