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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재 1장부터 5장까지의 범위 중에서, 자유롭게 두 장을 선택하여 공부한 후, 각각의 핵심 내용을 A4용지 1쪽씩 기술합니다. - 목차 -1. 2강. 올륌포스 신들의 탄생과 신들의 전쟁 요약2. 3강. 올륌포스의 신들 (1) 요약3. 5강. 페르세우스, 벨레로폰, 테세우스 요약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제1장 세계의 시작 .hwp2. 제2장 올륌포스 신들의 탄생과 신들의 전쟁.hwp3. 제3장 올륌포스의 신들(1).hwp4. 제4장 올륌포스의 신들(2).hwp5. 제5장 페르세우스, 벨레로폰, 테세우스.hwp1. 2강. 올륌포스 신들의 탄생과 신들의 전쟁 요약1) 제 자식을 삼키는 크로노스아버지인 우라노스를 왕좌에서 몰아내고 신들의 세계에서 우두머리가 된 것은 크로노스였다. 자신의 누이인 레아를 아내로 맞이해 올륌포스 신들의 윗세대인 제우스, 포세이돈, 하데스, 헤라, 데메테르. 헤스티아를 낳았다.막내인 제우스를 제외한 나머지 부류들은 크로노스 뱃속에 들어갔다. 레아는 제우스가 태어났을 때 돌을 강보에 싸서 주었고 아기는 크레테 동굴에서 키웠다. 제우스는 자라서 큰 힘을 갖추었음. 그러고 나서 크로노스를 다시 토하게 만들었다.크로노스는 어머니 가이아가 만들어준 낫을 이용해 아버지 우라노스로부터 윤곽이 완성된 우주를 빼앗는데 성공하였다. 낫이 없었다면 크로노스는 여전히 가이아의 뱃속에서 답답하게 살아야 했는데, 드디어 새로운 공간과 시간을 얻었던 것이다. 가이아 역시 뱃속에 있는 난동꾼을 몰아내어 자유를 누리고 싶어했다. 그런데 우주를 빼앗은 크로노스는 자신의 형제인 티탄들만을 해방시켜 주었을 뿐, 퀴클롭스와 헤카톤케이르스들은 여전히 가이아의 뱃속에 가두어 두었다.2) 티탄들과의 전쟁헤이오도스는 신들의 계보에서 신들의 혈통뿐만 아니라, 올륌포스 신들의 통치권이 안정되기 까지의 과정도 그리고 있는데, 두 번의 전쟁이 있었음. 티탄들의 전쟁과 튀폰의 전쟁이었다.티탄들 간의 전쟁은 크로노스가 자식을 토한 이후 세대 간의 전쟁의 시초였음으로 보인다. 티탄들 간의 전쟁에서 올륌포스 신들이 가이아의 충고에 따라 저승에 있던 퀴클롭스들과 헤카톤케이르들을 풀어주었고 같이 싸웠다. 퀴클롭스들은 제우스에게 천둥, 벼락 등을 주었고, 헤카톤케이르들은 같은 편에서 싸워 승리했다. 승리의 여신 니케도 한 몫을 했다. 티탄 간의 전쟁으로 인해 티탄들은 벌을 받았는데 ‘아틀라스’가 유일하다.전쟁 초기에는 저장된 에너지가 충분하였으나 전쟁이 길어지자 글리코겐이 바닥나기 시작했다. 또 피로가 급격히 쌓여가면서 충분한 산소가 공급되지 못하자 글리코겐이 이산화탄소와 물로 완전히 분해되지 못하고 젖산으로 분해되었다. 이 경우 생성되는 생활에너지의 양도 적을 뿐만 아니라 부산물인 젖산이 근육에 쌓이면서 근육을 딱딱하게 만들었다. 우리가 심한 운동을 하면 근육이 딱딱해지고 아파지는 것과 같은 원리이다.3) 튀폰과의 전쟁제우스가 통치권을 확립 하는 과정에서 가장 적은 튀폰이었다(튀포에우스). 튀폰들의 탄생은 올륌포스 신들이 티탄들을 몰아낸 이후에, 가이아와 타르타로스와 결합해서 낳은 것으로 되어 있다.처음에는 튀폰의 위세가 너무 무섭고 위험적 이라서 모든 신들이 짐승 모양으로 변해서 도망쳤다고 하는데, 제우스는 숫양 모습을 취했다고 한다. 이집트 오아시스의 숫양 제우스, 알렉산드로스 대왕의 주화이다. 제우스에게 제압당한 이후 여러 바람을 제공하는 존재가 되었다.- 중략 -

2024.04.22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신화의세계, 방통대신화의세계, 방송대신화의세계, 신화의세계과제물, 신화의세계과제, 신화의세계출석수업대체,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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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함께읽기1 교재 고전함께읽기논어에서 찾아볼 수 있는 이상적 인간상인 군자의 면모와 특징을 설명하시오 답안 글은 최대한 자기 글로 만드시오0영어영문학과 고전함께읽기1교재 고전함께읽기논어에서 찾아볼 수 있는 이상적 인간상인 군자의 면모와 특징을 설명하시오. 답안 글은 최대한 자기 글로 만드시오. (배점 : 30점 / 분량: A4 2쪽)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논어에 나타난 군자상1) 인격의 규준2) 겸손과 예의3) 학문과 자기 성장4) 정의와 인정5) 정의와 도덕성6) 자기 성찰과 발전7) 사회봉사와 도덕적 리더십2. 나의 제언Ⅲ. 결 론 참고문헌Ⅰ. 서 론인류 역사상 세계 3대성인에 해당하는 공자의 군자가 가장 중요시 하는 덕목은 인(仁)이다. 仁은 ‘참된 인격’, ‘완전한 덕성’이라는 의미로 인간이 가져야 하는 모든 덕성을 포괄하는 의미를 갖고 있다. 그런데 공자가 인에 대하여 언급할 때는 인의 일부분을 말하든지 혹은 인을 행하는 방법만을 상황에 따라 달리 말했을 뿐 仁 전체를 밝힌 적이 없었다. 따라서 인이 무슨 의미인지에 대해서는 공자가 구체적 의미로 규정해서 사용하기보다는 제자들의 물음에 대하여 상대와 상황에 따라 달리 대답하고 있다. 공자는 ‘인’을 ‘인생의 至道’로 삼아 인간성이 갖추어내야 하는 보편적 덕목으로 본다. ‘인의 실현’이야말로 군자의 사명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공자에게서 이상적인 인간상은 군자로 표현되는데, 군자는 바로 수양을 통하여 ‘仁 의 體現’이라는 목표에 도달하고자 하는 이상을 품고 있는 인격이었다.이러한 인의 정신을 몸소 실천하고 살아가는 사람을 군자(君子)라고 한다. 흔히들 오해하기 쉬운 것이지만, 군자는 단순히 사회 계급상의 귀족이거나 명목상의 학자를 지칭하는 것만은 아니다. 공자 자신도 결코 명문 집안의 후예나 높은 관직을 가진 사람은 아니었다. 논어에는 군자에 대한 언급이 대단히 많지만, 그 구체적인 내용을 보면 한결같이 어떤 사람의 출신 성분이나 사회적 지위보다도 그 사람의 인격이나 덕성을 더 중요시하고 있다. 따라서 군자가 되는 중요한 조건은 바로 그 사람 자체의 됨됨이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군자가 갖추어야 할 덕목으로는 여러 가지가 제시되고 있지만,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앞에서 말한 인의 정신이다.