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잡초방제학잡초 관리 및 방제법에 대해 조사하고 각 방제법에 대한 장단점을 비교하며 제초제 저항성 관리를 위한 종합적 방제 관리에 대해 서술하시오 (배점 : 30점)서론본론1, 잡초방제학의 이해2, 잡초방제학의 분류3, 잡초방제의 중요성 및 발전 방향4, 잡초 관리 및 방제법5, 각 방제법에 대한 장단점을 비교하며 제초제 저항성 관리를 위한 종합적 방제 관리에 대해 서술결론참고문헌서론잡초방제학은 농업에서 피해를 주는 잡초를 경제적으로 방제하는 분야를 연구하는 학문이다. 농업에서 잡초방제는 작물의 수확량과 품질을 높이기 위한 필수적인 작업이다. 잡초는 작물의 양분, 수분, 빛, 공간을 차지하여 작물의 생육을 저해하고, 병충해의 발생을 유발하며, 수확량과 품질을 감소시킨다. 이 때문에 잡초방제학은 잡초의 생물적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잡초와 작물의 존재 하에서 제초제, 기계, 생물학적 방제법 등을 활용하여 잡초를 방제하는 방법을 연구한다. 예방적 방제법은 잡초의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는 방법이다. 예방적 방제법을 통해 잡초의 발생을 줄이면, 이후의 방제에 소요되는 비용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다. 농업에서 잡초방제는 작물의 수확량과 품질을 높이기 위한 필수적인 작업으로, 적절한 방제 방법을 선택하여 효과적으로 잡초를 방제해야 한다. 잡초방제의 중요성을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다. 첫째, 작물의 수확량과 품질을 높이기 위해 필요, 둘째, 병충해의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필요, 셋째, 토양의 영양분을 보존하기 위해 필요, 넷째, 노동력과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필요하다. 여기서는 잡초 관리 및 방제법에 대해 조사하고 각 방제법에 대한 장단점을 비교하며 제초제 저항성 관리를 위한 종합적 방제 관리에 대해 서술해보고자 한다.잡초방제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13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잡초방제학, 잡초방제, 방제법, 잡초, 제초제 저항성, 제초제저항성, 종합적방제관리, 잡초방제학 잡초 관

img

인간행동과 사회환경1. 아들러(Adler)의 개인심리학(individual psychology)에서 말하는 ‘우월성 추구’와 ‘사회적 관심’이 무엇인지 작성하세요. 그리고 ‘우월성 추구’와 ‘사회적 관심’에 대한 자신의 견해 혹은 경험(사례)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배점: 15점)2. 스키너(Skinner)가 제시한 ‘간헐적 강화’는 무엇이며, 간헐적 강화의 4가지 형태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작성하세요. 그리고 ‘간헐적 강화’에 대한 자신의 견해 혹은 경험(사례)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배점: 15점)서론본론1, 아들러 심리학의 이해2, 아들러 심리학과 전체성3, 아들러의 개인심리학에서 말하는 ‘우월성 추구’와 ‘사회적 관심’4, 스키너(Skinner)가 제시한 ‘간헐적 강화’는 무엇이며, 간헐적 강화의 4가지 형태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작성결론참고문헌서론아들러의 개인심리학 이론은 인간의 행동을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한 시사점을 제공한다. 인간의 행동은 단순히 개인의 내부 요인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개인과 사회의 상호작용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을 강조하기 때문이다. 또한, 인간은 누구나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존재라는 것을 주장한다. 이와 함께 알프레드 아들러(Alfred Adler)는 개인 심리학의 중요한 이론가 중 하나로, 개인의 인생을 다루는 다섯 가지 주요 인생과제를 제안했다. 이러한 인생과제는 개인의 성장과 발달에 영향을 미치며, 아들러의 심리학에 대한 중요한 개념 중 하나다. 알프레드 아들러(Alfred Adler)는 인간은 누구나 우월성 추구(striving for superiority)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아들러는 우월성 추구가 인간의 기본 동기라고 보았다. 아들러의 이러한 개인심리학 이론은 현대 심리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이론은 심리치료, 교육, 조직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1. 아들러(Adler)의 개인심리학(individual psychology)에서 말하는 ‘우월성 추구’와 ‘사회적 관심’이 무엇인지 작성하고 ‘우월성 추구’와 ‘사회적 관심’에 대한 자신의 견해 혹은 경험(사례)을 구체적으로 작성해보고, 2. 스키너(Skinner)가 제시한 ‘간헐적 강화’는 무엇이며, 간헐적 강화의 4가지 형태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작성하고 ‘간헐적 강화’에 대한 자신의 견해 혹은 경험(사례)을 구체적으로 작성해보고자 한다. 인간행동과사회환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1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청교1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아들러, 우월성추구, 열등감, 사회적관심, 개인심리학, 스키너, 간헐적강화, 강화,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img

