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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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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재(2021)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헌을 참고하여 쉽고 자세한 설명을 담아 정성을 다해 작성하였습니다.-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으로 제4장 신채호 조선상고사를 선정하여,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상세하게 서술하였습니다. -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서양의 고전으로 제12장 다윈 종의 기원을 선정하여,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상세하게 서술하였습니다. - 가장 비판적으로 읽은 고전으로 제13장 마르크스 자본을 선정하여, 이 고전의 내용을 비판적으로 볼 수밖에 없는지 이유를 상세하게 서술하였습니다.-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 한눈에 내용이 들어올 수 있게 가독성을 고려하여 일목요연하게 작성하였습니다.바쁜 일상 속에서 양질의 리포트를 작성하시는 데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과제물로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2 pt, 자간 0%)행복하세요~교재(2021)를 중심으로 아래 세 문제에 대한 답안을 모두 작성하시오.(총 A4 3쪽 분량)1)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제4장 신채호 조선상고사)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A4 1쪽 분량)(1)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2) 감상2)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서양의 고전(8~15장) 한 편(제12장 다윈 종의 기원)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A4 1쪽 분량)(1)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2) 감상3) 가장 비판적으로 읽은 고전(1~15장)을 한 편(제13장 마르크스 자본)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왜 ‘이 고전의 내용을 비판적으로 볼 수밖에 없는지 이유’를 서술하시오. (A4 1쪽 분량)4) 참고문헌교재(2021)를 중심으로 아래 세 문제에 대한 답안을 모두 작성하시오.(총 A4 3쪽 분량)1)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제4장 신채호 조선상고사)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A4 1쪽 분량)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에서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은 ‘제4장 신채호 조선상고사’이다. (1)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 조선상고사가 조선일보에 연재된 시기가 1931년이다. 1931년은 일제가 만주를 차지하기 위해 만주사변을 일으켰던 해이기도 하다. 바야흐로 일제가 본격적으로 중국과 전쟁을 벌이기 시작하면서, 당시 조선을 일제의 병참기지화하고 효율적인 전쟁 수행을 위해 조선은 가혹한 수탈과 핍박의 대상이 되었다. 조선상고사는 신채호가 이런 엄혹한 시기에 조선인의 독립정심을 고취하고 투쟁심을 자극하기 위해 썼다고 할 것이다. 조선상고사가 감명을 주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 측면에 있다. 첫째, 제1편 총론에서 역사를 ‘아(我)와 비아(非我)의 투쟁으로’ 선언하며 조선의 비아인 일제를 투쟁의 대상으로 단호하고 결연하게 선언했다는 것이다. 일제의 칼날이 서슬픈 시대적 상황에서 식민지에서 일제와의 정면승부를 선택했다는 것은, 마치 계란으로 바위를 치는 것처럼 무모한 행위지만, 역설적으로 그래서 더 깊은 감명을 준다고 할 것이다. 둘째, 조선상고사를 통해 과거의 사대주의와 식민주의 사관을 비판하고 고구려의 웅대한 기상을 통해 우리 민족의 자긍심과 기개를 고취했다는 것이다. 오랫동안 우리민족의 무대는 한반도를 벗어나지 못해왔다. 특히 발해의 멸망 이후에는 한반도에서의 역사가 우리민족의 역사라는 인식이 자리 잡았다. 그러나 조선상고사에서는 이를 부정하고 우리의 활동무대는 북만주, 발해만, 산둥, 양쯔강 유역까지였음을 주장하며 고구려와 백제의 역사를 재조명했다. 신채호에게 고구려는 우리민족을 중국을 포함한 외세로부터 보호하고 투쟁에서 승리하였기에 우리민족이 지향해야 할 이상적 국가였다. 류종렬 외, 『동서양 고전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1토마 피케티(2014), 장경덕 외 번역이강국 감수, 글항아리.아나톨 칼레츠키(2011), 위선주 번역, 자본주의 4.0, 컬처앤스토리.

2024.04.24 / 1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송통신대동서양고전의이해, 방송대동서양고전의이해, 방통대동서양고전의이해, 조선상고사, 종의기원, 자본론,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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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화의세계 2024년 1학기 기말과제호메로스의 서사시 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호메로스22권, 23권, 24권을 충분히 읽고, 줄거리요약과 감상 및 해석을 작성하였습니다.2024년 1학기 신화의세계 기말과제 작성하기에 편리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1. 들어가며2. 줄거리요약1) 22권 줄거리 요약2) 23권 줄거리 요약3) 24권 줄거리 요약3. 감상과 해석4. 참고문헌1. 들어가며 는 고대 그리스 신화에서 가장 대표적인 전설로 꼽히는 트로이아 전쟁을 배경으로 아킬레우스의 분노와 다른 영웅들의 전사적 활약에 초점을 맞춘 그야말로 영웅 서사시이다.이야기는 트로이 전쟁을 배경으로 사건을 노래한 것으로 그리스 장군인 아킬레우스가 중심이 되어 원한과 복수에서 파생되는 인간의 비극을 다뤘으며, 9년 동안 계속된 전쟁의 상황과 전쟁에 관여하는 올림포스의 신들, 영웅들의 이야기를 위주로 되어있다. 는 모든 사건이 분노를 중심으로 전개되고, 인간의 조건을 보여주고, 비극적이다. 본론에서는 호메로스의 서사시 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으로 과제물을 작성해 보겠다.2. 줄거리요약1) 22권 줄거리 요약 아킬레우스에게 쫓겨 트로이군들은 성안으로 들어가 쉬는 동안 그리스군은 트로이 성벽을 향해 다가온다.호메로스 저, 이준석 역(2023). 일리아스. 아카넷.

