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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1학기 컴퓨터그래픽스 기말시험 핵심체크

다운로드: icon20151_기말_컴퓨터4_컴퓨터그래픽스.pdf


목차
제5장 기하변환
제6장 2차원 뷰잉
제7장 3차원 뷰잉
제8장 선과 면의 표현
제9장 가시면 결정
제10장 조명 및 표면 렌더링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본문내용
제5장 기하변환

1. 기본 2차원 변환
(1) 2차원 이동변환
1) 이동 변환: 단일 좌표점에 대하여 임의의 변위 값을 더해주어 마치 새로운 좌표점을 얻어내는 것과 같은 과정
2) 2차원에서 위치를 이동하기 위하여 원래의 좌표값(x,y)에 이동변위(t, t)를 더하여 새로운 좌표점 (x', y')를 얻는데, 이동변위 (t, t)를 이동 벡터라고 부름
변환식: x' = x + t y' = y + t
3) 행렬표현 : P' = P + T

4) 물체의 이동변환
① 다각형의 꼭짓점들에 동일한 이동변환 적용
② 꼭짓점이나 제어 점을 이동변환 한 후 그 점들에 의해 도형을 다시 그림



- 중략 -

2024-04-27 03:31:48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05 [0.00058]/[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7033148951366'; [0.00045]/[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10396494; [0.00102]/[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Co WHERE rpID=103964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