유아사회교육1. 유아의 공격적 행동에 인지발달이론의 관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배점 : 15점)2. 유아가 또래에게 거부당하거나 무시당할 때 유아교사의 지도 방법과 전략에 대해 관련 이론을 1개 혹은 2개를 반영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배점 : 15점)서론본론1, 사회성의 개념과 의의2, 유아의 사회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3, 유아의 공격적 행동에 인지발달이론의 관점에 대해 설명4, 유아가 또래에게 거부당하거나 무시당할 때 유아교사의 지도 방법과 전략에 대해 관련 이론을 1개 혹은 2개를 반영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결론참고문헌서론유아교육에서 사회성은 유아가 타인과 원만한 관계를 형성하고, 사회적 규범을 준수하며,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책임감 있게 행동하는 능력을 말한다. 유아는 사회성 발달을 통해 타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 능력을 기르고, 사회의 일원으로서 필요한 규칙과 도덕을 습득하며, 공동체 생활에 참여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운다. 유아의 사회성은 다음과 같은 요소들로 구성된다.첫째, 정서적 사회성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능력, 둘째, 대인관계 사회성 타인과 원만한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능력, 셋째, 사회적 규범 사회성 사회의 규범을 준수하고 타인의 권리를 존중하는 능력, 넷째, 협동 사회성 공동의 목표를 위해 타인과 협력하는 능력 등으로 이러한 유아교육에서 사회성 교육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유아사회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유아사회교육, 유아, 사회성, 공격적, 유아교사, 거부, 무시, 인지발달이론, 사회화, 공격성, 유아사회교육 1.

img

유아동작교육1. 동작활동 계획 시 영아/ 유아에 따라 교육내용 및 교수학습 방법, 상호작용 등의 측면에서 고려할 사항에 대해 서술하시오.(15점)2. 유아동작교육활동에서 디지털(AI 인공지능 포함)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동작교육 계획, 실행(도입, 전개, 마무리), 평가 과정에서 모두 고려해 볼 수 있으며 필요시 인터넷 관련 자료 검색 후 활용할 수 있음. 단 참고한 인터넷 싸이트는 반드시 참고문헌에 제시할 것(15점)서론본론1, 유아동작교육의 이해2, 유아 동작 교육의 필요성3, 동작활동 계획 시 영아/ 유아에 따라 교육내용 및 교수학습 방법, 상호작용 등의 측면에서 고려할 사항4, 유아동작교육활동에서 디지털(AI 인공지능 포함)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결론참고문헌서론유아 동작 교육은 유아가 신체를 통해 세상을 탐색하고,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중요한 학습 과정이다. 유아 동작 교육은 크게 기능적 움직임과 표현적 움직임으로 나눌 수 있다. 우선 기능적 움직임은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움직임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걷기, 달리기, 뛰기, 던지기, 받기, 오르기, 내리기 등이 있다. 기능적 움직임은 유아의 신체 발달과 적응력 향상에 필수적이다. 더불어 표현적 움직임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움직임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춤추기, 노래 부르기, 연극하기 등이 있다. 표현적 움직임은 유아의 정서 발달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이처럼 유아 동작 교육은 유아가 자신의 신체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 교사는 유아의 흥미와 관심을 고려하여 다양한 동작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 또한, 유아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해야 한다. 여기서는 1. 동작활동 계획 시 영아/ 유아에 따라 교육내용 및 교수학습 방법, 상호작용 등의 측면에서 고려할 사항에 대해 서술하고 2. 유아동작교육활동에서 디지털(AI 인공지능 포함)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해보고자 한다.유아동작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유아동작교육, 방통대유아동작교육, 방송대유아동작교육, 동작활동, 상호작용, 디지털, AI, 인공지능, 유아동작교육 1.

