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CJ CGV 브랜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2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브랜드 분석 계기
2. 상황분석
2-1. 시장기회 발견
2-2. 소비자 분석
2-2-1. LIFE STYLE의 변화
2-2-2. 열악한 영화 관람 환경에 대한 불만
2-2-3. 일률적이고 단편적인 영화 상영에 대한 불만
2-3. 경쟁 분석
2-3-1. 단성관 형태의 영화관
2-3-2. 씨네하우스
2-4. 자사분석
2-5. 제품 컨셉
3. 브랜드 아이덴티티
3-1.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과정
3-1-2. CJ 그룹의 ONLY ONE 전략
3-1-2. CGV 브랜드 아이덴티티
3-2.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현
3-2-1. 브랜드명
3-2-2. 로고
3-2-3. 심볼
3-2-4. 상영관 디자인
4. 마케팅 믹스
4-1. 제품전략
4-2. 가격전략
4-3. 유통전략
4-4. 촉진전략
5. 브랜드 관리
5-2. 경쟁사관리
5-2. 체인화 전략
5-3. 체인점들간의 차별화 전략
5-4. 서비스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
5-5. 설문조사와 지속적인 피드백
5-6. 사회공헌
6. 브랜드 평가
6-1. 소비자 입장에서의 CGV 평가
6-2. CGV의 이익
6-3. 가격프레미엄에서 오는 CGV의이익
7. 비판과 개선점
- 본문내용
-
1998년 4월 CJ의 멀티플렉스 극장 “CGV 강변 11”이 개관했다. 여기서 멀티플렉스란 6개이상의 스크린에 외식, 쇼핑, 위락시설이 함꼐 들어서서 다양한 오락 거리를 제공하는 복합관을 말한다. “CGV 강변 11”은 CJ가 생활, 문화 선도 기업으로서 문화 사업의 일환으로 홍콩의 Golden Harvest와 호주의 Village Roadshow와 합작해 지난 96년 씨제이 골든 빌리지(CGV)를 설립한 후 첫 결과물을 내놓은 것이다.
“CGV강변11”은 11개관이 15~20분 간격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관객들은 언제든 기다리지 않고 바로 영화를 볼 수 있고 24시간 전산예매, 좌석지정 발권 시스템, 컵홀더를 갖춘 넓고 편안한 좌석, 극장 입,출구의 분리 등 철저하게 “관객중심”으로 만들어짐 극장이다.
또한 CJ는 최근 ‘삼성’으로부터 분리, 독립된 CGV의 모회사로 “제일제당”의 명칭에서 “CJ그룹”으로 거듭났다. 이에 따라 각 계열사들의 이름도 CJ가 들어간 이름으로 변경되었으며 CGV도 역시 “CJ CGV”로 변경되었다.
CJ그룹은 “강변CGV11”로 그치지 않고 국내 최초로 전국 대도시에 극장 산업의 체인화 시대를 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