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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2학기 마케팅특강 중간시험과제물 A형(창의적인 마케팅 전략 계획)

다운로드: icon20162_중과_경영4_마케팅특강_A형.zip


목차
서비스의 네 가지 고유한 특성(무형성, 이질성, 비분리성, 소멸성)은 서비스 마케팅에 있어서 한계점이나 제한점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창의적인 전략을 통해 차별적 우위로 만들 수도 있다. 각 특성을 성공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 계획을 수립하고 효과를 예측해 보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서비스 마케팅 전략 계획
1. 서비스 마케팅
1) 서비스 마케팅의 개념
2) 서비스 특성

2. 마케팅 전략 계획
1) 마케팅 전략 계획
2) 실현가능성
3) 차별성
4) 경쟁적 우위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계획.hwp
2. 마케팅 계획(Marketing Planning)수립절차.hwp
3. 전략적 계획, 전술적 계획.hwp
4. 전략적 계획의 의의와 중요성.hwp
 
본문내용
I. 서 론

관광과 관련한 기업은 상품과 서비스를 결합해서 판매하지만 서비스에 더 초점을 둔다. 서비스산업의 경영자는 단지 친숙하고 정중하며 교육받은 종사원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서비스산업에서 직무만족을 느끼지 못하는 종사원으로는 고객을 편안하게 할 수 없다는 점이다. 서비스 종사자들이 관리되지 않을 때, 서비스의 질은 떨어진다.
이제는 서비스야말로 호텔관광 기업의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또 다른 상품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서비스를 개발,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특히 고객만족경영을 위해서는 고객 지향적 조직구조와 조직문화, 내부고객의 만족과 더불어 고객 지향적 서비스시스템의 구축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고객 지향적 서비스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먼저 서비스가 어떠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II. 서비스 마케팅 전략 계획

1. 서비스 마케팅

1) 서비스 마케팅의 개념

서비스는 고객의 욕구충족을 목적으로 사람과 설비 또는 시설에 의해 제공되는 행위, 성과 및 노력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마케팅은 특정형태를 가진 유형의 제품을 대상으로 해왔다. 그러나 레저 및 스포츠기업이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공할 수 있는 제품에는 무형의 제품도 있는데 이러한 제품을 서비스라고 한다. 이를 테면 서비스마케팅은 호텔, 여행사, 은행 및 법률사무소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체의 마케팅이다.




- 중략 -
2024-04-25 03:19:17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2 [0.00047]/[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5031917137134'; [0.00047]/[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10407715; [0.00126]/[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Co WHERE rpID=10407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