img

영유아교사론1. 영유아교사의 자질 및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와의 긍정적 상호작용 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배점 : 30점).서론본론1. 영유아교사의 자질 및 역할2, 영유아와의 긍정적 상호작용 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결론참고문헌서론영유아교사는 영유아를 사랑하고 관심을 가져야 한다. 영유아는 교사의 사랑과 관심을 통해 안정감과 신뢰감을 느끼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다. 영유아교사는 영유아의 발달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추어야 한다. 영유아의 발달 단계와 특성을 이해하고, 영유아의 발달을 돕기 위한 적절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더불어 영유아는 예측하기 어려운 행동을 하기 때문에, 영유아교사는 창의성과 유연성을 갖추어야 한다. 상황에 맞게 교육과 프로그램을 조정하고, 영유아의 개별 특성을 존중할 수 있어야 한다. 도한 영유아의 발달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지식을 갖추어야 한다. 영유아의 발달 단계와 특성을 이해해야 영유아에게 적합한 교육과정을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다. 영유아와의 긍정적인 상호 작용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영유아와의 긍정적인 상호 작용을 통해 영유아가 교사에 대한 신뢰를 형성하고, 교사의 지도를 받아들이도록 할 수 있다. 여기서는 영유아교사의 자질 및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와의 긍정적 상호작용 방법에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영유아교사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영유아교사론, 방통대영유아교사론, 방송대영유아교사론, 영유아교사, 상호작용, 긍정적 상호작용, 긍정적상호작용, 의사소통, 영유아교사의 자질 및 역할, 영유아교사론 1.

img

영상문화콘텐츠산업론역사적 접근을 통한 한국 영상문화콘텐츠산업의 특징과 발전방향 도출: 강의 및 교과서 3강(한국 영상문화콘텐츠산업의 발전 과정), 그리고 참고문헌(한국의 미디어 사회문화사) 등을 참고하여 현재의 한국 영상문화콘텐츠 산업의 특징 형성에 영향을 준 역사적 사건이나 현상을 3가지 선택하고, 해당 역사적 사실을 각각 정리한 뒤 이들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관점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영상문화콘텐츠산업과 관련하여 역사적 접근을 통한 한국 영상문화콘텐츠산업의 특징과 발전방향 도출하시오. ※ 주의사항- 역사적 사실(사건)은 교과서에서 제시된 것 외에 자신이 주목한 역사를 선택해도 되나, 이를 선택한 타당한 이유가 제시되어야 하며, 이유의 타당성 여부도 평가에 포함됨- 역사적 사실에 대한 서술, 그리고 견해 모두 각각 제시되어야 함 (총 3건의 역사+견해)역사적 사실 1건당 10점(사실+견해)으로 평가하여 총 3건에 대해 30점 부여- 역사적 사실과 관련된 서술은 관련 자료(문헌, 영상 등)를 근거로 제시해야 하며, 기존 자료를 인용할 경우 반드시 출처를 해당 문장에 각주로 표시할 것서론본론1, 한국 영상문화콘텐츠산업의 발전 과정2, 한국 영상문화콘텐츠산업의 특징3, 한국 영상문화콘텐츠산업의 발전방향 설명결론참고문헌서론한국의 영상문화콘텐츠산업은 196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1960년대에는 한국 영화가 전성기를 맞이하였고, 1970년대에는 한국 드라마가 본격적으로 제작되기 시작하였다. 1980년대에는 한국 애니메이션이 발전하기 시작하였고, 1990년대에는 한국 게임 산업이 성장하기 시작하였다. 2000년대 이후에는 한국 영상문화콘텐츠산업이 급속도로 발전하여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2000년 초반부터 본격적으로 한국 드라마가 국제적으로 성공을 거두면서, 한국의 영상문화콘텐츠산업은 세계적으로 주목받았다. 이러한 성과는 한국의 스토리텔링, 연출 기술, 및 배우들의 높은 연기 능력에 기인했으며, 한국 콘텐츠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였다. 이러한 국제적 성과를 통해 한국은 세계 시장에서 영상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수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으며, 이는 한국 콘텐츠산업의 특징 중 하나다. 더불어 이후의 K팝의 글로벌 성공은 한국의 음악과 비주얼 콘텐츠산업에 대한 국제적 관심을 높였다. 한국의 음악 그룹과 아티스트는 세계 각지에서 많은 팬을 확보하고, K팝은 글로벌 대중문화로 자리 잡았다. 이는 한국의 음악 및 영상 콘텐츠산업을 홍보하며 국내 산업의 국제화를 이끌었다. 그러므로 한국의 영상문화콘텐츠산업은 글로벌 시장에서 확장 가능성을 제시했으며,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수출하는 방향으로 나아갔다. 여기서는 역사적 접근을 통한 한국 영상문화콘텐츠산업의 특징과 발전방향을 도출해보고자 한다.영상문화콘텐츠산업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영상문화콘텐츠산업론, 영상문화콘텐츠, 문화콘텐츠, 영상, 영상문화, 영상문화콘텐츠산업, 문화콘텐츠산업, 영상문화콘텐츠산업론

