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1.회사소개 2.경영이념 2-1 The HP Way 기문화의 역사 2-2 기본적인 조직의 가치 2-3 기업의 목표 2-4 전략과 관행 2-5 몇 가지 전통사례 2-6 목표관리 사례 3.경영전략 3-1 MC 스퀘어 전략 3-2 소기업용 PC 시장전략 3-3 HP의 PC전략 3-4 다국적기업 IT전략 3-5 협력경영전략 3-6 리엔지니어링 전략 3-7 QMS 전략과 모자학습 4.HR 전략 4-1 HR 재조정 프로세스의 목적 5.교육전략 5-1 TMS(Training Management System)란? 5-2 사원교육지원 프로그램 6.고객교육의 강화 7.결론 |
본문내용 |
1939년 William Hewlett 와 David Packard 가 공동으로 회사를 설립하고 Palo Alto에 위치한 Garage에서 최초의 제품인 전자테스트장비인 Audio Oscillator를 만들어 최초의 고객인 Walt Disney Studios 사에 8대의 장비를 공급한 이래 현재는 총 24,000여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이다. 1995년 회계연도 매출액이 315억 달러이며 이중 55%가 미국이 아닌 외국에서의 매출이다. 이중 2/3는 유럽에서의 매출이다. 본사는 캘리포니아주 Palo Alto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체 종업원이 105,200명이며, 이중 60,200명이 미국에서 일을 하고 있다. 미국 내 공장은 29개이고 각 나라에 산재해 있으며 전세계에 600여 개의 영업지점망과 120개국의 대리점을 통해 영업을 하고 있다. 1997년 3월 3일자 Fortune 지 선정 가장 존경받는 12대 기업 및 컴퓨터 부문 1위로 선정되었으며 1995년에는 Forbes지 선정 가장 성과를 올린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