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Ⅰ. 사업 개요 Ⅱ. 시장 분석 Ⅲ. Market Segmentation and Targeting Ⅳ. Designing the Marketing Mix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Ⅴ. 입지 분석-코엑스 몰 1. 상권의 구분 2. 집객시설 3. 유동인구 현황 Ⅵ. 경쟁자 분석 1. 오프라인 화장품 매장 2. 카페 Ⅶ. 재무예측 및 자금조달 계획 1. 수익성 검토 2. 투자 유치 계획 및 상환 계획 Ⅷ. 위험관리 1. 초기 소요자금의 회수 2. 경쟁업체의 진입 3. 고객의 이해 부족 Ⅸ. 운영계획 1. 유통관리 2. 조직도 |
본문내용 |
Novalise는 美에 대한 욕구는 강하지만, 금전적으로는 그 만큼 넉넉하지 않은 젊은 여성 고객 층의 needs를 채워 주고자 하는 데에서 출발한다. Novalise는 까페의 공간구성에 화장품의 직접 사용과 판매 기능을 부가하여 까페 문화의 주 고객층인 젊은 여성들을 유인한다. Novalise의 특징적인 성격을 좀 더 명확히 하기 위해, 다음의 story telling으로 사업개요를 대신 하고자 한다. Girls in Novalise 여고생 지현이와 한별이는 방과 후 영화를 보기 위해 코엑스 몰에 갔다. 영화를 보기 전까지 1시간이 남았는데 마땅히 갈 곳도 없어, 그 시간을 어디에서 보내야 할지 고민이었다. 그러던 중, 친구가 특이한 까페라며 얘기해 준 Novalise가 떠올라 거기에서 영화 시간을 기다리기로 했다. 처음 Novalise에 들어섰을 때는 다른 까페와 별 차이가 없어 보였다. 특이한 것이 있다면, 테이블이 마치 공주의 화장대처럼 꾸며져 있다는 것. 자리를 잡고 피부에 좋다는 허브차와 주스를 주문한 후 화장대에 비치되어 있는 립글로스와 아이섀도를 발라 보았다. 아이섀도를 발라보는 것은 처음이라 그런지, 엉망이 되어버렸다. 이때, 메이크업 전문가 종업원을 불러 어떻게 하면 아이섀도를 예쁘게 바를 수 있는 지 친절한 설명을 듣는다. 마침 ETUDE에서 이번 겨울을 겨냥하여 출시된 새로운 색의 아이섀도가 홍보기간중이라 하여, 공짜로 써볼 수 있는 기회도 얻고 써본 후의 소감에 대한 설문조사에도 참여하였다. 화장품 가게에서처럼 주인의 눈치를 보지 않고도 평소 써보고 싶던 화장품을 편안하게 쓸 수 있어 참 좋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