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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차 Ⅰ. 개 요 Ⅱ. 경영환경 분석 <수요 분석> ● N세대 취향의 신입생 ● 기존 음주문화에 식상한 여학생 ● 매장 주변에 거주하는 지역 주민 <매장 주변의 경쟁상황> ● 후문 근처의 커피숍이나 찻집은 현재 7개점이 운영중이다. ● 화양동 근처의 커피숍이나 찻집은 거리가 다소 멀다 인구통계적 환경분석 ● 건국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표적시장 - 여학생) ● 화양동에 거주하는 지역주민 다수 ● 주변 고시원, 자취, 하숙 등의 시설에 거주하는 독신자 Ⅲ. SWOT 분석 Ⅳ. 마케팅 전략 ◎ 제품전략 ● 판매하는 제품의 고품질 유지 및 신제품의 지속적 개발 ● 종업원의 친절교육 실시 및 청결하고 세련된 매장 분위기 유지 ◎ 가격전략 ● 관습가격을 고려한 중저가의 고품질 가격전략 ● 시간대별 차별가격 전략 ● 바겐세일 및 특가세일 전략은 사용하지 않는다. ◎ 촉진전략 ● 매장입구에 메모판 비치 ● 잠재고객들에게 매장 화장실 자유개방 ● 케잌에 원하는 문구/그림 삽입 Ⅴ. 맺음말 ※ 참고 보도자료 [우수가맹점 대상] 뚜레쥬르 안국점 .. 최상의 고객서비스 "빵집이 변하고 있다." |
본문내용 |
본문 Ⅰ. 개 요 [KONKUK HOUSE] 매장은 베이커리와 커피전문점의 혼합 형태의 새로운 개념의 멀티숍(multi-shop)으로 매장 전체적으로 편안한 이미지의 실내장식과 서비스로 고객이 안락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건전하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고 늘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와 같은 아이템을 선정한 이유는 그간 학교를 다니면서 느낀 결과 남학생의 경우에는 근처 술집이나 당구장, PC방 등을 이용하면서 시간을 보내거나 동료들과 어울릴 수 있는 장소가 많이 있지만, 여학생의 경우 남학생보다 음주에 대한 선호도가 낮고 당구장이나 PC방에 대해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그러나 마땅히 여학생이 학교 주변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라고는 학교 맞은편에 있는 화양동 번화가에 위치한 커피숍이나 패스트푸드점이 전부인 실정이다. 그나마도 신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하지 못한 실내 인테리어와 열악한 시설을 갖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공강시간이나 수업이 끝난 후 동료들과 간단하게 차를 즐기기 위해서는 일부러 화양동까지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