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TTL과 스물살 문화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20살에 대한 이해
■ N세대란 누구인가
■ N세대 문화
■ 20살의 소비 문화
2. TTL광고의 신비주의
3. 내용 분석
4. TTL 7개의 특권과 20살 문화와 연관성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물로 둘러싸인 사방의 공간, 신비스러운 느낌을 주는 여자아이, 이해하기 힘든 영상들.
정체를 알 수 없는 광고가 일정기간 동안 관심의 대상이 되어왔다. 이것이 바로 많은 사람들의 논란과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던 TTL광고이다.
TTL은 SK Telecom에서 젊은 층을 타겟으로 내놓은 휴대폰 서비스이다. 기존의 30-40대 전문직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speed011 광고를 해왔던 이 회사는 011에 대한 노후한 이미지를 벗고 젊은 층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특별한 전략을 시도했다.
20살이라는 분명하고 제한된 타겟을 설정하여 그들만의 특성과 그들이 누릴 수 있는 문화를 제대로 포착하고 압축시켜서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시키는 TTL광고를 만든 것이다.
광고 자체가 지닌 모호함은 단 몇 초동안 사람들의 시선을 붙잡았고 '이게 무슨 광고냐'에 대한 숱한 소문들과 호기심을 유발시킨 결과, TTL은 광고 전략뿐만 아니라 광고 시장에서도 성공하여 win-win 광고로 일컬어지고 있다. 우리는 이 연구에서 스무살과 N세대를 연결하여 분석하고, 스무살이 가지는 사회적인 의미와 연계성에 관해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N세대의 무서운 아이들 / 돈 탭스톳 지음 / 허운나·유영만 옮김 / 물푸레 출판사 / 1999.5
http://www.compaq.co.kr
기호학이란 무엇인가 기호의 우리, 우리의 기호 / 김경용 / 민음사 1994년 5월/ p1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반적인 언어발달 과정에 대해 기술한 후, 주위에 있는 유아 1명(실제 사례 관찰, TV프로그램 유튜브 등 영상매체에 출연하는 유아 등)을 관찰하고, 관찰한 유아의 언어발달 특성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그리고 현재 유아가 보이는 언어발달단계는 어디에 해당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언어발달과정에 기반해서 제시하시오
- [독일문화] 독일 영화 -표현주의, 뉴저먼 시네마, 90년대 이후
- [A+] 사회문제론, 사회학 - 자살의 발생원인, 자살이유, 방지방안, 국내자살현황, 향후 예방대책방법 , 시사점
- [보고서]거시적 맥락(국제정치경제학 차원)에서 신공공관리에 관심을 두게 된 배경에 대하여 토론해 보시오
- 주제 건강가정기본법의 제정 배경 및 주요내용을 설명하고 우리나라의 가족정책과 선진국의 건강가정 정책을 비교 설명하시오
- [이상심리] 기분장애와 자살
- 가족치료의 개념을 바탕으로 가족치료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했을 때 가족치료사에게 가장 필요한 자질 3가지와 그 이유를 쓰시오
- [의사결정, 의사결정지원시스템] 의사결정의 정의, 의사결정의 중요성, 의사결정의 수준과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구축,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분석기법,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운영 및 의사결정 관련 제언 분석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발음중심 접근법의 찬성과 반대의 견해를 밝히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