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인간이 되어야만 비로소 사람 구실을 제대로 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군자는 말보다는 실천을 더 중요시하는 사람이다. 만약 사람이 행동보다 말만 앞서서 말로만 헛된 약속을 한다면, 그 말이란 의미 없고 헛된 것에 불과하다. 따라서 군자는 말로 허황되게 장담하거나 공언하지 않고, 자기 자신이 실천할 수 있는 행위를 묵묵하게 해 나가는 사람이다. 그리고 나아가 자기의 말과 행동이 일치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자신을 단속하고 반성하는 사람이다. 오늘날 우리가 군자라고 할 때는 고리타분하고 점잖기만 한 인물을 연상하기 쉽지만, 사실상 군자가 되기 위해서는 이와 같이 강한 실천력이 갖추어져야만 한다. 이 장에서는 고전함께읽기1 교재 고전함께읽기논어에서 찾아볼 수 있는 이상적 인간상인 군자의 면모와 특징을 설명하시오 답안 글은 최대한 자기 글로 만들기로 하자-공용, 2009, 고전연구, 논어에 나타난 군자관-민두기, 유교사상속에 역사의식, 창작과 비평사, 2005.-송영배, 중국사회사상사, 한길사, 2006.-안종윤, 세계화 시대의 신도덕 정치철학 연구, 학문출판사, 2006.-이기동 영원한 인류의 스승 공자,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1999. -이정우, 중용 천인관 연구, 안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임효선, 삶의 정치사상, 한길사, 1986.-장기윤, 공자학설의 현대적 의의, 형설출판사, 1881.-정대환, 논어에 비친 공자의 인간성, 철학연구, 제7집, 고려대학교 철학, 1982-호 적, 중국고대철학사, 민두기 외역, 대한교과서주식회사, 1985.-논어(論語)

2024.04.20 / 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고전함께읽기1, 교재고전함께읽기, 논어, 군자, 공자, 군자상, 이상적인간상인군자의면모와 특징, 답안글은최대한 자기글로만드시오, 고전함께읽기1 교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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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학기 세계의역사 출석수업대체과제 참고자료입니다.1. 실라 피츠패트릭, 『아주 짧은 소련사』 (롤러코스터, 2023)를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요약한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완벽하게 서술했습니다.2. 과제에서 제시하는 것보다 길게 요약하고 자신의 의견도 단락을 나누어 작성되어 참고하기에 좋습니다.3. 글자크기 11point, 줄간격 160%로 작성된 자료입니다.4. 2024년 1학기 세계의역사 출석수업대체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2024년 1학기 세계의역사 출석수업대체과제1. “아주 짧은 소련사“를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 요약1) 레닌의 볼셰비키 정권 수립과 중앙집권체제 강화2) 경제 정책의 전환과 신경제정책(NEP)의 시행3) 레닌의 이념과 사회주의 정책의 실천4) 후계자 선정 문제와 내부 권력 투쟁2. “아주 짧은 소련사“ 중요부분에 대한 자신의 의견1) 레닌의 리더십과 현대 정치의 교훈2) 경제 개혁의 필요성과 정책의 유연성3) 이념과 실용주의의 균형3. 참고문헌2024년 1학기 세계의역사 출석수업대체과제1. “아주 짧은 소련사“를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 요약제2장 레닌의 통치와 후계 투쟁’1) 레닌의 볼셰비키 정권 수립과 중앙집권체제 강화1917년 10월 혁명을 성공적으로 이끈 레닌은 볼셰비키 당을 중심으로 러시아 내에서 권력을 단단히 장악한다. 이 과정에서 그는 지체 없이 중앙집권적인 정치 시스템 구축에 착수하며, 불안정한 혁명의 여파를 안정시키기 위한 강력한 조치들을 취한다. 국가의 보안과 안정을 확보하기 위해 설립된 비밀경찰 조직인 체카는 반대 세력에 대한 감시와 탄압의 주요 도구로 활용되며, 레닌 정권의 보호막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한다.레닌은 이러한 강력한 국가 통제가 혁명 후의 불안정한 상황을 극복하고, 사회주의 체제를 안정적으로 정착시키는 데 필수적이라고 판단한다. 체카는 내부적으로는 반혁명 요소를 척결하고, 외부적으로는 외세의 침략이나 간섭을 방지하는 역할을 맡아, 소비에트 권력을 효과적으로 지키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레닌의 이러한 정책들은 그가 소비에트 러시아 내에서 권력을 확고히 하고, 볼셰비키 당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결정적인 기반을 마련해 준다.더불어, 레닌의 통치는 단순히 권력의 집중에 그치지 않고, 이를 통해 소비에트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주의 이념에 기반한 제도적, 구조적 변화를 추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을 제공한다. 이런 과정들은 레닌이 궁극적으로 구상한 사회주의 사회의 초석을 다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그의 정치적 유산과 이상을 러시아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확산시키는 기틀을 마련한다.실라 피츠패트릭(2023). 아주 짧은 소련사. 롤러코스터박종희. (2005). 스탈린 시대 소련의 농민 정책: 집단화 정책을 중심으로. 러시아구소련연구.이명환. (2010). 1930년대 소련의 대숙청: 원인과 경과. 한국현대사연구.경민. (2012). 1920년대 소련의 문화 정책: 아방가르드 운동을 중심으로. 예술학연구.

