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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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방통대, 기말과제물, 보건환경학과, 생활과학부, 유아교육과, 과제물고객: 해외시장의 누구를 대상으로 할 것인지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사업 기회를 모색할 때, 고객을 특정 짓는 일은 사업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해외 시장에서 타깃할 고객층을 정의함에 있어서, 브랜드는 소비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생활방식, 가치관, 구매 습관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본 사업 계획서에서 참고한 문헌인 Kotabe, M., & Helsen, K. (2014)의 Global Marketing Management 에서는 글로벌 패션 시장 진입 시 소비자 세분화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해외 시장에서의 고객 세분화는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고려하여 결정할 수 있습니다.Kim, W. C., & Mauborgne, R. (1999). Strategy, value innovation, and the knowledge economy. Sloan Management Review, 40(3), 41-54.이 문헌은 전략적 혁신과 지식 경제가 어떻게 가치를 창출하는지에 대해 설명하며, 한국 시장에 적용될 수 있는 가치 혁신의 사례를 제공합니다.Park, J. H., & Luo, Y. (2001). Guanxi and organizational dynamics: Organizational networking in Chinese firms.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22(5), 455-477.중국 기업들의 조직 네트워킹에 초점을 맞춘 이 연구는 유사한 문화적 맥락을 공유하는 한국 기업들에게도 적용 가능한 유용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Lee, K., & He, X. (2006). The role of cultural distance in the foreign direct investment and trade of South Korea: The Korean wave revisited. The Pacific Review, 19(3), 337-356.한류 현상을 분석한 이 연구는 문화적 거리가 한국의 직접 투자와 무역에 미치는 영향을 조명하고 있습니다.Choi, J., & Yeniyurt, S. (2015). Contingencies and the multilevel determinants of IHRM practices in foreign-owned subsidiaries. Journal of International Management, 21(3), 191-205.이 문헌은 다국적 기업의 한국 자회사에서의 국제인적자원관리(IHRM) 관행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소들을 다룹니다.Kim, H., & Song, J. (2016). Fostering SMEs for development: The Korean experience. Small Business Economics, 47(3), 753-766.한국에서의 중소기업 육성 경험을 다룬 이 연구는 개발도상국의 경제 발전을 위한 중소기업의 역할과 전략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을 제공합니다.

2023.11.08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해외, 패션, 글로벌, 기회, 고객, 사업, 생활과학부4 글로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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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방송통신대, 미디어영상, 행정학과, 생활과학부, 사회복지학과, 기말과제물, 과제물, 참고자료로 사용 이해와 분석을 근거로 한 전략적 접근은 온라인 패션 쇼핑몰의 성공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성공적인 제품 전략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요인들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The impact of product assortment on customer satisfaction in online clothing retail (Choi, T.-Y., & Cai, Y., 2016)라는 연구는 깊이 있는 통찰을 제공합니다. 이 논문은 제품 다양성이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며, 온라인 패션 쇼핑몰의 제품 전략 수립에 있어 중요한 데이터와 예시를 제시합니다.논문은 제품 구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특히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신체적인 착용감을 직접 경험할 수 없기 때문에 제품 선택의 폭이 고객의 구매 결정에 크게 영향을 미친다고 언급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제품 전략은 단순히 인기 있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 이상의 과정을 포함해야 합니다. 즉,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요소들이 고려되어야 합니다.박형수. (2018). 온라인 패션 쇼핑몰의 마케팅 전략 연구. 서울대학교 출판부.이수진. (2017). 소셜 미디어와 패션 산업의 변화. 한국패션협회.김민정, & 박지현. (2019). 패션 마케팅: 이론과 실제. 교보문고.최영미. (2020). 가격 책정 전략의 이해: 패션 산업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정은영. (2016). 온라인 쇼핑몰의 프로모션 전략 효과 분석.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2023.11.08 / 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패션, 쇼핑몰, 고객, 온라인, 논문, 분석, 생활과학부3 디지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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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패션쇼핑몰의 제품(사업)전략, 가격책정전략, 판매/프로모션전략-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제품(사업)전략2. 가격책정전략3. 판매/프로모션전략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가격책정 전략.hwp2. 점포 유형.hwp3. 제품(사입)전략.hwp4. 판매, 판매촉진 전략.hwp5. 서론 작성시 참조.hwp6. 결론 작성시 참조.hwpI. 서 론인터넷쇼핑은 물건을 구매하려는 구매자들에게 가장 대표적인 쇼핑 비즈니스 중 하나이다. 이러한 인터넷쇼핑의 급속적인 성장은 SNS나 스마트 폰 사용자가 급증하고, 인터넷 사용이 점점 더 용이 해지면서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에서나 모바일을 통해 인터넷쇼핑몰에 접속이 가능하며 구매 역시 가능하다. 인터넷 쇼핑은 다양한 상품정보와 상품탐색에 걸리는 시간이 절약되고 구매할 상품에 대한 비교가 용이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눈에 띄게 확산되고 있다.