img

아동미술1. 아동미술 표현의 일반적 특징에 대해 논하시오. (배점: 10점)2. 아동미술을 보는 관점 중 인지발달이론과 개성표현이론에 관해 비교하여 설명하시오.(배점: 20점) 서론본론1, 아동미술의 개념2, 아동미술의 발달 과정3, 아동미술 표현의 일반적 특징4, 아동미술을 보는 관점 중 인지발달이론과 개성표현이론에 관해 비교, 설명결론참고문헌서론미술은 시각적 표현을 통해 인간의 감정, 생각, 경험을 전달하는 예술의 한 분야다. 미술은 다양한 재료와 기법을 사용하여 이루어지며, 회화, 조각, 공예, 디자인, 건축 등 다양한 분야로 나눌 수 있다. 미술은 인간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미술은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예술이기 때문이다. 미술을 통해 우리는 다양한 감정을 경험하고, 세상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다. 미술은 인간의 감정을 표현하고, 세상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미술은 문화를 전달하고, 사회를 변화시키는 데 기여한다. 관련하여 아동미술은 아동이 미술활동을 시작하는 시기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의 미술활동을 의미한다. 아동은 신체, 인지, 언어, 사회성 등 다양한 영역의 발달을 통해 성장함에 따라 미술활동의 양상과 내용도 변화한다. 아동은 다양한 재료와 도구를 사용하여 자신만의 방식으로 표현을 한다. 특히 언어적 의사소통이 활발하지 못한 아동에게 있어 의사사통 수단으로서도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아동은 언어적 의사소통이 활발하지 못한 시기에도 미술활동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아동미술은 아동의 내면세계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더불어 일반미술과 구분하여 아동미술의 특성과 발달 양상에 대해 살펴볼 필요가 있다. 여기서는 1, 아동미술 표현의 일반적 특징에 대해 논하고, 2. 아동미술을 보는 관점 중 인지발달이론과 개성표현이론에 관해 비교하여 설명해보고자 한다.아동미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12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아동미술, 아동미술표현, 미술, 표현, 인지발달이론, 개성표현이론, 인지발달, 개성표현, 아동미술 1. 아동

img

심리학에게묻다교재 2강을 참조하여 애착에 대하여 설명하고, 이러한 애착에 대한 내용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쓰시오(배점 : 30점). 서론본론1, 애착에 대한 이해2, 애착 발달의 양상3, 애착과 발달4, 주요 애착 관련 이론가와 그들의 주요 이론 및 연구 내용5, 애착에 대한 내용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결론참고문헌서론애착은 영국의 심리학자 존 볼비(John Bowlby)에 의해 개발된 개념으로, 양육자(주로 부모)와 아동 사이에 형성되는 강한 정서적 연결이나 친밀한 관계를 지칭한다. 애착 관계는 아동의 안전과 안정을 제공하며, 아동이 탐구하고 성장하는 데 필요한 기반을 제공한다. 애착에서 결정적인 것은 양육자의 가용성에 대한 자녀의 평가 혹은 기대 애착 이론에서 중요한 개념 중 하나는 안전한 기반 또는 안전한 기지이다. 아동은 양육자가 필요할 때 언제든지 가용하며 돌봐줄 것이라고 느끼며, 이것은 아동의 안전감을 유지하고 탐구 및 학습을 도울 수 있다. 양육자의 가용성은 어떤 상황에서 아동이 얼마나 안전하게 느끼는지에 큰 영향을 미친다.심리학에게묻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심리학에게묻다, 방통대심리학에게묻다, 방송대심리학에게묻다, 심리학, 애착, 영유아, 아동, 부모, 애착발달, 심리학에게묻다 교재