2024.04.18 / 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출석대체, 세계의역사출석수업대체과제, 방송대세계의역사, 아주 짧은 소련사,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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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대중문화는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2) 교재 35페이지 내용에 따르면 “대중문화는 귀족예술처럼 생산과 수용이 분리되어 있는 문화”라고 한다. 당신이 좋아하는 대중문화에 비추어 봤을 때, 당신은 이 주장에 동의하는가? 동의 또는 비동의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 이유를 작성하시오.3) 교재 35페이지 내용에 따르면 “대중문화는 상업적 이윤을 지향”한다고 한다. 당신이 좋아하는 대중문화의 사례를 통해 이야기 한다면, 당신은 이 주장에 동의하는가? 동의 또는 비동의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 이유를 작성하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가장 좋아하는 대중문화2. 대중문화는 귀족예술처럼 생산과 수용이 분리되어 있는 문화3. 대중문화는 상업적 이윤을 지향III. 결 론참고문헌I. 서 론현대사회의 경제적ㆍ물질적 조건들은 문화를 하나의 독자적인 영역으로 형성해가고 있다. 말하자면 경제성장과 물질적 풍요, ‘생산 공간’과 ‘소비 공간’의 분리, 노동(일)과 놀이(여가)의 분리, 노동시간의 감소와 여가시간의 증가 등 경제적ㆍ물질적 조건의 변화에 따른 욕구의 성격 변화, 즉 필요에서 즐김으로의 변화, 그리고 대중매체를 비롯한 각종 정보통신기술의 발달 등은 이데올로기, 지식, 정보 등을 포함하는 문화의 상대적 자율성을 더욱 강화시키고 있다.대중문화는 문화와 대중이라는 두 가지 개념을 통해 만들어진다. 그래서 대중문화는 다수의 대중이 공통으로 쉽게 접하고 누리는 문화를 말하며 대중 매체에 의해 만들어지고 확산된다. 대중문화라는 개념은 한 사회 내의 문화 속에 대중적이라고 할 수 있는 어떤 속성이 존재함을 의미한다. 대중가요는 우선 시기적으로 근대 이후에 유통된 음악 장르를 말한다. 그리고 대중매체와 상업적 공연을 통해 전달되면서 나름의 작품적 관행을 지닌 서민 대중들의 노래를 의미한다. 특히 트로트(Trot)는 한국 대중음악 역사상 가장 오랫동안 불리고 있는 음악으로 그 역사적 가치가 있다. 문화라는 것이 시대에 따라 지속, 변모, 발전하며 존재하듯, 트로트가 오랜 시간동안 대중에게 사랑을 받으며 현재까지 향유되는 데에도 이러한 변화가 존재했다이 레포트는 1)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대중문화는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서술하였다. 2) 교재 35페이지 내용에 따르면 “대중문화는 귀족예술처럼 생산과 수용이 분리되어 있는 문화”라고 한다. 당신이 좋아하는 대중문화에 비추어 봤을 때, 당신은 이 주장에 동의하는가? 동의 또는 비동의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 이유를 작성하였다. 3) 교재 35페이지 내용에 따르면 “대중문화는 상업적 이윤을 지향”한다고 한다. 당신이 좋아하는 대중문화의 사례를 통해 이야기 한다면, 당신은 이 주장에 동의하는가? 동의 또는 비동의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 이유를 작성하였다.II. 본 론1. 가장 좋아하는 대중문화대중문화는 산업화로 인해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교육 기회가 확대되어 많은 사람들이 문화적 즐거움을 얻으려고 하면서 발달하여 왔다. 대중음악이란 다수의 사람이 소비하는 음악이다. 대중음악은 예술에 대한 전문적 지식이 없어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음악으로, 대표적으로 댄스, 재즈, 힙합, 록, 트로트 등이 포함된다. 대중음악은 단순히 즐기기 쉬운 음악일 뿐만 아니라, 당대 대중의 경험과 관심, 인식, 정서, 한 지역의 정치와 경제 상황을 담고 있어 사회적으로도 의미가 크다. 대중음악의 가장 큰 특성은 오락성과 상업성으로 여겨졌으나, 최근에는 사회성과 예술성까지 겸비하면서 하나의 문화예술 장르로 인정받기 시작하였다.가장 좋아하는 대중문화는 트로트이다. 트로트는 한국 대중음악을 대표하는 역사상 가장 오래된 음악 장르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트로트는 한과 흥을 함께 풀어내는 음악이다. 트로트의 가락과 가사는 정한과 신명을 아우르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정서적으로 공감을 한다. 예를들어 문희옥의 평행선을 보자. 나는 나밖에 모르고 너는 너밖에 모르고 그래서 우리는 똑같은 길을 걷지 평행선 나는 나밖에 몰랐지 너는 너밖에 몰랐지 그래서 우리는 만날 수 없는 거야 평행선.사람들과의 갈등을 묘사한 노래라고 생각한다. 오승근의 ‘내 나이가 어때서’와 이애란의 ‘백세인생’에서의 가사처럼 트로트는 서민의 삶을 반영한다.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트로트 가요의 노랫말과 선율이 더없이 가슴에 와닿을 때가 있다. 좌절과 절망으로 가슴이 쓰릴때일수록 더욱 그렇다. 꼭 내 심중을 대변하는 듯한 그 노래는 다른 장르의 가요로는 채울 수 없는 그 무엇이 있는 것이다. 더러는 처연한 성음으로 더러는 신나는 박자로 세파에 지친 가슴을 어루만지며 시대의 아픔마저 달래준다. 이외에도 세상에 대한 욕망, 갈등, 체념, 패배, 자학, 연민 등의 주제를 가슴 절절한 사연으로 담아 우리 부모님들의 가슴으로 파고들었다. 애절한 한의 정서가 그대로 부모님의 피와 뼈를 타고 우리의 노래가 된 것이다.최신의 음악 트렌드를 따르는 20대 대학생들도 노래방을 찾으면 트로트로 마무리하고, 중장년의 직장인 회식 자리에서 트로트 한 곡조 부르지 않는 사람이 없다. 물론 노년층도 마찬가지다.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트로트는 오랜 역사 속에 변화를 거듭해왔다. 트로트의 형성·확장·변질과정은 그대로 한국 대중음악 역사의 중요한 일면이다라고 언급하였다 장유정, 트로트가 무어냐고 물으신다면, 따비, 2021.. 트로트는 음계, 리듬, 정서 모든 면에서 변화되었다. 음악적인 요소뿐 아니라 음악 외적인 무대, 의상, 배경까지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일부 시각에서는 이러한 트로트의 변화를 더 이상 트로트로 보지 않는 일종의 ‘트로트의 종말’이란 단어로 표현하기도 하는데 초창기 트로트와 현대 트로트는 그 모습과 양식이 거의 모든 면에서 변질되었기 때문에 이에 따른 양각의 시선도 존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가수들이 각축을 벌이고 있는 현재 트로트는 ‘한류문화’의 유행에 편승해 국외 진출까지 도모하고 있다. 일본 대중음악의 이식물에 지나지 않는다는 부정적 시각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으나, 역사를 통해 이어 온 토착화된 우리문화인 것이다.- 중략 -

