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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의 전문서적(학술서적) 한 권을 골라 그 책의 목차를 분석해 보시오. 분석과정에서는 왜 목차가 그런 식으로 구성되었다고 생각하는지, 그 구성은 얼마나 논리적이라고 생각되는지에 초점을 맞춰 보시오. 나아가 좀 더 논리적으로 목차를 구성한다면 어떤 대안이 가능할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책 소개2. 목차 분석III. 결 론참고문헌I. 서 론책을 보면 표지가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고 내용이 무엇일까라는 궁금증에 목차를 본다. 실제로 책의 구매나 읽기의 시작은 목차에서 영향을 크게 받는다. ‘차례’라고도 하는 목차는 책의 뼈대를 소개해 책을 읽는 사람이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이다. 전체적 내용을 보여 주는 데 주요 목적이 있기 때문에 맨 앞에 제시되어야 함은 기본이다. 이러한 목차는 개요를 작성할 때 미리 요령 있게 조직해 놓으면 큰 어려움없이 작성할 수 있다. 하지만 이 경우, 개요와 목차가 명백히 구분된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개요는 글을 쓰는 사람만이 보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만 알아볼 수 있으면 되지만, 목차는 분명히 독자를 염두에 두고 작성되는 것이기 때문에 누구나 보고 알 수 있도록 간결하고 명확하게 제시해야 한다. 문장식 개요나 요점식 개요는 있지만, 그러한 목차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책을 통해 전개할 자신의 주장을 항목별로 잘 구분하고, 그러한 항목의 순서를 적절히 조절해서 간결하고 명확한 인상을 줄 수 있어야 하며, 개요처럼 상세하게 본문 내용을 소개하는 것은 좋지 않다. 즉, 각 부분에서 다루는 내용이 무엇인지 잘 드러나도록 핵심을 짚어 주어야 한다.책에서 목차는 목차만보고서도 책의 내용을 짐작할 수 있을 정도로 만들어야 한다. 목차를 일단 작성한 후 동료들에게 목차를 보이고 자문을 받으면 좋다. 그 반응에서 ‘도대체 이게 무슨 소린가’라는 반응, ‘혹은 뜬금없이 이 말이 왜 나왔어’ 하는 반응이 나온다면 목차는 실패했다고 보아야 한다. 목차만 실패했을 뿐만 아니라, 책 자체도 실패했다고 보아야 한다. 목차에서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정리해야 하는데 다른사람이 보고 알 수 없다면, 도저히 무슨 이야기가 나올지 생각할 수 없다면 개요를 만들면서 생각한 책 내용에 하자가 있다는 의미이다. 그러므로 목차는 목차만 보더라도 상세한 책의 내용은 아니더라도 주장의 핵심과 논리 전개는 알아볼수 있게 만들어야 한다.이 레포트는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의 전문서적(학술서적) 한 권을 골라 그 책의 목차를 분석하였다.II. 본 론1. 책 소개한국의 미디어 사회문화사 유선영, 박용규, 이상길, 한국의 미디어 사회문화사, 한국언론재단, 2007.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미디어들의 역사를 포함한 사회문화사를 담고 있다. 미디어를 매개로 한 사건과 작품, 현상과 경험 등 여러 에피소드들을 씨줄 날줄로 엮어 일반 대중이 미디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미디어와 언론관련 분야의 전문서적이다. 미디어가 기술의 발달로 탄생하였기 때문에 공학분야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이 책은 우리의 일상생활과 의식체계에 영향을 미쳐온 미디어들의 사회문화사이다. 이 책은 기존의 사건 및 인물 중심의 연대기적 서울에서 벗어나 수용자들에 의한 미디어 이용과 소비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미디어의 역사적 흐름을 사회문화 에피소드 중심으로 재구성했다. 조선시대부터의 한글과 활자인쇄기술과 역로와 봉수, 파발 등의 교통통신망부터 근대이후의 우편·전신·전화의 통신미디어와 신문·잡지 등의 인쇄미디어를 거쳐 생활 세계를 바꾸어 놓은 텔레비전, 일상의 혁명을 이끌고 있는 컴퓨터와 인터넷 미디어의 사회문화사의 내용을 집약하고 있다.이 책은 이와 같은 수많은 미디어가 한국사회에서 어떻게 형성되고 도입, 발전되어 왔는지에 대한 사회문화적 탐구이다. 이를 위해 수용자들에 의한 미디어 이용과 소비에 초점을 맞추면서 다양한 역사적 에피소드를 맥락화하고 재구성하는 접근 방법을 시도하고 여러가지 이질적인 에피소드를 엮어서 미디어 역사의 얼개가 드러나도록 하고 있다. 한국의 미디어 사회문화사는 더 나아가 에피소드들의 사회적 발생맥락에 주의를 기울임으로써 전체 미디어 역사를 관통하는 기술과 제도, 수용자의 실천 사이의 역학관계까지 보여주고 있다. 이 책은 미디어 문화사라는 이름으로 출간된 서적들이 적지 않았다. 신문, 잡지, 광고, 소설, 영화 등 식민지 근대 미디어 문화사 연구들은 정치, 경제, 사회적 변화 등 거시적인 변화를 읽어내는 데 치중해 온 나머지 그 동안 소홀히 다뤄왔던 민중문화에 대한 관심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다. 하지만 이 책은 신문, 영화, 라디오, TV, 인터넷 등 모두 8개의 미디어를 다루고 있어 미디어 간 상호 연관성은 적은 편이다. 또한 책이 두꺼워서(페이지가 350여 페이지) 읽기가 어려울 수 있다.2. 목차 분석1) 목차의 구성(현황)사회사는 개인을 넘어서는 사회성을 조직하는 제도-가족, 국가, 집단, 조직, 의례와 관행 등-의 역사를 기술해 왔다면 문화사는 좁게는 문화 산물-특정의 문화양식이나 현상, 장르 등-의 역사를 넓게는 사회적 주체들의 문화적 실천들의 역사를 다루어 왔기 때문이다.- 중략 -

2023.11.06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독서의즐거움, 방통대독서의즐거움, 방송대독서의즐거움, 독서의즐거움과제물, 독서의즐거움과제, 독서의즐거움출석수업대체,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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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랫동안 동아시아의 정치사상과 문화 의식을 대표한 공자와 맹자의 철학(사상)과 비교하여 장자의 철학은 어떤 점에서 구별되고 다른 차이가 있는지 교재의 내용을 중심으로 정리하시오. 그리고 이 과제를 수행하는 자신은 장자의 철학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적절하게 개진하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장자의 철학2. 자신의 견해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공자, 맹자의 사상.hwp2. 공자와 맹자 정치사상의 비교.hwp3. 공자와 맹자가 바라본 天의 의미.hwp4. 장자의 철학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자신의 견해.hwpI. 서 론자본주의의 발달은 서구의 이성 중심적 사유에서 비롯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므로 도덕적 타락, 인간성 상실이라는 자본주의 발달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동양철학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게 되었다. 또한 자연을 극복대상으로 보는 서구의 자연관 때문에 생태학적 위기가 왔다는 지적에 의해 자연합일주의적인 동양철학이 각광받게 된 배경이다. 사회주의 몰락에 따라 새로운 세계인 동양철학에서 변혁전망을 제시하려는 움직임을 보인다. 사회의 현실적 조건을 고려하지 않은 채 기공수련이나 개인적 도덕성 함양에 힘쓰는 것은 동양철학을 바르게 이해한 것이 아니다. 충이나 효, 인의예지 등의 동양철학적 개념은 특정한 사회적 조건과 역사적 현실에 근거하므로 언제나 통용되는 것이라 보기 힘들다. 동양철학의 내용은 언제나 현실을 기준으로 비판적으로 검토해서 수용할 것은 수용하고 버릴 것은 버려야 한다. 장자는 “도(道)는 스스로 본(本)이 되고 스스로 뿌리가 되어 천지가 있기 이전에 예부터 본래 있어 왔다. 도(道)는 그 자신 이외의 다른 어떤 것에 의하여 존재하고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자기 존재를 성립시키며 절로 움직임을 강조하였다. 도(道)는 사물들처럼 다른 어떤 존재자에 의하여 움직이지 않는다. 도(道)의 움직임은 사물들의 움직임과 다르다. 사물들은 어떤 힘이 가해 졌을 경우 그 힘이 가해진 만큼 움직였다가 정지한다. 그러나 도(道)의 운동은 어떤 다른 존재가 가한 힘에 의하여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그 자체로서 영원히 움직인다.장자에 있어서도 인간의 본성이며 개별적인 사물의 본성인 덕(德)은 도(道)로부터 얻어진 것이다. 장자는 개별적인 사물들이 도로부터 일(一)→덕(德)→물(物)→형(形)의 단계를 거치면서 형성된다고 주장하였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주장의 근거에는 그의 신비적 체험이 깔려 있다고 생각된다. 