img

스포츠심리학Bandura가 주장하는 자기효능감의 4가지 원천에 대하여 설명하고, 4가지 원천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자신 또는 타인의 예시를 바탕으로 그 효과를 설명하시오.서론본론1, 스포츠심리학의 특징과 의의2, 스포츠심리학의 중요성3, Bandura가 주장하는 자기효능감의 4가지 원천결론참고문헌서론스포츠 심리학은 스포츠 상황에서 일어나는 인간의 행동과 관련되는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한 해답을 추구하는 스포츠과학의 한 분야다. 스포츠 심리학은 스포츠 수행을 향상시키기 위해 심리학의 원리와 방법을 적용하는 학문이다. 스포츠 심리학의 주요 관심 분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운동 수행으로 운동 수행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 요인, 예를 들어 동기, 집중, 자기효능감, 스트레스 관리, 부상 회복 등, 둘째, 팀워크로 팀워크의 형성과 유지, 팀워크의 효과성 증진, 셋째, 코칭으로 코칭의 효과성 증진, 코치-선수 관계의 개선, 넷째, 스포츠 심리 검사로 운동선수의 심리적 특성을 평가하기 위한 검사 개발과 활용 등이다. 더불어 스포츠 심리학은 스포츠 선수, 코치, 스포츠 심리학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스포츠 선수는 스포츠 심리학을 통해 자신의 심리적 특성과 수행을 이해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전략을 개발할 수 있다. 코치는 스포츠 심리학을 통해 선수들의 심리적 훈련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스포츠 심리학 전문가는 스포츠 선수, 코치, 스포츠 팀의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고, 스포츠 심리학의 발전에 기여한다. 여기서는 Bandura가 주장하는 자기효능감의 4가지 원천에 대하여 설명하고, 4가지 원천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자신 또는 타인의 예시를 바탕으로 그 효과를 설명해보고자 한다.스포츠심리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7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스포츠심리학, 방통대스포츠심리학, 방송대스포츠심리학, 스포츠, 반두라, 자기효능감, 스포츠심리, 스포츠과학, 스포츠심리학 Ban

img

소셜미디어공유경제를 추구하는 국내 소셜미디어 서비스들을 조사하고, 이들이 제공하는 소셜 소프트웨어의 구성요소들(아이덴티디, 존재, 관계, 대화, 집단, 평판, 공유)을 구체적으로 분석하시오서론본론1, 소셜미디어의 특징과 장단점2, 소셜미디어의 사회적 영향력3, 소셜미디어의 역할4, 공유경제를 추구하는 국내 소셜미디어 서비스 조사결론참고문헌서론소셜미디어(social media)는 개방, 참여, 공유의 가치로 요약되는 웹 2.0시대의 도래에 소셜 네트워크의 기반 위에서 개인의 생각이나 의견, 경험, 정보 등을 서로 공유하고 타인과의 관계를 생성 또는 확장시킬 수 있는 개방화된 온라인 플랫폼을 의미한다. 정보화 시대가 심화되면서 소셜미디어는 개인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사회를 변화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개인의 경우, 소셜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고, 타인과 교류하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 사회의 경우,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익 활동이나 사회 운동이 활성화되고, 정부의 정책에 대한 국민의 참여가 증가하고 있다.소셜미디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1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소셜미디어, 공유경제,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방통대소셜미디어, 방송대소셜미디어, SNS, 소셜미디어 공유경제