2024.04.17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문화와교양, 방통대문화와교양, 방송대문화와교양, 문화와교양과제물, 문화와교양과제, 문화와교양출석수업대체,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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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재 『고전함께읽기(논어)』에서 찾아볼 수 있는 이상적 인간상인 군자의 면모와 특징을 설명하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위정편’과 ‘이인편’2. 군자의 면모와 특징3. 현대적 군자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군자’의 현대적 의의.hwp2. 공자가 말한 군자의 면모.hwp3. 군자란 무엇인가.hwp4. 논어에 나타난 이상적인 인간상(군자).hwp5. 위정편에서 묘사하는 군자의 면모.hwp6. 이인편에서 묘사하는 군자의 면모.hwp7. 팔일편에서 묘사하는 군자의 면모.hwp8. 학이편에서 묘사하는 군자의 면모.hwpI. 서 론공자는 논어에서 인(仁), 의(義), 예(禮)의 개념을 중심으로 정명(正名)과 직(直), 충서(忠恕)와 성덕(成德)의 문제를 제시하였다. 이것을 관통하는 문제의식은 인간이다. 공자는 인간과의 관계에 초점을 두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인(仁)은 인간다움을 의미하는 출발점이며, 의(義)는 인간관계 안에서 사물을 규정하는 기준이 된다. 예(禮)는 인간다움에 요구되는 요건들을 행사하는 방식이 된다.공자는 인을 강조하였다. 인을 실천하는 것은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것을 완성하는 것이 된다. 물론 그 사랑의 실천은 점진적 확대를 의미한다. 매 순간 자신의 마음을 살펴 부모와 자식을 사랑하고, 이웃과 사람들을 사랑하며, 나아가 공동체뿐만 아니라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세상을 완성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이다. 조화로운 사회의 완성은 법과 제도에 의지하는 것은 힘들다. 본심에 의해 자율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부인하고, 제도로만 사람들을 제한하려 한다면, 잘못하더라도 부끄러움이 없게 된다. 사람을 신뢰하고 이끌며 상황에 맞도록 예를 다해 다스리면, 자신에게 수치심을 느끼고 잘못을 고치게 된다.군자는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남을 탓하지 않으며, 이 세상에 도(道)를 펴는 것을 자기의 책무로 삼으며 나라가 위태로우면 목숨을 던졌다. 언제나 인간 사회를 걱정하며, 널리 대중을 사랑하고 세상의 모든 일을 감당 할 수 있어야하며 말보다는 실천이 앞서야 한다. 언제나 의리에 따라 행동하며 남의 장점은 이뤄지도록 도와주며 나쁜 점은 이루지 못하도록 하며, 가난을 마다하지 않고, 남이 자기를 알아주지 않을까 걱정하지 않고 자기가 남을 알아보지 못할까 걱정을 한다. 군자는 뜻을 숭상하고 배움을 돈독히 하며 예를 밝히고 의리를 붙들며 청렴함을 긍지로 여기며 부끄러워할 줄 안다고 했다. 더불어 예의염치를 아는 사람이 군자라는 말이다. 중국의 고전 주례에는 도덕으로 민심을 얻는 사람을 군자라고 하였고, 다산 정약용은 세상을 바르게 만들고 백성을 편하게 해줄 능력이 있는 자를 참된 군자라고 하였다. 단순히 책이나 읽고 사서오경을 외우고 시나 그림을 그리는 것만으로는 참된 군자라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는 군자에게 지행합일을 요구하고 치국을 하여 백성을 위하여 일하는 사람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레포트는 교재 『고전함께읽기(논어)』에서 찾아볼 수 있는 이상적 인간상인 군자의 면모와 특징을 설명하였다.II. 본 론1. ‘위정편’과 ‘이인편’공자께서 말씀하셨다.“군자는 남의 아름다움을 이루어주고 남의 악을 조장하지 않는데, 소인은 이와 반대이다.” 군자란 덕이 있는 사람을 말하는 것이다. 정현이 “군자란 대부나 사(士) 벼슬아치다” 하였고 「소의(少儀)」에서 “군자란 경⋅대부의 벼슬아치다” 하였는데 군자라 이르는 것은 대군주의 아들이란 것이니 왕을 하늘의 아들이라 일컫는 것과 같다. 옛날에 오직 덕이 있는 자만이 지위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이다. 그러므로 후세에는 비록 지위가 없더라도 무릇 덕이 있는 자는 군자라 일컫고 있다.공자께서 말씀하셨다. “군자는 두루 통하면서도 가깝게 붙지 않고, 소인은 가깝게 붙으면서도 두루 통하지 않는다.” “군자는 경쟁하지 않나니, 꼭 해야 한다면 활쏘기를 할 뿐이다. 손을 모아 서로 절하고 당에 올라가고, (활을 쏘고) 내려와 진 사람이 술을 마시는데, 그 경쟁도 군자답게 이루어진다.” 군자는 경쟁하지 않는다. 무언가를 놓고 누군가와 다투지 않는다. 만에 하나 경쟁을 피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예를 갖춰 활을 쏘듯이 할 따름이다. 그러므로 공자가 언급한 활쏘기는 군자 방식의 경쟁을 비유하는 매체일 뿐이다. 군자들은 군자끼리 경쟁을 하되, 반드시 예를 갖춘다. 이런 예를 갖출 수 없는 상황이라면 경쟁을 포기할 것이고, 마찬가지로 예를 갖추지 못하는 소인들과는 결코 경쟁관계에 뛰어들지 않을 것이다.이인(里仁)편에서 공자는 “선비가 도에 뜻을 두고 있으면서 나쁜 옷을 입고 나쁜 음식 먹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면, 그와 이야기할 만하지 못하다.(士志於道, 而恥惡衣惡食者, 未足與議也.)”고 했다. 도(道)에 뜻을 준 선비는 가난하더라도 부끄럽게 여겨서는 안 된다는 말이다. 여기서 도(道)는 우주 만물이 탄생한 연원이나 운행원리로 세상의 이치라 할 수 있다. 즉, 공자의 말씀은 정치를 할 준비를 하는 선비들은 그 이치가 무엇인지 잘 탐구해야하며, 일상생활에서 좋은 옷을 입고 좋은 음식을 먹는 것과 같은 풍요로움을 추구해서는 안된다는 얘기다. - 중략 -

2024.04.17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고전함께읽기, 방통대고전함께읽기, 방송대고전함께읽기, 고전함께읽기과제물, 고전함께읽기과제, 고전함께읽기출석수업대체,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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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100의 의미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RE 1002. RE 100의 의미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RE100의 가입 기준.hwp2. RE100의 개요.hwp3. RE100의 의미.hwp4. RE100의 이행 현황.hwp5. RE100이 왜 중요한가.hwp6. RE100이 한국경제에 미칠 영향.hwp7. 서론 작성시 참조.hwp8. 결론 작성시 참조.hwpI. 서 론세계 곳곳에서 이상 기후현상이 발생하며 그에 따른 자연재해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온실가스 배출에 따른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파리기후 협약 등 국가적 차원의 노력이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국가적 차원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기후변화 대응 노력만으로는 충분한 온실가스 배출 감축을 이룰 수 없을 것으로 전망되는데, 이에 대한 대안으로써, 민간차원에서 전력 사용을 100% 재생에너지로 전환하자는 RE100(Renewable Energy 100%)이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RE100은 2050년까지 전력 사용량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자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삼성전자는 2020년까지 미국, 유럽, 중국 등 지역 해외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전력의 100%를 태양광, 풍력 등과 같은 재생에너지로 충당한다고 선언한 바 있다. 소위 ‘RE 100(Renewable Energy 100)’ 캠페인에 참여할 것을 공표한 것이다. 이행 방안의 주된 내용은 첫째, 재생에너지 구매 인프라가 잘 갖추어진 미국 등의 지역에서는 인증서 구매와 같은 간접 방식보다는 사업장이 위치하는 지역별로 재생에너지의 직접 구매에 집중할 것, 둘째, 재생에너지를 소비자가 직접 구매할 수 없는 우리나라에서는 정책 입안자에게 제도 개선의 노력을 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권고한 바 있다.우리나라는 신재생에너지 설비의 지원 등에 관한 규정은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개발·이용· 보급 촉진법,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에 따라 국가의 지원 또는 의무적으로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하거나 전기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재생에너지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세부적인 사항에 대하여 규정한 것으로 2020년 개정을 통해 용어 정의 및 적용 범위 등 RE100 운영에 필요한 근거를 마련하였다. 