패션산업은 정보산업이라고 불릴 만큼 정보에 민감하며 다른 산업에 비해 짧은 주기를 가지고 있다. 하루에도 수차례씩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헤아릴 수 없을 만큼의 정보가 흘러 넘치는 인터넷을 매개로 하는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패션 쇼핑몰은 급격한 양적 ·질적 팽창을 해왔으며 유망한 분야로 인식되고 있다. 현재 국내 대형종합 쇼핑몰에는 패션 ·의류 항목이 강화되고 있으며 패션 제품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전문 쇼핑몰도 다수 있다.패션소매업의 전체 매출은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패션시장에서의 경쟁도 매년 치열해지고 있다. 또한 국내시장 및 온라인시장에서는 점포가 넘쳐나고 있다. 인구 증가에 비해 소매업체의 수가 과도하게 증가하고 있고, 패션고객들은 많은 지식을 가지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구매하고 있으며, 패션소매업체들은 더 이상 고객들에게 충성심을 기대할 수 없게 되었다. 이 같은 시장 환경 변화로 인해 패션소매업체들은 어떻게 하면 고객들에게 경쟁업체보다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있다. 66걸즈가 프리미엄 상품군 강화와 자체제작 상품력으로 입지를 탄탄히 했다. ‘66사이즈도 자신감을 입자’를 캐치프레이즈로 66사이즈도 편안하고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는 대표 쇼핑몰로 성장하였다. 이 레포트는 온라인 패션쇼핑몰인 66걸즈의 제품(사업)전략, 가격책정전략, 판매/프로모션전략에 대해서 서술하였다.II. 본 론1. 제품(사업)전략1) 소개디지털 혁명은 우리의 생활양식을 급속도로 변화시키고 있다. 특히,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전자상거래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생겨나게 되어,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관심이 크게 확산되고 있으며 인터넷 쇼핑몰의 이용도 또한 빠른 속도로 증가되고 있다. 인터넷의 기술향상과 이에 따른 인터넷 사용자의 폭발적인 증가는 기업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였고, 고객은 새로운 가치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 쇼핑은 기업의 입장에서 볼 때에는 구매비용의 절감, 재고감축 및 새로운 경쟁기회를 획득할 수 있다는 이점을 제공하고, 고객의 입장에서는 공간적, 시간적인 제약에서 벗어나 세계 각 지역의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 인터넷 쇼핑몰의 시장규모는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중략 -

2023.11.06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방통대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방송대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과제물,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과제,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출석수업대체,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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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 창출”-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아마존 입점을 통한 해외판매2. 해외완제품 수입을 통한 국내판매3. 해외원부자재 수입을 통한 패션제품 제작4. 해외쇼룸이나 박람회 참가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아마존(Amazon) 입점을 통한 해외판매.hwp2. 해외쇼룸이나 박람회 참가 .hwp3. 해외완제품 수입을 통한 국내판매.hwp4. 해외원부자재 수입을 통한 패션제품제작.hwp5.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hwp6. 서론 작성시 참조.hwp7. 결론 작성시 참조.hwpⅠ. 서 론 일반적으로 패션에는 국경이 없다고 표현한다. 뉴욕에서 몸에 딱 달라붙는 형태인‘스키니 진’이 유행하는 상황에서 우리나라에서는 오히려 통이 넓은 바지가 인기를 얻는 일은 거의 없다는 뜻이다. 마치 전염병과 같은 순식간에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어 나가는 것이 바로 이러한 패션, 유행을 말한다. 그렇다면 자동차는 어떤가? 우리는 통상 중대형 차를 선호하나 유럽이나 일본에서는 도로 사정이나 주차 문제 등이 원인이 되어 전통적으로 작은 차가 대세이다. 최근 미국에선 전기 차 열풍이 분다지만 우린 여전히 망설여지고는 한다. 이로 인해 현지화 전략이 필요한 것이다. 음식의 경우는 더 심하다. 한식 세계화가 쉽지만은 않은 이유는 각 나라마다 뿌리 깊은 음식 문화가 있기에 기존에 없던 새로운 음식을 수용하는 데 상대적으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이다. 그 정도로 패션이 다른 산업에 비교했을 때 글로벌화 가능성이 크다는 뜻이기도 하다. 특히나 최근 들어 한류는 우리 패션 산업에서 전반적인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몇 해 전 중국에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열풍이 불어 이른바 천송이 코트까지 덩달아 인기를 얻은 것만 보더라도 이를 알 수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우리나라에서는 유독 패션 산업을 등한시하는 경향이 있었다. 큰 돈을 벌기 힘들다는 이유에서이다. 그렇지만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에서 매해 발표하는 세계 억만장자 순위를 살펴보면 이를 방증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부자인 삼성전자의 오너는 102위로 100위권에도 들지 못하지만 스페인 의류브랜드 ‘자라’를 운영하는 아만시오 오르테가 회장은 3위, 그리고 스웨덴 H&M이나 프랑스의 루이비통, 일본 유니클로 회장도 모두 5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이것은 옷만 잘 만들어 팔아도 막대한 돈을 벌 수 있다는 사실을 나타낸다. 더욱이 패션 시장 규모는 무려 2천조 원에 이르러 IT 시장과 맞먹는 거대한 시장을 형성하였다. 이에 본론에서는 글로벌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기회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Ⅱ. 본 론1. 아마존 입점을 통한 해외판매 아마존 글로벌셀링의 경우 전 세계적으로 3억명이 넘는 구매 고객을 확보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물류 처리 서비스를 말하는 FBA (Fulfillment by Amazon)를 활용해서 글로벌 셀러들이 물리적으로 제약을 받지 않고 더욱 쉽게 전 세계적인 고객에게 온라인을 통한 해외 판매를 시도할 수 있게끔 돕고 있다. 이때 해외판매를 위해 고려해야 하는 다양한 사항들, 예를 들어서 해당 국가의 세금이나 수입/통관/판매와 관련된 규정을 준수하는 일 등을 두고 셀러는 직접 필요한 내용을 호가인하고, 사업에 다른 책임을 이해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이러한 부분을 두고는 세무 및 법률 자문사를 비롯한 다양한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 것이 좋다. 만약 해외로 사업을 확장하는 것을 결정했다면, 진출하고자 하는 대상 국가의 세금이나 관련 규정이 사업에 어떤 식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지를 살펴보는 과정이 필요하다. - 중략 -

