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국제경영] 초코파이 러시아 진출전략

다운로드: icon[국제경영] 초코파이 러시아 진출전략.ppt


목차
1.오리온제과 및 초코파이의 연혁
2.해외진출 현황 & 러시아 진출배경
3.SWOT 분석
4.러시아 환경 분석
5.러시아 진출과정
6.마케팅 전략
7.성공실적
8.성공요인분석
9.결론 및 향후방향
 
본문내용
초코파이지수를 아시나요?
제과업체 오리온은 3일 세계 주요국가 11개국에서 판매되는 초코파이 가격(12개
한 상자)을 미국달러로 환산한 ‘초코파이 지수’를 발표했다.

영국의 경제전문지 이코노미스트가 매년 세계 주요도시의 물가와 통화가치를
비교하기 위해 미국 맥도날드의 ‘빅맥’ 햄버거 가격을 기준삼아 ‘빅맥 지수’를 발표
하는 것과 비슷한 경우다. 세계 여러 나라에 수출되고 있는 초코파이가 빅맥처럼
세계적으로 품질과 크기, 재료 등이 표준화돼 있어 ‘초코파이 지수’로 각국의 물가
수준을 가늠할 수 있다는 것.
지난 1974년 출시된 초코파이는 중국 베트남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들과 북미, 남
미, 오세아니아, 아프리카까지 세계 6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국내 소비자가격(200원)을 기준으로 보면 전 세계적으로 4억개 이상 팔려 나갔다.
전 세계인(60억5000만 명 기준) 15명중 1명이 초코파이를 먹은 셈이다.

초코파이 소개
초코파이는 1974년 출시한 오리온을 대표하는 오리온의 영혼이 담긴 제품이다. 오리온 초코파이 情은 세계 6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특히 중국, 베트남, 러시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국민 과자를 넘어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가장 한국적인 제품이 가장 세계적인 제품이라는 것을 입증하며 지난 해 처음으로 해외시장 매출액이 국내 시장 매출액을 뛰어 넘었다.

국민 과자를 넘어 세계의 입맛을 사로잡은 Global Pie !

러시아 진출배경
유럽권과 미주, 아시아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시장 => 러시아

- 러시아 진출한 대부분의 다국적 기업
: 서양 문화권 바탕
- 오리온
: 유일한 아시아권 기업

동양적인 정서를 반영한 차별화된 컨셉으로 오리온만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2024-04-26 11:34:21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46 [0.00069]/[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6113421450240'; [0.00048]/[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189365; [0.00129]/[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189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