규정 제2조 18호∼23호에서는 RE100 운영과 관련된 용어를 정의하였다. 구체적으로 는 재생에너지 사용 확인, 재생에너지의 범위, 전기소비자, 녹색프리미엄, 재생에너지 사용관리시스템에 대한 정의가 담겨져 있다.이 레포트는 RE 100의 의미에 대해 서술하였다.II. 본 론1. RE 1001) 개념RE100이란 기업의 에너지원으로 재생에너지를 사용하고, 장기적으로는 기업 생산 활동에서 사용하는 에너지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사용하자는 캠페인으로 2014년에 시작되었다. RE100은 2050년까지 전력 사용량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자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RE100은 The Climate Group이 CDP(Carbon Disclosure Project)와 협력, 주도하여 2014년 뉴욕 기후주간에서 창립되었으며, ‘전 세계 모든 기업이 100%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면 15% 수준의 탄소배출량 절감이 가능하고 기업이 탈 탄소 사회로 가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라는 인식에서 RE100 이니셔티브가 출범되었다.2) 가입기준RE100은 100% 재생에너지 전력 사용을 약속한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큰 기업들이 한데 모여 기업의 재생에너지 수요와 공급을 크게 늘리기 위해 협력하는 이니셔티브이다. 영향력 큰 기업들이 100% 재생에너지 사용을 주도하여 시장과 정부 정책에 강력한 신호를 보내고, 공급망에도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리더십을 보여줌으로써 다른 기업에 파급효과를 미치고자 한다. 기업들이 RE100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 세계적으로 높은 브랜드 평판을 가지고 있거나, 다국적 기업으로서 Fortune 1000에 포함되거나, 연간 100GWh 이상의 대규모 전기를 소비하는 등 ‘영향력’ 있는 기업이어야 한다는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또, 2050년까지 100% 재생에너지 사용 목표를 달성해야 하며, 그 과정에서 2030년까지는 60% 이상 재생에너지를 사용하고, 2040년까지는 90% 이상 재생 에너지를 사용한다. 더불어 재생에너지 도입 결과에 대한 경과를 매년 보고해야 하는 의무를 가진다. 까다로운 가입 조건에도 불구하고, RE100은 세계 주요 기업들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RE100에 가입한 기업들이 100% 재생에너지 목표 달성 시기를 캠페인 목표인 2050년 보다 짧게 설정하며, 실질적인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또한 빠르게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RE100 캠페인 참여 기업들의 약 75%가 2030년까지 RE100 달성을 목표하고 있으며, Apple, Google, Microsoft 등의 미국 IT 기업은 이미 RE100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략 -

2024.04.17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생태적삶을찾아서, 방통대생태적삶을찾아서, 방송대생태적삶을찾아서, 생태적삶을찾아서과제물, 생태적삶을찾아서과제, 생태적삶을찾아서출석수업대체,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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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재 2장부터 5장까지의 범위 중에서, 자유롭게 두 장을 선택하여 공부한 후, 각각의 핵심 내용을 A4용지 1쪽씩 기술합니다.- 목차 -I. 제 3 장 아리스토텔레스의 행복론II. 제 5 장 에피쿠로스의 행복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스토아 학파의 행복론.hwp2. 아리스토텔레스의 행복론.hwp3. 아리스토텔레스의 행복론2.hwp4. 아리스토텔레스의 행복론3.hwp5. 에피쿠로스의 행복론.hwpI. 제 3 장 아리스토텔레스의 행복론1. 행복의 목적론아리스토텔레스에게 있어서 윤리란 인간이 실천적 지혜를 발휘해서 잘 행동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원리에 대한 통찰을 통해서 인간은 이론적인 차원에서 이론적 덕을 훈련한다. 상황을 잘 판단해서 상황에 적합하게 잘 행동함에 의해서 인간은 실천적 덕을 쌓는다. 의지는 유혹에 빠지기 쉽고 취약하다. 자기 절제를 통해서 정념에 지배되는 것을 극복하는 것이 필요하다. 무절제를 이기고 자기통제를 통해서 의지의 훈련을 연습하는 것이 필요하다. 아리스토텔레스의 행복은 이성적인 기능을 발휘하며, 발달시켜서 얻는 즐거움이 행복론의 요체이다. 연쇄체계로 이루어진 인간의 행위, 연쇄체계가 잘 이어지는 것이 행복인 것이다. 연쇄체계의 궁극 목적이 가장 좋은 것(최고선), 최고선을 이루는 것이 최고의 행복이다.행복의 단계 중 최하급의 단계는 감각적 욕망(동물적 욕망에 기초한 성취는 일시적인 것)이다. 물질적·감정적 가치가 목표인 경우 경쟁이 필수, 긴장과 불안을 형성한다. 지속적인 즐거움, 모두에게 선이 되는 일을 도모(도덕적인 생활)한다. 서로에게 좋은 것을 나누며 공동체 안에서 남과 조화를 이루는 것이 지속적 행복에 이르는 길이다.2. 이론과 실천선은 그 자체이기 때문에 가른 것에 의해 정의되지 않는다. 선은 정의 내릴 수가 없다. 그렇기 때문에 선의 추구의 부정은 필연적으로 자기를 부정하게 된다. 자기부정이 불가능한 한에서 우리는 본성상 행복을 추구한다고 말해야만 한다. 그러나 이것은 강제가 아니라 호소다. 완전해지고자 한다면 우리는 이것을 완전한 것으로 실현해야만 한다. 내 자신은 주어진 것이 아니라 실현해야만 한다. 따라서 우리는 해야 하기 때문에 해야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할 수 있기 때문에 해야만 한다. 스스로 지는 짐은 무겁지 않다.아리스토텔레스는 이론과 실천을 구분, 실천할 수 있는 실행능력을 강조(덕=진정한 행복)한다. 공동체 사회에서는 인간의 삶 자체가 수단과 목적의 사회적 관계 형성의 주체이다. 이성적 관점으로 서로의 능력 교환, 공동체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 행복이다. 플라톤은 지행합일, 앎은 실천 동반, 실천하지 않는 것이 무지이며, 도덕과 지식의 통일을 강조한다. 반면 아리스토텔레스는 알지만 실천을 못하는 경우가 있음을 인정(습관 형성 미비로 판단)한다.아리스토텔레스는 이성적 기능을 발휘하며, 실행 능력을 습관화하는 것을 주장(공부와 수양 필요=훈련)한다. 이성적 기능을 습관적으로 발휘하는 능력을 덕(arete)이라 하고 덕의 함양을 강조한다. ‘arete’의 번역은 excellence(virtue)=탁월함이란 저절로 행할 수 있도록 길들여진 상태를 말한다. 덕을 갖추면 지속적 즐거움이 형성되어야 한다. 이론 공부와 이론을 실천하는 도덕 공부를 강조하는데, 이론과 실천 모두 탁월해야 한다.3. 중용의 덕덕은 계속해서 훈련을 통해 스스로를 일관되게 만드는 것을 말한다. 덕을 연습하는 것은 의지가 자기 강화를 위해서 요구된다. 이성의 활동을 통해서 덕을 훈련하며 완성하는 것이 덕의 윤리학이 추구하는 바다. 이 점에서 아리스토텔레스는 법칙이나 의무보다는 덕의 함양과 계발을 옹호한다.도덕적이지 않은 사람은 행복할 수가 없다. 그러나 도덕적이라고 해서 행복한 것은 아니다. 행복한 사람은 도덕적이기를 요구하고 이것을 능가한다. 이에 반해서 도덕적이라고 해서 반드시 행복한 것은 아니다. 행복은 도덕을 자기 안에 포함하고 능가한다. 그러나 그 반대는 아니다. 전체로서의 인간의 자기완성은 인간이 도덕적이 되는 것을 필요하고 요구하며 능가한다. 이성적 기능의 습관적 발휘 능력인 덕을 현실적인 차원에서 설명한다. 즐거움을 주는 요소들의 양 극단을 피하고 균형 있는 중간점 선택을 강조(중용이라고 표현)한다. 경제생활은 절제가 중용의 덕, 행동에서는 용기가 중용의 덕이라고 주장한다. 대상에 있어서의 중간은 각각의 끝에 같은 거리만큼 떨어진 것들을 말하는데, 이것은 모든 사람에게 하나이며 동일하다. 반면 우리와의 관계에서의 중간은 너무 많지도 않고 너무 모자라지도 않는 것을 말하는데, 이것은 모든 사람에게 하나이지도 않고 동일하지도 않다. 중간점을 지각하는 지적 통찰력 훈련이 필요하며, 실천적 지혜(공평함의 실현)에 해당한다. 불균형과 불합리한 상태를 알아차리는 것이 실천적인 지혜, 중용의 덕이라는 것이다. 현실적 조건들을 냉철하게 인식, 목표의 극대치를 달성하는 전략을 구축하고 실행하는 것이다.- 중략 -

