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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교재를 바탕으로 포토샵의 레이어(5개 이상)와 필터를 이용하여 정성을 다해 제작하였습니다. -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psd 파일 첨부)바쁜 일상 속에서 양질의 리포트를 작성하시는 데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과제물로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행복하세요~교재 ‘포토샵CC 2023’을 참고하여 레이어(5개 이상)와 필터를 이용하여 『제28회 총장배 영상예술제』를 제작하였습니다. 유윤자, 포토샵CC 2023, 아티오, 2023.https://loyalloadblog.co.kr/adobe-photoshop-free-review/

2024.04.17 / 2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방송통신대그래픽커뮤니케이션, 방송대그래픽커뮤니케이션, 방통대그래픽커뮤니케이션,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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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과 주요 구성요소를 설명하고, 자신의 뉴스 이용 습관 및 뉴스에 대한 관심도를 교재의 체크리스트 내용을 참고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뉴스리터러시 교육2. 자신의 뉴스 이용 습관 및 뉴스에 대한 관심도III. 결 론참고문헌I. 서 론현대인들은 하루에도 여러 번 미디어를 접촉하지 않고는 살수가 없다. 여기서 말하는 미디어가 기존의 신문, 텔레비전, 라디오이거나 새로운 미디어기술을 사용한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인가에 상관없이 미디어의 영향력은 강력하게 작용한다. 하루의 일과를 보더라도 아침에 일어나면 스마트폰을 켜며며 출근 시에도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뉴스 등을 읽거나 광고를 보고 출근한다. 또한 하루의 일과 중에도 일상화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수시로 뉴스를 검색하고 퇴근 후에는 스마트폰으로 뉴스를 보고 하루를 마치게 된다. 이와 같이 현대인들은 수면시간을 제외한 하루의 대부분의 시간을 미디어를 접촉하며 살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미디어가 제공해주는 정보나 내용이 이전과 같이 무비판적이고 일방적으로 수용자에게 전달되는 것은 아니다. 스마트폰과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매체의 가장 중요한 특성인 상호 작용 성을 최대한 살려 최근에는 능동적이고도 비판적인 수용자 개념이 확고히 자리를 잡았다. 미디어가 전달해 주는 내용을 일방적으로 수용하는 것이 아니라 비윤리적이고 무책임한 내용에 대해서는 건전한 비평과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현대의 수용자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미디어에서 제시하는 내용을 객관적이고 엄밀하게 평가하는 작업이 뒤따라야 한다. 여기서 뉴스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된다. 뉴스 리터러시는 뉴스(news)와 리터러시(literacy)의 합성어로, 글자 그대로 표현한다면 뉴스에 관련된 읽기, 쓰기 및 표현 능력이라고 할 수 있다. 뉴스리터러시 교육은 인간과 인간, 인간과 사회관계 속에서 소외되거나 인간성이 왜곡되지 않도록 커뮤니케이션 질서를 회복하기 위한 주체적인 커뮤니케이션 의식배양과 실천을 촉구하는 교육이다.이 레포트는 뉴스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과 주요 구성요소를 설명하고, 자신의 뉴스 이용 습관 및 뉴스에 대한 관심도를 교재의 체크리스트 내용을 참고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였다.II. 본 론1. 뉴스리터러시 교육1) 필요성(1) 기본적 정보 접근성 격차 감소기존 뉴스 활용 교육은 주로 학업 능력 향상이라는 교육목적을 위해 이용돼 왔으며, 민주사회에서 시민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책임과 의무를 익히고, 공동체의 규범과 비전을 공유하며, 일상생활에서 뉴스를 창조적으로 활용하는 능력을 길러 주는 단계로 확장한 경우는 많지 않다. 디지털 격차(digital divide)는 디지털시대의 도래에 따라 인터넷이 제공하는 풍부한 정보혜택을 모든 사람이 공평하게 누리지 못하게 됨으로써 디지털 미디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차이를 고착화시키는 것이다. 세대간 정보격차는 더욱 심화될 양상이다. 이에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뉴스리터러시 교육이 필요하다. 다양한 미디어 이용격차 원인의 규명 통해 종합적으로 이루어지는 미디어교육이 요구된다.미디어 융합환경, 스마트미디어 환경 기반은 세대 간 정보생산 활동, 사회관계 형성 능력 격차를 가져오고 스마트폰 이용자와 비이용자 간 디지털 리터러시 격차를 가져와 정보격차의 주원인이다. 