장자가 생각한 인간의 본성은 덕(德)이며 이 덕(德)은 도(道)로부터 얻어진 것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보면 덕(德)은 도(道)로부터 기원한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이 레포트는 오랫동안 동아시아의 정치사상과 문화 의식을 대표한 공자와 맹자의 철학(사상)과 비교하여 장자의 철학은 어떤 점에서 구별되고 다른 차이가 있는지 교재의 내용을 중심으로 정리하였다. 그리고 이 과제를 수행하는 자신은 장자의 철학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개진하였다.II. 본 론1. 장자의 철학1) 장자의 철학장자는 “도(道)는 스스로 본(本)이 되고 스스로 뿌리가 되어 천지가 있기 이전에 예부터 본래 있어 왔다”. 도(道)는 자신 이외의 다른 것에 의하여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자기 존재를 성립시키며 움직임을 강조하였다. 도(道)는 사물처럼 어떤 존재자에 의해 움직이지 않는다. 도(道)의 운동은 다른 존재가 가한 힘에 의해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자체로서 움직인다.모든 지식이나 문화적 가치도 상대적이다. 인간의 인식체계를 부정하는 이유는 이론이 하나의 유한 체계이기 때문이다. 이론은 닫힌 세계의 산물이며 세상은 변화하여 반대되는 이론이 의존하여 순환되면서 그침이 없다. 장자는 형구를 부정한다. 형구(形軀, 육체)는 물리적 존재이며 하나의 대상이며 주체가 아니며 진정한 나는 아니다. 이 육체를 자아로 오인할 때 집착이 생겨난다. 감각 내용 중 인간이 빠지기 때문이다. 물(物)의 측면에서 사물(事物)들은 스스로 변화한다. 장자는 도(道)는 무위(無爲)하되 만물은 변화한다고 한 것이다. 장자의 논리에 의하면 도(道)가 만물(萬物)에 대해 무위(無爲)해야 만물은 자화(自化)할 수 있다.“어젯밤 꿈에 장주(장자)가 나비가 되었다. 팔랑팔랑 가볍게 잘도 날아다니는 나비였는데 스스로 유쾌하고 전혀 어색함 없이 자연스러웠다. <때문에 장주는 꿈에서> 자기가 <원래> 장주인 것을 알지 못했다. 얼마 있다가 화들짝 하고 꿈에서 깨어 보니 갑자기 장주가 되어있었다. 알 수 없구나. 장주의 꿈에 장주가 나비가 되었던 것인가 아니면 나비의 꿈에 나비가 장주가 되었던 것인가?” 장주와 나비는 분명한 구별이 있으니 <이처럼 장주가 나비가 되고 나비가 장주가 되는 것> 이것을 물(物)의 변화物化라고 한다. 역(易)은 바뀜, 변화를 의미한다. 세상에 고정불멸 하는 것은 없다.“조금 전에는 그대가 걸어가다가 지금은 멈추고,&#160;또 조금 전에는 앉아 있다가 지금은 일어서 있으니,&#160;어찌 그다지도 일정한 지조가 없는가?” “나 또한 무언가 의지하는 것이 있어 그리 된 것인가?&#160;내가 의지하고 있는 것은 또 다른 무언가에 의지하여 그렇게 된 것인가?&#160;나는 뱀의 비늘이나 매미의 날개 같은 것에 의지하는가?&#160;어떻게 그런 줄 알겠으며,&#160;어떻게 그렇지 않은 줄 알겠는가?” - 중략 -

2023.11.06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동양철학산책, 방통대동양철학산책, 방송대동양철학산책, 동양철학산책과제물, 동양철학산책과제, 동양철학산책출석수업대체,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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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와 문화다양성이 어떠한 관련성이 있는지 서술하고, 문화다양성 사회를 위해서 어떠한 접근을 해야하는지 차별적 배제모형, 동화주의 모형, 다문화주의 모형을 설명하고, 자신이 지지하는 모형은 무엇인지 그 이유를 논의하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사회복지와 문화다양성의 관련성2. 문화다양성 사회의 접근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다문화정책 모형.hwp2. 다문화주의 모형.hwp3. 동화주의 모형.hwp4. 차별적 배제 모형.hwpI. 서 론다문화주의는 국가의 비합법적 소수자 정책을 총괄적으로 지칭할 때 사용된다. 불법 이민자, 미등록 체류자, 난민들에 대한 권리 복원, 사회적 포용, 합법화 등은 다문화주의라는 차원에서 주장되고 옹호된다. 집단 간 문화만이 아니라 집단 내 소수자의 문화 및 권리존중의 의미로도 사용된다. 존중의 대상이 집단 내 소수자, 예컨대 양심적 병역 거부자, 동성애자, 비서양문화 지향자들과 같은 사람들의 문화와 권리를 포함한다.세계화의 흐름 속에 이미 급속한 경제발전을 이룩한 한국의 사회로 결혼, 학업 또는 일자리를 위해 유입된 이주민들은 한국을 공식적인 다문화사회로 발전하게 만들었다. 우리나라의 외국인주민은 2,134,569명으로 ’20년 2,156,417명에 비해 21,848명(1.0%) 감소하였다. 성별로 보면 남자 1,090,073명, 여자 1,044,496명으로 ’20년 대비 남자는 27,326명(2.4%) 감소, 여자는 5,478명(0.5%) 증가하였다. 전체 외국인주민의 59.8%인 1,275,954명이 수도권에 거주한다. 경기 33.5%(714,497명), 서울 20.0%(426,743명), 인천 6.3%(134,714명)이다. 수도권 인구는 26,081,700명으로 총인구의 50.4%를 차지하는만큼 어느새 절반은 외국인이다 행정안전부, (보도자료) 국내 거주 외국인 주민 수 213만 명 2년 연속 감소, 2022, 10, 31..각 나라의 역사와 사회적 배경에 따라 정책의 발달단계가 다르다. 차별정책에서 차이정책으로, 소외&#8228;분리교육에서 사회통합교육으로, 다수자 중심의 동화교육에서 소수자에 대한 인정과 정체성교육으로 변화를 시도한다. 한국도 저출산&#8228;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외국인 노동자, 국제결혼 이민자 등 다인종/다문화적 배경을 가진 이주민의 유입이 불가피하게 되었다. 다인종&#8228;다문화인이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하여 정책과 법적&#8228;제도적 장치의 마련, 국민의 의식과 태도 및 사회적 관행의 변화를 위한 홍보가 강화될 필요가 있다.이 레포트는 사회복지와 문화다양성이 어떠한 관련성이 있는지 서술하고, 문화다양성 사회를 위해서 어떠한 접근을 해야하는지 차별적 배제모형, 동화주의 모형, 다문화주의 모형을 설명하고, 자신이 지지하는 모형은 무엇인지 그 이유를 논의하였다.II. 본 론1. 사회복지와 문화다양성의 관련성1) 다문화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다문화사회 혹은 다문화시대’라는 용어가 일상화되고 있다. 다문화사회란 한 국가 내 인종, 민족, 계급 등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사회이다. 인구 현상적 차원에서 한 사회 내에 장기 거주하는 외국인이 증가하여 인종이 다양해지는 현상을 의미한다. 1988년 올림픽 개최 이후, 국제화의 요구, 1989년 해외여행 전면 자유화, 1992년 산업연수생제도, 농촌총각 장가보내기 등의 영향을 받았다. 한국이 다문화사회로 변화하는데 주 원인을 제공한 결혼이민자를 위한 다문화가족 지원정책은 이들 가족을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정부는 지속적으로 다문화가정 자녀의 성장과 발달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며 영유아기 자녀를 둔 이주민 부모를 위한 육아, 자녀교육, 한국어 지원 서비스 등을 집중적으로 지원하여 왔다.이주노동자와 국제결혼 이주여성의 한국 사회 내 등장은 ‘단일혈통&#8228;단일민족’이라는 오랜 신념으로 살아온 한국 국민에게 커다란 도전 과제로 다가왔다. 한국은 전통적으로 이민 수용국이 아니었기 때문에 다문화사회를 다루는데 있어 서툴 수밖에 없었고, 따라서 성공적인 다문화사회의 케이스를 정책 전반에 받아들이는 데에만 급급할 수밖에 없었다. 이는 오랫동안 혈통주의를 바탕으로 한 민족주의 성향이 강한 나라이자, 이주노동자와 결혼이민자로 인해 다문화사회가 형성된 한국적 특수성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한 문제가 있다. 다문화사회복지는 문화다양성을 포용하는 통합주의적 관점에서 다문화정책을 추진하는 차원의 사회복지실천과정(대상 : 다문화 가족을 포함한 모든 국민)이다. 한국의 다문화 정책은 실질적으로는 인종적&#8901;민족적 편견과 차별 완화와 국내 다문화 가정의 지원 문제에 집중되는 경향을 보인다. 하지만, 이러한 한국적 다문화 정책의 특성은 다문화교육의 일반적 정의에 비추어 본다면, 다문화교육의 필요조건은 되겠지만 충분조건이라고는 할 수 없다. 왜냐하면 다문화교육은 단순히 인종적&#8901;민족적 편견과 차별 문제에만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타문화에 대한 이해와 존중에서부터, 젠더와 계급의 문제, 그리고 사회적 소수자의 인권 문제 등을 포괄하는 보다 넓은 의미를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중략 -

