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2017년 1학기 아동건강교육 중간시험과제물 E형(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

다운로드: icon20171중과_유아4_아동건강교육_E형.zip


목차
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을 쓰고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유아 건강교육의 개념 및 중요성
1) 유아 건강교육의 개념
2) 영유아 건강교육의 중요성
2. 누리과정에서의 유아건강교육
1) 신체운동․건강, 사회관계영역의 목표
2) 신체운동․건강, 사회관계영역의 내용 범주
3. 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 및 구체적인 예시
1) 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
2) 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에 따른 구체적인 예시

Ⅲ.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누리과정에서의 유아건강교육.hwp
2. 영유아의 건강교육 개념 및 중요성.hwp
3. 영유아의 건강교육 목적 및 목표.hwp
4. 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hwp
5. 표준보육과정에서의 유아건강교육.hwp
6. 서론 작성시 참조.hwp
7.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Ⅰ. 서 론

영유아기는 기본적인 발달과 함께 생활습관과 가치관이 형성되는 매우 중요한 시기로서, 영유아는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의 발달이 미흡하다.
이 시기에 형성된 생활 습관과 태도는 이후 발달에 영향을 준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었는데, 오늘날 사회의 변화로 인해 영유아교육기관을 이용하는 영유아 수가 급증되면서, 영유아들은 영유아교육기관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게 됨으로서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건강 교육의 필요성이 제기되게 되었다.
2013년 개정된 국가수준의 유아교육과정인 누리과정에서 추구하는 목적은 “유아의 심신의 건강과 조화로운 발달을 도와 민주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 것”이라고 제시하고 있으며, 제 3차 표준보육과정의 목적은 “영유아의 전인적인 성장과 발달을 돕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길러 영유아가 심신이 건강하고 조화로운 사회 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로 명시되어 있다.
그러므로 영유아교육기관에서는 영유아의 건강관리에 대한 책임을 갖고 영유아들이 자신의 건강을 유지 또는 개선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해 주어야 하는데, 본 과제에서는 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을 쓰고 구체적인 예를 들어 제시하고자 한다.



Ⅱ. 본 론

1. 유아 건강교육의 개념 및 중요성

1) 유아 건강교육의 개념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하면, 건강하다는 것은 성장이나 발육이 저해되지 않고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으로, 단순히 질병에 감염되지 않았거나 허약하지 않다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신체적&#8228;정신적&#8228;사회적으로 모든 인간발달 측면에서 아무런 문제가 없는 상태를 의미한다.



- 중략 -

2024-04-20 11:34:03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45 [0.00052]/[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0113403381818'; [0.00053]/[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10414826; [0.00140]/[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Co WHERE rpID=10414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