뉴스리터러시 교육은 교육자의 가치관에 따라 이루어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대에 맞는, 내용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그렇기 위해서는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과 국가 차원에서도 뉴스리터러시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 (2) 정보의 이해와 활용미디어교육을 통해 정보의 접근성 격차는 일부 감소한다. 특히 소셜미디어 확산 인한 공유 문화 참여 현장에서의 격차가 발생한다. 4대 정보 취약계층(농어민, 장노년층, 저소득층, 장애인층) 중심으로 정보 습득과 가공, 해석과 공유 등 디지털 네트워크에서 능동적 주체가 되기 어려운 환경이다. 기술사용 격차 뿐 아니라 사회 상호작용과 공론장 참여격차 발생하여 미디어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위험과 폐해에 노출되는 것으로부터 스스로 보호할 수 있어야 하며 잠재적인 가해자가 되지 않도록 올바른 디지털 미디어 활용 방법과 그에 따른 도덕적 책임감 및 윤리적 가치관의 형성을 돕기 위한 뉴스리터러시 교육이 꼭 필요하다. 미디어 매체를 통해 쉽게 무분별한 정보에 노출되고 검증되지 않은 정보에 비교적 취약하며 가능한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창의적이고 새로운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되므로 뉴스리터러시 교육을 통해 정보에 대한 비판적 수용과 윤리적 소양을 갖추어 바람직한 미디어 문화를 형성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중략 -

2024.04.17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미디어교육, 방통대미디어교육, 방송대미디어교육, 미디어교육과제물, 미디어교육과제, 미디어교육출석수업대체,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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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을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평가를 기술하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한화그룹,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편 광고 사례2. 한화그룹,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편 광고 평가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광고에 대한 평가.hwp2.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hwp3. 브랜드 이미지와 광고.hwp4. 서론 작성시 참조.hwp5. 결론 작성시 참조.hwpI. 서 론현대생활에서 광고는 인간과 분리하여 생각할 수 없게 되었다. 인간의 소비생활 과정에서 강력한 설득 커뮤니케이션으로 작용하면서 전반적인 삶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광고란 수용자(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치거나 설득하기 위해 명시된 스폰서가 매스미디어를 이용하여 행하는 유료적이며, 비개인적(대중적) 커뮤니케이션 행위이다. 광고의 대상은 수용자 혹은 소비자이고, 광고의 목적은 그들을 설득하거나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이며, 광고의 방법은 매스미디어이고, 광고의 주체는 스폰서, 즉 광고주이며, 광고의 성격은 유료적이고 대중적인 커뮤니케이션 행위이다.기업은 광고를 적정이윤을 확보하기 위한 경영활동의 하나로 활용하고 있다. 따라서 광고의 기능은 메시지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과정에 의해 설명될 수 있다. 기업의 이미지는 소비자 개개인에 따라 특정 기업에 대한 다양한 경로의 정보로 인해 형성되는 것으로서, 기업의 본질적인 이미지와 다른 이미지를 가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한화그룹은 에너지 불모지에서 지속 가능한 내일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담아 광고를 제작했다.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 TV 광고는 2023년 5월부터 8월까지 방영됐다. 1년 중 4개월동안 해가 뜨지 않는 노르웨이 스발바르 제도, 바람이 거의 불지 않는 카메룬 적도 무풍대, 이중 내륙국 우즈베키스탄의 모습을 차례로 보여준 뒤 한화의 세계 각지 에너지 관련 사업 현장을 소개하며, 최적의 솔루션으로 에너지 불균형 해소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한화그룹은 광고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 편이 2023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일반 부문 중 크래프트(CRAFT) 부문에서 대상 연합뉴스, 한화그룹, 2023 대한민국 광고대상 3개 부문 수상, 2023, 12, 4.을 받았기 때문에 사례 광고로 선택하였다.이 레포트는 한화그룹의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편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을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평가를 기술하였다.II. 본 론1. 한화그룹,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편 광고 사례1) 기업 브랜드 광고광고를 통한 기업 이미지의 형성은 사회 전반적인 소비 활동에 큰 영향을 끼치며, 소비자들은 전혀 들어 보지 못한 기업의 제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선택하는 경우가 흔치 않다. 