2023.11.06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글로벌패션비즈니스, 방통대글로벌패션비즈니스, 방송대글로벌패션비즈니스, 글로벌패션비즈니스과제물, 글로벌패션비즈니스과제, 글로벌패션비즈니스출석수업대체,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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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패션비즈니스(1) 과제명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 창출” (배점 : 30점)(2) 과제물 작성 ○ 글로벌(해외)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 기회에 대해서 설명한다.서론본론1, 패션 트렌드2, 패션 시장 기회 창출3,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 기회4, 글로벌(해외)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 기회결론참고문헌서론글로벌 패션 시장의 성장 전 세계 패션 시장은 2022년 기준 약 2조 2,000억 달러 규모로 추정되며, 2027년까지 약 2조 8,00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성장은 경제 성장, 소득 증가, 도시화, 인구 증가 등의 요인에 기인한다. 관련하여 패션 기술은 의류 및 액세서리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조 및 유통 과정에도 혁신을 가져오고 있다. 3D 프린팅, 스마트 텍스타일, 가상현실(VR)과 증강 현실(AR)을 활용한 디자인과 마케팅 등이 패션 비즈니스에 적용되고 있다. 최근의 패션 비즈니스는 지속가능성, 디지털화, 다양성, 글로벌화, 로컬리즘 및 기술 혁신을 중심으로 진화하고 있다. 더불어 패션 기술은 의류 및 액세서리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조 및 유통 과정에도 혁신을 가져오고 있다. 3D 프린팅, 스마트 텍스타일, 가상현실(VR)과 증강 현실(AR)을 활용한 디자인과 마케팅 등이 패션 비즈니스에 적용되고 있으며,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고 적응하는 기업들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서는 글로벌(해외)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 기회에 대해서 나름대로 설명해보고자 한다.글로벌패션비즈니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글로벌패션비즈니스, 패션비즈니스, 온라인 패션 시장, 온라인패션시장, 패션, 의류, 비즈니스, 사업 기회, 사업, 방통대 대체과제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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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패션비즈니스(1) 과제명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 창출” (배점 : 30점)(2) 과제물 작성 ○ 글로벌(해외)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 기회에 대해서 설명한다.서론본론1, 최근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의 현황 및 트렌드2, 해외 시장을 통한 새로운 패션 비즈니스 기회3, 글로벌(해외)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 기회결론참고문헌서론패션 비즈니스의 전반적인 동향과 트렌드를 고려하여 최근의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현황과 트렌드를 논해보면 우선 패션 비즈니스는 항상 변화하고 발전하며 다양한 요인이 영향을 미치고 있다. 관련한 요소들을 살펴보면 우선 첫 번째로는 지속가능성과 친환경성으로 환경 문제와 사회적 책임감이 높아지면서 패션 브랜드들은 지속가능한 제품 및 생산 방식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지속가능한 소재 사용, 친환경 생산 및 재활용이 패션 산업에서 중요한 트렌드가 되고 있다. 둘째는 디지털화와 전자상거래로 패션 브랜드와 소매업체는 온라인 판매 및 디지털 마케팅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 이후, 오프라인 매장 운영에 제약이 생겨 온라인 판매가 더 중요해지고 있다. 셋째는 다양성과 포용성으로 패션 산업은 다양성과 포용성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 브랜드들은 다양한 인종, 성별, 연령 및 체형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광고와 제품 라인을 선보이며 고객들을 다양하게 포용하고 있다. 넷째는 스트리트 패션의 보편화로 스트리트 패션은 계속해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더욱 혁신적인 스트리트 웨어 브랜드가 등장하고 있다. 스트리트 패션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여기서는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 창출과 관련하여 글로벌(해외)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 기회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글로벌패션비즈니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글로벌패션비즈니스, 패션비즈니스, 온라인 패션 시장, 온라인패션시장, 패션, 의류, 비즈니스, 사업 기회, 사업, 글로벌패션비즈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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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 (BURBERRY)A 받은 과제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과제 작성하세요 ^^ 버버리 4P 믹스 전략I. 서 론1. 버버리 브랜드 소개1) 경영 이념, 경영 방법, 기업 현황2) 브랜드 컨셉II. 본 론1. 버버리 TARGET CUSTOMER2. 버버리의 4P믹스전략1) 상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I. 서 론1. 버버리 브랜드 소개1) 경영 이념, 경영 방법, 기업 현황버버리 그룹 공공 유한 회사(영어: 버버리 Group plc)는 아우터 웨어(의류), 패션 액세서리와 향수, 선글라스와 화장품 제조판매를 하는 영국의 명품 패션 기업이다. 특유의 타탄 무늬는 버버리의 트레이드마크이다. 버버리는 창립자인 토마스 버버리가 디자인한 트렌치코트로 가장 유명하다. 1955년 엘리자베스 2세 여왕와 찰스 왕세자로부터 왕실 납품권(Royal Warrant)을 수여받았으며 현재는 2023년 AW 시즌부터 새로운 CCO 다니엘 리가 버버리를 이끌고 있다. 버버리의 주요 이념은 창조의 힘이 가능성을 연다 이다.1879년 토마스 버버리가 방수 개버딘 원단을 개발함으로써 아우터웨어의 미래에 혁명을 불러온 이래, 혁신과 독창성은 버버리 브랜드의 초석이 되어왔다.버버리가 오늘날 가장 혁신적인 럭셔리 브랜드가 된 데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성공요인을 추출할 수 있다. 윤세나; 곽태기. 디지털 시대 패션 브랜드 버버리 (버버리) 의 ‘See now, Buy now’에 대한 연구.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2020, 22.2: 29-43.