2024.04.22 / 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신화의세계, 신화의세계 일리아스, 일리아스, 호메로스 일리아스, 일리아스 줄거리, [신화의세계 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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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시험과제 참고자료입니다.-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 서양의 고전(8~15장)한 편을 선정하여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본인의 글로 완벽하게 작성했습니다.-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는 박지원의 『연암집』, 토마스 아퀴나스의 『신학대전』를 선택해서 작성했습니다.- 가장 비판적으로 읽은 고전(1~15장)을 한 편 선정하여 이 고전의 내용을 비판적으로 볼 수밖에 없는지 이유에 대해 잘 정리한 자료입니다.- 고전의 내용을 비판적으로 볼 수밖에 없는지 이유에 대한 글은 루소의 『사회계약론』를 선택해서 작성했습니다.- 과제에서 제시한 분량보다 길게, 글자크기 : 11포인트, 줄간격 : 160%로 작성했습니다.- 2024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시험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2024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과제1. 박지원의 『연암집』 - 시대를 넘어선 통찰과 유머2. 토마스 아퀴나스의 『신학대전』 - 이성과 신앙의 교차점3. 루소의 『사회계약론』 - 자유와 공동체의 이중성4. 참고문헌2024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과제1. 박지원의 『연암집』 - 시대를 넘어선 통찰과 유머박지원의 연암집을 읽으며 가장 먼저 느낀 것은 그의 글이 지닌 시대를 초월한 통찰력과 유머였다. 이 작품은 조선 후기의 사회 모순을 직시하고, 이를 비판하는 데 두려움이 없는 용기 있는 목소리로 현대 사회에도 여전히 통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연암집은 시, 산문, 서간 등 다양한 형식의 글을 통해 당시 사회의 여러 측면을 생생하게 그려내면서도, 인간과 사회의 본질적인 문제를 깊이 있게 탐구한다는 점에서 그 가치를 더한다.특히 연암집을 읽으며 강렬하게 느낀 것은 박지원의 날카로운 사회 비판 정신이었다. 그의 글은 당시의 관료 부패, 경제적 불평등, 그리고 교육 체계의 문제를 가감 없이 드러내면서도, 단순히 비판에 그치지 않고 현실적인 해결책과 개혁 방안을 함께 제시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이는 박지원이 문제를 지적하는 데 그치지 않고, 어떻게 변화와 개선을 이끌어낼 수 있는지를 진지하게 고민했다는 증거다.연암집에서의 사회 비판은 단순한 푸념이나 불만의 표현이 아니라, 보다 나은 사회를 향한 진지한 노력의 일환이다. 박지원은 자신의 글을 통해 당시 사회의 불합리한 구조와 모순을 가차 없이 비판하면서도, 동시에 그것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한다. 그는 농민과 상인의 억압, 토지 소유의 불균형, 관료들의 부패, 그리고 불공평한 교육 체계 등 조선 후기 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깊이 있게 파헤치며, 현대 사회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교훈을 제공한다.연암집의 가장 독특하고 인상적인 요소 중 하나는 풍자와 유머를 탁월하게 활용하여 사회 비판을 이끌어낸다는 점이다. 박지원은 조선 후기의 권위적인 체제와 부패한 권력에 대한 풍자와 익살을 통해 독자들에게 경각심을류종렬 외(2021). 『동서양 고전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박지원. 신호열, 김명호 옮김,(2007). 연암집. 돌베개토마스 아퀴나스. 정의채 외 옮김,(1997~) 신학대전, 바오로딸강정인, 조긍호(2012). 사회계약론 연구. 서강대학교출판부

