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제1장 상담의 기초제2장 상담 과정과 기법에 대한 이해제3장 청소년의 특성제4장 청소년 문제와 상담제5장 정신분석 상담제6장 분석적 심리치료제7장 아들러 심리치료제8장 인간중심 상담제9장 게슈탈트 상담*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1장 상담의 기초1. 상담이란?1) 상담의 의미① 의미- 영어 ‘counseling’- 조언, 충고, 자문, 의견 제한 등의 의미- 문제를 해결하거나 궁금증을 풀기 위해 서로 의논함② 정의- 심리치료/상담은 치료적 모험을 통해 변화할 의미가 있는 두 사람간의 계약 과정- 상담은 실제에서의 적용, 즉 응용을 전제로 하는 학문이며 인간의 병리적인 측면보다는 건설적인

2017.05.30 / 61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청소년상담, 방통대청소년상담, 방송대청소년상담, 청소년상담출석시험, 청소년상담출석, 청소년상담시험, 청소년상담요약,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정보사회, 인터넷, 가상공간제2장 사이버 공간과 인간의 심리제3장 사이버 문화제4장 디지털 원주민 청소년*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정보사회, 인터넷, 가상공간1. 정보사회로의 변화1) 정보사회의 등장① 니콜라스 네그로폰테(Nicholas Negroponte)의 『디지털이다(Being Digital)』・아톰의 시대에서 비트의 시대로 가고 있다(from Atom to Bit)”② 사회변동: 사회 전반의 영역에서 나타나는 변화(수렵사회 → 농업사회 → 산업사회 → 정보사회)③ 정보사회의 정의・기술공학적인 관점- 정보사회는 컴퓨터와 통신기술로 집약되는 정보통신기

2017.05.30 / 29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인터넷생활윤리, 방통대인터넷생활윤리, 방송대인터넷생활윤리, 인터넷생활윤리출석시험, 인터넷생활윤리시험, 인터넷생활윤리요약,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발달심리학의 기초제2장 발달이론 Ⅰ제3장 발달이론 Ⅱ*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발달심리학의 기초1. 발달심리학의 기본 개념들(1) 전 생애 발달적 관점① 인간은 수정에서부터 죽을 때까지 끊임없이 변화② 발달심리학 - 시간적 차원에 따른, 즉 연령에 따른 체계적인 변화를 연구하는 학문 - 발달심리학의 핵심과제는 전 생애에 걸쳐 체계적으로 일어나는 변화를 연구하는 학문이며, 발달은 정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과정임 - Baltes(1987)가 제시한 전 생애 발달의 다양한 특징 · 발달은 평생에 걸쳐 일어나는 하나의 과정으로 다차원이고 다방향적임 · 변화는 엄격하게 고정된 방식이 아

2017.05.12 / 29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발달심리, 발달심리시험, 발달심리출석, 발달심리대체, 발달심리출석대체, 발달심리출석대체시험, 발달심리,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부 청소년교육 서론제1장 청소년에 대한 시각제2장 청소년교육의 성격제2부 청소년에 대한 이해제3장 청소년기 신체 및 생리적 발달의 이해제4장 청소년기의 발달심리적 특징*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 *제1부 청소년교육 서론제1장 청소년에 대한 시각1. 미성년자의 분화1) 청소년이라는 용어의 역사적 변천① 기원전 그리스시대- 플라톤(Platon)은 아동기부터 청년기에 걸친 사회화 과정에 주목- 아리스토텔레스(Aristoteles)는 미성년기를 유아기, 소년기, 청년기로 구분② 중세 서양- 축소된 성인(miniature adult)으로 간주③ 18세기- 루소(Rousseau)는 어린이와 성인을 동일하게

2017.05.12 / 24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청소년교육개론, 청소년교육개론출석대체시험, 소년교육개론출석대체, 방송대청소년교육개론, 청소년의이해, 청소년문제, 청소년교육개론시험,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청소년문화의 이해제2장 청소년문화와 사회집단제3장 학교문화와 청소년문화제4장 대중문화와 청소년문화-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제1장 청소년문화의 이해1. 청소년 문화의 개념(1) 청소년의 개념1) 아동에서 한 사람의 독립된 성인으로 변해가는 과도기적 위치에 서 있는 사람2) 청소년기의 상이성① 발달수준이 낮은 사회: 짧은 청소년기② 발달수준이 높은 사회: 긴 청소년기(다양한 준비과정이 필요)3) 청소년기에 대한 정의방식① 생리학적 정의: 생식기관 발달, 2차 성징 출현~생식체계 완전성숙② 인지적 정의: 추상적, 논리적 추리 출현③ 사회학적 정의: 사춘기 출현④ 연령기준 정의: 10대 또는 9세부터 24세 이전 등 다양