특정 브랜드의 상품 또는 서비스가 좋고, 홍보 또는 마케팅 활동이 활발해도 기업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부정적이면 소비자는 쉽게 구매를 결정하지 못한다. 따라서 기업 광고는 기업과 계열사 브랜드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유지시키고 변화시키며 발전시키는 직접적인 도구라 할 수 있다.기업 광고는 기업의 첨단 기술력을 기본으로 세계화에 앞장서기 시작하며 세계 속의 선진기업 이미지를 위한 기업의 광고 활동으로 시작되었다. 1990년대 초중반에는 세계화, 다양화, 개방화의 시대와 기업들의 생존전략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제품의 수준이 비슷한 다양한 브랜드 출현으로 경쟁이 심화되면서 기업 이미지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불황기에 기업들의 광고비의 절감으로 양적인 부분이 감소함과 동시에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로 변화하기도 하였다. 따라서 기업 광고가 그 시대의 사회적, 정치적, 경제적 상황과 함께 발전하며,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기업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장기적 관점의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파악된다.2) 한화그룹,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편 광고 사례광고는 소비자의 즉각적인 반응을 유발하기 위해 제작되기도 하며, 장기적인 안목에서 만들어지기도 한다. 상업 광고에는 상품 광고, 소매 광고, 기업 광고, 거래 광고 등이 있다. 상품 광고는 특정 상품의 명칭, 특징이나 매력을 소구하는 광고인데, 상품 자체를 통해서 수용자를 자극하는 것이며 전국에 흩어져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다. 상품 광고는 즉각적인 판매촉진을 목표로 하지만, 대다수의 상품 광고는 직접적인 반응을 기대하기보다는 광고상품에 주의를 기울이게 하고, 관심을 가지게 하고, 욕구를 가지게 하고, 상품을 신뢰하거나 기억하게 함으로써 마침내 구매하게끔 유도하는 간접반응유발광고의 성격을 지니고 있다.한화그룹은 일조량이 적고 바람이 불지 않고, 바다와 접해 있지 않아 에너지 불균형을 겪고 있는 지역을 선정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광고 속 등장하는 곳은 1년 중 4개월 동안 해가 뜨지 않는 노르웨이 스발바르 제도, 적도 무풍대에 위치해 바람이 거의 불지 않는 카메룬, 유라시아대륙 정중앙에 위치해 바다와 멀리 떨어진 이중내륙국 우즈베키스탄 등이다. 이는 자연 다큐멘터리의 한 장면을 연상시킨다.한화그룹은 △거제 옥포 조선소 △미국 텍사스 태양광 발전소 △프랑스 마르산느 풍력 발전소 등 세계 각지에 보유한 에너지 사업 현장도 아름다운 영상으로 그려냈다. 한화그룹이 보유한 태양광·풍력·수소 등 신재생 에너지 기술에 더해 전날 새롭게 한화 가족이 된 한화오션의 액화 천연 가스(LNG) 에너지 운송 기술까지 소개해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 기업의 면모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중략 -

2024.04.17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방통대현대광고와 카피전략, 방송대현대광고와 카피전략, 현대광고와 카피전략과제물, 현대광고와 카피전략과제, 현대광고와 카피전략출석수업대체,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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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드라마 구성(발단, 전개, 반전, 결말) 단계에 따라, 자신이 알고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구성안으로 작성하시오.2. 동영상물의 구조를 설명하고, 드라마에서 많이 사용하는 숏의 종류와 대상을 바라보는 카메라의 앵글 및 시점 등(주관숏과 객관숏, 액션숏과 리액션숏, 숏과 리버스 숏)에 대하여 구체적 사례들을 제시하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드라마 구성2. 동영상물의 구조III. 결 론참고문헌I. 서 론드라마(Drama)는 등장인물의 행위·행동을 통하여 이야기를 전달해 가는 예술 표현의 한 형태이다. 드라마는 텔레비전 방영을 목적으로 제작된 극형식 유형의 모든 프로그램을 말한다. 드라마의 구성 요소에는 동작, 대사(dialogue), 줄거리(plot)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드라마는 갈등, 즉 개인과 개인, 개인과 사회와의 갈등과 서스펜스를 내포하고 있다. 우리가 살아가는 여러 가지 모습을 보여준다는 의미에서 연극 기본의 틀을 바탕으로 하여 영상의 옷을 입혀서 시청자들에게 전달이 되는데 오늘날 우리 가정에 가장 영향력 있는 대중매체로 TV프로그램의 한 장르로 자리를 잡고 있다. TV드라마는 연극이나 영화와 마찬가지로 연극론, 연출법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드라마는 TV를 통하여 전달이 되기 때문에 시청자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영상예술이다.하나의 신 안에서 다양한 높이와 각도에서 다양하게 촬영하여 대상을 다양한 시점에서 표현할 수 있다. 