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마케팅조사]주애경산업기업분석및생활용품마케팅전략A+리포트.ppt
목차 |
1. (주)애경산업 소개 (1) 연혁 (2) 이념 및 비젼 (3) 사업특징 2. 제품소개 (1) 브랜드 성공사례 분석 1) 2080치약 2) 케라시스 헤어클리닉 3. 현 상황분석 (1) 처해있는 상황 4. 나아갈 방향 제시 (1) 시장전망 (2) 내적인 측면 (3) 대외적인 측면 5. SWOT 사례분석 |
본문내용 |
현 상황분석 장 수 상 품 트리오, 2080치약, 스파크, 포인트 케라시스 헤어 클리닉 시스템의 장수 상품 예고 매 출 연매출 3,000억원 내외로 빈약 제품 수는 많지만, 고부가가치 상품의 부재 - 장수 상품들의 적은 마진폭 - 값싼 일반 주방세제와 세탁세제 시장에서의 1위 - 비싼 프리미엄급 주방세제와 농축 세탁세제 시장 : LG 생활건강 우위 따라잡지 못함 방향제시 고부가가치 제품의 창출 ⅰ. 사업 규모에 대해 매출액이 크지 않음 ⅱ. 케라시스와 같은 고부가가치 상품의 비율을 높여 이윤 극대화 가능 내 적 요 인 제품 경쟁력 측면 제품 라이프 사이클 분석 초기 → 중기 → 말기 → ? 새로운 포지션 - 시장 조사 - 상품 기능 재구성 - 제품 이미지 재포장 - 가격 및 채널분석 - 광고 방법 모색 제품 생산 중단 개발 리소스 측면 재무적 , R&D 적 리소스 분석 내부 리소스 부족 - Cost Leadership 전략 Cost Leadership - 핵심개발 국내 위치 - 생산 및 원자재 수입 제3국 - 판매는 고객 접점지역 확대 외 적 요 인 ⅰ. 경쟁 분석 최우선 ⅱ. 내부요인 분석에 따른 방향 결정 후 외부요인 검토 ⅲ. 제품 재 개발 시 고객 재분석 필요 ⅳ. 제3국 진출 시 - 개발 생산 마케팅 판매 A/S 에 대한 채널 분석 및 정의 필요 ⅴ. 원자재 공급 프로세스 재구성 통한 생산 프로세스 효율과 구매 비용 절감 <중 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