2023.10.16 / 7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방송통신대, 생활과학부, 의류패션학고, 패션마케팅, 출석대체과제, 패션마케팅 버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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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쇼핑몰 입점 계획’①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위한 소자본 창업아이템 사업계획서② 온라인 쇼핑몰 입점 계획서-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창업아이템 사업계획서2. 온라인 쇼핑몰 입점 계획서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의류쇼핑몰 창업계획서.hwp2. 인터넷쇼핑몰 창업계획서.hwp3. 창업추진계획서.hwp4. 패션 창업계획서.hwp5. 청바지 사업계획서.docxI. 서 론오늘날의 의류제품은 소비자의 심리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의류 패션산업은 사회 트렌드를 주시해야 하고, 변화하는 소비자의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도 유연해야 한다. 캐쥬얼 의류의 표적시장은 신세대를 대상으로 타겟연령이 세분화되어 있으며, 신규브랜드가 늘어나면서 브랜드의 타깃 고객도 특정 연령으로 세분화되고 있다. 캐쥬얼 의류의 촉진은 주 소비층인 신세대를 목표로 한 광고와 대규모 소비자 계층인 대학생 등의 젊은 층을 겨냥한 다양한 활동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캐쥬얼 의류의 유통은 국내 또는 해외 생산에서 대리점 또는 특약점을 경유하여 소비자들에게 판매되고 있다. 이는 정상적인 판매의 경우이며, 재고 판매는 상설할인매장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오늘날 현대 사회에서는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의 폭발적인 확산에 따라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한 새로운 경제활동 양식으로 부각되고 있다.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전자상거래는 전 세계의 기업들에게 국경 없는 비즈니스의 수단이 되어 가고 있다. 온라인이라는 쇼핑 환경은 소비자들에게 편리할 뿐만 아니라 저렴한 가격 등 오프라인 매장과 비교하여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은 전체 소비 형태에서 그 비중을 높여가는 중이다. 특히,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입점이 쉽다. 개인 판매자도 입점이 가능하며, 사업자 등록 또한 나중에 할 수 있다. 다른 오픈마켓의 경우, 사업자 등록을 마친 후 입점 심사를 거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하지만 스마트 스토어는 입점에 걸리는 시간이 굉장히 짧기 때문에, 신청 당일에도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을 정도이다.이 레포트는 ‘온라인쇼핑몰 입점 계획’으로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위한 소자본 창업아이템 사업계획서, 온라인 쇼핑몰 입점 계획서를 서술하였다.II. 본 론1. 창업아이템 사업계획서1) 아이템 개요대표이사 경력은 동대문 의류상가에서 캐쥬얼 의류를 판매하는 회사에서 수년간 근무하였고, 2024년 1월에 설립을 목표로, 사업을 준비 중이다. 5천만원의 자본금으로 창업할 예정이다. 조직은 기획과 영업부문, 디자인팀으로 연예인의 눈높이에 맞는 핵심인재로 구성, 이를 통해 캐주얼리티를 실현하고자 한다. 회사 성장에 따른 마스터 플랜을 수립해 놓고, 이를 실행하고 있다.사업 영역은 의류 브랜드와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의류 브랜드는 10대 - 40대까지 남녀 티셔츠 브랜드를 계획하고 있다. 케쥬얼 브랜드로서 남녀가 편하고 세련되고 심플하게 코디해서 입을 수 있는 티셔츠를 제작하려고 한다2) 캐쥬얼 의류 환경캐쥬얼 의류의 표적시장은 신세대를 대상으로 타겟연령이 세분화되어 있으며, 신규브랜드가 늘어나면서 브랜드의 타깃 고객도 특정 연령으로 세분화되고 있다. 캐쥬얼 업체들의 브랜딩 전략은 한 기업이 동일 품목에 여러 품목을 개발하여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경쟁자의 진입을 방지하기 위해 복수 브랜드 전략을 많이 추진하고 있다. 나만의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욕구에 따라 각 업체들이 여러 브랜드를 런칭시키는 복수 브랜드 전략을 추진하고 있는 추세이다. 캐쥬얼 의류의 가격은 고가 브랜드들이 많이 출현하는 한편 SPA 등의 중저가 시장도 형성되어 있다. 캐쥬얼 의류의 촉진은 주 소비층인 신세대를 목표로 한 섹스 어필한 광고와 대규모 소비자 계층인 대학생 등의 젊은 층을 겨냥한 다양한 활동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캐쥬얼 의류의 유통은 국내 또는 해외 생산에서 대리점 또는 특약점을 경유하여 소비자들에게 판매되고 있다. 이는 정상적인 판매의 경우이며, 재고 판매는 상설할인매장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 중략 -

2023.04.25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패션창업, 방통대패션창업, 방송대패션창업, 패션창업과제물, 패션창업과제, 패션창업출석수업대체, 2023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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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브랜드의 4P믹스전략 분석- 목차 -I. 서 론II. 본 론1. 패션브랜드의 브랜드 컨셉, 목표소비자집단 1) 브랜드 컨셉2) 목표소비자집단 2. 패션브랜드의 4P믹스전략1) 상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 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나이키 기업소개.hwp2. 나이키 디자인경영, 전략.hwp3. 나이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hwp4. 나이키 제품 생산・경영 방식.hwp5. 아디다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hwp6. 아이다스 기업소개.hwpI. 서 론패션이란 현재 많은 사람이 즐겨 입는 스타일이며, 패션이란 사회내 확산을 통하여 형성된다는 것이다. 패션은 많은 사람이 즐겨 착용함으로써 형성된다. 아무리 디자이너나 마케터가 새로운 스타일을 제시하여도 소비자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패션이 되지 못한다. 시대에 따라, 사회환경에 따라 소비자가 요구하는 것이 변화하기 때문에 유행스타일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화하게 된다. 또 사회안에 사는 모든 소비자들이 동일한 요구를 갖지 않기 때문에 사회안에 여러 가지 패션이 공존하게 된다. 패션은 새로운 스타일이 사회 안에 확산되어 많은 사람이 이를 착용하게 됨으로써 형성된다. 즉 지속적으로 새로운 스타일이 등장하고, 이것이 사회 안에 확산됨으로써 패션이 형성되는 것이다. 국내 패션 시장은 재래시장과 홈쇼핑, 할인점 등의 선전에도 불구하고 백화점 주도의 편중된 시장의 형태를 보여주었다. 백화점의 경우 높은 수수료로 가두점보다 유통 비용이 높은 것이 국내 현실이다. 따라서 침체된 가두점에 대한 대안으로 탄생한 비즈니스 모델이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이다. 