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비타민 헤어팩` 샴푸 NEW POSITIONING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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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제품 개발 배경
1. 시장 개요
2. 시장 및 환경의 변화

Ⅱ 신시장 개척을 위한 '헤어팩' POSITIONING 전략
1. 본질적 시장접근을 위한 배경
2. POSITIONING을 위한 전략적 과제
3. 마케팅 믹스 전략

III 제품 포지셔닝
1. 광고 전략
2. 판촉 전략

Ⅳ 마케팅 성과
본문내용
겸용 샴푸인 '2 in 1'제품 출현이후 뚜렷한 세그멘트가 약하던 국내 샴푸시장은 '94년 이후 'Anti-Dandruff군' '트리트먼트군' '2 In 1군'의 3대 축으로 시장이 형성되어 왔으며, 각각 34%, 28%, 24%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트리트먼트 샴푸 시장은 1993년5월 LG화학의 '더블리치 트리트먼트 샴푸' 출시후 P&G의 '팬틴프로V(93.8)', 유니레버의 '썬실크멀티V(93.10)',가 가세하면서 샴푸시장에서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형성하게 되었다.

1994년 들어서는 태평양의 '비타민(94.10)', 동산의 '트리시스(94.10)', P&G의 '비달사순(95.5)' 유니레버의 '오가닉(95.12)'이 차례로 가세하면서 시장규모 200억, 점유율 18%를 차지, 경쟁이 과열되는 양상을 보였으나, 선발제품인 LG '더블리치 샴푸'가 시장을 주도하여 왔다.

1995년 다국적 기업인 P&G가 '비달사순'을 유니레버가 '오가닉'을 추가로 출시 트리트먼트 시장은 급성장을 해 시장규모 350억(성장율 63%), 점유율 27.8%를 차지하게 되면서, 선발 제품인 LG의 '더블리치'가 위협을 받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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