2024.04.22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동서양고전의이해, 동서양고전의이해기말, 동서양고전의이해기말과제, 동서양고전의이해기말시험과제, 연암집,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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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이준석 아카넷(ISBN:9788957338568) 2023년 출간 에 근거하여 쉽고 자세한 설명을 담아 정성을 다해 작성하였습니다- 매 권마다 가장 핵심적이라고 판단되는 구절을 책에서 한 단락 인용하고 해당 쪽수를 표기하였습니다.- 22권, 23권, 24권의 줄거리요약과 함께 본인의 감상과 해석을 상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한눈에 내용이 들어올 수 있게 가독성을 고려하여 일목요연하게 작성하였습니다.바쁜 일상 속에서 양질의 리포트를 작성하시는 데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과제물로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행복하세요~호메로스의 서사시 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1. 22권(1) 줄거리 요약(2) 본인의 감상과 해석2. 23권(1) 줄거리 요약(2) 본인의 감상과 해석3. 24권(1) 줄거리 요약(2) 본인의 감상과 해석4. 참고문헌호메로스의 서사시 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1. 22권다음 인용문은 아킬레우스가 헥토르를 죽이는 장면으로, 헥토르의 죽음은 곧 트로이의 멸망을 의미한다는 점에서 22권에서 가장 핵심적인 구절이라고 할 수 있다.“마치 하늘에 솟은 뭇별 중 가장 찬란한 저녁샛별이 한밤중에 다른 별들 사이로 지나가듯이,아킬레우스는 신과 같은 헥토르를 향해 독기를 품은 채가장 찌르기 좋은 자리를 찾아 그의 아름다운 살갗을 살피고 있었고, 그가 오른손에 쥐고 흔드는, 제대로 벼려낸 창끝은 빛나고 있었다. 그러나 헥토르가 파트로클로스의 힘을 끊어놓으며 벗겨냈던 그 아름다운 청동 갑옷이 온통 그의 살갗을 감싸고 있었고, 어깨에서 빗장뼈가 나와 목을 두르고 있는, 그 어떤 곳보다도 사람의 목숨이 빨리 사라지는 울대뼈만이 드러나 있었다.바로 그 자리를 노리며 신과 같은 아킬레우스가 창을 들고 돌진하니, 창끝은 부드러운 울대뼈를 정통으로 뚫고 나갔다. 그러나청동 날 묵직한 물푸레나무 창이 울대뼈를 완전히 쪼개놓지는 못하였기에, 아직 그는 아킬레우스에게 몇 마디 말로 무어라 대답할 수는 있었다. 그는 흙먼지 속으로 쓰러졌고, 신과 같은 아킬레우스는 자랑스레 말하였다.“ (p665)(1) 줄거리 요약제22권에서는 트로이 전쟁의 결정적인 순간 중 하나인 아킬레우스와 헥토르 간의 대결이 펼쳐지고 헥토르의 죽음과 가족들의 오열로 마무리된다. 지은이 호메로스 옮긴이 이준석. 아카넷, 2023, ISBN : 9788957338568

2024.04.22 / 1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송통신대신화의세계, 방송대신화의세계, 방통대신화의세계, 일리아스,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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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과제물 작성의 핵심은 정해진 양을 간결하고 주체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참고하시면 단기간에 과제물을 작성하실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방통대 여러분 열심히 공부합시다^^문제Ⅰ: 사회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변화를 살펴보고,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이유를 설명하시오.I. 서론 -교육이 추구하는 가치는 무엇인가?II. 본론1. 사회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변화1) 원시사회2) 고대사회3) 중세시대~근대태동기4) 근대사회5) 현대사회2. 현재의 교육 현황과 문제점III. 결론 -평생교육의 개념과 필요성문제Ⅱ: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I. 서론 -인간의 욕구II. 본론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의 의의III. 결론 –욕구위계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인간은 태아기부터 외부의 자극을 인지한다. 그리고 점차 성장함에 따라 걷고 뛰고 먹고 잔다. 독서를 하고 운동을 한다. 그리고 인격, 사고 등등을 발달시켜 사회에서 적응하고 스스로를 발전시켜 만족을 느낀다. 이 모든 것들은 선천적으로 형성되고 발달되기 어렵다. 걷기 위해서 일어서는 법을 배워야 하고 독서를 하기 위해서는 사고를 할 줄 알아야 한다. 올바른 인격과 사고를 함양하기 위해서는 그 사회의 환경과 부모의 교육이 뒷받침이 되어야 한다. 위와 같이 교육이란 무의식적이고 단계적이고 복합적이며 계속적이다. 이로써 교육은 현재진행형이며 동물이 가지는 고유한 특성으로도 볼 수도 있다. 이러한 교육의 중요성으로 말미암아 인간의 사회는 교육과 아주 밀접한 연관성이 있다. 만약 사회성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인간에게 있어서 교육이 없다면 사회는 굉장히 혼란스럽고 인간 자신 또한 양질의 삶을 영위할 수 없을 것이다. 예를 들면 ‘묻지마 살인’, ‘성범죄’, ‘청소년 범죄’ 등과 같이강의, 네이버 지식백과, 경향신문, 국가법령정보센터