img

보건행정1. 의료(medical care)와 보건의료(health care)의 차이에 대해 서술하시오. (10점)2. 1차의료란 무엇인지 기술하고, 본인의 경험에 비추어 우리나라 1차의료에서 어떤 서비스가 보완되면 좋을지 서술하시오. (20점) 서론: 건강증진의 개념과 의의본론1, 건강 증진 활동의 구성 요소2. 의료(medical care)와 보건의료(health care)의 차이3. 1차의료란 무엇인지 기술 결론참고문헌서론: 건강증진의 개념과 의의건강 증진은 개인, 가족, 지역사회가 더 높은 건강 수준을 추구하기 위해 스스로 건강 관련 결정을 내리고 건강 능력을 개발하고 향상시키는 모든 활동을 의미한다. 이는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 개인의 노력뿐만 아니라 가족과 지역사회의 지원과 협력을 필요로 한다. 건강 증진은 개인, 가족, 지역사회가 보다 향상된 건강수준을 영위할 수 있도록 스스로 건강결정요인을 통제하고 건강능력을 개발하고 향상시키는 모든 활동을 의미한다.관련하여 건강 결정 요인은 개인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요인으로, 유전적 요인, 환경적 요인, 행동적 요인 등이 있다. 건강 증진은 이러한 건강 결정 요인에 대한 개인의 통제력을 강화하고, 건강한 생활 방식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보건행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1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보건행정, 건강증진, 의료, 보건의료, 1차의료, 방통대보건행정, 방송대보건행정, 건강 증진 활동, 질병, 의료시설, 보건행정 1. 의료

img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현대사회는 불확실성의 시대, 위험사회라고 한다. 우리의 지역사회에서 어떤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는지 분석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교육적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고, 그에 적절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보시기 바랍니다.이때, 프로그램 개발의 8단계(1단계 상황분석, 2단계 요구진단, 3단계 요구의 우선순위 및 교육목표설정, 4단계 학습전이 전략수립, 5단계 교수설계, 6단계 자원의 배분 (인적, 물적, 재정자원), 7단계 마케팅 전략, 8단계 교육프로그램평가 및 보고를 적용하여 교육대상과 교육내용을 선정하고 자신만의 멋진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론본론1, 평생교육의 개념과 특성2, 평생교육 관련 법규3, 프로그램 개발결론참고문헌서론평생교육에 대한 학자들의 정의를 보면 우선 랑그랑(Lengrand, 1970)은 평생교육을“개인의 출생에서 시작하여 죽을 때까지 계속되는 모든 교육을 통합시키는 원리”라고 하였고 포르(Faure et al., 1972)는 “인간은 교육을 통해 자신을 실천해가는 존재, 자신을 교육하는 존재(a man educating himself)”라고 전해 한 뒤 평생교육을“개인과 집단의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인의 전 생애를 통하여 개인적사회적직업적 발달을 성취하는 과정”이라고 정의하였다. 수직적 차원에서 평생교육은 개인의 출생에서 사망까지 이어지는 전체 생애 동안의 교육과정을 의미한다. 이것은 개인의 라이프스팬 동안의 교육을 강조하며, 학교 교육, 직업 교육, 사회 교육 등 모든 교육 단계와 활동을 포함한다. 수평적 차원에서 평생교육은 학교 교육뿐만 아니라 비형식적, 무형식적 학습, 직업 교육, 가정교육, 개인의 자기교육 등 모든 형태의 학습과 활동을 다룬다. 이것은 다양한 학습 경로와 방법을 강조하며, 교육이 형식적 교실에서만 이루어지지 않음을 나타낸다. 평생교육의 이중구조는 다양한 교육 형태 및 기회를 고려하여 평생 동안의 교육을 정의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평생교육, 불확실성, 위험사회, 프로그램, 재난, 위험, 방통대 대체과제 평

img

축산학1. 소는 이용목적에 따라 육용종(肉用)과 유용종(乳用)으로 분류할 수 있다.육용종과 유용종의 대표적인 품종의 특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배점 20점) 2. 우수한 능력의 돼지를 선발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경제형질을 고려하게 되는데,이러한 돼지의 주요 경제형질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배점 10점)참고문헌1. 소는 이용목적에 따라 육용종(肉用)과 유용종(乳用)으로 분류할 수 있다.육용종과 유용종의 대표적인 품종의 특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1, 가축의 종류가축의 기원은 약 1만 년 전으로 추정된다. 최초의 가축동물은 개로, 동아시아에서 길들여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외에도 양과 염소는 서남아시아에서, 돼지는 중국 등에서 길들여진 것으로 추정된다. 가축은 인간의 삶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존재이다. 가축은 인간에게 식량, 산업 원료, 노동력 등의 수단을 제공하고,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가축은 길들이기 쉽고, 형질이 개량될 수 있어야 하고, 자손에 유전이 잘 되어야 한다. 이러한 조건을 충족하는 동물은 전체 동물 중 극히 일부이며, 현재까지 약 10종 이하의 동물이 가축화되었다.축산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축산학, , 육용종, 유용종, 돼지, 경제형질, 형질, 방통대 대체과제 축

