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복지행정론] 사회복지 조직의 홍보와 마케팅

다운로드: icon[복지행정론] 사회복지 조직의 홍보와 마케팅.ppt


목차
01
서론
<1> 마케팅, 홍보의 개념 및 차이
<2> 사회복지조직에서의 마케팅과 홍보의 개념
<3> 마케팅과 홍보의 목적과 필요성
<4> 필요성과 관련 질문


02
본론
<1> 마케팅 과정

<2> 마케팅 믹스


03
ISSUE2
<1> 홍보와 마케팅의 현장에서의 문제점

<2> 개선방향

<3> 마케팅과 홍보의 필요성
 
본문내용
<서론> 1. 마케팅과 홍보의 개념 및 차이


Ⅰ. 마케팅의 개념

Ⅱ. 홍보(Public Relations)의 개념

Ⅲ.마케팅과 홍보의 차이



마케팅은
생산물이 시장에서
제품의 가치를 지닐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고,
즉 어떻게 판매해야 할지에
관한 내용이 주를
이루게 되는 것이다.


홍보는
마케팅과정 중에서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한
하나의 전략적 요소로서
제품에 유기되어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일단 만들어진 '제품'을 알리는 데에
그 초점이 있다.

<서론> 2. 사회복지조직에서의 마케팅과 홍보의 개념

Ⅳ. 사회복지조직에서의 마케팅 개념

대상자의 욕구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이
마케팅이다. 사회복지조직의 존립당위성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명확히 해야 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표적집단에 대한 정의가 구체적이고
분명해야한다.

Ⅴ. 사회복지조직에서의 홍보의 개념

사회복지 조직은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존재
하고 이를 위해서는 지역사회 내의 여러 개인, 단체 및 조직 등과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서비스에 대한 정보제공, 지역주민과 단체들의 협조 및
이해를 얻기 위해서는 홍보가 대단히 중요하다.

2024-04-26 15:42:36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01 [0.00042]/[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6154235588056'; [0.00041]/[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212346; [0.00118]/[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212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