2024.04.21 / 1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송통신대학교, 인간과교육, 영어영문학과, 방통대, 과제물, 인간과교육(방통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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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과제물의 작성은 주어진 양을 교수님이 보기 쉽게 간결하고 주체적으로 작성해야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이 자료가 단기간에 과제물을 작성하실 수 있도록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방통대 학우 여러분 열심히 공부합시다^^1. 서론 – Brexit의 배경(1) 영국의 현재 경제 상황(2) 영국과 EU의 관계(3) 영국이 EU에 선언한 Brexit2. 본론 – Brexit의 현재 진행 상황(1) Bremain의 경향(2) David Cameron 총리의 정책(3) Theresa May 총리의 취임과 Brexit의 진행 상황3. 결론 – Brexit의 향후 전망(1) Brexit가 외국에 미치는 영향(2) Brexit의 전망본문내용‘Brexit’는 그 의미만 간단히 설명하자면 ‘EU를 탈퇴하는 것’이다. 그러나 Brexit는 간단히 설명할 수 없는 한 국가의 흥망이 결정될 수 있는 범국가적인 성질을 띠는 개념이다. Brexit의 자세한 배경과 개념을 살펴보기에 앞서, Brexit와 밀접한 United Kingdom의 경제 상황과 United Kingdom과 경제적정치적사회적군사적으로 밀접한 EU(유럽연합, Europian Union)의 기본적인 개념과 관계를 살펴볼 것이다.(1)영국(United Kingdom)의 현재 경제 상황19세기 말 세계 인구의 5분의 1을 다스렸고, ‘해가지지 않는 나로’로 불리었던 영국(United Kingdom)은 그 역사적 명성에 비해 현재 심각한 경제 상황을 겪고 있다. UK는 GDP(국내총생산)에서 세계 5위로 점하고 있지만, 작년 대비 GDP가 2%나 감소하였고, 1인당 국민총소득은 약 3만 9천 달러로 현재 세계 22위 밖에 미치지 못한다.기사, 유튜브, 사전

2024.04.21 / 1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송통신대학교, 영어권국가의이해, 영어영문학과, Brexit, 과제물, 영어권국가의이해(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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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물명: 학습자 변인 중에서 동기의 정의, 종류, 가장 중요한 학습동기를 하나를 골라 그 가치를 설명하고, 본인의 학습 환경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안녕하세요. 과제물의 작성은 주어진 양을 교수님이 보기 쉽게 간결하고 주체적으로 작성해야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만점 과제물이며, 이 자료가 단기간에 과제물을 작성하실 수 있도록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방통대 학우 여러분 열심히 공부합시다^^1. 서론 – 학습 동기와 관련된 사진과 본인의 동기(1)공무원이신 아버지와 함께 동사무소에서 찍은 사진(2)공무원이 되기 위한 공무원 시험 응시표2. 본론 – 학습자 변인 중 동기의 가치(1)외국어 학습에 있어 정의적 요소(2)동기의 의미와 종류(3)동기 중 내적 동기의 가치3. 결론 – 학습 환경과 학습 동기의 실제적인 가치(1)본인의 학습 환경(2)사진과 관련한 본인의 학습 동기(1)외국어 학습에 있어 정의적 요소의 의미와 종류외국어를 습득하는 것은 어느 한 요소에 의해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요소에 의해영향을 받고, 복합적으로 이루어지는 교육 과정이다. 학습자의 환경과 나이, 교사의 교수방법, 학습하는 교재, 자신의 학습 능력에 대한 자신감 등이 학습자의 외국어 습득에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요소들을 학습자의 외국어 학습 과정에 영향과 변수를 주는 ‘학습자 변인’이라고 일컫는다. 학습자 변인은 모국어와 외국어를 습득하는 과정에 결정적 시기가 존재한다는 ‘결정적 시기 가설(The Critical Period Hypothesis)’, ‘결정적 시기 가설’을 뒷받침하며 사춘기 전후 발생하는 뇌의 좌반구와 우반구의 기능 분화 현상으로 인하여 뇌의 유연성이 감소한다는 ‘뇌의 측면화(Lateralization)’, 학습 과정에 학습자의 심리적 상태와 태도 등을 포괄하는 ‘정의적 요소(Affective Factors)’가 있다.국립특수교육원, “학습 환경 수정”, 『특수교육학 용어사전』, 2009이태신, “외적 동기 부여”, 『체육학대사전』, 2000.02.25

