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비타민 헤어팩` 샴푸 NEW POSITIONING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제품 개발 배경
1. 시장 개요
2. 시장 및 환경의 변화
Ⅱ 신시장 개척을 위한 '헤어팩' POSITIONING 전략
1. 본질적 시장접근을 위한 배경
2. POSITIONING을 위한 전략적 과제
3. 마케팅 믹스 전략
III 제품 포지셔닝
1. 광고 전략
2. 판촉 전략
Ⅳ 마케팅 성과
- 본문내용
-
겸용 샴푸인 '2 in 1'제품 출현이후 뚜렷한 세그멘트가 약하던 국내 샴푸시장은 '94년 이후 'Anti-Dandruff군' '트리트먼트군' '2 In 1군'의 3대 축으로 시장이 형성되어 왔으며, 각각 34%, 28%, 24%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트리트먼트 샴푸 시장은 1993년5월 LG화학의 '더블리치 트리트먼트 샴푸' 출시후 P&G의 '팬틴프로V(93.8)', 유니레버의 '썬실크멀티V(93.10)',가 가세하면서 샴푸시장에서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형성하게 되었다.
1994년 들어서는 태평양의 '비타민(94.10)', 동산의 '트리시스(94.10)', P&G의 '비달사순(95.5)' 유니레버의 '오가닉(95.12)'이 차례로 가세하면서 시장규모 200억, 점유율 18%를 차지, 경쟁이 과열되는 양상을 보였으나, 선발제품인 LG '더블리치 샴푸'가 시장을 주도하여 왔다.
1995년 다국적 기업인 P&G가 '비달사순'을 유니레버가 '오가닉'을 추가로 출시 트리트먼트 시장은 급성장을 해 시장규모 350억(성장율 63%), 점유율 27.8%를 차지하게 되면서, 선발 제품인 LG의 '더블리치'가 위협을 받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