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제1장 진로상담에 대한 이해제2장 진로상담이론 I제3장 진로상담이론 II제4장 진로상담이론 III제5장 진로상담이론 IV제6장 진로상담이론 V제7장 진로정보제8장 심리검사의 활용제9장 진로상담의 과정제10장 청소년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진로상담에 대한 이해 1. 진로상담의 개념1) 진로상담의 필요성① 청소년들에게 진로상담이 필요한 이유는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징과 관련이 있음② 진로상담의 필요성은 직업 환경의 급속한 변화와 관련되어 있음2) 진로상담의 정의 ① 진로상담이란 개인의 일이나 직업과 관련된 상담활동임 ② 진로상담에서는 일반상담보다 내담자에 관한 정보와 자료가

2020.07.13 / 5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 방통대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 방송대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 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시험, 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요약, 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핵심, 2020년 1학기

img

제Ⅰ부 성과 청소년제 1 장 | 성, 그리고 청소년제 2 장 | 성교육 기초와 성 교육자의 자기이해제 3 장 | 성 정체성과 성역할제Ⅱ부 성에 대한 통합적 이해제 4 장 | 생물학적 성제 5 장 | 생명과 성제 6 장 | 발달과 성제 7 장 | 성의 심리사회적 측면 제Ⅲ부 성과 사랑 그리고 가족제 8 장 | 남녀차이와 의사소통제 9 장 | 사랑과 친밀감제10 장 | 출산과 성제Ⅳ부 성교육과 성상담 실제제11 장 | 성교육 실행과 전략제12 장 | 학습자별 성교육 프로그램제13 장 | 성상담제14 장 | 성폭력 피해자 상담제15 장 | 성폭력 가해자 상담-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2020.07.13 / 7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방통대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방송대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시험,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핵심, 2020년 1학기

img

제1부 자원봉사의 이론적 배경제1장 자원봉사의 이해제2장 현대사회와 자원봉사활동제3장 각국의 자원봉사활동(I): 영국과 미국제4장 각국의 자원봉사활동(II): 일본과 한국제5장 자원봉사활동의 주체제6장 자원봉사활동의 대상제2부 자원봉사자를 위한 교육제7장 봉사학습의 이론과 실제제8장 청소년 자원봉사와 교육제9장 대학생 자원봉사자 교육제10장 성인 자원봉사자 교육제11장 노인의 자원봉사와 교육제3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전략제12장 자원봉사활동의 관리제13장 자원봉사활동 조정자의 역할과 교육제14장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제15장 시민사회와 자원활동: 미래전망과 과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2020.07.13 / 9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자원봉사론, 방통대자원봉사론, 방송대자원봉사론, 자원봉사론요약, 자원봉사론핵심, 2020년 1학기

img

제1장 정보사회, 인터넷, 가상공간제2장 사이버 공간과 인간의 심리제3장 사이버 문화제4장 디지털 원주민 청소년제5장 사이버 공간과 표현의 자유제6장 프라이버시제7장 지식재산권제8장 정보 보호제9장 사이버 범죄제10장 인터넷 중독제11장 디지털 시대의 시민제12장 사이버 윤리와 사이버 윤리교육*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정보사회, 인터넷, 가상공간1. 정보사회로의 변화1) 정보사회의 등장① 니콜라스 네그로폰테(Nicholas Negroponte)의 『디지털이다(Being Digital)』・아톰의 시대에서 비트의 시대로 가고 있다(from Atom to Bit)”② 사회변동: 사회 전

2020.07.13 / 8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인터넷생활윤리, 방통대인터넷생활윤리, 방송대인터넷생활윤리, 인터넷생활윤리핵심, 인터넷생활윤리요약, 인터넷생활윤리시험, 2020년 1학기

img

제1강 레크리에이션의 개념 및 프로그램 분류제2강 SPOT프로그램의 이해와 레크리에이션지도방법제3강 아이스브레이킹 프로그램의 이해와 레크리에이션지도방법제4강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제5강 GROUP DYNAMICS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제6강 실전 레크프로그램과 도입의 기술제7강 실전 레크프로그램사례와 진행의 기술 제8강 종합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과 진행기법제9강 놀이이론과 스팟, 아이스브레이킹의 적용 제10강 유머감각과 유머스타일제11강 기질론과 마음의 창제12강 치료적 유머제13강 유머형 인간 프로젝트제14강 웃음치료 이론제15강 웃음치료의 건강증진 효과 및 웃음치료 실습- 각 강의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1강 레크리에이션의

2020.07.13 / 7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방통대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방송대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핵심,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시험, 2020년 1학기

img

제1장 청소년활동의 개념적 이해제2장 청소년개발 실천전략으로서의 청소년활동제3장 청소년활동의 영역 및 유형 제4장 청소년활동의 이론적 토대 제5장 청소년활동의 교육적 가치제6장 청소년활동의 발전과정 제7장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제8장 청소년활동의 장제9장 장 청소년활동지도자의 이해제10장 청소년활동의 법적 ․ 제도적 기반제11장 청소년 활동의 현황제12장 청소년활동 및 지역사회제13장 외국의 청소년활동제14장 청소년활동지도의 당면과제와 발전방향*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청소년활동의 개념적 이해 1. 청소년활동의 일반적 개념 (1)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구성요소① 자립적 요소: 스스로 문제해결과 자립

