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사업계획서] 반찬가게 사업계획서

다운로드: icon[사업계획서] 반찬가게 사업계획서.hwp


목차
1. 프로젝트명 / 프로젝트팀 구성원

2. 아이템 선정
① Vision/Mission
② 타당성 검토서
○ 시장 분석
○ 경쟁 우위
○ SWOT 분석
○ Positioning & Targetting
○ 입지 분석

3. Project approach

① What are going to do?
② 시장 분석
③ 차별화 전략
④ 마케팅 전략
⑤ 입지 선정/확장


4. 작업분류체계 작성(W B S)

5. 일정 계획

: 간트차트이용

6. 예산 /원가 계획

① 수도광열비
② 메뉴별 원가 분석
③ 총 원가


7. 품질 계획

① 설문지 조사 및 결과
② 소비자 기대 분석
③ 품질 기준 작성


8. 리스크관리

① 리스크 카테코리
② 리스크 로그
③ 리스크 관리


9. Business Case
 
본문내용
1. Project Name / Team

① Project명 : Franchise Launching

② Team 구성원 및 조직도


2. Item 선정

① 반찬가게 프랜차이즈 ‘엄마가 차려 준 밥상’


○ Vision

정성스러운 반찬과 함께 믿음을 줄 수 있는
반찬 가게 프랜차이즈

○ Mission

엄마의 정성과 맛을 살린 현대 맞벌이 부부를 타겟으로 한
위생적인 반찬 가게 프랜차이즈의 런칭





③ 선정 이유(타당성 검토서)


○ 국내 반찬 시장현황


- 매년 20%에 가까운 성장을 올리고 있음
- 2009년 현재 약 1조원이 넘는 시장으로 성장 하였음

○ 경쟁 우위

- 주 5일제의 확대:

주5일제의 확대는 여가/레져 활동의 증가로 이어져 포장 반찬의 수요를 증가시킴

- 맞벌이 부부의 증가:
여성 경제 활동 인구의 점차적인 증가는 가사 노동 시간의 감소 로 이어져 반찬 수요를 증가시키는 요인이 됨

-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간편하고 편리를 추구하는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은 포장 반찬 시장의 가능성을 높여줌

- 인스턴트 식품의 사양:
잇따라 불고 있는 웰빙 열풍은 인스턴트 식품이나 가공 식품보다 반찬 시장의 가능성을 높여줌

○ SWOT 분석
Strength
상대적으로 적은 창업 비용
까다롭지 않은 입지 조건
재래시장 재단장 업종
차별화된 틈새 시장 공략의 가능성
(작은 시장 규모일지라도 적은 수의 cpr인점, 소수의 본부로
시장을 유지해 갈 수 있는 Item)
지속적으로 일반 소비를 이끌어 낼 수 있는 Item
언론 플레이에 호응 가능(생방송 Today, VJ 특공대)
인력 투자의 최소 가능
현금 회전율이 높음
가맹점 점포 구입이 용이함
수요를 쉽게 끌어낼 수 있는 주부 상대의 업종
건강, 편의성, 자연성을 모두 추구 할 수 있는 Item
시간 절약 상품(현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맞음)

2024-04-25 16:40:33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24 [0.00052]/[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5164033714058'; [0.00052]/[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374963; [0.00120]/[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3749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