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1. How? -Place -Sales 2. Why? Mega mart? -부산최초의 할인점 -부산 대형마트 분야 1위의 유통업체 -적은 점포 수에서 나오는 강점 -경여다각화와 내실화 -현장 경험이 최고의 스펙 3. SWOT분석 4. 한국 VS 중국 5. 결론 |
본문내용 |
(메가마트의 연혁) 1975. 11. 21 주식회사 동양체인 인수 1981. 11. 24 상호변경 : 주식회사 농심가 1992. 01. 01 국내 최초 POS시스템 도입 운영 1995. 08. 17 메가마켓 동래점 개점 1996 ~ 2005 김해점,덕계점,언양점,포항점,천안점,울산점, 남천점,덕천점,양평점 개점 2001. 01. 18 메가마켓 중국 심양점 개점 2005 ~ 2008 남경점,상주점,항주 소산점 개점 2001. 09. 18 메가마켓 모든 상호를 메가마트로 상호변경 2004. 05. 01 MegaQ 오픈(www.megaq.co.kr) 2005. 09. 10 t.view 런칭 2005. 12. 15 메가마트 남천점 Fashion Street 545 오픈 2007 ~ 2008 Hauz DECO 화곡점,김포공항점,거제점 오픈 2008. 04. 30 M 백화점 춘천점 오픈 -2007년을 기준으로 메가마트의 매출액은 7300억원에 달하여 자체 개발.제조하는 산물 가공식품.즉석식품군 확대와 홈 인테리어숍 가두점 및 패션의류 사업 강화라는 차별화 전략을 가지고 있다. -홈 패션 카테고리 매장 [하우즈 데코], 2008년 5월에 춘천에 첫 오픈했던 메가마트 소관의 백화점 [M 백화점], 메가마트의 유럽풍 의류 아울렛 몰 [fashion street 545], 채집, 재배, 사육, 품질 등에서 가장 좋은 상품만을 알선한 고 품격 프리미엄 브랜드 [신선도원] 등의 여러 PB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