2023.11.06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사회복지와문화다양성, 방통대사회복지와문화다양성, 방송대사회복지와문화다양성, 사회복지와문화다양성과제물, 사회복지와문화다양성과제, 사회복지와문화다양성출석수업대체,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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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폭력에 대한 이론적 관점에 대해 설명하고,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학교폭력에 대한 이론적 관점2.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hwp2. 학교폭력에 대한 이론적 관점.hwp3. 학교폭력의 개념.hwp4. 서론 작성시 참조.hwp5. 결론 작성시 참조.hwpI. 서 론학교폭력이란 학교 내외에서 학생 간에 발생한 상해, 폭행, 감금, 협박, 약취 &#8228; 유인, 명예훼손, 모욕, 공갈 강요 및 성폭력, 따돌림,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 &#8228; 폭력정보 등에 의하여 신체, 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를 의미하고 있다. 2022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초&#8228;중&#8228;고 모든 학교급에서 학교폭력 경험률이 2021년 대비 증가하였고, 언어폭력과 집단따돌림 등 정서적 폭력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초등학생의 피해 응답률이 높아지고 있어 학교폭력의 저연령화 현상도 나타나고 있다. 학교폭력 문제와 관련하여 교육부에서는 2013년 “어울림 프로그램 추진 기본계획” 수립 후, 학교 현장에서 내실 있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국가 수준의 어울림 프로그램을 개발&#8228;보급하였다. 학생들의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 부족과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 증가, 온&#8228;오프라인 상의 학교폭력 위험의 증가와 함께 학생의 사회&#8228;정서적 역량 강화 및 학교의 교육적 역할 강화에 대한 요구에 따라 교육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고, 다양한 유형의 학교폭력 사례를 기반으로 학생의 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학교 및 학급 특성과 실정에 따라 선택&#8228;활용 가능한 모듈 형태의 어울림 프로그램을 제작하였다.이 레포트는 학교폭력에 대한 이론적 관점에 대해 설명하고,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어울림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였다.II. 본 론1. 학교폭력에 대한 이론적 관점1) 생물학적 관점생물학적 관점을 학교폭력과 같은 공격 성향이 유전된다는 점을 강조하고 신경학과 호르몬 요인, 각성 수준, 신경심리적 결함 등에 초점을 둔다. 즉각적으로 어떤 위협을 지각하거나 욕구 만족을 위한 기회를 만나면, 2개의 뇌 구조인 편도핵과 시상하부가 개인에게 주장이 강한 반응을 하도록 미리 대비하여 즉각적인 위협을 지각하게 되면 먼저 행동하고 나서 나중에 사고하는 경향이 많다. 각성이론은 각성 수준이 낮으면 상과 벌에 대한 반응력이 떨어져 친사회적 행동을 학습하거나 반사회적 행동에 따른 벌을 피하는 것을 학습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고 주장한다. 신경심리적 결함이론은 언어적 추리와 수행 기능상의 신경심리적 결함이 자기 조절을 어렵게 하여 공격행동과 비행 등의 품행문제를 일으키며, 또한 신경심리적 결함으로 인해 학업성취도가 떨어지고 욕구 좌절을 경험하게 하여 결국 공격행동과 같은 폭력행위를 유발한다고 주장한다.이와 같이 생물학적 관점에서는 폭력 성향이란 인간이 유전적으로 갖고 태어나는 것으로 가정하고, 폭력적인 사람들은 유전적 폭력 성향을 통제해야 하는 뇌신경체계의 장애로 인해 학교폭력과 같은 공격행위를 보이는 것으로 설명하고 있다.2) 정신분석학적 관점정신분석학적 관점은 인간에게는 모두 폭력적 충동이나 본능이 있다고 가정하고 자아(ego)와 초자아(superego)와 같은 내부 심리기제의 작용과 관련하여 학교폭력과 같은 폭력행위의 유발 과정을 설명한다. 즉, 생활 과정에서 폭력충동은 계속적으로 생성되는데 자아나 초자아와 같은 내부 심리기제가 이를 적절히 통제하고 관리하지 못할 경우에 학교폭력과 같은 폭력행위가 유발된다는 것이다. Freud는 자아와 초자아의 통제력이 너무 약해서 원초아(id)의 본능적이고 반사회적인 충동을 저지하지 못할 때, 인간 행동에 영향을 끼치는 무의식 속에 미해결된 갈등과 문제가 많을 때, 그리고 원초아의 본능적 욕망과 초자아의 이상을 중재하고 조정하며 현실적&#8228;객관적 정신기능을 하는 자아기능이 약할 때, 인간의 공격행동과 비행행동이 나타난다고 보았다.정신분석학적 관점에서는 폭력충동이란 행위자 내부에서 지속적으로 생성되고, 자아나 초자아의 통제가 결핍되거나 부모와의 애착관계가 형성되지 못하면 비합리적 폭력으로 표출되며, 열등감을 보상하기 위한 행위로 폭력행위가 유발되기도 한다는 것이다.3) 학습이론적 관점학습이론적 관점은 아동의 폭력행동을 강화와 관찰 혹은 모방을 통해 학습된 결과라고 보는 입장이다. 폭력에 대한 연구는 직접적이건 간접적이건 어느 정도 학습의 영향을 가정하고 있다. 학교폭력의 경우에 폭력에 대한 규범, 가치관, 신념, 태도 들은 고전적 조건형성과 조작적 조건형성을 통해 부모나 교사, 친구로부터 학습될 수 있다. 만약 부모가 폭력행위에 대해 호의적으로 말한다면 폭력행위는 자녀에게 긍정적 가치를 가지게 할 것이며, 또한 주위 사람들이 아동에게 폭력행위를 부추기든지 그런 행위를 했을 때 보상을 준다면 그 아동은 차후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폭력행위를 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될 것이다.- 중략 -

2023.11.06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방통대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방송대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과제물,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과제,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출석수업대체,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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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멀티미디어 강의 4-8강(서양음악사 부분) 중 가장 흥미롭게 수강한 강의를 한 강 선택하여, 흥미로웠던 내용이 무엇이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그 내용이 자신에게 흥미로웠던 이유를 함께 기술하시오.② 위에서 흥미로웠던 내용과 관련하여, 자신이 가장 좋아하거나 또는 흥미롭게 감상한 작곡가와 작품을 소개하시오. 그 작품이 자신에게 왜 흥미로운지 이유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흥미롭게 수강한 강의2. 흥미롭게 감상한 작곡가와 작품III. 결 론참고문헌I. 서 론예술사에서 ‘낭만주의’라 함은 18세기 말에서 19세기 전반에 걸쳐 유럽 각국에 전파된 예술 운동을 말한다. 18세기의 고전주의가 관습적이고 형식적인 면을 강조한 것과 달리 낭만주의는 개인의 감성, 개성을 중시하고 자유, 정열, 환상이나 이상을 향한 동경 등에 근간을 두고 있는 문화 사조이다. 주관적인 감정표현과 개성 표출을 통해 예술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켰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낭만주의 음악은 어떠한 규칙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스러운 표현이 가능했다. 즉, 호프만이 정의 한 대로 ‘무한’한 것이 그 특징이다. 그 결과, 작곡가들은 화성과 음색 그리고 리듬을 통해서 자신의 느낌과 감정을 표현하려고 시도했다. 낭만시대에는 악기의 개량과 새로운 연주기법이 개발되었다. 악기 개량은 풍부한 음색과 음향을 통해 다양한 표현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음역이 확대되고 폭넓은 다이내믹이 가능해져 섬세한 표현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기교적이고 매끄럽게 연결하는 레가토와 같은 연주법의 발달을 가져왔다. 이 레포트는 멀티미디어 강의 4-8강(서양음악사 부분) 중 가장 흥미롭게 수강한 강의를 한 강 선택하여, 흥미로웠던 내용이 무엇이었는지 설명하고, 그 내용이 자신에게 흥미로웠던 이유를 함께 기술하였다. 그리고 위에서 흥미로웠던 내용과 관련하여, 자신이 가장 좋아하거나 또는 흥미롭게 감상한 작곡가와 작품을 소개하였으며, 그 작품이 자신에게 왜 흥미로운지 이유를 작성하였다.II. 본 론1. 흥미롭게 수강한 강의1) 흥미로웠던 내용흥미롭게 수강한 강의는 5강. 서양음악사2로 그 중에서도 낭만주의 음악이다. 19세기 음악의 전반적인 특징은 근대적 산업화의 초석이 세워진다. 산업자본가들의 영향력이 강화되면서 도시 행정과 건축이 발달하였고, 예술계에서는 주체성과 내면의 감정이라는 새로운 영역까지 아우르게 된다. 일반적으로 19세기를 낭만주의 시대라고 하나 실제로는 다양한 성격의 음악이 공존하였던 시기였고 낭만주의는 그 중 하나일 뿐이다.낭만주의는 독일을 중심으로 음악 자체를 주관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대상이자 주체로 삼는다. 불안한 정치·사회적 현실과는 동떨어진 신화, 과거, 환상을 주제로 낭만성 짙은 음악으로 발전하였다.음악적 특징과 주요 장르를 보면 고전주의부터 시작된 ‘공통관습시대’가 이어진다. 