2024.04.21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송통신대학교, 영어교수법, 영어영문학과, 방통대, 과제물, 영어교수법.방통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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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읽기와논술과제물명: 아래 “한국 사회 적폐청산문제”와 관련된 주제어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 주제어가 포함된 논술제목을 스스로 정해 지시사항에 따라 논술하시오.* 정경유착, 언론개혁, 촛불, 뇌물, 대통령, 국회의원, 사법부, 검찰, 최순실, 이념갈등, 가짜뉴스안녕하세요. 과제물의 작성은 주어진 양을 교수님이 보기 쉽게 간결하고 주체적으로 작성해야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만점 과제물이며, 이 자료가 단기간에 과제물을 작성하실 수 있도록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방통대 학우 여러분 열심히 공부합시다^^1. 서론1) 정경유착의 개념2) 정경유착의 사례2. 본론1) 정경유착과 자본주의의 관계3. 결론1) 정경유착에 대한 국가기관의 역할2) 정경유착의 쇠퇴와 전망1)정경유착의 개념정경은 정치와 경제를 나타내는 말이며, 유착은 두 개 이상의 사물이 결합을 의미한다. 따라서 ‘정경유착’이란 정치와 경제의 결합을 뜻한다. 또한 정치와 경제가 일치한 상태로 ‘정경일치’라고도 표현하기도 한다. 그리고 기사에서 흔히 접하는 단어인 ‘로비(Lobby)’는 정치인, 정당, 국회의원 등의 권력자들에게 어떤 기업, 단체 등을 위해 이해문제를 진정하거나 부탁하는 활동으로 ‘정경유착’과 뜻을 같이한다. 비록 정치와 결합이지만 이것은 입법부, 행정부에 한정할 것이 아니라 사법부를 포함하여 모든 국가기관에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일반적인 ‘정경유착’은 국가기관 구성원이 정치자금 또는 금전적인 이윤을 위하여 경제인, 기업인들과 결탁하여 정계, 입법권, 법적 안정성 등을 침해하는 행위들을 일컫는다. 이렇듯 정치 및 국가권력기관과 경제의 관계는 긴밀하며, 동시에 국가권력관계에 있어서 부정부패의 시초이다. 정경유착의 사례를 봄으로써 정권이 교체됨에도 불구하고 끈질긴 생존력으로 남아 있는 정경유착의 영향력을 알 수 있다.2)정경유착의 사례정경유착은 모든 나라에서 발생하는 현상인 만큼 일반적인 현상이지만 상대적이고 유형 또한 다양하다. 정경유착의 형태와 정도는 나라의 역사적인 흐름에 기초하여 형성된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경제의 발전 흐름에 따라 정경유착의 형태와 정도가 변화해왔다. 정경유착에 있어 역사적인 전례를 볼 수 있는 요주의 정권들이 있다.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 김영삼과 박근혜 정권이 있다. 이승만 정권의 정경유착 사례로는 중석불 사건과 은행의 민영화 특혜가 있다. 중석불 사건은 텅스텐을 수출대금 470만 달러를 정치와 결탁된 기업(삼호 기업)에 특혜로 배정해주고 대가로 정치자금을 받은 것이다. 그 수출대금은 애초에 산업기자재 수입에만 쓰이도록 되어 있던 것이었다. 삼호 기업은 수출대금으로 곡물을 수입하여 폭리를 취했고, 그 일부는 정치권에 기부하였다.웹사이트(나무위키), 기사

2024.04.21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송통신대학교, 세상읽기와논술, 영어영문학과, 방통대, 과제물, 세상읽기와논술(방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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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 문헌, 웹사이트, 교재안녕하세요. 과제물의 작성은 주어진 양식에 따라 교수님이 보기 쉽게 간결하고 주체적으로 작성해야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점 과제물이며, 이 자료가 단기간에 과제물을 작성하실 수 있도록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방송대 학우 여러분 열심히 공부합시다^^1. 서론 ? 건강한 생활양식의 개념과 종류 (1) 건강 및 건강한 생활양식의 개념과 필요성 (2) 건강한 생활양식의 종류 2. 본론 ? 3가지의 건강한 생활양식의 효과 (1) 올바른 식습관의 개념 및 효과 (1-1)영양의 기본적인 개념 (1-2)올바른 식습관 및 효과 (2) 운동의 개념 및 효과 (3) 수면의 개념 및 효과 3. 결론 ? 3가지의 건강한 생활양식의 효과에 대한 과학적 근거 (1) 식습관의 과학적 근거 (2) 운동 효과의 과학적 근거 (3) 수면 효과의 과학적 근거2. 본론 ? 3가지의 건강한 생활양식의 효과(1) 올바른 식습관의 개념 및 효과건강은 식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러나 누구나 먹는 것을 즐기고 맛있는 음식을 찾기 마련이다. 그에 따라 무절제하고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하여 질병을 얻게 된다. 음식이 풍족한 현대에서는 영양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필요한 영양소를 선별하여 섭취할 수 있는 지식이 필요하다.(1-1)영양의 기본적인 개념‘영양’이란 생물이 생명을 유지하고 성장하기 위해 몸 밖에서 필요한 성분을 섭취하는 작용 또는 그 성분(영양소)이다.문헌, 웹사이트, 교재

