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영화가있는 카페

다운로드: icon영화가있는카페완성본[1].hwp


목차
“영화가 있는 카페” 사업계획
1. 사업 계획서 개요
2. 사업계획서의 배경 및 목적
제1절 사업계획서의 목적
제 2 절 대상 선정의 배경
제 3 절 환경 분석
(1) 시장 분석
(2) 경쟁업체 분석
3. 조사 방법과 이론 설명

제 1 절 조사 방법
제 2 절 이론 설명
(1) 소비자 행동 분석 모델(정교화 가능성 모델)
(2) SWOT 분석
(3) 마케팅 믹스

4. 소비자 행동 분석(정교화 가능성 모델)
5. 영화가 있는 테마 카페 - SWOT 분석
6. 영화가 있는 테마 카페 - STP 분석
제 1 절 Segmentation
제 2 절 Targeting
제 3 절 Positioning

7. 영화가 있는 테마 카페 - 마케팅 믹스 전략
제 1 절 Price
제 2 절 Product
제 3 절 Place
제 4 절 Promotion
8. 한계점 및 결론
제 1 절 한계점
제 2 절 결론










 
본문내용
1. 사업 계획서 개요

본 사업계획은 카페 창업을 위한 사업계획서로 여타의 경쟁업체와의 차별성을 위해서 카페의 주된 테마를 영화로 설정하고 카페명을 ‘영화가 있는 카페’로 정하였다. 또한 이번 사업의 성공 여부와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 경쟁업체가 되는 학교 인근 카페, 비디오방 그리고 영화관에 대한 시장 분석을 했고 보다 경쟁력이 있는 사업으로 발전하기 위해서 검토해야할 많은 것들을 알아보고 현재 산업에서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사업계획서의 실질적 가능성을 검토한다. 그리고 이러한 요인들이 어떻게 영향을 주고받고 있는지를 살펴봄으로 보다 효과적인 사업계획 수립하고 경쟁력 있는 사업체가 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살펴보고 이에 맞추어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였다.

이런 사업계획에 미치는 영향력 있는 변수를 마케팅 개념에 맞추어 분석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려 하였다. 그리고 마케팅의 주요 개념인 마케팅 믹스 전략을 통해서 어떻게 하면 효과적인 마케팅활동을 이룰 수 있는가를 알아보았다. 이처럼 마케팅의 관점에서 사업계획을 살펴보고 분석하고자 하는 의도로 이번 사업계획서의 틀을 잡았다. 이외에 본 사업계획에서 추가로 검증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특정 카페를 자주 애용하는 이유나 학교 인근에 위치한 다른 경쟁업체의 약점을 파악하여 판매상품의 종류나 음식점에 관한 내용을 바탕으로 앞으로 우리가 개업할 카페의 차별화 전략에 대한 내용을 도출하여 시장개척의 예측을 하고자 하는 연구의 개념적 틀을 설정하였다. 이러한 절차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2024-03-29 08:46:54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19 [0.00062]/[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329084654414430'; [0.00044]/[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159375; [0.00113]/[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159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