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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로드: 20162_출석_컴퓨터2_프로그래밍언어론.pdf
목차 |
제1장 프로그래밍 언어의 소개 제2장 프로그래밍 언어의 구조 및 해석 제3장 변수, 바인딩, 식 및 제어문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
본문내용 |
제3장 변수, 바인딩, 식 및 제어문 1. 변수 선언문 또는 묵시적 선언으로 생성되며 식별자, 자료속성들의 집합, 하나 이상의 주소 그리고 자료 값들의 네 가지 요소로 구성되는데, 주소와 자료 값들의 관계는 변할 수 있음 2. 바인딩 (1) 개념 ① 변수의 네 가지 요소에 값을 확정하는 것 ② 프로그램 작성시 변수 속성은 변할 수 있으나 번역시간에 결정된 변수의 속성은 변할 수 없음 ③ 일반적으로 변수 속성은 선언문을 통해 이루어짐 ④ 변수의 주소란 변수값이 저장되는 기억장소 위치 ⑤ 이름에 어떤 속성을 연결하는 과정 (2) 바인딩 시간 ① 속성이 이름에 연결되고 계산되는 과정이 어느 시점에서 이루어지는 가에 따라 바인딩이 분류되는 시간 ② 종류: 실행시간, 번역시간, 언어의 구현시간, 언어의 정의시간 ③ 중요성: 효율성, 유연성 - 중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