이 형태는 제품의 기획, 생산, 판매의 전반적인 과정을 일체화함으로써, 유통 비용을 줄이고, 결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다.마케팅은 소비자의 요구를 발견하고, 이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며, 적정한 가격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시기와 장소에 제품을 공급, 효과적인 판매촉진을 도모하는 것과 관련된 모든 활동이다. 패션상품 믹스(fashion product mix)란 특정 패션업체가 생산 또는 판매하는 모든 상품들의 집합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패션업체의 상품믹스 내에는 한 개 이상의 상품라인이 존재한다. 이 레포트는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패션브랜드 후아유(WHO.A.U)의 4P믹스전략을 분석하였다.II. 본 론1. 패션브랜드의 브랜드 컨셉, 목표소비자집단 1) 브랜드 컨셉국내에서 전개되고 있는 SPA 매장은 외국과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대체로 기획, 생산, 판매가 일체화된 형태가 아닌 사입 형태의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고, 매장만 대형화되었지 기본 SPA의 골격을 갖추고 있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비록 SPA의 기본 골격을 갖추지 못한 경우가 많지만, SPA를 표방하며 전개되는 과정에서 여타 브랜드보다 매장 내에서 의류 쇼핑 뿐 만이 아닌 토탈 패션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단계에서부터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만족을 추구하고 있다.- 중략 -

2023.04.21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패션마케팅, 방통대패션마케팅, 방송대패션마케팅, 패션마케팅과제물, 패션마케팅과제, 패션마케팅출석수업대체, 2023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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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소비문화1 교재 9 14 장을학습한 후 자신의 패션소비경험과 습관소개하고 윤리적소비 및 지속가능한 패션의 관점에서 분석하시오00생활과학부 패션소비문화1 교재 9, 14 장을학습한 후, 자신의 패션 소비 경험과 습관을 소개하고 윤리적 소비 및 지속가능한 패션의 관점에서 분석하시오. 또한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패션 소비를 위한 소비자의 역할 및 실천방안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배점 : 30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작성될 것으로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Ⅰ. 서 론Ⅱ. 본 론1. 자신의 패션 소비 경험과 습관을 소개하고 윤리적 소비 및 지속가능한 패션의 관점에서 분석하시오.1) 자신의 패션소비 경험과 습관 소개2) 지속가능한 패션소비 경험 서술3)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패션의 관점2.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패션 소비를 위한 소비자의 역할 및 실천방안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배점 : 30점) 1)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패션 소비2)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패션 소비를 위한 소비자의 역할 및 실천방안(1) 바람직한 제품 구매(Buycott)(2) 비윤리적 제품 불매(Boycott)(3) 친환경제품 구매하는 녹색 소비(4) 지역생산물 구매하는 로컬 소비(5) 공정무역제품 소비(6)간소한 삶(Minimal life)(7) 제로웨이스트 소비(8) 직접 만들거나 중고매장 이용하는 착한소비 실천3. 나의 제언Ⅲ. 결 론참고자료Ⅰ. 서 론밀레미엄세대인 MZ세대는 경제적으로 안정된 시기에 태어나 성장하면서 각종 매체를 통해 일찍부터 패션감각을 키워 패션흐름을 주도하게 되었으며, 이들은 인터넷 등을 통하여 다양한 나라의 패션을 접촉하게 됨에 따른 패션시장은 국경을 초월해 가는 등 연령별, 세대별, 직업별로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화되어 제품의 품질, 개성, 브랜드, 패션성이 강조되는 등 시장이 더욱 세분화되었다.이러한 패션시장의 흐름에 역행하는코로나19는 사회 환경의 급속한 변화를 초래하고 이다. 패션디자이너들은 사회적, 환경적, 경제적 측면 등을 고려한 ‘지속가능(sustainability)’에 관심을 두고 있어패션소비에 있어 지구가 처한 환경 문제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지구촌의 코로나19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은 원인중 하나가 환경오염이라는 사실이 인식되고 있어 지속가능 패션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한 오늘날의 디자이너들도 인식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실지로 빠른 변화를 추구하는 패션의 특성과 반대인 ‘지속가능’을 패션에 적용시키려니 여러 가지 난항에 부딪히고 있다. 디자인 패러다임의 변화는 SPA브랜드의 등장으로 패스트(fast) 패션으로 주도했던 디자인업계에 종사자들의 사회적 책임 인식에 기인한다. 지속가능의 개념은 제품의 생산, 판매 및 소비를 유통에 이르기까지 친환경적인 것을 고려하여 지속가능 패션제품의 생산과 사용으로 이어지고 있는 추세이다.폐기 단계에 있어서는 합성 섬유의 생분해성이 매우 낮다. 예를 들어 나일론의 경우는 분해 기간이 30~40년에 달한다. 따라서 섬유제품에 있어서도 ‘3R 운동’이 고려될 수 있다. 절약(Reduce) 측면에서는 합리적인 소비를 통해 폐기하는 섬유 제품 자체를 줄이고, 수선이나 개조를 통해 재사용(Reuse)하여야 하며, 폐기물을 회수하여 섬유로 재생시키거나 재활용(Recycle)하는 것이 필요하다.이러한 현상은 빠른 유통을 추구하는 패션디자인업계에 새로운 과제를 남기고 있어 제품생산에서 유통에 이르는 모든 공정을 지속가능한 패션소비에 있어 적용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되고 있다. 즉, 하나의 제품이 생산되면 그에 따른 소비와 유통이 직간접적으로 사람과 환경에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에 그 제품에 대한 사용과 처분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정에 책임지겠다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이 장에서는 패션소비문화1) 교재 9, 14 장을학습한 후, 자신의 패션 소비 경험과 습관을 소개하고 윤리적 소비 및 지속가능한 패션의 관점에서 분석하시오. 또한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패션 소비를 위한 소비자의 역할 및 실천방안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기로 하자-공용(2015). 패션리테일링과머천다이징, 최근패션 소매업 주요이슈에 대한 조사 및 분석-김수현 (2007). 현대 패션에 나타난 지속가능한 디자인 연구: 영국사례를 중심으로,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1-123.7) -남후남 (2010). 서스테이너블 패션디자인 연구,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10(2), pp.53-68.8) -문병훈, 2020, 패션서울, 한발 짝 다가온 ‘지속가능 패션’에 대한 이야기-신혜영 (2011). 패션 산업의 메가트렌드로 나타난 지속가능성에 대한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1-178.6) -이연희, 이현아, 박재옥 (2007). 현대 패션에 표현된 지속가능한 느린 디자인, 한국의류학회지, 31(1), pp.21-32.-전윤서 (2020), 라이프인, 지속 가능한 패션, 인간의 욕망을 착한 소비로 바꾸다