2024.04.17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행복에이르는지혜, 방통대행복에이르는지혜, 방송대행복에이르는지혜, 행복에이르는지혜과제물, 행복에이르는지혜과제, 행복에이르는지혜출석수업대체,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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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중 하나를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요약한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세요.c) 데이비드 옥스, 헨리 윌리엄스, 『지구적 발전의 길고도 느린 죽음』 (스리체어스, 2023)- 목차 -I. 요약II. 자신의 의견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메이로쿠 잡지 감상문.hwp2. 메이로쿠 잡지 요약.hwp3. 아주 짧은 소련사 감상문.hwp4. 아주 짧은 소련사 요약.hwpI. 요약1) 제조업의 경로신흥 시장의 발전에 대한 우리의 상대적 비관적 평가는 제조업이 경제 발전에서 수행하는 근본적인 역할에 대한 판단에 의해 형성된다. 농업 정체에서 산업 성장으로의 전환은 근본적으로 다양한 발전 이론의 핵심 특징이었다. 사회 진보에 대한 마르크스의 도식은 제조업을 산업 프롤레타리아트의 부상에 필요한 전제 조건으로 보았다.첫째, 제조업에는 다른 부문에는 없는 생산성 역학이 있다. 농업이나 서비스와 달리 공식 제조 기업은 각 한계 노동 단위에 대한 수익 증가와 부유한 국가와 가난한 국가 간의 노동 생산성의 무조건적인 수렴을 보여준다. 둘째, 서비스 확장은 자체적으로 제한적이며 생태적 요인으로 인해 일차 상품의 확장이 자연적으로 제한되는 반면, 제조 상품의 거래 가능성은 제조 성장에 자동 제한이 없음을 의미한다. 셋째, 제조업은 상대적으로 미숙련 노동을 포함한 많은 양의 노동을 생산성이 높은 작업에 흡수할 수 있다. 이는 서비스와 농업 또는 금융과 광업과 같은 기타 생산성이 높은 부문에서는 결코 할 수 없었던 일이다.2) 덩샤오핑의 세계중국이 이 세계 경제 발전 시대의 중심에 있었다는 사실은 1970년을 앞둔 누군가에게는 이상하게 보였을 것이다. 인도, 브라질, 인도네시아, 러시아와 비교할 때 중국은 그 대열에 합류할 가능성이 거의 없는 선택이었다. 발전되고 복잡하며 기술적으로 발전된 경제. 그것의 정치적 리더십은 터무니없을 정도로 자기 파괴적이었다. 급속한 농촌 산업화를 향한 이카리아식 시도는 수천만 명의 목숨을 앗아간 기근을 낳았는데, 이는 아마도 전후 시대의 가장 재앙적인 인위적 재앙일 것이다. 이데올로기적 정화라는 광신적인 프로젝트로 인해 국민 생활이 수년 동안 중단되었고, 수많은 인구가 충격을 받았으며 가장 실용적이고 유능한 엘리트를 소외시켜 급진적인 마오이스트를 선호하게 되었다. 확실히 중국은 1950년보다 1980년에 훨씬 더 건강하고 평등했으며 교육 수준이 높았다. 그리고 소득 수준에 비해 마오주의 정책이 상당히 발전했기 때문에 마오쩌둥은 전통적인 세입자를 제거하면서 여성의 법적 평등권을 보장했다. 싫어하는 시골 지주 계급처럼, 1980년 중국의 기대 수명은 멕시코와 같았다. 멕시코의 1인당 GDP는 약 5배 더 높았다. 그러나 그 나라는 어떤 면에서 보아도 매우 가난한 곳이었다. 1인당 GDP는 카메룬과 마찬가지로 세계에서 가장 낮았고, 아이티, 레소토, 짐바브웨보다 낮았다. 중국은 지구상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국가였지만 전체 경제 규모는 스페인이나 호주보다 작았다. 세계 은행 통계에 따르면 인구의 대다수는 "극도로 빈곤층"으로 분류된다.3) 30년의 황금기대략 1950년부터 1980년까지 지속된 기간(빈곤, 기아 및 모든 종류의 비참함의 척도가 오늘날보다 훨씬 높았던 시기)은 돌이켜 보면 세계 경제 발전의 황금기로 간주된다. 자본주의 서구가 최고의 영광을 누리고 소련 블록이 상대적인 평화와 소비자 잉여를 누리는 동안, 세계 경제는 이전에도 이후에도 볼 수 없었던 강도와 지속 기간의 경제 호황을 겪었다. 가난한 세계의 국가들에게 이는 원자재 슈퍼사이클의 상승으로 인한 급속한 산업 확장과 함께 30년 간의 왕성한 성장을 의미했다. 브레튼 우즈 모델을 기반으로 구축된 국제 금융 체제는 자본 이동성을 제한하고 신흥 시장이 나중에 널리 퍼질 호황-불황 역학 없이 공격적인 경제 발전 전략을 추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어느 정도의 금융 안정성을 허용했다. 이제 그 시대의 낙관주의를 기억하기는 어렵다.브라질이나 멕시코와 같이 가난한 세계의 비교적 부유한 경제의 경우, 유럽 및 미국과 빠르게 수렴되는 궤도에 놓일 정도로 성장이 매우 강력했다. 브라질의 1인당 GDP가 25년 동안 1970~75년 평균 속도로 계속 증가했다면 2000년에는 프랑스와 영국보다 더 부유했을 것이다. 피할 수 없는 진보와 성장의 행진이 너무나 뚜렷해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되는 것처럼 보였다.4) 우리 뒤에 홍수가 오건 말건1979년부터 1982년 사이에 목재 평균 가격은 40%, 구리는 25%, 커피는 20% 이상, 설탕은 약 10% 하락했다. 그러나 가난한 세상의 고통은 틀림없이 훨씬 더 컸다. 호황을 누리던 원자재 순환은 혼란스러운 죽음을 맞았고, 수십 개의 경제가 급격하게 멈췄다. 강력한 성장을 전제로 구축된 확장적 재정 프로그램은 곧 위기에 빠졌고, 높은 차입 금리로 인해 달러 표시 부채 상환 비용이 크게 증가했다. 브라질은 전형적인 국가이다. 1960년부터 1980년까지 1인당 실질 GDP는 140% 이상 증가한 반면, 1980년부터 2000년까지는 20% 미만 증가했다. 유사한 감속, 경기 침체 또는 불황이 가난한 세계 전역에서 발생하여 지속적인 피해를 입혔다. 2018년 과테말라의 1인당 GDP는 1978년 수준보다 20% 더 높았다. 코트디부아르는 겨우 16% 더 높다. 일부 장소는 결코 회복되지 않았다. 콩고민주공화국, 아이티, 니제르, 라이베리아, 시에라리온, 중앙아프리카공화국에서는 2018년 1인당 생산량이 40년 전보다 크게 낮았다.- 중략 -

2024.04.17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세계의역사, 방통대세계의역사, 방송대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과제물, 세계의역사과제, 세계의역사출석수업대체,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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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의역사1 다음 중 하나를 읽고 지구적 발전의 길고도 느린 죽음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요약한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세요0문화교양, 행정, 경영, 관광, 농학 세계의역사1c) 데이비드 옥스, 헨리 윌리엄스, 『지구적 발전의 길고도 느린 죽음』 (스리체어스, 2023)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중요한 부분 요약2. 나의 의견 제시Ⅲ. 결 론참고문헌Ⅰ. 서 론현재 지구촌은 많은 사람들이 생존하고 있어 그에 따른 지구온난화와 환경문제 이산화탄소의 과다 매출로 인하여 많은 문제점에 직면하고 있다. 현재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에 따른 거대한 몸살을 앓고 있다. 기후변화란 현재의 기후계가 자연적 요인과 인위적 요인에 의하여 점차 변화하는 것을 말한다. 자연적 요인에는 대기, 해양, 육지, 설빙, 생물권 자신의 내적 요인 외에, 화산 분화에 의한 성층권의 에어로졸(부유 미립자) 증가, 태양 활동의 변화, 태양과 지구의 천문학적 상대위치 관계 등의 외적 요인이 있다. 대기환경 오염으로 인한 지구온난화는 결국 대규모 기후재앙을 초래한다. 