카메라의 높이를 다르게 이용하여 대상의 이미지에 변화를 줄 수 있다. 카메라와 인물이 동등한 높이에서 촬영하는 아이 레벨숏과 카메라 앵글을 조절해서 촬영하는 방법으로 카메라가 인물보다 높은 위치에서 내려보며 찍는 하이 레벨숏, 카메라가 인물보다 낮은 위치에서 위로 올려다보며 찍는 로우 레벨숏이 있다. 앵글은 높은 곳에 있는 것들을 우러러보는 듯한 경외심을 주며, 로 앵글은 원래 가진 속성보다 강하고 우월한 권위의 상징처럼 느껴지게 만든다. 그리고 화면 속 대상과의 수평각도로 대상과의 관계를 조정하기도 하는데 시점이란 카메라의 렌즈와 피사체의 시선이 만들어 내는 가상의 축을 의미한다. 대상과 시선을 맞추는 축은 친밀한 관계로 여겨지지만 대상이 바라보는 시선과 렌즈(시청자의 시선)가 바라보는 축이 서로 벗어나게 될수록 친밀감과 주목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촬영을 할 때 인물의 시선과 카메라 렌즈축의 관계를 이용해 감정의 이입 정도를 조절한다.이 레포트는 1. 드라마 구성(발단, 전개, 반전, 결말) 단계에 따라, 자신이 알고 있는 이야기를 구성안으로 작성하였다. 2. 동영상물의 구조를 설명하고, 드라마에서 많이 사용하는 숏의 종류와 대상을 바라보는 카메라의 앵글 및 시점 등(주관숏과 객관숏, 액션숏과 리액션숏, 숏과 리버스 숏)에 대하여 사례들을 제시하였다.II. 본 론1. 드라마 구성1) 발단부유하지는 않지만 소소한 행복을 누리고 평범하게 살아가는 정자의 가족 구성원으로는 엄마, 아빠, 오빠가 있다. 또한 정자를 무조건적으로 지지해 주는 가장 친한 친구 옥주, 사랑하는 연인 찬우가 등장한다. 정자가 치매를 앓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정자의 가장 행복했던 기억 속 인물들과 현실 속 실제 인물들이 등장한다. 행복했던 기억 속에서는 정자의 남편 찬우, 아들이 등장하며 현실 속에서는 아들, 며느리, 손주, 요양원 환자들이 등장한다.2) 전개죽은 아빠의 소생은 정자가 택시 기사인 아빠의 갑작스런 교통사고로 인한 죽음을 되돌리기 위해 노력한다. 죽은 아빠를 되살리기 위해 시간을 돌린 정자는 자신의 시간을 잃게 된다. 노인이 된 정자는 자신의 늙음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청춘을 회기하고자 한다. 정자는 자신의 모습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자살 및 가출을 시도하지만 실패한다. 정자는 노인이 된 자신의 모습을 받아들이기로 하고 가족과 친구들은 도와 준다.다리를 다쳐 택시를 관두고 아파트 경비 일을 하게 된 아빠의 도시락을 챙겨 주던 정자는 아빠에게 예의 없이 행동하는 젊은이를 질타한다. 정자는 회사에 나가게 되는데 거기서 일하는 찬우를 만난다. 취업 준비생이었던 찬우가 취업하여 일하자 관두라며 찬우를 비난한다. 정자의 친구인 할머니는 매번 차갑게 군다. 우연히 식당에 놓고 간 핸 드폰을 챙겨주던 정자는 할머니의 사정에 대해 알게 되고 친구가 된다.힘든 찬우의 상황을 알게 된 정자는 모든 것들을 다 돌려놓고자 다시 젊어지기 위해 시계를 되찾고자 한다. 정자는 등가교환의 법칙을 깨닫고 시간은 그 어떠한 것과도 맞바꿀 수 없다고 말하며 포기한다.3) 반전갑자기 늙어버린 김혜자는 시계를 사용해서 다시 자신의 청춘을 회복하고자 하지만 시계는 고장이 나서 움직이지 않고 현실을 받아들인 채로 살아가고자 한다. 자신의 시간과 아빠의 죽음을 바꾸었다고 생각했지만 정자는 어떤 것도 대가가 될 수 없다고 깨닫고 포기한다. 찬우와 정자는 부부였고 찬우는 젊은 나이에 죽게 된다. 정자가 현실을 인식을 하게 되는 장소인 바닷가는 찬우 유골을 뿌린 바닷가였고, 혼란스러워하는 정자를 아들과 며느리가 찾으러 온다.- 중략 -

2024.04.17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영상제작입문, 방통대영상제작입문, 방송대영상제작입문, 영상제작입문과제물, 영상제작입문과제, 영상제작입문출석수업대체,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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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평의 구성요소에 대해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2. 현대 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비평의 구성요소2. 현대 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나의 의견.hwp2. 현대사회에서의 관객의 지위.hwp3. 현대사회에서의 평론가의 지위.hwpI. 서 론영화가 대중문화의 한 축으로 성장하면서 영화 자체를 삶의 일부로 여기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영화를 생활의 한 부분으로 받아들인 사람들에게 영화는 보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그들은 한 편의 영화 속에서 삶의 또 다른 의미를 발견하고 자신의 세계를 변화시킨다. 영화라는 매체의 본질이 오락적인 성격에 있든 경제적인 측면에 있건 간에, 영화비평의 중심에는 시대와 문화의 성찰이라는 이슈가 자리하고 있다. 관객/수용자의 의사소통적 참여공간으로서의 영화라는 매체를 상정한다면, 관객과 영화, 관객과 영화감독/제작자 간의 수용 미학적 의사소통은 아무리 강조되어도 무방할 것이다.비평은 옳고 그름, 아름다움과 추함, 좋고 싫음 등을 판단하고 구별하는 평가 행위이다. 일상생활의 일부가 된 영화를 통해 관객이 삶의 또 다른 의미를 발견하고 자신의 세계를 변화시켜 나가는 데 있어서 영화 텍스트를 단순한 사실의 보도가 아니라 작품을 이해하고 해석해서 평가하는 창조적인 작업이라고 할 수 있는 이론영화비평은 관객이 감상의 즐거움과 이해를 넓히며 더욱 진지하게 영화를 대하게 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영화비평은 영화를 감상하는 관객이 정서와 의미를 느끼는 것은 물론 이해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행위이자 질서를 부여하고 관계를 부여하는 행위이기도 하다. 