2020.07.13 / 5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청소년활동론, 청소년활동론시험, 청소년활동론요약집, 청소년활동론핵심, 청소년활동론요약, 청소년활동론핵심요약노트, 2020년 1학기

img

제1장 청소년지도방법의 의의와 원리제2장 청소년지도방법의 이론적 토대제3장 청소년지도자 제4장 청소년지도의 내용 제5장 청소년지도환경과 지도매체 제6장 청소년지도단계와 지도대상 제7장 심성계발 제8장 리더십 계발 제9장 사회성계발 제10장 자연체험활동지도 제11장 문화예술활동지도 제12장 교류활동지도 제13장 봉사활동지도 제14장 자치활동지도 제15장 여가활동지도*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장 청소년지도방법의 의의와 원리1. 청소년지도방법의 개념적 이해(1) 청소년지도의 정의① 당위성 차원의 규범적 정의: 주체적이고 자율적인 인격체로서 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과 본성 실현 및 잠재력 개발을 조력하는 일련의 과정

2020.07.13 / 7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도방법론시험, 청소년지도방법론핵심, 청소년지도방법, 2020년 1학기

img

제1부 인성교육에 대한 이해제1장 인성교육의 개념제2장 인성교육과 통합적 발달제2부 개인발달제3장 자아존중감제4장 정서조절제5장 적응유연성제6장 자기초월제3부 대인관계 발달제7장 겸손과 용감성제8장 이타성과 공감제9장 사랑과 용서제10장 리더십과 공정성제4부 학업발달제11장 자기효능감제12장 자기통제제13장 창의성제5부 진로발달제14장 정체감제15장 합리적 의사결정능력제16장 희망*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해설포함) *제1장 인성교육의 개념 1. 인성교육진흥법 제정1) 인성교육진흥법① 개인의 인성함양은 교육의 핵심적 목표이지만 인성교육의 성과는

2020.07.13 / 8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청소년인성교육, 방통대청소년인성교육, 방송대청소년인성교육, 청소년인성교육핵심, 청소년인성교육요약, 2020년 1학기

img

제1장 청소년의 이해제2장 청소년복지의 개념 제3장 청소년복지의 내용과 방법제4장 청소년관련 이론제5장 청소년복지의 실천 : 청소년상담제6장 청소년 복지의 실천Ⅱ : 청소년활동과 청소년권리증진 및 참여제7장 청소년복지의 실천 Ⅲ: 임파워먼트 실천제8장 청소년복지의 실천 Ⅳ : 청소년복지정책과 행정제9장 청소년복지관련법과 제도제10장 청소년과 복지서비스 영역(교육․노동․문화)제11장 청소년문제와 복지개입(빈곤)제12장 청소년문제와 복지개입(장애)제13장 청소년문제와 복지개입(비행)제14장 청소년문제와 복지개입(학업중퇴)제15장 청소문문제와 복지개입(사이버 공간)-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장

2020.07.13 / 10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청소년복지론, 방통대청소년복지론, 방송대청소년복지론, 청소년복지론핵심, 청소년복지론요약, 청소년복지론기출, 청소년복지론시험, 2020년 1학기

img

제1장 청소년의 학습특성 이해제2장 청소년 학습이론제3장 학습자와 학업성취제4장 학습과정에 관한 전략과 기법제5장 학습조건에 관한 전략과 기법제6장 지식의 구조와 탐구학습의 지도제7장 사고기능의 학습지도제8장 문제해결과 의사결정의 학습지도제9장 체험학습의 지도제10장 독서지도제11장 직접적 학습지도제12장 상호작용적 학습지도제13장 자기주도학습법제14장 학습코칭법제15장 반성과 반성적 실천가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 포함) -제1장 청소년의 학습특성 이해 1. 청소년에 대한 이해1) 청소년의 의미① 청소년이란 발달론적인 관점에서 볼 때 아동기와 성인기의 중간단계에 위치한 사람을 의미함② 청소년은 아동기에서 성인기

2020.07.13 / 7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 방통대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 방송대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요약,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핵심, 2020년 1학기

img

제1장 상담의 기초제2장 상담 과정과 기법에 대한 이해제3장 청소년의 특성제4장 청소년 문제와 상담제5장 정신분석 상담제6장 분석적 심리치료제7장 아들러 심리치료제8장 인간중심 상담제9장 게슈탈트 상담제10장 행동주의 상담제11장 합리적 정서행동치료제12장 인지치료제13장 교류분석제14장 현실치료제15장 해결중심 상담*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상담의 기초1. 상담이란?1) 상담의 의미① 의미- 영어 ‘counseling’- 조언, 충고, 자문, 의견 제한 등의 의미- 문제를 해결하거나 궁금증을 풀기 위해 서로 의논함② 정의- 심리치료/상담은 치료적 모험을 통해 변화할