고전시대에 확립한 장르를 해체, 증식하는 형태의 변화와 음악어법 상으로는 반음계적 음악으로 나아가기 시작한다. 고전주의 시대의 ‘절대음악’에 반하는 ‘표제음악’이 나타나기 시작 (문학이 결합된 형태)하였다.낭만주의 음악은 형식으로부터도 자유스러워졌다. 예술가의 감정과 느낌을 표현하는 것을 중요시했기 때문에 형식에 맞춘 음악이 아닌 음악에 맞는 형식을 찾았다. 물론 고전시대에 꽃을 피웠던 다양한 형식들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던 것은 아니다. 하지만 고전주의에 가장 이상적으로 여겼던 소나타를 벗어나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할 수 있는 소품 형식을 선호하게 되었다. 또 소나타 형식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주제를 다양하게 변형하거나 프로그램의 내용을 위해 융통성 있게 사용하였다. 정형화된 것에서 보다 자유로워진 것이다. 낭만파 음악의 특징을 지닌 일반적인 악기이며, 풍부한 음향, 음색으로 새로운 작법을 시도한다.18C 말 이후 영국 중심으로 그랜드피아노가 개발되었다. 낭만주의 음악문화에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는다. 고전주의 맥락 방대한 작품이 존재, 소규모 서정적 악곡들도 주류를 이루었다.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악기가 급격한 발전하고 더욱 다채로운 표현이 가능하였다. 문학적인 표제 하에 다양한 내용을 다루었다. 작곡기법 상의 변화와 새로운 음색, 주법을 모색하였다. 베를리오즈, 리스트, 바그너, 슈트라우스: 관현악의 새로운 세계이다.낭만시대는 여러 점에서 오페라의 황금시대였다. 서유럽 전체에 오페라 극장이 새로 건립되었고 오페라 붐은 대서양을 건너 아메리카 대륙에도 전파되었다. 오페라의 소재와 배경은 19세기 내내 장대한 역사 서사시나 민속적인 이야기부터 강한 정치적 함의를 지닌 줄거리와 사적인 감정과 개인들의 관계를 다루는 이야기까지 아주 다양했다. 19세기 유럽의 오페라는 화려한 독창, 합창, 관현악으로 호화스럽게 구성하였다. 주로 프랑스와 이탈리아의 인기 있는 스토리를 각색되었고, 독일의 바그너는 ‘음악극’이라는 장르를 만들었다.- 중략 -

2023.11.06 / 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음악의이해와감상, 방통대음악의이해와감상, 방송대음악의이해와감상, 음악의이해와감상과제물, 음악의이해와감상과제, 음악의이해와감상출석수업대체,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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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사회는 불확실성의 시대, 위험사회라고 합니다. 우리의 지역사회에서 어떤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는지 분석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교육적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고, 그에 적절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때, 프로그램 개발의 8단계를 적용하여 교육대상과 교육내용을 선정하고 자신만의 멋진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시기 바랍니다. - 목차 -I. 서 론II. 본 론1. 1단계: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 검토 및 추진여부 결정2. 2단계: 프로그램 상황분석 및 학습자 분석3. 3단계: 요구조사4. 4단계: 프로그램의 목표설정5. 5단계: 교육내용 및 교수방법 선정6. 6단계: 예산 및 홍보7. 7단계: 프로그램안 작성 및 실시8. 8단계: 프로그램 평가III. 결 론참고문헌I. 서 론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다양한 차원에서 정의되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평생교육을 주도하는 기관이 그 기관의 비전에 따라, 학습자의 성장과 발전을 돕기 위하여 체계적으로 개발하여 수립하는 지식과 경험을 포함한 모든 학습지원 활동의 사전계획과 기대하는 결과’로 정의된다.우리나라는 산업구조의 변화와 급속한 경제성장을 하고 있는 반면에고령화와 인구감소, 3D업종의 기피, 국내 근로자들의 고임금으로 경제인력 난에 부딪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외국인 근로자는 고용허가제에 따라 EPS-TOPIK 시험을 합격하여 합법적으로 E-9 비자를 취득하여 국내에서 취업하게 되었다. 그 결과 국내에 들어와서 일하는 외국인 노동자의 수가 180만 명이 넘어서고 있다우리나라 외국인근로자의 수는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이를 보이며 급격하게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또한 향후에도 한국사회의 고령화의 진전과 출산력의 감소로 인한 노동력의 감소, 그리고 높아진 생활수준과 교육수준으로 인해 일부 업종의 심각한 인력난은 피할수 없는 현상이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 외국 노동력의 수입은 불가피한 현상이다. 이러한 외국인근로자의 증가로 인해 파생되는 외국인근로자 인권과 노동권의 문제, 한국사회내 부적응, 외국인근로자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문제 등 여러 가지 사회적인 현상이 발생한다. 외국인 근로자는 우리나라의 이방인이 아닌 한시적으로나마 우리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구성원의 일부로 그들이 우리사회의 구성원으로 취업해있는 동안이라도 한국사회에 잘 적응하고, 자신들의 몫을 잘 감당해 나갈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지원이 필요할 것이다. 이 레포트는 지역사회에서 어떤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는지 분석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교육적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고, 그에 적절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이때, 프로그램 개발의 8단계를 적용하여 교육대상과 교육내용을 선정하여 개발하였다.II. 본 론1. 1단계: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 검토 및 추진여부 결정세계화의 영향과 산업연수생제도에서 외국인고용허가제의 시행으로 인해 외국인근로자는 꾸준히 증가해 왔다. 우리나라의 외국인주민은 2,134,569명으로 ’20년 2,156,417명에 비해 21,848명(1.0%) 감소하였다. 성별로 보면 남자 1,090,073명, 여자 1,044,496명으로 ’20년 대비 남자는 27,326명(2.4%) 감소, 여자는 5,478명(0.5%) 증가하였다. 전체 외국인주민의 59.8%인 1,275,954명이 수도권에 거주한다. 경기 33.5%(714,497명), 서울 20.0%(426,743명), 인천 6.3%(134,714명)이다. 수도권 인구는 26,081,700명으로 총인구의 50.4%를 차지하는만큼 어느새 절반은 외국인이다.외국인근로자의 수는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이를 보이며 급격하게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또한 향후에도 한국사회의 고령화의 진전과 출산력의 감소로 인한 노동력의 감소, 그리고 높아진 생활수준과 교육수준으로 인해 일부 업종의 심각한 인력난은 피할수 없는 현상이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 외국 노동력의 수입은 불가피한 현상이다. 이러한 외국인근로자의 증가로 인해 파생되는 외국인근로자 인권과 노동권의 문제, 한국사회내 부적응, 외국인근로자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문제 등 여러 가지 사회적인 현상이 발생한다. 외국인 근로자는 우리나라의 이방인이 아닌 한시적으로나마 우리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구성원의 일부로 그들이 우리사회의 구성원으로 취업해있는 동안이라도 한국사회에 잘 적응하고, 자신들의 몫을 잘 감당해 나갈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지원이 필요할 것이다. 외국인근로자들로 하여금 한국사회에 보다 잘 적응할수 있도록 한국사회를 이해할수 있도록 지원하고 또한 우리나라 국민들도 외국인근로자에 대해 서로의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구성원이 될수 있도록 지원해야 할 것이다.2. 2단계: 프로그램 상황분석 및 학습자 분석지역 내 외국인근로자의 현황을 보면 2007년 699명에 불과했으나 2020년 3,114명으로 2,415명이 늘었으며 약 4.4배 증가하였다. 계속되는 외국인근로자의 증가와 다양한 형태의 근로자 유입으로 지역 내에도 외국인근로자 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지원이 필요하다.외국인근로자에게 있어서 그들이 적응해 나가야 하는 사회,문화적 환경은 그들 자신의 나라에서 사회와 문화가 아닌 한국이라는 나라와 사회이다. 외국인 근로자들은 한국사회에서 직장생활과 일상생활, 그리고 개인적 삶과 집단적 삶 등을 포함한 여러 가지 행태에서 적응하며 살아가고 있으며, 한국에서 생활하는 동안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는다 하더라도 한국의 직장과 지역사회에 적응하며 살아야한다. 지역사회내 적응의 문제는 외국인근로자라는 인간으로서의 행복한 삶을 살수 있도록 돕는 인권적인 측면에서 중요하면 또한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외국인근로자 이탈 및 다양한 범죄의 예방에서도 중요하다. - 중략 -