2024.04.21 / 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송통신대학교, 생활과건강, 영어영문학과, 방통대, 과제물, 생활과건강.방통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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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영문학과 졸업생입니다. 과제물 작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문헌은 교재, 인터넷자료, 책입니다. 그림 자료도 포함되었습니다.Ⅰ. 서론 ? 인간의 교육을 발전시키는 기재Ⅱ. 본론1)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5단계의 개념과 그 교육적 시사점(1)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5단계의 개념1)생리적 욕구(physiological needs)2)안전 욕구(safety needs)3)소속 욕구(belongingness and love needs)4)존경 욕구(esteem needs)5)자아실현 욕구(self-actualization needs)(2)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의 교육적 시사점2)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개념과 유용성(1)계속적 강화(continuous reinforcement)(2)간헐적 강화(ratio reinforcement)3)네 가지 강회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한 실생활의 예(1)고정간격계획(fixed interval schedule)(2)변동간격계획(variable interval schedule)(3)고정비율계획(fixed ratio schedule)(4)변동비율계획(variable ratio schedule)Ⅲ. 결론2)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개념과 유용성 강화는 I.P.Pavlov와 B.F.Skinner가 사용한 용어이다. ‘강화(reinforcement)‘는 러시아 생리학자 I.P.Pavlov가 개를 이용한 조건반사 실험에서 사용한 용어로서 ’보강(補强)‘이라고 한다. Pavlov의 조건반사 실험에서 고전적 조건 형성 이론이 등장하는데 이 이론은 직접적, 간접적 형태의 경험이 반응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Pavlov는 소화에 관한 연구를 하다가 개가 먹이를 먹지 않아도 침을 흘리지 않는 것을 보고 실험을 시작했다. 개에게 종소리를 들려준 후에 먹이를 준다. 이 과정을 반복하면 개는 종소리만 들어도 침을 흘리게 된다.교육심리학 강의자료실 강의록니콜레 랑어. 『심리학』. 윤진희 옮김. 혜원. 2008.

2024.04.21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송통신대학교, 과제물, 간호학과, 유아교육과, 영어영문학과, 교육심리학.방통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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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영문학과 졸업생입니다. 과제물 작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문헌은 교재, 인터넷자료, 책입니다.Ⅰ. 서론 ? 영국과 프랑스의 국가적정치적 영향력Ⅱ. 본론 ? 영국과 프랑스의 관계1)중세~18세기의 주요 사건을 바탕으로 한 영국과 프랑스의 관계2)중세~18세기의 주요 사건을 바탕으로 한 영국과 프랑스의 대립적 관계(1)노르만 정복(Norman Conquest)(2)백년 전쟁(Hundred Year’s War)?크레시 전투(Battle of Crecy)?브레티니 조약(Treaty of Bretigny)?전쟁의 종식(3)미국독립혁명(American Revolution)Ⅲ. 결론본문내용Ⅰ. 서론 ? 영국과 프랑스의 국가적정치적 영향력해가 지지 않는 나라로 불리었던 영국(United kingdom)은 현재 비교적 경제적 규모가 축소되어 GDP 순위에서 미국, 중국, 일본, 독일에 뒤처진 5위를 기록하고 있다. 그리고 경제적, 문화적, 사회적 이유로 유럽연합(EU)에서 탈퇴를 고려하고 있는 Brexit로 논란이 많다. 하지만 역사적인 면에서 영국의 세계적 영향력이 현재까지도 이어진다.맥세계편찬위원회. 『맥을 잡아주는 세계사 06-영국사』. 하진이 옮김. 느낌있는책. 2014.맥세계편찬위원회. 『맥을 잡아주는 세계사 07-프랑스사』. 최옥영 옮김. 느낌있는책. 2015.

2024.04.21 / 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송통신대, 오늘날의프랑스, 영어영문학과, 방통대, 과제물, 오늘날의프랑스.방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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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신화의세계, 공통)호메로스의 서사시 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으로 과제물을 작성하였습니다.1. 호메로스의 서사시 2. 호메로스의 서사시중 22권1) 줄거리 요약2) 본인의 감상과 해석3. 호메로스의 서사시중 23권1) 줄거리 요약2) 본인의 감상과 해석4. 호메로스의 서사시중 24권1) 줄거리 요약2) 본인의 감상과 해석5. 참고문헌1. 호메로스의 서사시 호메로스의 는 기원전 6세기 이후부터 지금까지 그리스 신화의 원천으로 인식되며, 문학의 원형이라고 인식되는 고전이다. 트로이 전쟁이라는 신화적 소재를 주제로 해서 불멸의 존재인 신과 인간들의 행적을 통하여 인간의 근원적 의식을 통찰한다. 호메로스의 서사시 는 그리스인들의 정신과 삶에 막대한 영향을 끼쳐 그리스 문학, 철학, 미술, 건축 등등 그리스 문화의 원천이 되었다. 그런 그리스 문화는 서양문명의 근원으로 오늘날 서양의 역사철학문학을 이해하기 위해서 반드시 읽어야 할 교양인의 필독서가 되었으며, 이를 통해 그리스 신화의 세계를 보다 정교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의 수많은 장면은 고대 그리스 시대의 세계관을 그대로 보여준다. 그리스인들은 올림포스의 신을 ‘예언이나 신탁’을 통해 고난슬픔사랑용기깨달음 등을 주는 존재라고 여겼으며, 인간의 삶과 죽음도 신에 의해 지은이 호메로스 옮긴이 이준석. 아카넷 ISBN : 9788957338568

