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1. 사업의 개요 2. 사업 내용 3. 사업 분석 4. 사업추진계획 5. 자금조달 및 차입금 상환계획 6. 추정재무제표 |
본문내용 |
1. 사업의 개요 1.1. 사업 분야 - 1000원 Shop 1000원 Shop은 선진국에서도 $ shop, 100엔 shop으로 일찍이 자리 집은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생활용품을 제공하는 새로운 유통방식의 고성장 사업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다이소 등 다양한 기업이 이 산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수익을 통해 사업성을 인정 받고 있다. 1.2. 대상고객층 이 사업의 대상 고객층은 종암동 주거민들로 K 대학 자취생 및 인근 주민들로 구성된다. 종암동 주거민들의 두가지 needs를 1) 저렴한 가격 2) 다양한 생활용품 선택권을 바탕으로 이를 동시에 제공하여 상권 내 niche-market을 공략한다. 2. 사업 내용 2.1. 상품 및 서비스 이 사업을 다양한 생활용품 상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가격 범위는 1000원부터4000원까지이다. 제품의 구성을 살펴보면 주부들을 대상으로 한 주방용품류에서부터 10~20대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한 화장품/미용용품과 문구/완구류에 이르기 까지 총 2만 5천여 종에 이르는 생활에 필요한 거의 모든 제품을 취급할 만큼 다양한 상품이 공급가능하며 이 중 2천여 종의 제품(주방용품, 생활잡화, 여성필수품)을 주력제품으로 구비하여 제품을 순환 시키는 순환식 제품구성 시스템을으로 운영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