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20152_기말_경영4_비영리조직경영론.pdf
목차 |
제1장 비영리조직의 본질, 유형 및 규모 제2장 비영리조직의 특징 제3장 비영리조직의 경영과정 제4장 비영리조직의 경영계획 제5장 비영리조직의 사명관리 제6장 비영리조직의 경영통제 제7장 비영리조직의 마케팅관리 제8장 비영리조직의 인적자원관리 제9장 비영리조직의 재무관리 제10장 비영리조직의 회계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
본문내용 |
제1장 비영리조직의 본질, 유형 및 규모 1. 비영리조직경영론의 필요성 (1) 제3부문 비영리부문, 비정부부문, 독립부문, 사회부문, 자선부문, 자발적 부문, 면세부문, 시민사회부문 등 여러 가지 명칭으로 불림 (2) 비영리부문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시민단체(CSO)나 비정부조직(NGO)의 활동이 활발해지면서부터 2. 비영리조직의 의의와 유형 (1) 비영리조직 기업조직이나 정부조직보다 경영이 더 필요한 조직 (2) 비영리조직의 특징 ① 의도적이거나 의식적인 영리동기가 없음 ② 사적이나 개인적으로 지분권을 소유하고 있지 않음 ③ 지분권을 판매하거나 교환할 수 없음 ④ 기부자나 후원자가 직접적이거나 비례적인 재무적 효익을 사용하거나 요구하지 않음 - 중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