2023.11.06 / 11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방통대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방송대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과제물,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과제,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출석수업대체,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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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교육기관에서의 교육은 놀이, 활동, 일상생활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담당교수 홈페이지 자료실에 탑재된 ‘2023 출석수업대체과제물 놀이사례’를 보고 아래의 문제에 답안을 작성하시오. (1) 해당 놀이사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유아의 흥미, 발달상황을 분석하시오.(2) 해당 놀이사례와 관련된 2019 개정 누리과정의 내용(예: 자연탐구 > 생활 속에서 탐구하기 > 도구와 기계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을 모두 찾아 쓰시오.(3) 해당 놀이 및 유아의 관심을 지원하기 위한 교사의 놀이 지원 방안을 2가지 선정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4) 해당 놀이 및 유아의 관심을 지원하기 위한 교사의 활동 지원 방안을 1가지 선정하여 구체적인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5) 해당 놀이 및 유아의 관심을 지원하기 위한 교사의 일상생활 지원 방안을 2가지 선정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목차 -1. 유아의 흥미, 발달상황 분석2. 놀이사례와 관련된 2019 개정 누리과정의 내용3. 교사의 놀이 지원 방안4. 교사의 활동 지원 방안-활동계획안5. 교사의 일상생활 지원 방안참고문헌1. 유아의 흥미, 발달상황 분석1) 놀이사례놀이사례는 지렁이똥이 토마토에게 좋은 반찬이래!이다. 3세 아이들이 놀이처럼 즐겁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지렁이’라는 말만 듣고도 무서워하며 뒷걸음질 치는 아이들에게 진짜 지렁이를 보여주면 어떤 반응을 보일까? 지렁이에 대해 어떻게 알려줘야 아이들이 무서워하지 않고 친근하게 바라보면서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을까? 넥스트젠(마을교육공동체) 선생님과 함께 지렁이 키우기를 해보기로 했다.지렁이의 먹이에 대해 알아보고, 아이들은 텃밭에서 주워 온 나뭇잎과 텃밭작물 잎사귀, 그리고 신문지를 아주아주 작게 잘라 흙과 함께 넣어주며 지렁이집을 만들었다. 그리고 지렁이를 잘 보살펴주는 방법과 약속을 정했다. 자석벽돌블록으로 경계를 지어주어 텃밭을 만들고 지렁이가 되어 놀이했다. 아이들은 온몸으로 자연을 만난다. 자연 속에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게 된다. 지렁이를 키우면서 지렁이에 대한 아이들의 편견을 없애고 지렁이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갖게 되는 것 같다. 그리고 지렁이의 생태를 알게 됨으로써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환경보호까지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2) 유아의 흥미, 발달상황 분석겉으로 표현하지는 않았지만 속으로는 굉장히 깜짝 놀랐다. 함께 어울려 노는 것을 넘어 이제는 만나서 속상한 이야기를 하기도 하고, 그것에 공감하고 이야기를 전하는 유아들의 모습을 보면서 마음이 따뜻해졌다. 왜냐하면 서로를 걱정해주고 챙겨주는 마음이 느껴졌기 때문이다. 놀이는 놀이자의 자발성과 흥미가 있어야 하며, 정서적으로 만족감을 얻을 수 있어야 한다는 공통된 특징을 가진다. 이를 통해 놀이가 가지는 특징들이 유아를 교육하는 데 긍정적인 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유아교육기관에서 놀이가 교육 목적을 달성하는 교육 수단으로만 활용되고 있음을 보고하였다. 이러한 결과는 유아의 일상적인 맥락에서 즐거움을 느끼는 놀이 그 자체로 놀이가 유아교육현장에서 점점 실종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놀이가 가지고 있는 특성에 대해 재 고찰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3세 아이들은 실외 자연놀이 중 협동하는 모습을 자주 발견할 수 있었다. 3세 아이의 수준에서 나타나는 협동놀이는 주도적이고 계획적인 유아들의 협동과는 다른 양상을 보인다. 영아들에게 자연은 탐험하고, 탐구하고 싶은 것이 넘쳐나는 공간이었기 때문에 이제껏 보이지 않던 새로운 형태의 탐색을 시도하였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자신의 탐색목적을 이루기 위한 협동이 일어났다. 따라서 실외 자연놀이에서 보여준 영아들의 협동은 상호 협의 없이 일어나지 않았고, 개인의 내면적 의지에 따라 일어났으며, 자기중심적인 목적을 이루기 위해 시도한 행동이라는 점에서 인간 원래의 모습을 잘 나타내 주는 자연스러운 협동 과정이라는 특징이 있었다. 놀이에 대한 교사의 교육신념은 유아의 놀이를 지도하는 교사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특히 교사는 놀이의 역할 및 기능에 대한 신념, 놀이 상황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한 신념을 근거로 교사들이 교실에서 놀이 환경을 조성하며, 놀이 상황에서 교사 행동의 의사결정을 하는데 필요한 근원이 되어 유아교육의 질에 영향을 준다. 즉, 교사가 유아들의 놀이에 대해 어떠한 인식을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유아들이 즐겁게 놀이를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하며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유아들과 상호작용하는 등의 교사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2. 놀이사례와 관련된 2019 개정 누리과정의 내용1) 개요‘간단한 도구와 기계 활용하기’는 유아가 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도구와 기계에 관심을 가지고 활용하면서 도구와 기계의 발전으로 인한 편리성뿐 아니라 역기능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게 하는 내용이다. 유아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는 도구와 기계에 흥미를 가지고 탐색하는 내용과 반복적으로 활용하면서 도구와 기계의 종류와 기능을 알고 바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다룬다. 또한 우리 생활에 변화를 가져다주는 새로운 도구와 기계에도 관심을 갖고 장단점을 알아보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자연탐구 하위의 생활 속에서 탐구하기는 7개의 소주제로 구성되었다. 물체의 특성과 변화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탐색한다, 물체를 세어 수량을 알아본다, 물체의 위치와 방향, 모양을 알고 구별한다, 일상에서 길이, 무게 등의 속성을 비교한다, 주변에서 반복되는 규칙을 찾는다, 일상에서 모은 자료를 기준에 따라 분류한다, 도구와 기계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가 그것이다. - 중략 -

