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목차 2004년 브랜드 런칭을 꿈꾸며... [nu:vou] 누보의 조직도 [nu:vou] 누보의 브랜드 컨셉 [nu:vou] 누보의 대략적인 머천다이징 과정 1> 정보 분석 2> 표적시장 선정 및 확인 3> 머천다이징 컨셉 설정 4> 상품구성과 물량계획 5> 디자인 개발 6> 품평 및 수주 7> 가격 결정 8> 생산기획 9> 판매 및 유통기획 10> 판매촉진 기획 [nu:vou] 누보의 구체적 4P 전략 << 상품 전략 >> 1. Brand 명 : [nu:vou] 2. Brand Character 3. Target 4. 소재 5. Color 6. Silhouette 7. '04 S/S Theme 1) Simplicity (40%) 2) Modernity (40%) 3) Relaxde Glamour (20%) 8. Positioning Map 9. 가격 10. Size << 생산 전략 >> 1. 생산 방법 2. 생산량 및 투하자금 1) Margin율 : 40% 2) 광고비 포함 월 경비는 상상력 부족으로 인해 생략 3) 연간 생산물량... 3. 의복 생산 판매 계획 4. Season 구분 5. 세부 생산 계획 (현제는 상품 종류만 나열하겠음. Because 시장조사 불가) << 유통 전략 >> 1. 기본 전략 2. 매장 3. 대리점 거래 기준 4. 배송 System 5. 재고 처분 << 광고 판촉 전략 >> 1. 기본전략 2. 매체 광고 3. 판촉 방법 4. 마케팅 전략 1) 맞춤 마케팅 2) 마이크로 마케팅 3) 원투원 마케팅 [nu:vou] 누보의 브랜드 런칭을 꿈꾸며... |
본문내용 |
2004년 브랜드 런칭을 꿈꾸며... 내가 가진 작은 소망이 하나 있다면, 서슴없이 대답할 수 있는 것은 바로 나만의 브랜드를 가진다는 것. 나의 생각과 이상을 내포한 제품들이 세상 빛을 보면서, 나를 인정하고 내 느낌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나의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한다는 것. 조금 더 크게 생각하자면 내 이름을 걸고 세운 기업으로서 내수뿐 아니라 국제무대에서 우리나라의 위상을 알리고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한다는 것. 패션 산업에 있어서 우리나라는 아직까지도 후진국으로서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는 실정으로, 한 예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이너 한명 없고,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고유 브랜드 하나 없는 패션후진국 KOREA. 이제는 당당히 세계속의 한국으로서 우리나라의 프라이드를 높이고, 한국인으로서의 긍지를 느낄 수 있는 우리 고유의 브랜드의 세계화를 추진해야 할 때이니 만큼, 부푼 꿈을 안고, 크나큰 열정을 품고 2004년 나만의 브랜드 런칭을 꿈꾼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