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사업계획서-마케팅전략] 애완견 사업 마케팅전략

다운로드: iconproject.doc


목차
현재 애견 시장 분석…………………………………………… p4~5
1.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는 애견 시장
2. 전문화 세분화되고 있는 애견 시장
3. 현재 애견 시장의 한계
4. 기타 현황 자료
기업 사명/ 사업 목표…………………………………………… p6
환경 분석………………………………………………………… p7~13
내적 환경
1. 모기업의 탄탄한 자금력
2. CJ의 긍정적 이미지
3. 그룹 내 사업 부문 역량활용 가능
4. 신규사업 진출로 인한 위험성
외적 환경
1. 소비자
2. 경쟁자
3. 공급업자
4. 기술적 환경
5. 경제적 환경
6. 사회문화적 환경
7. 법 정치적 환경
8. 매체 환경
SWOT MATRIX
1. OS Strategy
2. OW Strategy
3. TS Strategy
4. TW Strategy
마케팅 전략- STP………………………………………………p14~20
시장 세분화
1. 기준변수 설정
1. 연령, 소득/소비 성향
2. 시장 세분화 결과 요약
표적 시장 선정
1. 집중 마케팅 전략
2. 타겟층의 심층 분석
포지셔닝
1. 경쟁사에 대한 우리의 강점
2. 경쟁 우위
3. 포지셔닝 전략
1. 신뢰성
2. 합리성
3. 다양성

마케팅 전략- 4P…………………………………………………p21~29
제품
1. 놀이방 서비스
2. 호텔 서비스
3. 부가 서비스
촉진
1. On-Line
2. Off-Line
가격
1. 결정 가격
2. 경쟁업체 가격
3. 원가적 측면
유통
1. 사업 지역 선정
참고 자료…………………………………………………………p30

 
본문내용
1. 사업영역
CJ Pet은 식품&식품 서비스 중 사료 사업과 생명영역 부분에서 쌓은 동물, 특히 애완 동물에 관한 노하우를 고객에게 좀더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탄생하였다. 애완 동물이 가족의 일원으로 취급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애견 토탈 케어의 선두 주자로서 자리 매김을 목표로 하여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2. 모기업의 탄탄한 자금력
현재 애견 사업의 현황을 살펴보면 동물병원 2500여 개, 애견 미용실 1000여 개(오프라인 상을 기준으로 한 수치, 2002년, 폴에버) 등으로 애견 관련 사업의 규모는 1조원을 넘어선다. 그러나 큰 전체 시장 규모에 비해 개별 업체들의 규모는 매우 영세한 편이다. 특히 온라인 마켓들은 규모의 영세성으로 인해 문을 닫은 업체가 부지기수이다. 이는 자금력이 뒷받침 되지 않은 것에서 비롯된 것이다. 이런 점에서 자사는 탄탄한 자금력으로 한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기업이 앞으로 투자가 가능한지를 알아보는데 쓰이는 이자 보상 배율(times interest earned)과 부채 비율과의 관계를 보면 CJ의 부채비율은 100%~ 150%로 아주 양호하며 이자 보상배율 역시 일반적으로 ‘1’을 넘으면 양호하지만 CJ의 경우 2001년 이후 계속 증가하여 2003.6월 현재 ‘4’를 넘어서고 있다. 따라서 신규 투자를 늘려도 기업에게 큰 부담이 안될 것으로 보인다.
2024-03-28 20:08:49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335 [0.00086]/[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328200849642460'; [0.00085]/[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14258; [0.00164]/[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14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