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1. 프로젝트명 / 프로젝트팀 구성원 2. 아이템 선정 ① Vision/Mission ② 타당성 검토서 ○ 시장 분석 ○ 경쟁 우위 ○ SWOT 분석 ○ Positioning & Targetting ○ 입지 분석 3. Project approach ① What are going to do? ② 시장 분석 ③ 차별화 전략 ④ 마케팅 전략 ⑤ 입지 선정/확장 4. 작업분류체계 작성(W B S) 5. 일정 계획 : 간트차트이용 6. 예산 /원가 계획 ① 수도광열비 ② 메뉴별 원가 분석 ③ 총 원가 7. 품질 계획 ① 설문지 조사 및 결과 ② 소비자 기대 분석 ③ 품질 기준 작성 8. 리스크관리 ① 리스크 카테코리 ② 리스크 로그 ③ 리스크 관리 9. Business Case |
본문내용 |
1. Project Name / Team ① Project명 : Franchise Launching ② Team 구성원 및 조직도 2. Item 선정 ① 반찬가게 프랜차이즈 ‘엄마가 차려 준 밥상’ ② ○ Vision 정성스러운 반찬과 함께 믿음을 줄 수 있는 반찬 가게 프랜차이즈 ○ Mission 엄마의 정성과 맛을 살린 현대 맞벌이 부부를 타겟으로 한 위생적인 반찬 가게 프랜차이즈의 런칭 ③ 선정 이유(타당성 검토서) ○ 국내 반찬 시장현황 - 매년 20%에 가까운 성장을 올리고 있음 - 2009년 현재 약 1조원이 넘는 시장으로 성장 하였음 ○ 경쟁 우위 - 주 5일제의 확대: 주5일제의 확대는 여가/레져 활동의 증가로 이어져 포장 반찬의 수요를 증가시킴 - 맞벌이 부부의 증가: 여성 경제 활동 인구의 점차적인 증가는 가사 노동 시간의 감소 로 이어져 반찬 수요를 증가시키는 요인이 됨 -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간편하고 편리를 추구하는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은 포장 반찬 시장의 가능성을 높여줌 - 인스턴트 식품의 사양: 잇따라 불고 있는 웰빙 열풍은 인스턴트 식품이나 가공 식품보다 반찬 시장의 가능성을 높여줌 ○ SWOT 분석 Strength 상대적으로 적은 창업 비용 까다롭지 않은 입지 조건 재래시장 재단장 업종 차별화된 틈새 시장 공략의 가능성 (작은 시장 규모일지라도 적은 수의 cpr인점, 소수의 본부로 시장을 유지해 갈 수 있는 Item) 지속적으로 일반 소비를 이끌어 낼 수 있는 Item 언론 플레이에 호응 가능(생방송 Today, VJ 특공대) 인력 투자의 최소 가능 현금 회전율이 높음 가맹점 점포 구입이 용이함 수요를 쉽게 끌어낼 수 있는 주부 상대의 업종 건강, 편의성, 자연성을 모두 추구 할 수 있는 Item 시간 절약 상품(현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맞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