이 레포트는 1. 비평의 구성요소에 대해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설명하였다. 2. 현대 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였다.II. 본 론1. 비평의 구성요소비판은 사물을 분석하여 각각의 뜻과 가치를 인정하고 전체 뜻과의 관계를 분명히 하며, 그 존재의 논리적 기초를 밝히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비평은 대상(영화)의 이해와 안목을 길러 줌은 물론 논리적인 사고 체계를 형성하는 데 가치가 있다. 또, 비판적 사고를 하여 길러진 사물을 평가하는 판단 능력은 논리성과 체계성을 키워 준다1) 테마 분석테마 분석은 영화 작품이나 감독 등을 세부적인 내용의 글로 나타내는 것이다. 즉, 듣고 있는 영화에서 표현되는 모든 영화적인 정보를 포함한다. 또, 시사회 등을 찾는다면 생생한 현장에서 일어나는 일련의 상황을 세밀하게 그려 내는 것을 말한다. 구체적으로 영화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등을 서술하여 현장감을 부여하기도 한다. 이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비평의 기초이다. 다만 단순한 나열이 아니라 보다 객관적으로 영화 자체를 그려내는 것이다. 테마는 영화나 문화 콘텐츠가 다루는 중심적인 아이디어나 메시지이다. 테마 분석은 영화가 제시하는 근본적인 질문과 탐구 주제를 파악한다.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세계적인 영화상을 휩쓸더니 마침내 한글자막을 단 영화로서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영화적 재미와 기법도 인정받았음은 물론, 사회·경제적 측면에서 신자유주의 세계화로 초래된 지구인이 경험하고 있는 삶의 양극화 문제를 제대로 담아냈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다. 이러한 테마 분석을 통해, 우리는 사회적 연대의 중요성과 개인의 정신 건강 문제에 대한 인식을 증진시킬 수 있다. 대부분의 비평은 말이 아닌 글로 표현된다. 글은 말보다 논리적이고 체계적이므로 좋다, 나쁘다 등의 판단은 그에 대한 정당한 근거가 있어야 하고 그 내용은 구체적이어야 한다.2) 형식과 스타일 분석비평은 영화 자체뿐 아니라 감독, 내용의 검증을 받기도 하여 그들이 더욱 나은 영화를 표현하는 데 도움을 준다. 논리에 맞게 해석하거나 날카롭게 지적한 비평은 자신의 작품을 객관화하는 중요한 자료인 것이다. 즉, 감독의 현재뿐 아니라 미래를 말해 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형식과 스타일 분석은 영화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즉 구조, 촬영 기법, 편집, 음악, 미술 디자인 등을 검토한다. 이를 통해 영화의 감정적 영향과 의미가 어떻다는 ‘해석’은 음악 작품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무엇을 표현하는지를 파악하고 해독하는 과정이다. 표제적인 성격이 강한 영화에서는 영화에 함축된 은유나 상징, 작곡가의 표현 의도를 찾아내고, 짜임새를 파악한다. 또, 감독의 개인 작품이 중심이 아닌 쓰임이나 역할을 중시한 영화에서는 ‘무엇에 쓰이는 영화인가’를 생각해 보고 영화 등이 상징하는 바가 있다면 이를 찾아보는 것을 말한다. 해석을 기술의 기능과 함께 사용하면 보다 완성도 높은 비평이 된다.- 중략 -

2024.04.17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대중문화와영화비평, 방통대대중문화와영화비평, 방송대대중문화와영화비평, 대중문화와영화비평과제물, 대중문화와영화비평과제, 대중문화와영화비평출석수업대체,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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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방송통신대, A+, 출석대체과제물, 과제물1. 정보의 홍수와 미디어의 다양화현대 사회는 정보의 홍수 시대로, 인터넷과 소셜 미디어의 발전으로 뉴스와 정보의 출처가 다양화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끊임없이 정보를 선별하고 판단해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뉴스 리터러시 교육은 이러한 환경에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식별하는 데 필수적입니다.2. 가짜 뉴스와 편향된 정보의 유포가짜 뉴스, 오보, 편향된 정보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는 공공의 의견 형성에 영향을 미치며, 때로는 사회적 분열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뉴스 리터러시 교육은 개인이 이러한 정보를 비판적으로 평가하고 판단하는 능력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3. 비판적 사고 능력의 함양뉴스 리터러시 교육은 단순히 뉴스의 내용을 이해하는 것을 넘어서, 정보가 제시하는 관점, 목적, 그리고 이를 제작한 맥락을 분석하는 비판적 사고 능력을 함양합니다. 이는 개인이 정보를 더 깊이 이해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사고할 수 있게 만듭니다.