2023.04.17 / 12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패션소비문화1, 교재 9 14 장을학습한후, 소비위한소비자역할, 자신의 패션소비경험습관소개, 윤리적소비, 지속가능한 패션의 관점, 지속가능한 패션, , 패션소비문화1 교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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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학년도 2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물)글로벌패션비즈니스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 창출1. 글로벌(해외)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 기회 1) 코로나19와 메타버스 2) 메타버스를 활용한 글로벌 패션시장의 사업 기회2. 글로벌 패션시장에서의 메타버스 활용 사례 1) 메타버스 내 가상매장 오픈 2) 메타버스 내 패션위크 진행 3) 메타컬렉션3. 총평참고문헌1. 글로벌(해외)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 기회 1) 코로나19와 메타버스 코로나19 펜데믹은 2022년 10월 현재까지도 지속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확산되면서 사람들의 삶의 패턴은 큰 변화를 맞이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정부가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을 실시함에 따라 사람들은 오프라인 만남을 최소화하였고 비대면을 의미하는 언택트(Untact)라는 새로운 삶의 방식이 자리 잡게 되었다. 코로나19는 산업 전반에 걸쳐 커다란 영향을 미쳤다. “전세계 패션 시장도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언택트 소비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사태가 발발한 후, 전 세계 패션 소매 업체의 온라인 주문량은 40% 더 증가했지만 소비자들의 지출 금액은 감소하고 있어, 2020년 전 세계 패션 시장 규모는 2,970억 달러(전년 대비 15.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코로나19가 패션 시장에도 악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빈삼, 염혜정, 심수인(2021).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패션 소비문화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패션비즈니스 제25권 2호, pp. 80-97- 박용선. 42조원 가치 로블록스게임 만들고 친구와 즐겨. 조선비즈, 2021년 3월 22일자.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dir/2021/03/18/2021031802412.html (검색일: 2022. 10. 21)- 이민우. CES 2022 LG전자, 증강현실메타버스 통해 혁신제품 소개. 조선IT, 2022년 1월 2일자. https://it.chosun.com/site/data/htmldir/2022/01/02/2022010200321.html (검색일: 2022. 10. 21.)- 조민수. 메타버스 비즈니스로 내일을 기약패션업계 디지털 경영 박차. IT DAILY, 2022년 5월 9일자.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207943 (검색일: 2022. 10. 21)- 강건택. 메타버스 뛰어드는 기업들랄프로렌 신세대 공략 위해. 연합뉴스, 2022년 1월 18일자. https://www.yna.co.kr/view/AKR20220118014300072 (검색일: 2022. 10. 21)- 설동훈. 옷도 메타버스 속으로메타패션 시대 활짝. 뉴스드림, 2022년 4월 15일자. http://www.newsdream.kr/news/articleView.html?idxno=40208 (검색일: 2022. 10. 21)

2023.02.11 / 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글로벌패션비즈니스, 글로벌패션시장, 패션메타버스, 패션시장메타버스, 메타버스활용글로벌패션시장, 방송대_22학년도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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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패션쇼핑몰의 제품(사업)전략, 가격책정전략, 판매/프로모션전략-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제품(사업)전략2. 가격책정전략3. 판매/프로모션전략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가격책정 전략.hwp2. 점포 유형.hwp3. 제품(사입)전략.hwp4. 판매, 판매촉진 전략.hwp5. 서론 작성시 참조.hwp6. 결론 작성시 참조.hwpI. 서 론인터넷쇼핑은 물건을 구매하려는 구매자들에게 가장 대표적인 쇼핑 비즈니스 중 하나이다. 이러한 인터넷쇼핑의 급속적인 성장은 SNS나 스마트 폰 사용자가 급증하고, 인터넷 사용이 점점 더 용이 해지면서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에서나 모바일을 통해 인터넷쇼핑몰에 접속이 가능하며 구매 역시 가능하다. 인터넷 쇼핑은 다양한 상품정보와 상품탐색에 걸리는 시간이 절약되고 구매할 상품에 대한 비교가 용이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눈에 띄게 확산되고 있다.패션산업은 정보산업이라고 불릴 만큼 정보에 민감하며 다른 산업에 비해 짧은 주기를 가지고 있다. 하루에도 수차례씩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헤아릴 수 없을 만큼의 정보가 흘러 넘치는 인터넷을 매개로 하는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패션 쇼핑몰은 급격한 양적 ·질적 팽창을 해왔으며 유망한 분야로 인식되고 있다. 현재 국내 대형종합 쇼핑몰에는 패션 ·의류 항목이 강화되고 있으며 패션 제품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전문 쇼핑몰도 다수 있다.패션소매업의 전체 매출은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패션시장에서의 경쟁도 매년 치열해지고 있다. 또한 국내시장 및 온라인시장에서는 점포가 넘쳐나고 있다. 인구 증가에 비해 소매업체의 수가 과도하게 증가하고 있고, 패션고객들은 많은 지식을 가지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구매하고 있으며, 패션소매업체들은 더 이상 고객들에게 충성심을 기대할 수 없게 되었다. 이 같은 시장 환경 변화로 인해 패션소매업체들은 어떻게 하면 고객들에게 경쟁업체보다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있다. 66걸즈가 프리미엄 상품군 강화와 자체제작 상품력으로 입지를 탄탄히 했다. ‘66사이즈도 자신감을 입자’를 캐치프레이즈로 66사이즈도 편안하고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는 대표 쇼핑몰로 성장하였다. 