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2016년 2학기 유아동작교육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다운로드: icon20162_핵심요약노트_유아3_유아동작교육.pdf


목차
Part 1. 유아동작교육의 이론
제1장 유아동작교육의 개요
제2장 유아동작교육과 동작능력 발달
제3장 유아동작교육과 창의성 발달
제4장 유아동작교육의 환경조성
제5장 유아동작교육의 교수·학습방법
제6장 유아동작교육의 신체적 동작교수법
제7장 유아동작교육의 리듬적 동작교수법
제8장 유아동작교육의 극적 동작교수법
제9장 유아동작교육의 통합적 동작교수법
제10장 유아동작교육의 운영 및 평가

Part 2. 유아동작교육의 실제
제11장 지각운동을 위한 유아동작활동
제12장 기본동작을 위한 유아동작활동
제13장 리듬동작을 통한 유아동작활동
제14장 표현동작을 통한 유아동작활동
제15장 유아동작교육의 계획, 실습 및 평가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본문내용
part 1. 유아동작교육의 이론

제1장 유아동작교육의 개요

1.1 유아동작교육의 개념

1.1.1. 유아동작교육의 중요성

* 동작 : 인간행동의 한 측면으로서 자신을 표현하는 첫 번째 수단인 동시에 외부세계를 배우는 학습의 기초적 수단
* 유아기의 동작교육
-. 신체운동능력과 지각운동능력의 발달뿐만 아니라 동작에 대한 개념의 발달에 중요한 시기
-. 신체 운동 능력은 만6-7세까지 빠르게 발달하고 기능적인 성숙이 거의 이루어짐.
-. 기본적인 동작능력을 길러주고 인지· 사회· 정서발달을 도와주어 전인교육 가능
-. 특히 창의적 동작표현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 동작은 유아의 생활에 필수적이며 초기 학습경험에 중요한 수단과 목적이 된다.

▶ Purcell(1994)의 유아동작교육의 중요성
① 동작교육을 통해 유아들은 표현과 의사소통의 욕구를 충족
② 동작교육을 통해 유아들은 자신과 주변세계에 대해 이해
③ 동작교육을 통해 유아들은 동작능력을 발달 및 다양한 전인발달 형성


- 중략 -
2024-04-20 07:54:26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2 [0.00055]/[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0075426745737'; [0.00048]/[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10414693; [0.00117]/[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Co WHERE rpID=104146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