2024.04.20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호메로스, 서사시, 일리아스, 22권, 23권, 24권, 줄거리요약, 본인의 감상과 해석, 줄거리, (2024학년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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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함께읽기1 교재 고전함께읽기논어에서 찾아볼 수 있는 이상적 인간상인 군자의 면모와 특징을 설명하시오 답안 글은 최대한 자기 글로 만드시오0영어영문학과 고전함께읽기1교재 고전함께읽기논어에서 찾아볼 수 있는 이상적 인간상인 군자의 면모와 특징을 설명하시오. 답안 글은 최대한 자기 글로 만드시오. (배점 : 30점 / 분량: A4 2쪽)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논어에 나타난 군자상1) 인격의 규준2) 겸손과 예의3) 학문과 자기 성장4) 정의와 인정5) 정의와 도덕성6) 자기 성찰과 발전7) 사회봉사와 도덕적 리더십2. 나의 제언Ⅲ. 결 론 참고문헌Ⅰ. 서 론인류 역사상 세계 3대성인에 해당하는 공자의 군자가 가장 중요시 하는 덕목은 인(仁)이다. 仁은 ‘참된 인격’, ‘완전한 덕성’이라는 의미로 인간이 가져야 하는 모든 덕성을 포괄하는 의미를 갖고 있다. 그런데 공자가 인에 대하여 언급할 때는 인의 일부분을 말하든지 혹은 인을 행하는 방법만을 상황에 따라 달리 말했을 뿐 仁 전체를 밝힌 적이 없었다. 따라서 인이 무슨 의미인지에 대해서는 공자가 구체적 의미로 규정해서 사용하기보다는 제자들의 물음에 대하여 상대와 상황에 따라 달리 대답하고 있다. 공자는 ‘인’을 ‘인생의 至道’로 삼아 인간성이 갖추어내야 하는 보편적 덕목으로 본다. ‘인의 실현’이야말로 군자의 사명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공자에게서 이상적인 인간상은 군자로 표현되는데, 군자는 바로 수양을 통하여 ‘仁 의 體現’이라는 목표에 도달하고자 하는 이상을 품고 있는 인격이었다.이러한 인의 정신을 몸소 실천하고 살아가는 사람을 군자(君子)라고 한다. 흔히들 오해하기 쉬운 것이지만, 군자는 단순히 사회 계급상의 귀족이거나 명목상의 학자를 지칭하는 것만은 아니다. 공자 자신도 결코 명문 집안의 후예나 높은 관직을 가진 사람은 아니었다. 논어에는 군자에 대한 언급이 대단히 많지만, 그 구체적인 내용을 보면 한결같이 어떤 사람의 출신 성분이나 사회적 지위보다도 그 사람의 인격이나 덕성을 더 중요시하고 있다. 따라서 군자가 되는 중요한 조건은 바로 그 사람 자체의 됨됨이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군자가 갖추어야 할 덕목으로는 여러 가지가 제시되고 있지만,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앞에서 말한 인의 정신이다.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인간이 되어야만 비로소 사람 구실을 제대로 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군자는 말보다는 실천을 더 중요시하는 사람이다. 만약 사람이 행동보다 말만 앞서서 말로만 헛된 약속을 한다면, 그 말이란 의미 없고 헛된 것에 불과하다. 따라서 군자는 말로 허황되게 장담하거나 공언하지 않고, 자기 자신이 실천할 수 있는 행위를 묵묵하게 해 나가는 사람이다. 그리고 나아가 자기의 말과 행동이 일치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자신을 단속하고 반성하는 사람이다. 오늘날 우리가 군자라고 할 때는 고리타분하고 점잖기만 한 인물을 연상하기 쉽지만, 사실상 군자가 되기 위해서는 이와 같이 강한 실천력이 갖추어져야만 한다. 이 장에서는 고전함께읽기1 교재 고전함께읽기논어에서 찾아볼 수 있는 이상적 인간상인 군자의 면모와 특징을 설명하시오 답안 글은 최대한 자기 글로 만들기로 하자-공용, 2009, 고전연구, 논어에 나타난 군자관-민두기, 유교사상속에 역사의식, 창작과 비평사, 2005.-송영배, 중국사회사상사, 한길사, 2006.-안종윤, 세계화 시대의 신도덕 정치철학 연구, 학문출판사, 2006.-이기동 영원한 인류의 스승 공자,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1999. -이정우, 중용 천인관 연구, 안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임효선, 삶의 정치사상, 한길사, 1986.-장기윤, 공자학설의 현대적 의의, 형설출판사, 1881.-정대환, 논어에 비친 공자의 인간성, 철학연구, 제7집, 고려대학교 철학, 1982-호 적, 중국고대철학사, 민두기 외역, 대한교과서주식회사, 1985.-논어(論語)