이 레포트는 온라인 패션쇼핑몰인 66걸즈의 제품(사업)전략, 가격책정전략, 판매/프로모션전략에 대해서 서술하였다.II. 본 론1. 제품(사업)전략1) 소개디지털 혁명은 우리의 생활양식을 급속도로 변화시키고 있다. 특히,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전자상거래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생겨나게 되어,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관심이 크게 확산되고 있으며 인터넷 쇼핑몰의 이용도 또한 빠른 속도로 증가되고 있다. 인터넷의 기술향상과 이에 따른 인터넷 사용자의 폭발적인 증가는 기업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였고, 고객은 새로운 가치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 쇼핑은 기업의 입장에서 볼 때에는 구매비용의 절감, 재고감축 및 새로운 경쟁기회를 획득할 수 있다는 이점을 제공하고, 고객의 입장에서는 공간적, 시간적인 제약에서 벗어나 세계 각 지역의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 인터넷 쇼핑몰의 시장규모는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중략 -

2022.10.21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방통대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방송대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과제물,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과제,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출석수업대체, 2022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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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패션비즈니스4)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 창출0k생활과학부(의류패션학전공) 글로벌패션비즈니스4(1) 과제명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 창출” (배점 : 30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작성될 것으로생각합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Ⅰ. 서 론Ⅱ. 본 론1. 온라인 해외 진출 등장 배경2. 대표 온라인 해외 진출 에이전트1) 중국 전자상거래업체2) 국내 대표 해외 진출 에이전트 업체 리스트(출처 : 패션비즈)3. 온라인 해외 진출 성공 전략1) 중국 온라인 쇼핑몰 업체 현황(1) 알리바바(阿里巴巴)(2) 티몰(3) 웨이핀후이(唯品?) (4) 진둥(京?)(5) 기타(6) 문제점2) 기타 해외몰 현황(1) 라쿠텐(2) 아마존(3) 라자다4. 정부기관별 지원 내용1) 한국무역협회2) 중기청3) 섬유의류업계 수출입통관 4) 기타5. 한국진출 성공사례-파타고니아6.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7. 시사점Ⅲ. 결 론 참고문헌Ⅰ. 서 론사람의 삶에 있어 의식주는 가장 기본적인 생활에 필요한 것이다. 특히 의류는 인간이 생활하는 데 있어 가장 기본적인 것으로 옷은 그 사람의 인격과 품위를 나나내는 것이다. 옷의 착용을 통해 그 사람의 직업과 인품을 판단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의류 패션 산업의 가장 중심은 서울동대문 일대일 것이다. 서울의 패션산업 시장규모가 전국의 55.1%인 약 28조원에 달하며 서울시민의 2.3%인 24만명이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국내 최초로 전국 및 서울의 패션업체와 매출액, 종사자수 등의 패션산업 현황과 동대문 소매 패션상권의 실태에 대해 조사한 ‘2010 서울 패션산업 기초 통계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도의 경제성장에 따른 소득수준의 향상, 여가시간의 증대, 고학력자등에 따라 의류의 착용도 타인과 다른 자기만의 개성을 나타내고 싶은 욕구가 증가하여 자기의 개성표현의 수단이 되었으나 가치관이 다양해짐에 따라 의류의 수요도 개성화, 다양화에 따른 다품종 소량생산체제로 변화되었으며 또한 소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고품질의 고급이미지 의류를 착용하여 개성과 지위를 나타내려 하고 유명브랜드제품을 선호하는 동기가 되었으며, 여가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스포츠의류와 캐쥬얼 의류분야가 확립, 발전하여 패션의 한 분야를 차지하였다. 지금까지는 경제력을 갖고 있는 30.40대가 패션을 주도하였으나, 현재에는 경제적으로 안정된 시기에 태어나 성장하면서 각종 매체를 통해 일찍부터 패션감각을 키운 10대 후반과 20대 초반의 X세대 그룹의 패션흐름을 주도하게 되었으며 이들은 인터넷등을 통하여 다양한 나라의 패션을 접촉하게 됨에 따른 패션시장은 국경을 초월해 가는 등 연령별, 세대별, 직업별로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화되어 제품의 품질, 개성, 브랜드, 패션성이 강조되는 등 시장이 더욱 세분화되었다. 수출환경에서는 1995년 WTO 체제가 출범함에 따라 교역장벽이 완화되고 있으며 교통통신의 발달과 정보체계의 초고속화로 인하여 세계는 거대한 하나의 시장이 되었으며 선진국 시장에서는 의류수요의 개성화, 다양화, 단사이클화가 급속히 진전되어 중 저가품 및 대중품 시장은 점차 좁아지고 있다. 더욱이 국내제품은 가격경쟁력의 상실로 중국 등 후발개도국으로 이전되었다. 이 장에서는 글로벌패션비즈니스4)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 창출에 관하여 작성하기로 하자-공용, 2021, 글로벌패션비즈니스,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 창출-박혜정이영주임숙자 (2003) 글로벌 소싱 기지로서의 한국 섬유의류산업의 현황. 한국의류학회지, 27(7), 819-830-박혜영, 20202,어패럴,아마존 글로벌 셀링, 한국 셀러 위한 2021년 비즈니스 전략 발표-이은영손미영 (2005) “한국패션기업의 세계화와 국제경쟁전략”.한국학술정보, 서울-이윤희. (2005). 섬유전시산업의 클러스터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브랜딩전략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추호정최미영, 2007,한국컬러앤드패션트랜드센터, 글로벌화 전략 제안을 위한 국내 패션 브랜드의 분류체계에 관한 연구- 섬유산업연합회, 한국의류산업협회, 패션협회, 한국무역협회, KOTRA 등 관련 기관 -삼성디자인넷(www.samsungdesing.net), - 패션넷코리아(www.fashionnetkorea.com) -한국섬유신문(http://www.ktnews.com)