2023.11.06 / 11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유아교육과정, 방통대유아교육과정, 방송대유아교육과정, 유아교육과정과제물, 유아교육과정과제, 유아교육과정출석수업대체,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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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동복지와 아동권리의 정의를 기술하고, UN 아동권리협약이 우리나라 아동권리의 발전에 기여한 바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2. 아동학대의 원인을 설명하고, 아동학대 발생 시 강제보호서비스의 실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3. 교육기관에서 일어나는 아동문제 중 ‘따돌림 당하는 아이’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동복지의 미시적 실천방법을 제시하고, 구체적 절차를 기술하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아동복지와 아동권리, UN 아동권리협약2. 아동학대3. 따돌림 당하는 아이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UN 아동권리협약이 우리나라 아동권리의 발전에 기여한 바.hwp2. UN의 아동권리협약.hwp3. 강제보호서비스의 실천과정.hwp4. 아동학대의 원인.hwp5. 아동학대의 원인2.hwpI. 서 론아동복지는 아동의 복지를 추구하기 위한 아동, 가족 및 사회구성원들의 공동체적 노력으로 아동문제의 해결, 예방, 아동의 사회적 기능수행의 활성화, 생활의 질적 향상 등에 직접적으로 관심을 갖는 사회복지서비스나 과정을 포함한다. 아동의 권리란 아동의 욕구와 관심을 인정하고 충족시켜 주는 사회적 표명이다. UN 아동권리협약은 아동을 보호의 대상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권리의 주체로 인식하고 있는 아동의 권리에 관한 국제협약은 무차별의 원칙, 아동의 최선의 이익 우선, 아동의 생존, 보호, 발달 및 아동의 참여라는 4개의 주요원칙을 중심으로 아동의 권리를 다음과 같이 구분하여 명시하고 있다.아동학대는 있어서는 안 되는 현상이지만 시간 장소를 불문하고 어느 사회에 있어서든 존재해 왔다. 하지만 시간의 경과에 따라 과거에는 허용되었던 폭력이 현재에는 허용되지 않거나, 아동학대로 인정되지 않았던 형태의 폭력이 아동학대의 한 유형으로 자리 잡는 경우도 있다. 아동학대의 범죄인식, 피해아동 보호 및 학대행위자 처벌 강화, 강제성 있는 학대행위자 교육을 위한 보호처분을 내용으로 아동학대 처벌법이 2014년 9월 시행되었다.따돌림왕따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개인, 가정, 현행 경쟁적인 입시제도 그리고 사회적 요인으로 구분하고 있다. 학생 집단 따돌림이나 학교폭력에 대한 대책은 학교, 가정, 정부 등 다양한 역할이 연계해 지도하여야 하고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예방교육이 필요하다. 이 레포트는 1. 아동복지와 아동권리의 정의를 기술하고, UN 아동권리협약이 우리나라 아동권리의 발전에 기여한 바를 기술하였다. 2. 아동학대의 원인을 설명하고, 아동학대 발생 시 강제보호서비스의 실천과정을 기술하였다. 3. 교육기관에서 일어나는 아동문제 중 ‘따돌림 당하는 아이’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동복지의 미시적 실천방법을 제시하고, 절차를 기술하였다.II. 본 론1. 아동복지와 아동권리, UN 아동권리협약1) 아동복지와 아동권리의 정의아동복지는 아동의 복지를 추구하기 위한 아동, 가족 및 사회구성원들의 공동체적 노력으로 아동문제의 해결, 예방, 아동의 사회적 기능수행의 활성화, 생활의 질적 향상 등에 직접적으로 관심을 갖는 사회복지서비스나 과정을 포함한다. 아동복지는 모든 아동을 대상으로 하여 급여나 서비스를 동일한 수준에서 제공한다. 아동을 건강하고 건전하게 육성시키며 이를 통하여 아동과 관련된 각종 문제를 예방하고자 하는 평등의 이념이 전제되어 있다.아동의 권리란 아동의 욕구와 관심을 인정하고 충족시켜 주는 사회적 표명이다. 아동의 권리개념에는 아동의 생리적, 인격적 욕구충족과 보장으로서의 권리와 주체자로서 제공과 참여의 수단을 활용해야 한다는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권리의 특성을 포함하고 있다. 어른과 같이 합법적으로 보호되지만 아동의 약한 특성, 가족의 독특한 역할에 따라 법체계가 조정되어 아동과 부모의 특별한 요구에 융통성 있게 적용되어야 한다. 기본적 욕구를 인식하고 충족시킬 때 보장될 수 있으므로 권리와 욕구 간 상호성의 특성을 지닌다.2) UN 아동권리협약이 우리나라 아동권리의 발전에 기여한 내용아동의 생존, 보호, 발달을 포함한 아동의 최선의 이익을 고려하여 아동을 보호의 대상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권리의 주체로 인정한 ‘아동의 권리에 관한 국제협약’이 1989년 유엔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되었다. 아동의 권리에 관한 각종 국제문서는 대부분 비구속적 성질을 가지는 국제기구의 결의 형태로 채택되었기 때문에 실효성의 문제와 아동의 권리 보호에 관한 특수한 분야의 단편적인 내용만을 담고 있는 한계성을 가지고 있었다. 결국 아동의 권리와 보호에 관한 법적 구속력을 가지는 종합적인 국제문서의 성립은 시대적 요청이었고, 이에 부응하여 유엔의 노력에 의해 마련된 것이 바로 ‘UN 아동권리협약’이다. 아동의 권리에 대한 선언에서 협약의 단계로 도약적인 발전의 계기를 만들어 주었다는 점이다. 협약 당사국에 있어서는 국내법과 동일한 법적 구속력이 있는 아동의 권리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권리의 실천적 대책을 촉구하고 있으므로 매우 의의가 있다. 보호자가 근로 또는 질병 기타 사정으로 인하여 보호하기 어려운 영아 또는 유아를 심신의 보호와 건전한 교육을 통하여 건강한 사회 성원으로 육성함과 아울러 보호자의 경제적 사회적 활동을 원활하게 함을 목적으로 하는 영유아보육법의 제3조 제2항에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공공책임을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제21조에서 영유아 보육 비용부담의 책임은 원칙적으로 보호자가 지도록 하고 있으나 국민기생활보장법의 수급자와 저소득층 자녀의 경우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일부를 부담하도록 하고 있다.- 중략 -

2023.11.06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아동복지, 방통대아동복지, 방송대아동복지, 아동복지과제물, 아동복지과제, 아동복지출석수업대체,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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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친화형농업과도한 농약의 사용으로 인한 생태계 파괴와 피해 사례를 조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나름의 방법을 구상하여 설명하시오. (30점)서론본론1, 농업생태계의 특징2. 환경친화형 농업의 필요성3, 환경친화형 농업의 필요성과 배경4, 화학비료와 농약, 대규모 기계화된 경영방식 등이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5, 과도한 농약 사용으로 인한 생태계 파괴와 피해 사례를 조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나름의 방법결론참고문헌서론환경친화형 농업은 농업 생산을 유지하면서도 환경을 보전하는 농업 방식이다. 환경친화형 농업의 필요성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우선 사회경제적 여건의 변화로 인해 환경친화형 농업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인구의 증가와 도시화로 인해 농업 생산을 위한 토지와 자원의 확보가 어려워지고 있다. 또한, 기후 변화와 환경오염으로 인해 농업 생산에 대한 위협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경제적 여건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환경친화형 농업과 같은 지속가능한 농업 방식의 개발과 보급이 필요하다. 둘째로는 심화되고 있는 무역자유화와 시장개방 압력의 가속화로 인해 환경친화형 농업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무역자유화와 시장개방으로 인해 농산물의 수입이 증가하고, 국내 농산물의 경쟁력이 강화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환경친화형 농업을 통해 생산된 고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할 필요가 있다. 더불어 소비자 계층의 다양화와 식품 안전성에 대한 인식 제고로 인해 환경친화형 농업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소비자 계층이 다양화되면서 건강과 안전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환경친화형 농업을 통해 생산된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할 필요가 있다. 여기서는 과도한 농약의 사용으로 인한 생태계 파괴와 피해 사례를 조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나름의 방법을 구상하여 설명해보고자 한다.환경친화형농업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환경친화형농업, 환경친화, 농업, 농업생태계, 농약의사용, 농약 사용, 생태계 파괴, 생태계파괴, 환경친화형농업 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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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현대사회는 불확실성의 시대, 위험사회라고 합니다. 