2024.04.08 / 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뉴스, 정보, 러시, 리터, 능력, 교육, 미디어영상 4 미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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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방송통신대, A+, 출석대체과제물, 과제물1. 기획안 : 채널명, 채널유형, 채널 예상시청자, 기획의도, 대표 콘텐츠명, 제작내용, 제작방식, 제작일정, 업로드 일정, 예산 등채널 기획안채널명: Urban Explorers채널유형: 여행 및 탐험채널 예상시청자: 도시 탐험에 관심이 있는 청년과 젊은 성인 (20대~30대)기획의도: 도시의 숨겨진 보석 같은 장소들을 발견하고, 그곳의 역사, 문화, 그리고 독특한 매력을 탐험하여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고자 함.대표 콘텐츠명: Hidden Gems of the City제작내용: 각 에피소드마다 방문할 도시를 선정하고, 그 도시의 덜 알려진 명소들을 탐방. 명소의 역사, 현지인의 이야기, 방문자가 경험할 수 있는 활동 등을 소개.제작방식: 현장 촬영 및 인터뷰, 드론 촬영으로 명소의 전경 포착, 현지인과의 대화를 통해 각 장소의 독특한 이야기와 문화를 담아냄.제작일정: 사전 조사 및 스케줄링 - 2주, 현장 촬영 - 1주, 편집 및 후반 작업 - 1주업로드 일정: 월 2회, 매월 첫째 및 셋째 주 금요일

2024.04.08 / 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채널, 콘텐츠, 시간, 소주제, 명소, , 미디어영상 3 1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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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방송통신,방송통신대,중간과제물,출석대체미디어영상 3 현대광고와카피전략30점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을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평가를 기술하시오.* 잘 되었다면 잘된 점을, 잘못되었다면 잘못된 점을 서술할 것광고 소개 및 개요광고 평가: 장점과 효과시사점 및 결론광고 소개 및 개요https://www.youtube.com/watch?v=X6UOxyD0Wbk이 광고는 경상남도교육청 특수교육원에서 제작한, 평범한 제품 광고 형식을 취하면서도 특별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상입니다. 제목은 이건 그냥, 평범한 헤드폰 광고 (Full.ver)로, 2022년 12월 19일에 유튜브에 공개되었습니다. 조회수는 1,397,561회를 기록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광고의 흐름광고는 처음에 자신을 평범한 헤드폰 광고라고 소개합니다. 여러 번에 걸쳐 평범한 광고, 공익광고라는 단어를 반복하며 시청자에게 일종의 혼란을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점차 그 의도가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광고는 평범한 제품 광고에서 장애인이 등장하지 않는 이유를, 우리 사회가 일상에서 장애인을 평범한 시선으로 보지 못하는 현실과 연결짓습니다. 이는 시청자에게 우리 사회의 편견과 관념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만듭니다.this is 뉴 노모(New Normal) - 새로운 일상, 편견 없는 시선으로부터라는 메시지로 마무리하며, 장애인도 평범한 일상의 일부임을 강조합니다. 장애인이 등장하는 것이 특별하거나 공익광고가 아니라, 그저 평범한 광고일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합니다.광고의 의미이 광고는 단순히 제품을 홍보하는 것을 넘어,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장애인이 일상의 다양한 측면에서 자연스럽게 포함되어야 한다는 인식의 전환을 촉구합니다. 이는 새로운 일상(New Normal)을 향한 시각의 변화를 요구하는 것으로, 모든 사람이 평등하게 대우받고 차별 없는 사회를 지향합니다.결론경상남도교육청 특수교육원의 이 광고는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서, 사회적 편견과 차별에 대한 깊은 성찰을 제공합니다. 특히, 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사람이 평범한 일상의 일부임을 강조하면서, 편견 없는 시선으로 우리 사회를 바라볼 수 있는 새로운 일상을 제시합니다. 이러한 광고는 사회적 인식 개선에 크게 기여할 수 있으며, 다양성과 포용성을 중시하는 현대 사회의 가치와도 잘 부합합니다.광고 평가: 장점과 효과강렬한 메시지 전달이 광고는 평범한 제품 광고 형식을 활용하여 강렬한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장애인이 등장하지 않는 일상 광고를 통해 우리 사회가 장애인에 대한 시선이나 인식에 대해 생각하게 합니다.

2024.04.07 / 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광고, 장애인, 사회, 일상, 우리, 인식, 미디어영상 3 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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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방송통신,방송통신대,중간과제물,출석대체기술중심적 관점에서 본 인공지능(AI)의 사회 변화사회구성론적 관점에서 본 인공지능(AI)의 사회 변화인공지능(AI)에 대한 현상 설명의 적절성: 기술중심론 vs. 사회구성론저의 의견기술중심적 관점에서 본 인공지능(AI)의 사회 변화기술중심적 관점에서 인공지능(AI), 특히 챗봇 기술인 ChatGPT의 사회 변화를 살펴보는 것은, AI 기술의 발전이 인간의 생활 방식, 의사결정 과정, 그리고 정보 접근 방식에 어떻게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왔는지 이해하는 데 중요합니다. 이 관점은 기술 자체의 진보가 사회 구조와 인간 행동의 변화를 주도한다고 보는 시각입니다. ChatGPT와 같은 고급 AI 시스템의 출현은 다음과 같은 여러 사회 변화를 촉진했습니다.정보 검색 및 학습의 변화ChatGPT는 사용자가 자연어로 질문하고 대화 형식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함으로써, 정보 검색의 방식을 변화시켰습니다. 이는 특히 학습 및 교육 분야에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학생들과 교육자들은 복잡한 개념을 더 쉽게 이해하고, 개인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의사결정 과정의 변화ChatGPT와 같은 AI는 데이터 분석 및 처리 능력을 통해 의사결정 과정을 지원하고 개선합니다. 기업들은 시장 동향 분석, 소비자 행동 예측, 그리고 내부 운영 최적화를 위해 AI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빠르고, 정확하며, 효율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해졌습니다.