홀 박사 팀은 신생대 시대에 있었던 빙하기에 대한 기후 연구를 수행하기 위하여 극지방의 빙하코어를 채취하던 중 거대한 빙하가 서서히 붕괴되는 현상을 목격한다. 이러한 문제점을 지적하여 지구촌에서 사람들이 살아갈 수 있는 길을 제시한 작가가 데이비드 옥스이다. 데이비드 옥스(David Oks)는 미국의 작가 겸 활동가로 2020년 미국 대선에서 마이크 그라벨(Mike Gravel)의 선거 운동을 했으며, 현재는 영국 옥스퍼드대학교 펨브로크칼리지(Pembroke College)에 재학 중이다. 이우창은 현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문화교양학과 조교수로,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에서 새뮤얼 리처드슨과 18세기 영국 초기 여성주의로 박사논문을 취득했다. 18세기 영국 지성사, 특히 젠더 담론 및 역사서술의 역사를 공부하며, 현대 한국의 정치적도덕적 담론의 연구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리처드 왓모어의 《지성사란 무엇인가?》를 한국어로 번역했으며, 앞으로 동시대 영어권 학술장의 논의 지도를 한국 독자들에게 소개하는 작업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이 장에서는 세계의역사1 다음 중 하나를 읽고 지구적 발전의 길고도 느린 죽음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요약한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기로 하자-공용, 숲과 삶. 지구온난화의 원인과 현상, 2017-공우석. 2005. 지구온난화에 취약한 지표식물 선정. 한국기상학회지 41: 263-273-박헌렬, 지구촌의 환경과 인간, 영풍문고, 2000.-이승법신경섭조영순손승희. 2003. 식물계절에 나타난 한반도 기후변화 영향. 한국기상학회보 13: 468-471.-데이비드 옥스, 헨리 윌리엄스, 『지구적 발전의 길고도 느린 죽음』 (스리체어스, 2023)

2024.04.12 / 7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세계의역사1, 다음 중 하나를읽고, 지구적 발전의 길고도 느린 죽음, 중요하다고생각되는부분을요약, 데이비드 옥스 헨리 윌리엄스,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 세계의역사1 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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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의역사1 다음 중 하나를 읽고 메이로쿠 잡지 문명개화의 공론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요약한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세요0문화교양, 행정, 경영, 관광, 농학세계의역사1다음 중 하나를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요약한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세요. b) 후쿠자와 유키치 외, 『메이로쿠 잡지: 문명개화의 공론장』 (빈서재, 2021. 해제는 읽지 않아도 무관)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다음 중 하나를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요약2. 감상문Ⅲ. 결 론 참고문헌Ⅰ. 서 론일본은 세계사에서 선진국으로 아직도 그들의 영향력은 세계적으로 지대하다고 볼 수 있다. 그런 내면에는 외국과 문호개방에 앞장 선 선구자적인 지식을 갖춘 선지자들의 역할이 크다고 볼 수 있다. 메이로쿠 잡지: 문명개화의 공론장의 저자 후쿠자와 유키치는 에도시대 막부 말기에 해당하는 1835년에 나카쓰 번 하급무사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 5세부터 유학을 배웠고 19세부터 난학(蘭學)을 배웠으며 이후 영미 사상을 공부하게 된다. 1858년 번의 명령으로 에도에 난학숙(蘭學塾)을 열었는데, 이것이 오늘날 게이오대학교(慶應義塾)의 전신이다. 1860년과 1861년에 막부 사절단의 일원으로 미국과 유럽을 두루 살펴보고 쓴 서양사정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큰 명성을 얻었다. 이후 학문의 권장, 문명론의 개략과 같은 책을 집필하면서 메이지시대 일본의 지적 담론을 주도한 계몽사상가이자 교육가로 손꼽히기도 했으며, 이에 따라 일본 1만 엔권 지폐 초상화의 주인공이 되기도 했다. 제 1 장 메이로쿠 잡지의 전말, 제 2 장 국어 및 문자 개혁 , 제 3 장 「학자직분론」과 논평, 제 4 장 민선의원 설립 논쟁, 제 5 장 남녀관계와 여성의 역할, 제 6 장 종교를 이해하는 방식, 제 7 장 문명개화와 인민, 제 8 장 자유에 대한 이해, 제 9 장 타자를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제 10 장 사회와 국가 제도, 제 11 장 외국인의 국내여행로 목차가 구성되어 있다. 이 장에서는 세계의역사1 다음 중 하나를 읽고 후쿠자와 유키치 외 메이로쿠 잡지 문명개화의 공론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요약한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기로 하자-후쿠자와 유키치 외, 『메이로쿠 잡지: 문명개화의 공론장』 (빈서재, 2021

2024.04.09 / 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세계의역사1, 다음 중 하나를 읽고, 메이로쿠 잡지 문명개화의 공론장, 후쿠자와 유키치, 중요하다고생각되는부분요약,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 세계의역사1 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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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방송통신대, A+, 출석대체과제물, 과제물재생가능 에너지의 중요성과 기후 변화 대응기후 변화 대응: 기후 변화는 지구 온난화와 극단적인 기후 현상을 포함한 지구의 급격한 변화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지구상의 다양한 영향을 미치며, 이는 곧 인간의 건강과 안전, 생태계 및 경제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대기 중 이산화탄소(CO2)와 같은 온실가스의 배출은 이러한 기후 변화를 가속화시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재생가능 에너지의 역할: 재생가능 에너지는 지구상의 자연적 과정을 통해 지속적으로 생산되는 에너지입니다. 태양, 바람, 수력, 지열 및 바이오매스와 같은 자연원이 재생가능 에너지원으로 활용됩니다. 재생가능 에너지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거나 매우 적게 배출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전통적인 화석 연료인 석유, 석탄 및 천연가스에 비해 더욱 친환경적이고 지구에 미치는 부담이 적습니다.대규모 에너지 전환의 필요성: 대규모 에너지 전환은 기후 변화를 완화하고 적응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이것은 에너지 생산 및 사용의 모든 측면에서의 변화를 의미합니다. 