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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성공사례] 유한킴벌리 기저기 `하기스`의 마케팅 성공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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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회사 소개 및 연혁
◎ 브랜드 소개
◎ 브랜드 선정 사유
◎ 브랜드 현황

1) 시장 점유율 및 매출액 (AC 닐슨리서치, 2004)

2) 일회용 기저귀 시장 규모의 변화 (AC 닐슨 리서치, 2004)

3) 브랜드 최초 상기도 (AC 닐슨 리서치, 2004)

◎ 브랜드의 의미◎ 시장(STP) 및 고객 분석

1)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

① ‘가’와 ‘나’, 그리고 ‘다’ 집단
② ‘라’와 ‘마’ 집단③ ‘바’ 집단

2) 표적시장선정 (Market Targeting)

3) 시장위치선정 (Market Positioning) ① 제품의 차별화
② 이미지의 차별화
③ 가치위상정립

◎ 경쟁상품 분석

◎ SWOT 분석

1) 내부요인
① 강점 (Strengths)
② 약점 (Weaknesses)

2) 외부요인
① 기회 (Opportunities)
② 위협 (Threats)

◎ ‘하기스’의 마케팅 전략

1) 목표시장
2) 소비자 혜택
3) 제품 컨셉
4) 전략 컨셉

◎ 4P분석

1) 제품 (Product)

• 품질 및 특성
• 종류
• 디자인
• 브랜드

2) 가격 (Price)
• 정가

3) 유통 (Place)
• 유통경로

4) 촉진 (Promotion)
• 광고 (Advertising)
①TV광고
• 판매촉진 (Sales Promotion)

◎ 하기스의 성공요인
◎전략적 제안
◎ 인터뷰
 
본문내용
미국의 생활용품 기업인 킴벌리클라크(Kimberly-Clark)와 P&G(Procter&Gamble)는 오랜 기간 동안 경쟁관계에 있었다. 하지만 같은 생활 용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임에도 불구하고 주력 제품에는 큰 차이가 있다. 킴벌리클라크(Kimberly-Clark)가 화장지나 여성위생용품에 주력하는 반면, P&G(Procter&Gamble)는 세제, 치약 등의 제품이나 건강미용용품에 주력한다. 이러한 두 기업이 약 190억 달러(2003년)달하는 전 세계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합을 벌이는 제품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일회용 기저귀’ 제품이다. 시장의 출발은 P&G부터였다. 1961년 처음 출시된 P&G의 팸퍼스(Pampers)는 1930년대에 최초로 개발되었던 천 기저귀의 단점을 보완하며,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그러나 오랫동안 유지 되었던 팸퍼스의 아성을 무너뜨리고 시장점유유을 2위로 끌어 내린 것은 다름 아닌 강력한 라이벌 킴벌리클라크(Kimberly-Clark)에서 1978년에 내놓은 하기스(Huggies)이다. 하기스와 팸퍼스는 현재 미국 내
2024-04-27 11:28:07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331 [0.00046]/[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7112807865868'; [0.00164]/[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115064; [0.00121]/[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1150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