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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제 1 장 식품과 식문화의 이해 제 2 장 식품시장의 상품 제 3 장 식품시장의 이해 제 4 장 푸드마케팅의 개요 제 5 장 푸드마케팅 계획의 기초 제 6 장 푸드마케팅 믹스 제 7 장 최근 푸드마케팅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
본문내용 |
제1장 식품과 식문화의 이해 1. 식품의 이해 (1) 식품의 의미 ① 식품의 의미 -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의 영양소를 포함한 물질로서 사람이나 동물이 영양섭취나 기호만족을 섭취하는 물질 - 필요한 영양소를 함유하면서 유해하지 않은 먹거리: 천연식품, 반조리식품 및 조리식품, 가공식품의 총칭 - 인간이 섭취하는 것으로 제한하고, 동물이 섭취하는 것은 ‘사료’라고 함 ② 식품의 정의 - 식품위생법 제1장 제2조 1항: “식품이란 모든 음식물을 말한다. 다만, 의약으로서 섭취하는 것은 제외한다.” - FAO/WHO: “인간이 섭취할 수 있도록 완전가공 또는 일부 가공한 것 또는 가공하지 않아도 먹을 수 있는 것” ③ 식품의 성분 - 일반성분: 물,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및 무기질 등 - 특수성분: 일반성분 외에 기호성분(맛 성분, 냄새성분, 색소), 효소, 독성물질 등 - 중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