2017.05.12 / 40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청소년문화, 청소년문화시험, 청소년문화출석, 청소년문화대체, 청소년문화출석대체, 청소년문화출석대체시험, 청소년문화시험,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 8장 공동생활의 윤리제 9장 정치생활의 윤리제 10장 경제생활의 윤리-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제 8장 공동생활의 윤리1. 공동생활의 속성과 변동양상1) 정의와 유형- 비교적 장기간 동일 목적 또는 동일 환경 하에서 서로 도우며 사는 것- 인간이 참여하는 모든 집단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형상- 개인⦁집단에 따라 공동 목적 실현을 위한 참여, 희생, 헌신을 달리한다.- 가정생활, 직장생활, 국가(정치)생활2) 공동생활의 속성- 공동의 목표를 가진 구성원들이 지속적으로 상호작용(협동, 경쟁, 갈등)한다.- 사회의 문화적 특성에 따라 사회적 관계를 맺는다.- 구성원들의 공동생활 방법은 사회변화에 따라 변화한

2017.05.12 / 15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사회적역할의이해, 사회적역할의이해시험, 사회적역할의이해출석, 사회적역할의이해대체, 사회적역할의이해출석대체, 사회적역할의이해출석대체시험,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청소년의 학습특성 이해 제2장 청소년 학습이론-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제1장 청소년의 학습특성 이해 1. 청소년에 대한 이해1) 청소년의 의미① 청소년이란 발달론적인 관점에서 볼 때 아동기와 성인기의 중간단계에 위치한 사람을 의미함② 청소년은 아동기에서 성인기로 넘어가는 단순히 과도기적인 존재만은 아니며 나름의 독자적인 특성을 지닌 존재임③ 청소년은 성인에 비해서는 미흡하지만, 사회생활의 주체로서 자신이 정체성을 인식해 가는 이성적 사고력과 고귀한 인격을 가진 자율적인 존재임 ④ 청소년은 인간으로 성장하는 연속선상에 있는 과정적인 존재이기 때문임 2) 청소년의 일반적 특성① 생물학적 특성- 급격하게 성장하여 아동기와는 전혀 다른 신체적 모

2017.05.12 / 11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시험,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출석,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대체,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출석대체,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출석대체시,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인간의 삶과 직업제2장 윤리학과 윤리이론제3장 직업윤리의 가치와 유형-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1장 인간의 삶과 직업1. 인간과 노동(1) 인간다움과 노동1) 노동의 의미와 가치① 인간의 삶과 노동의 불가분성: 인간의 생존과 생활은 노동의 결과물에 의존② 노동 - 자연 또는 인간을 목적의식적으로 변화시키고자 인간의 정신적 ․ 육체적 에너지를 투입하는 활동 - 인간과 자연, 인간과 인간의 관계 속에서 이루어짐③ 노동의 가치 - 철학적 차원의 가치: 호모 파베르로 표현되는 인간존재의 발현, 자아실현·인격형성·주인으로서 인간 지위 형성 - 현실적 차원의 가치: 사회 ․ 경제적인 발전의

2017.05.12 / 16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직업과윤리, 직업과윤리시험, 직업과윤리출석대체, 직업과윤리출석, 직업과윤리출석시험, 직업과윤리출석대체시험, 정보사회와정보윤리, 직업윤리, 윤리학,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청소년의 이해제2장 청소년복지의 개념제3장 청소년복지의 내용과 방법제4장 청소년관련 이론제5장 청소년복지의 실천 I : 청소년상담제6장 청소년복지의 실천 II : 청소년활동과 청소년권리증진 및 참여제7장 청소년 복지의 실천 III : 임파워먼트 실천제8장 청소년복지의 실천 Ⅳ : 청소년복지정책과 행정*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 제1장 청소년의 이해1. 청소년의 개관1) 청소년과 청소년기의 개념- 청소년은 청소년기에 있는 사람을 말한다. - 청소년기는 아동과 성인사이에 있는 심리적인 공간이다.- 청소년기에는 생애전반에서 가장 역동적인 신체적, 심리적, 정서적, 인지적 성장이 이루어 진다.- 산업사회 이전의 시대에는

2017.05.12 / 62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청소년복지, 청소년복지시험, 청소년복지출석, 청소년복지대체, 청소년복지출석대체, 청소년복지출석대체시험,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인간의 긍정적 성품에 대한 심리학의 관심제2장 동양 및 서양 문화의 주요한 덕목제3장 인간의 긍정적 성품에 대한 과학적 탐구제4장 창의성제5장 호기심제6장 개방성제7장 학구열제8장 지혜 제9장 사랑제10장 이타성제11장 정서지능*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인간의 긍정적 성품에 대한 심리학의 관심 - 긍정심리학의 창시자 Martin Seligman(1999) “심리학은 인간의 약점과 장애에 대한 학문만이 아니라 인간의 강점과 덕성에 대한 학문이기도 해야 한다. 진정한 치료는 손상된 것을 고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안에 있는 최선의 가능성을 이끌어내는 것이어야 한다.”라고 제안1. 긍정 심리학 : 2

