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경영학] 여행사사업계획서

다운로드: icon여행사사업계획서new.hwp


목차
1. 사업개요
1). 사업 주체
2). 여행사 사업의 목적
3). 운영방침
2. 조직 및 인원구성
1. 조직도
2. 조직 및 인원구성
3. 시장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2). 미시적 환경
3). 표적고객분석
4. 판매 상품
1). 북미 지역(서부지역)
2). 유럽 지역
3). 남태평양 지역(무인도 체험)
4). 태평양 크루즈 상품
5. 판매 촉진 전략
1). 제휴사 활용
2). 기본적인 신문이나 TV 광고
3). 인터넷을 활용
4). 기본 DM 발송
5). 고객 참여 페이지 늘리기
6. 추정 손익
1). 수입금 총 집계표
2). 연도별 집중 예상표
7. 사업 성공을 위한 보완점
1). 사업의 확장 방안
2). 예상되는 어려움
8. 결론
 
본문내용
2). 여행사 사업의 목적

= 우리 나라 해외여행객의 수요는 국민소득의 증대 및 근로 시간의 변경에 따른 여가의 확대로 점차 증가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2002년 4월 27일부터 시범적으로 도입되는 주 5일 근무제로 인하여 그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이러한 전망에 따라 국외 여행업 분야에 신규로 진출한 등록업체가 증가하고 있어 그 결과로 업체 간의 과당 경쟁이 날로 심화되고 있으며 그러한 경쟁은 여행상품가격에 대한 경쟁가격지향정책을 가중시켜 여행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만을 높이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불만으로 인해 소비자는 제대로 만든 고품질의 여행상품을 요구한다. 또한 기존의 여행업체들의 대부분이 전통적인 형태의 Package 상품에 높은 의존도를 보임으로써 날로 다양해지고 세분화되어 가는 소비자의 수요에 치밀하게 대응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보는 바, 이에 맞는 새로운 Marketing 전략이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의 여행성향은 다품종 소량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실용적이고 경비절약형 여행을 추구하는 한편 고급화, 전문화된 고품질 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므로 이러한 상황에 맞는 전문화된 High class 여행상품을 취급하는 전문 여행사가 필요하다.
그러므로 당사의 사업목적은 기존의 여행업체가 가지는 주시장과는 달리 상대적으로 그들로부터 소외되어 온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 여행사로 발전시키는 것이며, 새로운 시장에 대한 끊임없는 개척으로 치열한 업체간의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함으로써 여행업계의 새로운 지표가 되는 것이다. 더 나아가 바람직한 여행사로서의 모델을 제시하여, 건전한 여행업계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이 당사의 기본적 사명이다.
2024-04-16 21:51:26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24 [0.00054]/[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16215126343305'; [0.00044]/[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389749; [0.00126]/[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389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