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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제2부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제4장 노출과 주의 제5장 지각과 해석 제6장 기억과 망각 제3부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제7장 문제인식과 정보탐색 제8장 대안평가와 구매 제9장 구매 후 행동 제4부 소비자 태도와 학습 제10장 태도의 형성 제11장 태도변화 제12장 학 습 제5부 소비자행동의 영향요인 제13장 개인적 영향요인 제14장 사회문화적 영향요인 제15장 상황적 영향요인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 |
본문내용 |
제4장 노출과 주의 1. 노출과 감각 (1) 노출의 정의와 유형 ① 정의: 자극에 물리적으로 접근하여 인간의 자극을 받아들이는 감각기관이 활성화될 준비가 된 상태 ② 유형 ㉠ 의도적 노출: 정보탐색 또는 즐거움 등의 특정한 목적을 가지고 스스로를 어떤 자극에 노출시키는 것. 주로 외적 정보탐색과정에서 의도적 노출 발생 ㉡ 우연적 노출: 자신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오감에 감지되는 자극 ㉢ 선택적 노출: 자신에게 관심이 없거나 불필요한 자극에의 노출을 주의집중 이전 단계에서 제거해 버리 고, 다신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에만 자신을 노출시키는 것 (2) 감각 1) 감각기관 ① 감각등록기: 자극을 잠시 보관하였다가 자극을 처리하는 장소로 옮겨 주는 역할, 이는 일종의 기억 ② 오감 ㉠ 시각: 다른 어떠한 자극보다도 풍부한 정보를 지님 ㉡ 청각: 자극이 오래 기억됨, 상상력을 자극해 감정에 영향을 미침 ㉢ 후각: 냄새는 인간의 기억을 강하게 자극함 ㉢ 미각: 제품의 평가에 영향, 식품류는 시식판매대를 활용하여 정보제공 ㉣ 촉각: 소비자는 단순히 보는 것보다 직접 만져보고 구매하길 선호 - 중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