2017.05.12 / 39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청소년인성교육, 방통대청소년인성교육, 방송대청소년인성교육, 청소년인성교육시험, 청소년인성교육출석,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청소년활동의 개념적 이해제2장 청소년개발 실천전략으로서의 청소년활동제3장 청소년활동의 영역 및 유형제4장 청소년활동의 이론적 토대제5장 청소년활동의 교육적 가치-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제1장 청소년활동의 개념적 이해 1. 청소년활동의 일반적 개념 (1)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구성요소① 자립적 요소: 스스로 문제해결과 자립능력② 주체적 요소: 의욕적인 문제대처 자세③ 사회생활능력 요소: 다른 사람과의 의사소통을 통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소양(2) 체험활동① 의미 - 활동의 가능성을 생각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직접 활동함으로써 배우는 것 - 학교 안팎에서 스스로 알고 싶은 분야나 관심영역을 찾고 활동을 통해 배우는 것

2017.05.12 / 23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청소년활동론, 청소년활동론출석대체시험, 방통대청소년활동론출석대체시험, 방통대,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성, 그리고 청소년제2장 성교육 기초와 성 교육자의 자기이해제6장 발달과 성 제7장 심리성적 발달이론제8장 남녀차이와 의사소통제9장 사랑과 친밀감제14장 성폭력 피해자 상담제15장 성폭력 가해자 상담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성, 그리고 청소년1. 성에 대한 개념1) 성에 대한 생각① 일반적으로 성이라는 단어는 대개 성관계, 출산, 쾌락, 윤리적 갈등등과 관련이 있음② 성에 대해서 가지고 있는 생각, 감정, 이미지, 인상 등은 우리가 살면서 겪었던 경험의 결과 임 ③ 성에 대한 전통적인 생각은 인간의 성은 성관계나 성행동이 주된 부분이라고 간주하는 것 임 2) 성에 대한 통합적 관점① 과거에 ‘성’이라

2017.05.12 / 41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방통대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방송대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출석,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출석시험,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강 진로상담의 개요제2 ~ 3강 진로 이론제4강 진로 이론제5강 직업세계의 이해-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1강 진로상담의 개요1. 개념의 이해① 진로(career): 한 개인이 생애동안 일과 관련해서 경험하고 거쳐 가는 모든 체험들② 직업(vocation): 일반적으로 보수를 받는 것을 전제로 한 일③ 진로발달: 각 개인이 자기가 설정한 진로목표에 접근해 가고 그 목표를 달성해 가는 과정④ 진로교육: 개인의 진로선택, 적응, 발달에 초점을 둔 교육으로 각 개인이 자기자신과 일의 세계를 인식 및 탐색하여 자기 자신에게 적합한 일을 선택하고, 선택한 일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취학 전부터 시작하여 평생 동안 학교, 가정, 사회에서 가르치고, 지도하고,

2017.05.12 / 34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 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출석대체, 청소년진로지도, 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출석, 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시험, 방송대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시민과 시민교육 제2장 시민교육과 민주주의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장 시민과 시민교육1. 시민과 시민성(1) 시민의 기원① 데모스(demos): 도시국가의 국정에 참여하는 성년 남자가 시민권 행사, 근대 민주주의에는 부르주아② 시민개념의 3요소 - 시민지위: 국가의 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주어지는 구성원 자격 - 시민권: 시민으로서 권리와 의무, 특히 국가구성원으로서 국정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 - 시민성: 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 노력을 통해서 획득하여야 하며 시민교육에 의해서 함양됨. 시민성은 시민교육과 밀접한 관련을 가짐(2) 시민의 유형① 활동의 지향성에 따른 분류 - 사적시민: 개인적 권리와 이익 실현에 관심을 가

2016.11.15 / 14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시민교육론, 시민교육론시험, 시민교육론출석대체시험, 방통대시민교육론출석대체시험,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4장 정신분석적 이론제5장 행동주의 이론제6장 사회적 학습이론제7장 인본주의적 이론*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4장 정신분석적 이론1.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1) 개관① 프로이트는 자유연상법의 수립으로 인간의 무의식 세계를 연구하는 성격의 이론을 수립(긴장을 풀고 마음속에 떠오르는 생각을 모두 말하게 하는 방법)② 프로이트의 연구는 동기들이 행동을 유발하는 과정을 설명하려는 시도였고, 성적 ․ 공격적 충동이 개인의 심리적 기능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둠(2) 기본 가정 ① 정신결정론 - 인간이 행하거나 생각하거나 느끼는 모든 것에는 심리적인 요인이 있고, 정신이라는 에너지가 결정적으로 작용 - 정신에너지는

2016.11.15 / 25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인간행동과사회환경출석대체시험, 방통대인간행동과사회환경, 방송대인간행동과사회환경,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