재생가능 에너지는 이러한 에너지 전환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 에너지 생산 과정에서의 온실가스 배출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2024.04.08 / 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에너지, 가능, 재생, 변화, 기후, 지속, 문화교양학과 3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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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방송통신대, A+, 출석대체과제물, 과제물1)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대중문화는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여기서 대중문화란 음악, 영화, 드라마, 유튜브,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을 모두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10점) 대중문화는 그 시대의 문화적 특성과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하며, 다양한 형태로 우리 일상에 스며들어 우리의 취향과 가치관을 형성하고 변화시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게임이라는 대중문화를 가장 좋아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첫째, 게임은 단순한 오락을 넘어서 교육, 사회적 상호작용, 심리적 위안을 제공하는 다기능적인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어린 시절부터 접한 다양한 게임들은 문제 해결 능력, 전략적 사고, 팀워크의 중요성 등을 깨우쳐주었습니다. 이러한 게임 속 경험은 실제 생활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둘째, 게임은 사람들 간의 커뮤니케이션과 관계 형성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온라인 게임을 통해 전 세계의 사람들과 만나 교류하며, 때로는 강력한 동료애나 우정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상호작용은 게임이라는 매체를 통해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가능하게 하고, 다양성을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해줍니다.

2024.04.08 / 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게임, 대중문, 당신, 이유, , 문화, 문화교양학과 1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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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방송통신,방송통신대,중간과제물,출석대체교재 『고전함께읽기(논어)』에서 찾아볼 수 있는 이상적 인간상인 군자의 면모와 특징을 설명하시오. 답안 글은 최대한 자기 글로 만드시오. (배점 : 30점 / 분량: A4 2쪽)군자의 이상적 인간상은 공자의 『논어』를 통해 탐구할 수 있는 중요한 주제 중 하나입니다. 공자는 군자를 이상적 인간형으로 설정하며, 군자가 갖추어야 할 덕목과 행동양식을 구체적으로 제시합니다. 이 글에서는 『논어』를 중심으로 군자의 특징과 면모를 탐색하고, 이러한 특성이 현대 사회에서의 이상적 인간상과 어떻게 연결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군자는 먼저 ‘인(仁)’을 실천하는 인물로, 타인에 대한 배려와 사랑을 기본 덕목으로 삼습니다. 공자는 『논어』에서 “인은 사람을 사랑하는 데 있다(仁者愛人)”라고 정의하며, 이를 군자의 핵심 덕목으로 삼습니다. 인은 단순한 정감이나 감정의 표현을 넘어서, 타인을 존중하고 그들의 이익을 고려하는 행동과 태도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인의 실천은 가정에서부터 시작하여 사회와 국가에 이르기까지 모든 인간 관계에 적용되어야 한다고 공자는 주장합니다.

2024.04.07 / 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군자, 사회, 인간, 공자, 답안, 자기, 문화교양학과, 영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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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방송통신,방송통신대,중간과제물,출석대체b) 후쿠자와 유키치 외, 『메이로쿠 잡지: 문명개화의 공론장』 (빈서재, 2021. 해제는 읽지 않아도 무관)후쿠자와 유키치는 일본 근대화의 중심 인물 중 하나로, 그의 사상과 활동은 일본의 문명 개화 및 근대 교육 체계의 기초를 다지는 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메이로쿠 잡지』는 후쿠자와 유키치를 비롯한 당시의 지식인들이 참여한 공론장으로, 서양 문명의 도입과 근대화 과정에서 일본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진 매우 중요한 출판물입니다. 이 잡지는 문명 개화 기간 동안 일본 사회의 다양한 층에서 일어나고 있던 변화와 그에 대한 반응, 그리고 새로운 아이디어의 수용과 전파 과정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자료로 평가됩니다.중요한 부분 요약『메이로쿠 잡지』의 중요성은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드러납니다. 첫째, 이 잡지는 서양의 과학, 철학, 교육, 정치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일본 사회에 소개했습니다. 이는 일본이 서양 문명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자국의 전통과 어떻게 조화를 이루며 발전시켜 나갈지에 대한 심도 깊은 고민이 담긴 결과였습니다. 특히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논의는 후쿠자와 유키치가 강조한 바대로, 근대 국가의 발전을 위한 기초로 여겨졌습니다.

2024.04.07 / 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유키치, 일본, 사회, 문화, 교육, 잡지, 문화교양, 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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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방송통신,방송통신대,중간과제물,출석대체a) 실라 피츠패트릭, 『아주 짧은 소련사』 (롤러코스터, 2023)실라 피츠패트릭의 『아주 짧은 소련사』는 소련의 탄생부터 해체까지의 과정을 간결하면서도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이 책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소련의 경제적 실험과 그에 따른 사회적 변화, 특히 스탈린 시대의 집단화 정책과 그 이후의 개혁 시도에 대한 분석이다. 집단화 정책은 소련의 농업을 국가가 통제하는 대규모 농장인 콜호즈와 소브호즈로 재편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이 정책은 수많은 농민을 빈곤과 기아로 몰아넣었고, 수백만 명이 사망하는 비극적 결과를 초래했다.이러한 경제적 실험은 소련 사회에 깊은 영향을 미쳤으며, 그 영향은 오늘날까지도 러시아를 비롯한 구소련 국가들에게 여전히 느껴진다. 스탈린의 집단화 정책은 이론적으로는 농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산업화를 촉진하여 국가의 군사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그러나 실제로는 국가의 강제력에 의존한 결과, 대규모 기아와 사회적 분열을 초래했다.집단화 정책은 소련의 경제 발전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었다. 초기에는 큰 혼란과 반발이 있었으나, 장기적으로는 소련의 산업화와 군사력 강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도 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발생한 인간적 비용은 엄청났으며, 이는 소련 정부의 정책 결정 과정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점을 드러낸다.

2024.04.07 / 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정책, 경제, 역사, 사회, 국가, 교훈, 문화교양, 행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