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마케팅조사](주)애경산업 기업분석 및 생활용품 마케팅 전략(A+리포트)

다운로드: icon[마케팅조사]주애경산업기업분석및생활용품마케팅전략A+리포트.ppt


목차
1. (주)애경산업 소개
(1) 연혁
(2) 이념 및 비젼
(3) 사업특징

2. 제품소개
(1) 브랜드 성공사례 분석
1) 2080치약
2) 케라시스 헤어클리닉

3. 현 상황분석
(1) 처해있는 상황

4. 나아갈 방향 제시
(1) 시장전망
(2) 내적인 측면
(3) 대외적인 측면

5. SWOT 사례분석
 
본문내용
현 상황분석

장 수 상 품
트리오, 2080치약, 스파크, 포인트
케라시스 헤어 클리닉 시스템의 장수 상품 예고

매 출
연매출 3,000억원 내외로 빈약
제품 수는 많지만, 고부가가치 상품의 부재
- 장수 상품들의 적은 마진폭
- 값싼 일반 주방세제와 세탁세제 시장에서의 1위
- 비싼 프리미엄급 주방세제와 농축 세탁세제 시장
: LG 생활건강 우위 따라잡지 못함

방향제시

고부가가치 제품의 창출
ⅰ. 사업 규모에 대해 매출액이 크지 않음
ⅱ. 케라시스와 같은 고부가가치 상품의 비율을 높여 이윤 극대화 가능

내 적 요 인
제품 경쟁력 측면
제품 라이프 사이클 분석
초기 → 중기 → 말기 → ?

새로운 포지션
- 시장 조사
- 상품 기능 재구성
- 제품 이미지 재포장
- 가격 및 채널분석
- 광고 방법 모색

제품 생산 중단

개발 리소스 측면

재무적 , R&D 적 리소스 분석

내부 리소스 부족
- Cost Leadership 전략

Cost Leadership
- 핵심개발 국내 위치
- 생산 및 원자재 수입 제3국
- 판매는 고객 접점지역 확대

외 적 요 인
ⅰ. 경쟁 분석 최우선

ⅱ. 내부요인 분석에 따른 방향 결정 후 외부요인 검토

ⅲ. 제품 재 개발 시 고객 재분석 필요

ⅳ. 제3국 진출 시
- 개발 생산 마케팅 판매 A/S 에 대한 채널 분석 및 정의 필요

ⅴ. 원자재 공급 프로세스 재구성 통한
생산 프로세스 효율과 구매 비용 절감

<중 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2024-04-23 16:45:57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64 [0.00060]/[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3164557972556'; [0.00047]/[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148085; [0.00157]/[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148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