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TTL과 스물살 문화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20살에 대한 이해
■ N세대란 누구인가
■ N세대 문화
■ 20살의 소비 문화
2. TTL광고의 신비주의
3. 내용 분석
4. TTL 7개의 특권과 20살 문화와 연관성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물로 둘러싸인 사방의 공간, 신비스러운 느낌을 주는 여자아이, 이해하기 힘든 영상들.
정체를 알 수 없는 광고가 일정기간 동안 관심의 대상이 되어왔다. 이것이 바로 많은 사람들의 논란과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던 TTL광고이다.
TTL은 SK Telecom에서 젊은 층을 타겟으로 내놓은 휴대폰 서비스이다. 기존의 30-40대 전문직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speed011 광고를 해왔던 이 회사는 011에 대한 노후한 이미지를 벗고 젊은 층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특별한 전략을 시도했다.
20살이라는 분명하고 제한된 타겟을 설정하여 그들만의 특성과 그들이 누릴 수 있는 문화를 제대로 포착하고 압축시켜서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시키는 TTL광고를 만든 것이다.
광고 자체가 지닌 모호함은 단 몇 초동안 사람들의 시선을 붙잡았고 '이게 무슨 광고냐'에 대한 숱한 소문들과 호기심을 유발시킨 결과, TTL은 광고 전략뿐만 아니라 광고 시장에서도 성공하여 win-win 광고로 일컬어지고 있다. 우리는 이 연구에서 스무살과 N세대를 연결하여 분석하고, 스무살이 가지는 사회적인 의미와 연계성에 관해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N세대의 무서운 아이들 / 돈 탭스톳 지음 / 허운나·유영만 옮김 / 물푸레 출판사 / 1999.5
http://www.compaq.co.kr
기호학이란 무엇인가 기호의 우리, 우리의 기호 / 김경용 / 민음사 1994년 5월/ p1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이론과실제_예비상담사로서, 자신이 갖고 있는 전문적 자질과 인간적 자질에 대해 분석하
- 조현병 환자의 사회문제화의 기사 혹은 주변의 사례를 중심으로 조현병의 진단기준, 원인, 주요증상, 치료적 개입방법을 기술한 후, 정신장애인의 인권과 권리옹호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자유롭게 기술하시오
-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가 된다면 적용해보고 싶은 학교사회복지실천모델 한 가지를 선택하고 실천모델에 대한 설명과 선택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또 실천모델을 어떻게 적용해볼 수 있을지 구체적인 실천방법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주제 신자유주의와 복지국가의 후퇴에 대해 설명하시오
- 지방자치제도와 로컬거버넌스에 대해서 설명하고 우리나라 지방자치제 시행에 따른 사회복지의 좋은 점과 문제점과 나아가야할 방향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 복지국가에서 나타나는 시장실패의 각 요인들을 분석하여, 보다 효율적인 복지제공을 위한 국가의 역할의 대안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개인, 가족, 집단 대상 사회복지실천의 특성과 실천기술을 비교하시오 (1)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아동수과학) 그림자, 손그림자놀이 수업계획서, 모의수업계획안
- 조현병을 가진 사람의 재활과 회복을 위한 지역사회 개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