2024.04.07 / 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사회, 기술, 변화, 관점, 구성, 론적, 미디어영상 2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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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방송통신,방송통신대,중간과제물,출석대체1. 15점 비평의 구성요소에 대해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대중문화와 영화 비평은 작품을 해석하고 평가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구성 요소를 필요로 합니다. 비평은 단순히 작품이 좋다나 나쁘다는 주관적인 평가를 넘어서, 작품이 지닌 의미, 사회적 맥락, 예술적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합니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독자나 관객이 작품을 더 깊이 이해하고, 다양한 시각에서 작품을 바라볼 수 있도록 합니다. 비평의 주요 구성 요소로는 테마 분석, 형식과 스타일 분석, 문화적 맥락 분석, 작가의 의도 분석 등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각 구성 요소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1. 테마 분석테마는 영화나 문화 콘텐츠가 다루는 중심적인 아이디어나 메시지입니다. 테마 분석은 작품이 제시하는 근본적인 질문과 탐구 주제를 파악하는 과정입니다. 예를 들어, 영화 조커(2019)는 사회적 배제와 불평등이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을 탐구합니다. 이 영화는 주인공 아서 플렉이 겪는 사회적 고립과 정체성의 혼란을 통해, 현대 사회의 어두운 면을 조명합니다. 조커의 테마 분석을 통해, 우리는 사회적 연대의 중요성과 개인의 정신 건강 문제에 대한 인식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2024.04.07 / 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분석, 비평, 문화, 관객, 테마, 해석, 미디어영상 2 대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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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방송통신,방송통신대,중간과제물,출석대체1. 15점 드라마 구성(발단, 전개, 반전, 결말) 단계에 따라, 자신이 알고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구성안으로 작성하시오.이 이야기는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시계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발단줄거리는 소규모 마을에서 살고 있는 평범한 고등학생인 지훈이 주인공입니다. 지훈은 학교에서의 일상과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무기력과 소외감을 느낍니다. 어느 날, 지훈은 할아버지의 다락방에서 이상하게 생긴, 오래된 시계를 발견합니다. 시계에는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는 다양한 버튼과 스위치가 달려 있습니다. 호기심에 그 시계를 차고 학교에 간 지훈은 우연히 버튼 중 하나를 누르게 되고, 그 순간 그는 몇 시간 전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지훈은 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시계를 가진 것을 깨닫고는 크게 기뻐합니다.전개지훈은 이 시계를 사용해 학교 생활에서의 실수를 바로잡고, 친구들 사이에서의 인기를 얻으며,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얻는 등 자신의 일상을 완벽하게 만들어갑니다. 하지만 시간을 조작함에 따라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친구들 사이의 관계가 변하기 시작하고, 지훈이 알던 현실과는 다른 새로운 현실이 형성되기 시작합니다. 지훈은 자신의 행동이 주변 사람들에게 예상치 못한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서서히 깨닫게 됩니다.반전지훈이 시계를 사용해 만든 완벽한 현실에서, 그의 가장 친한 친구 하나가 사라집니다. 지훈은 친구를 되찾기 위해 과거로 돌아가려 하지만, 시계가 갑자기 고장 나 버립니다. 지훈은 자신의 행동으로 인해 벌어진 일들을 바로잡기 위해 할아버지와 지역 사회의 도움을 받아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지훈은 자신의 행동이 가진 중대한 결과와 책임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됩니다.

2024.04.07 / 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지훈, 시계, 시간, 앵글, 이야기, 인물, 미디어영상 1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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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방송통신대, 미디어영상, 기말과제물, 과제물, 참고자료로 사용 스트레이트 뉴스는 사실을 간결하고 명확하게 전달하는 보도의 기본 형태입니다. 이는 사건이나 발언, 조사 결과 등을 독자에게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기사로, 객관성을 최우선으로 하며, 작성 시 특정한 순서와 요령을 따릅니다. 이 과정은 The Elements of Journalism에서 Kovach와 Rosenstiel (2007)에 의해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스트레이트 뉴스 작성의 첫 단계는 사건의 중요성, 즉 뉴스 가치를 평가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사건의 신선도, 영향력, 근접성, 명성 및 궁금증 등을 고려하는 것입니다. 뉴스 가치가 높은 사건일수록 독자의 관심을 끌 가능성이 큽니다.다음으로, 기사를 작성할 때는 5W1H(누가, 무엇을, 언제, 어디서, 왜, 어떻게)라는 기본 질문에 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질문들은 기사의 첫 문단, 즉 리드문에서 다뤄져야 합니다. 리드문은 기사의 핵심을 간략히 전달하며, 독자가 나머지 기사를 읽을지 결정하는 결정적인 요소입니다.김영희. (2020). 현대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이민호, & 박지은. (2019). 영상 제작의 이해와 실제. 미디어영상연구, 12(3), 35-58.최준호. (2018). 영화 속에서 본 영상언어의 문법. 부산: 부산대학교출판부.박소연. (2021). 멀티미디어 시대의 영상 커뮤니케이션 전략.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22(1), 77-102.장혜진. (2017). 디지털 시대의 영상 문법 분석. 영상문화연구, 13(2), 123-145.