img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1.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이론 중 자연주의 접근방법(naturalistic approach)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2. 청소년프로그램의 유형 중 구조화된 프로그램과 비구조화된 프로그램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구조화된 프로그램과 비구조화된 프로그램이 어떻게 구별되고 차별화되는지에 대해 논하시오참고문헌서론청소년 프로그램의 개발 및 평가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교육하는데 사용되는 활동과 교육적 계획을 구체적으로 디자인하고, 그 효과를 평가하는 프로세스를 나타낸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 먼저 프로그램의 개념에 대해 논의해보면 프로그램은 일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계획되고 실행되는 일련의 활동을 의미한다. 프로그램의 개념은 다음과 같이 구분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활동이나 순서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일정한 활동들의 구체적인 실행을 위한 경험의 총체라 할 수 있으며 특히 청소년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성장과 발달을 돕는 것을 목적이라 할 수 있으며 청소년 프로그램은 일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계획되고 실행되기 때문에 체계적이어야 한다. 청소년 프로그램의 개발과 평가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그들의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기 위한 중요한 프로세스로 청소년 프로그램이 효과적으로 개발되고 평가되기 위해서는 청소년의 참여와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청소년프로그램개발, 청소년프로그램, 자연주의, 자연주의접근방법, 구조화프로그램, 비구조화프로그램, 방통대 대체과제 청

img

청소년문화1. 문화의 구성요소인 문화체계, 문화특질, 문화복합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한국사회에서 나타나고 있는 청소년문화의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서 문화체계와 문화특질, 문화복합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15점)2. 청소년문화를 미숙한 문화로 바라보는 관점에 대해 설명하고, 이 관점에 대한 본인의 생각(긍정적 혹은 부정적)과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1. 문화의 구성요소인 문화체계, 문화특질, 문화복합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한국사회에서 나타나고 있는 청소년문화의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서 문화체계와 문화특질, 문화복합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2. 청소년문화를 미숙한 문화로 바라보는 관점에 대해 설명하고, 이 관점에 대한 본인의 생각(긍정적 혹은 부정적)과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참고문헌서론문화의 어원은 라틴어의 cultura에서 유래했다. cultura는 경작하다, 재배하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경작한다는 것은 자연에 노동을 가하여 수확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문화는 자연 상태의 어떤 것에 인간적인 작용을 가하여 그것을 변화시키고, 새로운 것을 창조해낸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문화(culture)는 인간의 정신적, 물질적 활동의 총체를 말한다. 문화는 인간이 자연과 사회 속에서 삶을 영위하기 위해 만들어낸 모든 것들을 포함한다. 사회성 문화는 인간이 사회 속에서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다. 그러므로 문화는 사회의 영향을 받으며, 사회를 반영한다. 문화는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전승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문화는 과거와 현재, 미래를 연결하는 고리 역할을 한다. 더불어 문화는 사회, 지역, 시대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난다. 그러므로 문화는 개방적이고 포용적이다. 청소년 문화는 청소년의 삶의 방식과 가치관을 반영하는 중요한 문화적 요소이다. 청소년 문화를 이해하고, 이를 지원하는 것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중요하다. 여기서는 1. 문화의 구성요소인 문화체계, 문화특질, 문화복합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한국사회에서 나타나고 있는 청소년문화의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서 문화체계와 문화특질, 문화복합의 특징을 설명하고 2. 청소년문화를 미숙한 문화로 바라보는 관점에 대해 설명하고, 이 관점에 대한 본인의 생각(긍정적 혹은 부정적)과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보고자 한다.청소년문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청소년문화, 문화체계, 문화특질, 문화복합, 미숙한 문화, 미숙한문화, 관점, 방통대 대체과제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