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사업계획서] 음반 전문쇼핑몰 사업계획서

다운로드: icon경영전략 사업계획서 1.doc


목차
Ⅰ.사업개요 1
Ⅰ.1. 기업 개요 1
Ⅰ.1.1. 기업 소개 1
Ⅰ.1.2. CI(Corporate Identity) 2
Ⅰ.2. 사업개념 3
Ⅰ.3. 사업 목적 및 기대효과 5

Ⅱ. 산업 8
Ⅱ.1. 음반 산업 8
Ⅱ.1.1. 음반 산업의 구조 8
Ⅱ.1.2. 온라인 음반주문판매 10
Ⅱ.1.3. 음반 시장 현황 11
Ⅱ.2. 인터넷 쇼핑몰 14
Ⅱ.2.1. 인터넷 쇼핑몰의 성장 14
Ⅱ.2.2. 이용실태 15
Ⅱ.2.3. 전망 16
Ⅱ.3. 5-force 분석 18

Ⅲ. 제품 22
Ⅲ.1. 음반 22
Ⅲ.2. 웹 사이트 23
Ⅲ.2.1. 웹 기반 운영의 필요성 24
Ⅲ.2.2. 구성 25
Ⅲ.2.3. 기능 31
Ⅲ.2.4. 이용방법 35

Ⅳ. 사업운영계획 41
Ⅳ.1. 조직 및 인력 계획 41
Ⅳ.1.1. 창업인력 41
Ⅳ.1.2. 조직도 41
Ⅳ.2. 시설 계획 42
Ⅳ.2.1. 서버 42
Ⅳ.2.2. 사무실 42
Ⅳ.2.3. 물류 창고 43
Ⅳ.3. 물류계획 43
Ⅳ.3.1. 수급 43
Ⅳ.3.2. 판매 43
Ⅳ.4 마케팅 계획 45
IV.4.1. PRODUCT 45
IV.4.2. PRICE 46
IV.4.3. PROMOTION 48
IV.4.4. PLACE 53
Ⅳ.5. 사업 추진 일정 계획 55

V. 수익성 분석 56
V.1. 창업비용 56
V.2. 예산 57
V.3. 매출액 61
V.3.1. 판매액 61
V.3.2. 배너광고 수익 61
V.4. 손익분기점 63

Ⅵ. 재무계획 64
Ⅵ.1. 자금조달계획 64
Ⅵ.2. 추정 손익계산서 65
 
본문내용
우리가 계획한 사업은 음반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음반 전문쇼핑몰 사업이다. 인터넷 전자상거래가 확산되면서 고객에게 상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다. 판매되는 제품의 범위도 전자제품에서부터 식품까지 다양하다. 처음 전자상거래가 출현할 때만 해도 직접 눈으로 보지 않고 상품을 구입하는 데 대한 불안함과 보안문제, 애프터서비스의 부재 등으로 전자상거래를 통한 상품 거래의 규모가 작았다. 하지만 직접 구매하는 것보다 가격도 저렴할 뿐더러 시간과 공간상의 제약을 줄일 수 있다는 이점으로 점점 그 범위가 확대되어 가고 있다. 하지만 아직 수익구조가 취약한 상태에서 같은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이 워낙 많은 관계로 가격 경쟁과 서비스 경쟁으로 서로 살을 깎아내고 있는 실정이라고 한다.
음반을 판매하는 음반 쇼핑몰들도 시중의 음반 매장보다는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면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제품 가격과 취급하는 제품 종류에서의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지만 제품 특성 상 차별화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현재 음반 쇼핑몰들 사이에는 큰 차이가 없다. 더군다나 음반을 레코드 회사로부터 매입하여 판매하는 것이므로 제품 자체를 차별화하여 경쟁할 수도 없는 실정이다. 이 때문에 오프라인에서 확고한 기반을 다져 놓은 음반 쇼핑몰을 제외하고는 시장 점유율이 "도토리 키 재기" 수준이다.
따라서 우리는 음반 쇼핑몰 사업에 뛰어 들어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 단순히 음반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기존의 음반전문 쇼핑몰과는 차별화를 두었다. 실시간으로 음악을 들어보고 음반을 선택할 수 있게 한
2024-04-26 02:15:46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48 [0.00048]/[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6021546840997'; [0.00050]/[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14745; [0.00150]/[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14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