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2015년 2학기 유아수학교육 기말시험 핵심체크

다운로드: icon20152_기말_유아2_유아수학교육.pdf


목차
제1장 유아수학교육의 개요
제2장 유아수학교육의 변천
제3장 유아수학교육의 이론적 고찰
제4장 유아수학교육의 내용
제5장 유아수학교육의 수학적 과정
제6장 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 방법
제7장 유아수학학습의 운영
제8장 유아수학교육의 가변정천·유아기관·초등학교 연계
제9장 환경구성
제10장 유아수학교육의 평가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본문내용
제1장 유아수학교육의 개요

1.1. 유아수학교육의 이해
1. 수학교육의 가치
・수학의 발전
- 인간 : 정착, 집단, 무리생활
- 실제 생활의 문제 해결 방법을 찾는 과정에서 시작
- 수학교육 : 수학지식을 전하기 위한 목적
・수학교육이 필요한 이유
- 가치적 측면 : 실용적 가치, 문화적 가치, 도야적 가치
- 기능적 측면 : 일상생활을 위한 수학, 문화유산으로서의 수학, 직업을 위한 수학
과학 및 기술 분야를 위한 수학
1) 일상생활을 위한 수학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더 많은 수학적 지식과 판단 요구
- 다양한 이율과 조건이 다른 은행의 예금이나 보험 선택
- 매스컴에서 보도된 물가, 주식, 여론조사 등의 양적 정보 접할 때
- 목적지까지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교통수단을 선택할 때
・복잡하고 다원화된 사회에서 살아가기 위해 수학적 지식과 기능 습득 필요

2) 문화적 유산으로서의 수학
・인류가 이루어 낸 위대한 문화적, 지적 성취
・많은 양을 다루기 위해 수를 창안
・길이나 무게 등의 연속 양을 다루기 위해 분리 양으로 만들어 처리하는 측정 고안
・0의 사용과 위치적 기수법 발견
・수학은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의 결식



- 중략 -
2024-04-19 11:31:49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 [0.00047]/[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19113149429321'; [0.00042]/[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10397454; [0.00111]/[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Co WHERE rpID=10397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