2023.11.08 / 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기사, 뉴스, 사건, 기본, 스트레이트, 리드문, 미디어영상2 TV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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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방송통신대, 미디어영상, 기말과제물, 과제물, 참고자료로 사용 프랑스 인상주의와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은 각각 1920년대와 1940년대를 중심으로 영화 역사에 깊은 족적을 남긴 중요한 예술 운동입니다. 이 두 흐름은 각기 다른 문화적 배경과 역사적 맥락 속에서 탄생하였으나, 현실을 새롭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표현하려는 공통된 열망을 공유했습니다.인상주의는 대체로 프랑스에서 비롯되어, 감정과 인상을 중시하며 전통적인 서사 구조보다는 시각적 스타일과 영상 편집의 실험을 강조했습니다. 이에 반해,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의 이탈리아 사회 경제적 현실을 반영하며 일상적인 삶, 특히 가난하고 소외된 계층의 이야기를 진정성 있게 담아냈습니다.그 중에서도 인상주의 영화로는 1928년 제작된 장 빠뜨르 르부아(Jean Epstein) 감독의 라 쉬떼 옹 끌레르(라 쉬떼 옹 끌레르)가 특별히 주목할 만합니다. 이 영화는 에드거 앨런 포의 단편소설 낙엽집(The Fall of the House of Usher)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르부아는 전통적인 서사를 해체하고 시각적 이미지와 리듬, 그리고 편집의 혁신을 통해 관객에게 강렬한 시각적 인상을 전달하려고 했습니다.김영진. (2002). 이탈리아 영화와 네오리얼리즘. 서울: 한국영화연구소.이민아. (2010). 네오리얼리즘과 후기 현대 영화의 관계성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박철수. (1998). 영화 예술의 이해: 네오리얼리즘에서 포스트모더니즘까지. 서울: 영화아카데미출판.최진호. (2007). 현대 영화의 이해: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에서 디지털 시네마까지.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장서연. (2015). 영화와 현실: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의 사회적 맥락.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3.11.08 / 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이탈리아, 시각적, 르부아, 시각, 끌레르, 쉬떼, 미디어영상1 대중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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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방송통신대, 미디어영상, 기말과제물, 과제물, 참고자료로 사용 마케팅 PR(MPR)이라 함은, 기업이나 브랜드가 자신들의 이미지를 쌓아가고,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통합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입니다. 이를 근간으로, Hermanns와 Naundorf(1993)의 논문 Sponsorship: From Management Ego Trip to Marketing Success에서는 스폰서십을 통한 마케팅 PR의 효과를 조명합니다. 이 연구는 마케팅 PR이 단순히 미디어의 주목을 받는 것을 넘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의 태도와 행동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합니다.Hermanns와 Naundorf는 스폰서십이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의 감정적인 유대를 형성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와 인지도를 증진시키는 중요한 매개체로 작용한다고 주장합니다. 더불어, 스폰서십을 통해 기업은 자신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노출시키며, 이는 광고와는 다른 차별화된 방식으로 소비자의 인식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김영식. (2015). 마케팅 PR의 이해와 활용.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박준철, & 이동훈. (2018). 현대 마케팅 PR 전략. 서울: 바이북스.최민환. (2019).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PR. 경영과학, 36(2), 117-131.한지원. (2020). 소셜미디어와 마케팅 PR. 광고학 연구, 31(5), 73-95.정하늘. (2021).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마케팅 PR의 역할. 기업경영과 연구, 13(4), 207-222.

2023.11.08 / 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브랜드, 마케팅, 소비자, 스폰서십, 기업, 스폰서, 미디어영상4 홍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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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방송통신대, 미디어영상, 기말과제물, 과제물, 참고자료로 사용 공유경제는 자산이나 서비스를 공유하는 경제 모델로, 최근 몇 년간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국내 소셜미디어 서비스 중에서도 이러한 공유경제 원칙을 채택하여 사업 모델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공유경제와 관련하여 주목할 만한 연구 중 하나는 The Sharing Economy: Making Trust (Botsman, 2015)로, 이 논문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신뢰 메커니즘이 공유경제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 요소로 강조되고 있습니다.국내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조사함에 있어서 이 논문의 핵심 주장을 바탕으로 공유경제 모델이 어떻게 신뢰를 구축하고 있는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이러한 서비스들은 사용자 간의 투명한 상호작용을 촉진하고, 평가 시스템을 통해 신뢰를 구축합니다. 예를 들어, 숙박 공유 서비스인 에어비앤비는 사용자 리뷰와 호스트의 응답을 통해 신뢰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이와 유사한 서비스로 야놀자와 여기어때가 있습니다.김영수. (2020). 소셜 미디어의 이해. 서울대학교 출판부.박지영, & 이하나. (2019).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의 정보 공유와 관계 형성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9(4), 123-134.최민석. (2018).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의 사용자 경험에 관한 연구. 정보과학회지, 36(2), 10-20.이동민. (2021). 디지털 시대의 소셜 소프트웨어 설계 원리. 한국정보과학회 출판부.황지혜. (2022). 공유 경제 플랫폼에서의 신뢰 구축 방안 연구. 경제학연구, 40(1), 201-225.

2023.11.08 / 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공유, 공유경제, 경제, 서비스, 신뢰, 국내, 미디어영상4 소셜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