우리의 지역사회에서 어떤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는지 분석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교육적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고, 그에 적절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보시기 바랍니다.이때, 프로그램 개발의 8단계(1단계: 상황분석, 2단계: 요구진단, 3단계: 요구의 우선순위 및 교육목표설정, 4단계: 학습전이 전략수립, 5단계: 교수설계, 6단계: 자원의 배분 (인적, 물적, 재정자원), 7단계: 마케팅 전략, 8단계: 교육프로그램평가 및 보고를 적용하여 교육대상과 교육내용을 선정하고 자신만의 멋진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론본론1, 평생교육의 개념과 특성2, 평생교육의 의의와 제도적 근거3, 우리의 지역사회에서 어떤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는지 분석4,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교육적 방안결론참고문헌서론평생교육은 개인의 출생에서부터 죽을 때까지 계속되는 모든 교육을 포괄하는 개념이다. 평생교육은 아동과 청소년의 학교교육뿐만 아니라, 성인교육, 직업교육, 사회교육 등 모든 형태의 교육을 포함한다. 평생교육은 개인의 출생에서부터 죽을 때까지 계속되는 모든 교육을 포괄한다. 그러므로 평생교육은 아동과 청소년의 학교교육뿐만 아니라, 성인교육, 직업교육, 사회교육 등 모든 형태의 교육을 포함하며 개인의 지식, 기술, 태도를 향상시켜 개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평생교육은 사회의 변화에 적응하고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데에도 목적을 두고 있다. 평생교육은 형식적 교육, 비형식 교육, 무형식 교육 등 다양한 형태의 학습을 포괄한다. 형식적 교육은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정규 교육을 말하며, 비형식 교육은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을 말한다. 무형식 교육은 일상생활에서 이루어지는 자연스러운 학습을 말한다. 여기서는 프로그램 개발의 8단계(1단계: 상황분석, 2단계: 요구진단, 3단계: 요구의 우선순위 및 교육목표설정, 4단계: 학습전이 전략수립, 5단계: 교수설계, 6단계: 자원의 배분 (인적, 물적, 재정자원), 7단계: 마케팅 전략, 8단계: 교육프로그램평가 및 보고를 적용하여 우리의 지역사회에서 어떤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는지 분석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교육적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고, 그에 적절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보고자 한다.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평생교육, 불확실성, 위험사회, 프로그램, 재난, 위험,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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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학1. 소는 이용목적에 따라 육용종(肉用)과 유용종(乳用)으로 분류할 수 있다.육용종과 유용종의 대표적인 품종의 특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배점 20점) 2. 우수한 능력의 돼지를 선발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경제형질을 고려하게 되는데,이러한 돼지의 주요 경제형질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배점 10점)서론본론1, 축산학의 이해2, 가축화의 진행3, 육용종과 유용종의 대표적인 품종의 특성4, 우수한 능력의 돼지를 선발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경제형질을 고려하게 되는데,이러한 돼지의 주요 경제형질에 대하여 설명결론참고문헌서론가축은 인간에 의해 길들여지고, 번식이 되어 인간의 이용 목적에 맞는 형질과 능력을 가지고 있는 모든 동물을 말한다. 가축은 사육 목적에 따라 농용동물과 실험동물로 나눌 수 있다. 가축은 인간에 의해 길들여져 번식이 이루어지며, 인간의 다양한 목적을 위해 형질과 능력이 선택적으로 발전한 동물을 나타낸다. 가축은 인간의 식량, 의류, 운송, 농업, 농업 실험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며, 그 종류와 용도에 따라 농용동물(예 소, 말, 양, 돼지) 및 실험동물로 구분될 수 있다. 가축의 기원은 역사적으로 농업 형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알려진 것만 보면 최초의 가축동물은 개였으며, 그 길들임은 약 1만 5천년에서 2만 년 전 동아시아에서 시작되었다. 개는 번식과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형질과 능력을 가지고 인간과 함께 살아왔다. 여기에 양과 염소는 약 1만 년에서 1만 2천 년 전 서남아시아에서 길들여졌으며, 우유, 고기, 양모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었다. 돼지는 약 1만 년 전 중국 및 기타 지역에서 길들여졌으며, 고기와 기타 제품 생산을 위한 중요한 가축으로 여겨진다. 가축의 길들임과 번식은 인간의 농업과 생계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인류 문명의 진화와 농업사회의 형성과정과 긴밀하게 관련되어 있다. 가축은 식량 생산, 원형 교통수단, 천연섬유 생산, 농업 수단, 실험동물로 활용되어 인류 사회에 큰 영향을 끼쳤다.축산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1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축산학, , 육용종, 유용종, 돼지, 경제형질, 형질, 축산학 육용종과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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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1.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이론 중 자연주의 접근방법(naturalistic approach)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2. 청소년프로그램의 유형 중 구조화된 프로그램과 비구조화된 프로그램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구조화된 프로그램과 비구조화된 프로그램이 어떻게 구별되고 차별화되는지에 대해 논하시오. (15점)서론본론1, 청소년프로그램에 대한 이해2, 자연주의 접근방법(naturalistic approach)의 특징3, 구조화된 프로그램과 비구조화된 프로그램 설명결론참고문헌서론청소년 프로그램의 개발과 평가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및 활동의 중요한 측면이다. 청소년 프로그램에서는 프로그램 개발 뿐 아니라 해당 프로그램 목적의 달성 여부를 평가하는데 구체적으로 기존 설정한 산출, 정성적 목표 등 프로그램이 설정한 목표를 달성했는지 등을 평가하고 프로그램 참여자의 만족도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만족도를 평가한다. 더불어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평가하여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달에 미친 효과를 평가한다. 이처럼 청소년 프로그램의 개발과 평가는 프로그램 개발은 물론이고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달을 위해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 청소년 프로그램의 개발과 평가를 통해 청소년들이 효과적으로 성장하고 발달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자연주의 접근방법은 청소년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관찰하는 것을 강조한다. 학습이 지나치게 강제되지 않으며, 청소년은 자신의 관심사나 호기심을 따라 학습을 진행하게 된다. 1.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이론 중 자연주의 접근방법(naturalistic approach)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2. 