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애견쇼핑몰교배출생결혼장례및애견관련CD타이틀제작서비스등애견관련포탈사이트운영을위한사업계획서.ppt
목차 |
사업개요 시장조사 시장조사 - 3C분석 애견 설문조사 시장조사 - 3C분석 3C분석 시사점 및 대응전략 국내 최고의 페트 포털 시장조사 - SWOT분석 SWOT 분석 시사점 및 대응방안 핵심 프로세스 마케팅 계획 예상 재무 계획 추정 손익계산서 손익분기점 위험 요소 관리 |
본문내용 |
선정배경 및 특성 애완동물 관련 산업의 증가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확대 예상 특별한 기술이나 경험이 필요 없음 사업내용 추억을 담은 CD타이틀 제작 사이버 동물묘지 운영 애견용품 쇼핑몰 운영 기념사업 (출생, 결혼, 장례) 전문업체와의 연계 서비스 제공 맞춤메일 서비스 고가의 애견서비스 공동구매 실시 시장조사 전반적인 시장상황 - 소득수준의 향상과 여가활동의 중요성과 함께 애완동물의 보유수가 증가 - 시장규모 : 연간 1조 2천억원 - 애완동물 수 : 약 200만 마리 - 애완동물 한 마리 당 60만원의 구매력을 가짐 COMPANY - 기술적 자원의 확보 - 제휴 업체 관련 정보 부족 - 자본력 없음 - 애견 관련 고객 정보의 미확보 CIRCUMSTANCE 국내 애견 시장 현황 연간 1조2천억원 (IMF 관리체제 전인 5∼6년 전에 비해 두 배) 애견 숫자 2백만 마리 가장 규모가 큰 업종은 6천4백억원에 달하는 애견 관리 (한국갤럽연구소의 조사에 의하면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여 키우고 있는 애완동물은 개로 5집 중 1집 꼴로 키우고 있다.) CIRCUMSTANCE 관련 산업 온라인 시장 애완동물 인터넷 쇼핑몰 판매내용 - 페트용품과 사료, 의류 등 시장 규모 - 전체 1,800여억원 (대부분 오프라인) 오프라인 시장 사료산업과 용품산업, 동물판매, 관련서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