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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의류 관련 사업계획서

다운로드: icon의류사업계획서.hwp


목차
1 사업계획서 요약.

2 핵심 수익 BM.
ARS 카탈로그 배달, 쇼핑몰

3 컨텐츠 및 아키텍처.
패션DB , 커뮤니티, 잡지 & 카탈로그 허브, 동대문 네트워크, B2B 네트워크, CRM, 언어호환 웹 시스템, 글로벌 네트워크

4 사업 내용 분석.
시장 진입 및 성장 전략, 경쟁요소 및 경쟁 우위, 예상 수익 및 잠재력, 손익분기점

5 마케팅 계획.
시장분류, 목표고객, 포지셔닝, 마케팅 믹스, 실행 및 관리

6 경영팀 구성 및 조직 운영계획도.
조직, 핵심구성원, 경영권, 인사정책, 이사진, 주주, 자문역

7 사업 추진 일정.
추진 일정, 그 이후

8 위험도 및 특수고려사항.
예상되는 위험 요인, 당면문제, 기본전제

9 재무 분석.
초기 예상비용, 추정 대차대조표, 추정 손익계산서, 추정 현금흐름표

10 사무실입지계획.
입지 조건, 후보지 분석

11 투자 조건.
자금 조달 요구액, 투자조건
 
본문내용
** 사업계획서 요약
“언제나 그렇듯이 애들 사이에서는 누가 어떻게 옷을 입는지 화제가 된다. 오늘은 학교에 갔더니 아이들이 모여서 무엇인가를 보는 듯 했다. 패션 카탈로그였다. 패션에는 관심이 없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모델이 나왔다며 좋아하는 친구들도 있다. 카탈로그는 한권이 아니었다. 서태지 스웨터로 애들한테도 유명해진 꾸지 카탈로그와 폴로 카탈로그 그리고 casio의 g-shock시계 카탈로그도 있었다. 아이들은 카탈로그마다 각기 모여서 보고 있었다. 어떻게 가져왔냐고 물어봤더니 전화를 통해서 신청했다고 한다. 전화요금에 2000원이 추가된다고 했지만 3권에 집까지 배달된다고 하니 그렇게 큰비용은 아닌 것 같아서 나도 평소에 관심 있는 브랜드를 신청하였다. 내일은 내가 신청한 카탈로그를 학교에 가져와서 아이들이랑 같이 봐야겠다.....“
위에 내용은 FN이 초기 사업을 시작하면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다.
옷은 사람의 기본이 되며, 패션산업 역시 현대 산업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분야 중 하나이다. 우리가 매장에 직접 가기 전에 옷을 선택하는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이미 다른 누가 입고 있는 옷을 보는 것이고, 두 번째 중 하나가 잡지의 구독이다. 전자와 후자의 차이점이 있다면 후자 쪽이 소비자가 자기가 원하는 옷을 선택함에 있어서 더욱 편리하고 합리적일 수 있다는 것이다.
“오늘도 웹서핑 중에 FN을 접속했다. 패션 동호회가 있기 때문이다. 오늘은 내 PF에 새로운 코디를 해봐야겠다. 오늘은 비가 오니 노란색의 이쁜 우산도 추가해야지.. 내가 활동하고 있는 동호회에서는 힙합을 주로 많이 얘기 한다. 패션DB라는 것을 이용해서 내가 맘에 드는 아이템으로 쉽게 코디하고 그걸 게시판에 올린다. 서로들 코디에 대해서 많이 생각한다.
이번에 ‘나이키포스매니아’동호회에서 인디포스를 공동 구매한다고 한다. 그동안 너무 비싸서 다른걸 살까 했는데 이번에 매우 싸게 구입할 수 있게 돼서 기쁘다. 저번에는 폴로티를 공동구매 했는데 동호회 정기 모임때 상품이 배달되어서 배달비도 무료로 티를 구입할 수 있었다. 지불도 거기서 직접 하니까 편하다. 입어보구 사이즈도 즉시 교환했다.”
이것은 ARS서비스 이후 인터넷으로 확장했을 때에 상황을 보여주는 사례이다.
인터넷 서비스에서는 커뮤니티, 쇼핑몰, 패션item-DB, 잡지&카탈로그 허브 등이 제공되며 해외 진출을 하게 되면 해당 번역 시스템을 이용하여 언어지역에 따른 격리되는 커뮤니티를 하지 않을 것이다.
FN의 특징은 다른 웹 기업과는 다르게 커뮤니티와 쇼핑몰이 가장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것이다. daum 같은 경우 국내 최대규모의 커뮤니티(cafe, column)를 쇼핑몰과 완벽하게 격리시킴으로써 기업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지 못한다. 다른 기업들을 살펴보더라도 커뮤니티와 쇼핑몰은 각각 독립적으로 운영되어지는 곳이 전부이다. 커뮤니티와 쇼핑몰의 결합은 기존의 쇼핑몰과 웹진의 결합보다 한 단계 더 발전한 개념이다.
FN의 또다른 특징은 CRM을 넘어 CRE(Customer Relationship Engineering)를 시도하고 있다는 점이다. CRM의 기본 전제인 CS(Customer Satisfaction)와 OneToOne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을 말한다. 이것을 실현하기 위해서 단순히 경영철학을 높이는 것이.........

2024-04-20 00:27:09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6 [0.00066]/[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0002709162307'; [0.00049]/[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161852; [0.00145]/[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161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