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신세계푸드’ 기업분석 및 발전전략(A+리포트)

다운로드: icon[경영과의사결정]‘신세계푸드’ 기업분석 및 발전전략 (A+리포트).hwp


목차
1. 들어가는 말

2. 신세계푸드 소개
(1) 일반정보
(2) 주요 사업내용
(3) 재무정보 및 상시 종원원 수
(4) 연혁 및 실적
(5) 경영이념 및 철학
(6) 비전

3. 신세계푸드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2) 시장점유율
(3) 조직도
(4) 판매전략

4. 신세계푸드 장점

5. 신세계푸드 단점

6. 신세계푸드 전망

7. 신세계푸드 발전방안
 
본문내용
신세계푸드 장점
1) 단체급식부문은 대기업간 경쟁을 통해 품질 등 질적 요소를 점차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조리인원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콘테스트 등을 정기적으로 시행하여 직원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조리 품질과 고객대응의 수준을 높여 고객에게 안전하고 맛있는 식사와 만족을 제공함으로 고객의 신뢰를 지속적으로 쌓고 있으며,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매출규모가 큰 우량사업장을 지속 수주하여 사업의 성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 외식부문은 씨푸드레스토랑 시장에 주요 브랜드로 자리잡은 '보노보노' 레스토랑이 안정화 되어 경쟁력이 강화되고 있으며, 푸드코트매장인 '델리아'를 일반 사업장으로 확대 오픈하는 등 기존 회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는 신규 외식사업부문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 나가고 있으며, 기존 클럽하우스 레스토랑의 지속적인 출점과 호텔수준 이상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해당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여 외식사업부문의 안정성을 강화하였습니다.
3) 식재유통부문은 매입경쟁력을 바탕으로 기존의 국내식재 납품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수입과일, 음료 등의 해외 수입상품의 국내유통을 본격적으로 시행하였으며 점진적으로 수입품목을 다변화하여 해외 직소싱 사업을 활성화를 통해 소비자에게 양질의 상품을 저렴하게 제공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였습니다.
4) 육가공부문은 육가공센터에서 생산하는 양념육을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제품의 품질을 지속 향상시켜 소비자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으며 이를 통해 판매매장을 확대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으며, 인터넷쇼핑을 통한 판매를 시작하여 판매경로를 다변화하였습니다.
5) 고객만족을 목표로 하는 현장중심 경영을 지속적으로 시행하면서 고객의 요구를 전사차원에서 지원 및 이행하는 영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6) 철저한 위생관리를 위하여 고객안전경영(CSM:Customer Safety Management)기법을 자체로 개발하여 식자재의 매입에서부터 조리에 이르는 사업 전 과정의 위해요소를 사전에 점검 및 제거하는 적극적인 예방활동을 전사적으로 진행하여 고객이 제공받는 식사와 식자재의 안전성을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7) 신세계푸드가 경영하고 있는 까르네스테이션은 패밀리 레스토랑으로는 유일하게 '고기 뷔페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과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까지 외식 사업 분야에 크게 비중을 두지 않아 점포 수는 서울에만 7개 정도가 분포해 있지만 저녁 시간에 주류를 무한 제공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면서 동시에 인지도를 높여 간다면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략>
2024-04-18 11:21:25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2 [0.00048]/[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18112125834489'; [0.00046]/[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230439; [0.00126]/[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230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