2020.07.13 / 10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청소년상담, 방통대청소년상담, 방송대청소년상담, 청소년상담핵심, 청소년상담요약, 2020년 1학기

img

제1장 사회적 인간의 형성제2장 사회적 행동의 기초 제3장 집단성원의 역할 제4장 가족성원의 역할 제5장 직업인의 역할 제6장 국민의 지위와 역할 제7장 소비자의 역할 제8장 공동생활의 윤리 제9장 정치생활의 윤리 제10장 경제생활의 윤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4장 가족성원의 역할1. 가족의 특성 - 가족은 생물학적 단위이자 동시에 사회학적 단위이다. - 가족은 성과 혈연의 공동체이다. - 한 지붕 밑에서의 동거를 원칙으로 하는 거주공동체이다. - 타인과 함부로 교체될 수 없는 운명공동체이다.2. 가족의 기능 - 성행위를 규제한다. - 재생산을 통해 세대에서 세대로 새로운 성원들을 충원한다. - 어린이

2020.07.13 / 6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사회적역할의이해, 방통대사회적역할의이해, 방송대사회적역할의이해, 사회적역할의이해요약, 사회적역할의이해핵심, 2020년 1학기

img

제1부 청소년교육 서론제1장 청소년에 대한 시각제2장 청소년교육의 성격제2부 청소년에 대한 이해제3장 청소년기 신체 및 생리적 발달의 이해제4장 청소년기의 발달심리적 특성제5장 청소년기의 사회적 특성제6장 청소년문화제3부 청소년의 고민과 과제제7장 학업과 진로제8장 청소년의 폭력과 자살제9장 청소년기의 성적 욕구와 성행동제10장 청소년기의 인간관계제11장 청소년기의 건강제4부 청소년교육 방법론제12장 언어적 상호작용법제13장 대화와 상담법제14장 활동법제15장 프로그램의 개발과 실행*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

2020.07.13 / 8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청소년교육개론, 방통대청소년교육개론, 방송대청소년교육개론, 청소년교육개론핵심, 청소년교육개론요약, 2020년 1학기

img

제1장 발달심리학의 기초제2장 발달이론 Ⅰ제3장 발달이론 Ⅱ제4장 태내발달과 신생아제5장 영아기 발달제6장 유아기 발달제7장 아동기 발달제8장 청소년기 발달제9장 성년기 발달제10장 중년기 발달제11장 노년기 발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발달심리학의 기초1. 발달심리학의 기본 개념들(1) 전 생애 발달적 관점① 인간은 수정에서부터 죽을 때까지 끊임없이 변화② 발달심리학 - 시간적 차원에 따른, 즉 연령에 따른 체계적인 변화를 연구하는 학문 - 발달심리학의 핵심과제는 전 생애에 걸쳐 체계적으로 일어나는 변화를 연구하는 학문이며, 발달은 정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과정임 - Baltes(1987)가 제시한 전 생애 발달의 다양한 특징 · 발달은 평생에 걸쳐 일어나는 하나의 과정으로 다차원이고 다방향적임 · 변화는 엄격하게 고정된 방식이 아닌, 역사와 맥락의 영향을 받는 다학제적 측면을 반영함 - Elder(1998)의 생애과정 이론 · 인간발달과 노화는 생애 전체에 걸쳐 지속되는 과정이다. · 시기의 원칙 : 생애 전환, 사건, 행동 패턴에서 나타나는 발달적 선행사건과 그 결과는 개인 생애에서 어느 시기인지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난다. · 연결된 생의 원칙 : 생애는 상호의존적이며, 사회역사적 영향들은 공유된 관계의 그물망을 통해 나타난다. · 역사적 시공간의 원칙 : 개인의 생애과정은 그가 인생에서 경험하는 역사적 시공간 속에서 구현되고 바뀐다. · 인간주체의 원칙 : 선택과 행동을 통해 개인은 자신의 생애과정을 구성하며, 그러한 선택과 행동은 역사와 사회 환경이 제공하는 기회와 제약을 받게 된다. - 중략 -

2020.07.13 / 8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발달심리, 방통대발달심리, 방송대발달심리, 발달심리요약, 발달심리핵심, 2020년 1학기

img

제1장 청소년의 삶과 인권, 참여제2장 청소년 인권의 역사와 발달과정제3장 청소년 인권의 특성과 유형제4장 가정생활과 청소년 인권제5장 학교에서의 청소년 인권 (Ⅰ)제6장 학교에서의 청소년 인권 (Ⅱ)제7장 사회생활과 청소년 인권제8장 소수자 집단 청소년의 인권제9장 시민사회 발전과 청소년 참여권제10장 청소년 참여의 가치와 유형제11장 사이버공간과 청소년 참여제12장 청소년정책과 참여제13장 청소년 인권교육의 의미와 필요성제14장 청소년 인권교육 프로그램 내용과 방법*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청소년의 삶과 인권, 참여1. 청소년의 삶(1) 가족구성원으로서의 청소년의 삶① 가족은 청소년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집단이며

2019.12.13 / 6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청소년인권과참여, 방통대청소년인권과참여, 방송대청소년인권과참여, 청소년인권과참여기말, 청소년인권과참여요약, 2019년 2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