청소년프로그램의 유형 중 구조화된 프로그램과 비구조화된 프로그램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구조화된 프로그램과 비구조화된 프로그램이 어떻게 구별되고 차별화되는지에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청소년프로그램개발, 청소년프로그램, 자연주의, 자연주의접근방법, 구조화프로그램, 비구조화프로그램,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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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문화1. 문화의 구성요소인 문화체계, 문화특질, 문화복합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한국사회에서 나타나고 있는 청소년문화의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서 문화체계와 문화특질, 문화복합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15점)2. 청소년문화를 미숙한 문화로 바라보는 관점에 대해 설명하고, 이 관점에 대한 본인의 생각(긍정적 혹은 부정적)과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서론본론1, 청소년 문화의 이해2, 문화체계, 문화특질, 문화복합3. 청소년문화를 미숙한 문화로 바라보는 관점에 대해 설명결론참고문헌서론문화(文化)는 인간이 만들어낸 모든 정신적, 물질적 산물과 그 산물에 의하여 형성된 생활양식, 가치관, 신념, 관습 등을 총칭하는 개념이다. 문화는 인간이 자연과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 만들어낸 것이며,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개념은 언어의 어원적인 의미와 관련이 있으며, 문화라는 단어는 농경과 관련된 경작하다라는 의미에서 파생되었다. 문화란 우리가 살아가는 환경과 자연에 대한 인간의 작용을 통해 생긴 현상이며, 이를 통해 새로운 것을 창조하거나 변화시키는 과정을 의미한다. 문화는 인간의 예술, 음악, 문학, 언어, 종교, 기술, 풍속, 전통, 관습, 철학 등 다양한 영역에서 나타난다. 청소년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청소년의 개념부터 살펴보아야 한다. 청소년은 아동과 성인 사이의 연령적 구간에 위치하는 개념이다. 이 연령대는 다양한 국가와 문화에서 다르게 정의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12세에서 18세 또는 20세까지의 연령대를 포함하는 것으로 인식된다. 여기서는 1. 문화의 구성요소인 문화체계, 문화특질, 문화복합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한국사회에서 나타나고 있는 청소년문화의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서 문화체계와 문화특질, 문화복합의 특징을 설명하고 2. 청소년문화를 미숙한 문화로 바라보는 관점에 대해 설명하고, 이 관점에 대한 본인의 생각(긍정적 혹은 부정적)과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보고자 한다.청소년문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청소년문화, 문화체계, 문화특질, 문화복합, 미숙한 문화, 미숙한문화, 관점, 청소년문화 1.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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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의 이해1. 2강 ‘인간이란 어떤 존재인가?’에 등장하는 여러 인간관 중 한 가지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주요 내용을 A4지 0.5쪽에 기술하고 이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역시 A4지 0.5쪽에 기술하시오. 2. 3강 ‘도덕인가, 욕망인가?’를 정독한 후, 유가와 도가 중 한 가지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주요 내용을 A4지 1쪽에 기술하고 이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역시 A4지 0.5쪽에 기술하시오. 참고문헌서론인간은 지구상에 존재하는 생물 중 가장 복잡하고 다양한 존재라고 할 수 있다. 인간은 물리적, 정신적, 사회적 측면에서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물리적 측면에서 인간은 두 발로 걷고, 직립보행을 하며, 손을 사용하여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동물이다. 인간의 신체는 복잡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정신적 측면에서 인간은 언어를 사용하고, 사고하고, 추론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인간은 창의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사회적 측면에서 인간은 타인과 관계를 형성하고, 공동체를 이루며 살아가는 존재이다. 인간은 타인과 공감하고, 협력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인간은 이러한 다양한 특성으로 인해 다양한 삶의 방식을 추구할 수 있다. 인간은 예술가, 과학자, 사업가, 정치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또한, 인간은 가족, 친구, 동료 등 다양한 관계를 통해 사회에서 살아가는 방법을 배운다. 관련하여 철학적으로 인간은 복잡하고 다양한 존재이다. 인간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성, 도덕, 창의성 등 인간의 고유한 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인간은 진화과정을 통해 형성된 존재라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인간은 자유롭지만, 동시에 뇌와 유전자에 의해 영향을 받는 존재이다.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인간답게 사는 방법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철학의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철학의 이해, 철학의이해, 인간이란어떤존재인가, 도덕인가, 욕망인가, 인간, 존재, 철학의 이해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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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사회복지론문제1) 반지하 셋방, 전세사기, 갭투자, 청년행복주택 반대 등의 사회적 이슈에는 지역사회를 관통하는 본질적 사안이 내재되어 있다. 이 본질적 사안에 대해 설명하고(10점) 글의 말미에 본인의 의견(5점)을 한단락으로 정리하여 쓰시오.(총 15점)문제2)‘아무도 부끄럽지 않은 나눔’이 이루어지는 지역사회의 모습에 대해 논하고(10점), 결론에 본인의의견(5점)을 제시하시오.(총 15점)서론본론1, 관련 사회학적 이슈들의 현실2, 사회적 이슈에는 지역사회를 관통하는 본질적 사안 설명3, 아무도 부끄럽지 않은 나눔’이 이루어지는 지역사회의 모습결론참고문헌서론한국사회에서 반지하 셋방(반지하 셋룸), 전세사기, 갭투자, 청년행복주택 등과 관련된 여러 논란은 사회학적인 시각에서 다양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러한 이슈들은 주택과 주거에 관한 사회적 문제와 경제적 문제, 그리고 세대 간 갈등 등을 뒷받침하고 있다. 특히 주거 문제와 불평등 주택 시장의 현황과 이슈들은 주거 불평등에 대한 주요 문제를 반영한다. 주택 가격 상승 및 임대료 상승은 경제적으로 불리한 상황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을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서민층이 주택을 소유하거나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확보하기 어렵게 만든다. 관련하여 갭투자와 강세한 투기로 인한 주택 가격의 급등은 주택을 주거 목적이 아닌 투자 수단으로 사용하는 문제를 반영한다. 이는 주택 시장을 더욱 불안정하게 만들고, 주거 목적의 주택 구입을 어렵게 한다. 여기에 대한 대책으로는 정부 정책과 규제를 들 수 있는데 정부 정책과 규제가 주택 시장에 어떻게 개입하고 조절되는지에 대한 이슈도 중요하다. 정부의 주택 관련 정책은 주택 가격과 주거 불평등을 크게 좌우할 수 있다.이러한 이슈들은 주택과 주거에 대한 접근성, 안정성, 그리고 공평성과 관련된 중요한 사회학적 문제를 반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문제들은 정부, 민간 부문, 그리고 시민 사회 모두가 협력하여 해결해야 할 과제이다. 또한, 이러한 이슈들은 사회학자들에게 주택 및 주거 문제와 관련된 다양한 연구 및 분석을 수행하도록 격려하고 있다.지역사회복지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1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지역사회복지론, 반지하 셋방, 전세사기, 갭투자, 청년행복주택, 지역사회, 지역사회복지론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