2024.04.20 / 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고전함께읽기1, 교재고전함께읽기, 논어, 군자, 공자, 군자상, 이상적인간상인군자의면모와 특징, 답안글은최대한 자기글로만드시오, 고전함께읽기1 교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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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였습니다. 1.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였습니다. 『연암집』2.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서양의 고전(8~15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였습니다.『국가』3. 가장 비판적으로 읽은 고전(1~15장)을 한 편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왜 ‘이 고전의 내용을 비판적으로 볼 수밖에 없는지 이유’를 서술하였습니다. 『사회계약론』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1.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1) 선정한 동양고전의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2) 박지원의 『연암집』중 인상 깊었던 부분3)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2.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서양의 고전(8~15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1) 선정한 서양고전의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2) 플라톤의 『국가』 중 인상 깊었던 부분3)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3. 가장 비판적으로 읽은 고전(1~15장)을 한 편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왜 ‘이 고전의 내용을 비판적으로 볼 수밖에 없는지 이유’를 서술하시오.1) 선정한 동서양고전의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2) 선정한 고전의 내용 『사회계약론』3) 선정한 고전의 내용을 비판적으로 볼 수밖에 없는 이유4. 참고문헌1.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1) 선정한 동양고전의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본인이 감명 깊게 읽은 동양고전은 제2장에 나오는 박지원의 『연암집』이었다. 『연암집』의 저자인 연암 박지원은 조선 후기의 대표적인 실학자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한 인물이다. 그는 문신, 사상가, 외교관, 소설가 등 여러 면모를 가지고 있었다. 연암은 실용적인 학문을 중시하였으며, 특히 상업과 공업의 발전을 강조하였다. 그의 저서인 『연암집』은 그의 사상과 철학이 담긴 문집으로, 후대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당시 그는 관직보다는 조선의 주체성에 깊은 관심이 있었다. 홍대용과 함께 조선의 주체성에 대한 깊은 고민 위에서 이용후생의 실학을 모색하였으며, 창조적성찰적인 글쓰기를 통하여 당시 조선의 사대부들의 미망과 편견, 허위 의식과 위선을 통렬하게 비판하면서 새로운 사유와 미의식의 지평을 몸소 열어나갔다. 문집으로 『연암집』이 전한다. 박지원은 18세기 지성사의 한 획을 긋는 류종렬 외, 동서양고전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1박지원 저, 연암집(상), 돌베개, 2007박지원 저, 연암집(중), 돌베개, 2007플라톤 저, 국가론 (이상국가를 찾아가는 끝없는 여정), 돋을새김, 2014크리스토퍼 D. 레이트 저, 루소의 『사회계약론』 입문, 서광사, 2023

2024.04.20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연암집, 국가, 사회계약론, 박지원, 플라톤, (2024학년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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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화의세계 2024년 1학기 기말과제호메로스의 서사시 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2024년 1학기 신화의세계 기말과제 참고에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 요약과 감상과 해석하였습니다.1. 들어가며2. 줄거리요약1) 22권 줄거리 요약2) 23권 줄거리 요약3) 24권 줄거리 요약3. 감상과 해석4. 참고문헌1. 들어가며 는 현존하는 고대 그리스 문학의 가장 오래된 서사시다. 는 10년 동안의 그리스군과 트로이군의 트로이전쟁을 묘사하였다. 는 아킬레우스의 분노로 시작하고 헥토르의 죽음으로 끝난다. 그리고 는 위대한 아킬레우스의 분노와 그의 영웅적 행동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22권은 아킬레우스가 헥토르를 쫓는 장면부터 시작하고, 23권과 24권은 아킬레우스의 승전과 헥토르의 장례식을 다룬다. 는 전쟁, 욕기, 명예, 분노, 인간과 신의 관계 등의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본문에서는 호메로스의 서사시 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으로 과제물을 작성해 보겠다.2. 줄거리요약1) 22권 줄거리 요약 헥토르는 일리오스 앞에, 스카이아이 문 앞에 남아 있도록 파멸을 안기는 운명이 그를 붙들어 매었다.호메로스 저, 이준석 역(2023). 일리아스. 아카넷.

2024.04.20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신화의세계, 신화의세계 일리아스, 호메로스 일리아스, 일리아스, 일리아스 줄거리, [신화의세계 기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