2022.10.19 / 12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글로벌패션비즈니스4,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새로운 기회 창출, 패션, 글로벌, 섬유, 아마존, 알리바바, 전자상거래, 패션, 한국, 시장, 해외, 글로벌패션비즈니스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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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패션브랜드의 4P믹스전략 분석- 목차 -I. 서 론II. 본 론1. 패션브랜드의 브랜드 컨셉, 목표소비자집단 1) 브랜드 컨셉2) 목표소비자집단 2. 패션브랜드의 4P믹스전략1) 상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 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나이키 기업소개.hwp2. 나이키 디자인경영, 전략.hwp3. 나이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hwp4. 나이키 제품 생산&#65381;경영 방식.hwp5. 아디다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hwp6. 아이다스 기업소개.hwpI. 서 론패션이란 현재 많은 사람이 즐겨 입는 스타일이며, 패션이란 사회내 확산을 통하여 형성된다는 것이다. 패션은 많은 사람이 즐겨 착용함으로써 형성된다. 아무리 디자이너나 마케터가 새로운 스타일을 제시하여도 소비자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패션이 되지 못한다. 시대에 따라, 사회환경에 따라 소비자가 요구하는 것이 변화하기 때문에 유행스타일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화하게 된다. 또 사회안에 사는 모든 소비자들이 동일한 요구를 갖지 않기 때문에 사회안에 여러 가지 패션이 공존하게 된다. 패션은 새로운 스타일이 사회 안에 확산되어 많은 사람이 이를 착용하게 됨으로써 형성된다. 즉 지속적으로 새로운 스타일이 등장하고, 이것이 사회 안에 확산됨으로써 패션이 형성되는 것이다. 국내 패션 시장은 재래시장과 홈쇼핑, 할인점 등의 선전에도 불구하고 백화점 주도의 편중된 시장의 형태를 보여주었다. 백화점의 경우 높은 수수료로 가두점보다 유통 비용이 높은 것이 국내 현실이다. 따라서 침체된 가두점에 대한 대안으로 탄생한 비즈니스 모델이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이다. 이 형태는 제품의 기획, 생산, 판매의 전반적인 과정을 일체화함으로써, 유통 비용을 줄이고, 결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다.마케팅은 소비자의 요구를 발견하고, 이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며, 적정한 가격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시기와 장소에 제품을 공급, 효과적인 판매촉진을 도모하는 것과 관련된 모든 활동이다. 패션상품 믹스(fashion product mix)란 특정 패션업체가 생산 또는 판매하는 모든 상품들의 집합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패션업체의 상품믹스 내에는 한 개 이상의 상품라인이 존재한다. 이 레포트는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패션브랜드 후아유(WHO.A.U)의 4P믹스전략을 분석하였다.II. 본 론1. 패션브랜드의 브랜드 컨셉, 목표소비자집단 1) 브랜드 컨셉국내에서 전개되고 있는 SPA 매장은 외국과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대체로 기획, 생산, 판매가 일체화된 형태가 아닌 사입 형태의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고, 매장만 대형화되었지 기본 SPA의 골격을 갖추고 있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비록 SPA의 기본 골격을 갖추지 못한 경우가 많지만, SPA를 표방하며 전개되는 과정에서 여타 브랜드보다 매장 내에서 의류 쇼핑 뿐 만이 아닌 토탈 패션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단계에서부터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만족을 추구하고 있다.- 중략 -

2022.04.21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패션마케팅, 방통대패션마케팅, 방송대패션마케팅, 패션마케팅과제물, 패션마케팅과제, 패션마케팅출석수업대체, 2022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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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정착의량의 개념은 쾌적성 추구와 건강 추구에 따라 2가지 관점으로 구분된다. 쾌적성 추구하는 경우와 건강을 추구하는 경우로 구분하여 추운 겨울에 본인의 착의를 설계하고 설계의 근거를 설명하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적정착의량 개념2. 본인의 착의 설계 및 근거1) 본인의 쾌적성 추구 착의 설계 및 근거2) 본인의 건강 추구 착의 설계 및 근거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건강을 추구하는 경우.hwp2. 쾌적성 추구하는 경우.hwp3. 서론 작성시 참조.hwp4. 결론 작성시 참조.hwpI. 서 론의복은 인간의 가장 가까이에 있는 환경이며, 인간을 둘러싼 광범위한 기후 내에서 보면 어디를 가든지 함께 따라 움직이는 특이한 환경으로, 의복과 인체 사이에는 미세한 기후가 만들어진다. 이것은 의복이 인간의 생활에 크게 영향을 미치며,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상황의 일부라는 인식에서 더욱 확실하게 된다. 그래서 의복을 휴대 환경이라고도 하며, 인체에 밀착 또는 인체를 피복하는 근접환경으로 인식하는 것이다.착의습관은 인체의 체온조절기능 전반에 영향을 끼치므로 기초대사에도 영향을 준다. 일반적으로 사계절이 뚜렷한 환경에 오래 적응하면, 인체는 겨울에 기초대사가 항진되어 산열에 유리한 쪽으로 생체변화를 보인다. 그러나 옷을 항상 많이 입고 생활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현상이 없어진다. 결국 인체에 유리한 반응을 잃어가며, 이러한 현상은 선진국에서 현저하게 나타난다. 예를 들면, 옷을 많이 입는 습관이 기초대사(안정시대사)에 끼치는 영향을 나타낸 것으로, 옷을 많이 입는 습관을 가진 사람은 기초대사가 항진되는 경향이 없어지거나, 또는 그 절대치가 낮다는 것을 보여 준다.의복의 쾌적성은 의복을 착용한 개인이 감지하는 복합적인 느낌으로, 신체활동에 적합하고 기분 좋은 의복을 착용했을 때 느낄 수 있다. 즉 체온조절, 동작적응, 피부면의 청결, 신체보호, 촉감면에서 만족스러운 의복을 착용했을 때 가지게 되는 마음상태인 안락감이다. 따라서, 적정 착의량을 쾌적성의 추구라는 관점에서 추구하는 것은 작업능률을 최고로 만드는 데는 타당하겠으나, 쾌적환경에서는 생체에 부담이 가장 적어져서 생체기능을 가장 적게 쓰는 환경이 되므로, 이러한 상태가 지속될 때 우리의 기능은 퇴화하게 된다.이 레포트는 적정착의량의 개념 및 쾌적성 추구하는 경우와 건강을 추구하는 경우로 구분하여 추운 겨울에 본인의 착의를 설계하고 설계의 근거를 설명하였다II. 본 론1. 적정착의량 개념적정착의량은 생리적 적응 능력을 저해시키지 않고, 의도적으로 생리적인 체온조절 기능을 발휘하도록 유도하는 착의량을 의미한다. 작업능률을 저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겨울에는 약간 서늘하게, 여름에는 약간 덥게 착용하는 착의습관이 바람직하다고 본다. 적정착의량의 생활화는 건강의 유지 및 증진뿐만 아니라 에너지 절약에도 기여한다. 즉, 온열적 쾌적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생활습관으로 인해 과다한 냉방 및 난방 등이 불가피 하게 되었고, 이것은 에너지 소비 증가에도 큰 부분을 차지하여 온실가스 배출에 주범이 되며, 지구온난화에 영향을 미치는 등의 문제점을 극복하는 데 기여하였다. - 중략 -

2022.04.21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의복과건강, 방통대의복과건강, 방송대의복과건강, 의복과건강과제물, 의복과건강과제, 의복과건강출석수업대체, 2022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