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2016년 2학기 시민교육론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장 시민과 시민교육제2장 시민교육과 민주주의제3장 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의식 제4장 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기능 제5장 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지식 제6장 시민교육의 주체 제7장 시민교육의 방법 제8장 정치 시민교육 제9장 인권 시민교육 제10장 소비자 시민교육 제11장 노동 시민교육 제12장 다문화 시민교육 제13장 미디어 시민교육 제14장 환경 시민교육 제15장 세계 시민교육*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장 시민과 시민교육1. 시민과 시민성(1) 시민의 기원① 데모스(demos): 도시국가의 국정에 참여하는 성년 남자가 시민권 행사, 근대 민주주의에는 부르주아② 시민개념의 3요소 - 시민지위: 국가의 법

  • 2016.12.21 / 75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시민교육론, 시민교육론시험, 시민교육론핵심, 방통대시민교육론, 방송대시민교육론

    img

    2016년 2학기 인간과교육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1장 인간과 교육의 이해2장 학습·발달하는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3장 생각하는 지적존재로서 인간과 교육4장 개성적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5장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6장 인간 :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존재7장 실천적 교육활동으로서 생활지도8장 상담 : 생활지도의 중추적 활동-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제1장 인간교육의 이해1. 교육적 존재로서의 인간① 인간의 삶의 과정 : 그 자체가 곧 교육의 과정② 교육은 삶의 어떤 부수적인 요소가 아니라 삶 그 자체이며, 핵심적 요소라고 할 수 있음③‘인간은 곧 교육적 존재‘라는 말 : 인간은 교육을 통해 인간으로 성장 ․ 발전해 나가는 존재인 동시에, 교육을 떠나서는

  • 2016.12.21 / 94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인간과교육, 인간과교육핵심, 인간과교육시험, 인간과교육기출, 방통대인간과교육, 방송대인간과교육

    img

    2016년 2학기 인간행동과사회환경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장 인간과 인간 행동의 이해제2장 인간행동 형성과 사회환경제3장 인간행동의 연구와 사회복지제4장 정신분석적 이론제5장 행동주의 이론제6장 사회적 학습이론제7장 인본주의 이론제8장 건강한 성격의 특징제9장 스트레스와 적응제10장 적응의 방법과 지도제11장 부적응행동의 개념 및 유형제12장 아동기의 사회환경과 부적응행동제13장 청소년기의 사회환경과 부적응행동제14장 청장년기의 사회환경과 부적응행동제15장 중년기의 사회환경과 부적응행동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4장 정신분석적 이론1.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1) 개관① 프로이트는 자유연상법의 수립으로 인간의 무의식 세계를 연구하는 성격의 이론을 수립(긴장을 풀

  • 2016.12.21 / 77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인간행동과사회환경, 방통대인간행동과사회환경, 방송대인간행동과사회환경

    img

    2016년 2학기 청소년과부모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제 1 장 청소년과 뇌제 2 장 청소년의 정체감 이해제 3 장 가족 문제의 세대 간 전수제 4 장 부모가 되기 전에 이해해야 할 나의 모습제 5 장 청소년과 부모 사이의 분노 문제 다루기제 6 장 애착과 대인관계제 7 장 가족과 성제 8 장 청소년의 학업성취제 9 장 청소년의 진로제10장 칭찬의 기술제11장 좋은 습관 만들기제12장 부모의 역할과 태도제13장 청소년과 부모의 공감대화제14장 우리 가족의 성격 이해하기제15장 부모의 책임-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제1장 청소년과 뇌1. 청소년에 대한 이해① 부모에게나 자녀의 청소년기는 매우 힘든 시기임② 청소년기는 육체적‧감정적으로 가장 많은 변

  • 2016.12.21 / 75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방송대청소년과부모, 방송통신대시험, 청소년과부모, 청소년과부모시험, 청소년과부모핵심, 청소년과부모자료

    img

    2016년 2학기 청소년과학교교육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장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제2장 교육제도로서 학교제3장 학교효과, 효과적인 학교제4장 교육과정의 이해제5장 학교교육과정 – 교과교육과정 제6장 학교교육과정 - 비교과교육과정제7장 학교의 인성교육제8장 학교교육과 교육복지제9장 학교폭력예방제10장 교사, 학생, 학부모제11장 학교조직제12장 학교문화제13장 학교의 변화제14장 청소년역량과 교육제15장 학교교육정책과 청소년정책*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1. 학교에 대한 이해 1) 학교교육의 의미① 교육은 사람을 문화적 생활로 인도하는 전 사회적 과정 삶에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 가치, 감성을 학습② 가장

  • 2016.12.21 / 98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청소년과학교교육, 방통대청소년과학교교육, 방송대청소년과학교교육, 청소년과학교교육핵심, 청소년과학교교육요약

    img

    2016년 2학기 사회복지실천론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부 사회복지실천의 개념적 기초제1장 사회복지실천의 기초 개념제2장 사회복지실천의 역사제3장 사회복지실천 관련 주요 이론제4장 사회복지실천의 가치와 윤리제2부 사회복지실천의 핵심 요소 및 주요 영역제5장 사회복지실천 현장제6장 사회복지사제7장 통합적 사회복지실천 체계제8장 관계형성제9장 면 접제10장 접수와 자료수집제11장 사정과 계획수립제12장 복지적 개입(서비스)제3부 체계적 사회복지실천 과정제13장 효과측정/평가와 종결제14장 사례관리의 개념과 모형제15장 사례관리 실천* 각 강의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부 사회복지실천의 개념적 기초제1장 사회복지실천의 기초 개념1

  • 2016.12.21 / 129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사회복지실천론, 방통대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론시험, 방송대사회복지실천론

    img

    2016년 2학기 인적자원개발론 멀티미디어 강의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강 인적자원개발의 개념 및 특성(1)제2강 인적자원개발의 개념 및 특성(2)제3강 인적자원개발의 역사와 논쟁제4강 학습자로서의 성인제5강 일터로서의 조직과 개인개발제6강 개발영역2: 경력개발제7강 개발영역3: 조직개발제8강 요구분석과 비용분석제9강 HRD 목표설정제10강 HRD의 설계 및 자료개발제11강 HRD의실행제12강 HRD의 평가(1)제13강 HRD의 평가 (2)제14강 국내외 HRD의 전개과정제15강 미래사회와 HR* 각 강의별 출제예상문제+해설 *제1강 인적자원개발의 개념 및 특성(1)1. 인적자원개발의 개념 (1) 인적자원개발 관련 용어1) 인적자원개발: 지속적 성장,진화하는 실천&학문

  • 2016.12.21 / 134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인적자원개발론, 방통대인적자원개발론, 방송대인적자원개발론, 인적자원개발론기말고사, 인적자원개발론시험

    img

    2016년 2학기 청소년심리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장 청소년심리학에 대한 이해제2장 청소년 발달이론제3장 신체발달 제4장 인지발달제5장 성격발달 제6장 도덕성 및 정서발달제7장 가족관계와 또래관계제8장 학업과 진로 제9장 성역할 발달과 이성교제 제10장 청소년기 정신건강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청소년심리학에 대한 이해1. 청소년과 청소년기(1) 청소년의 의미① 청소년기본법: 청소년을 만 9~24세로 규정함② 아동에서 성인으로 이행하는 과도기적 위치에 있는 존재라고 할 수 있음(2) 한상철(2004)의 청소년에 대한 정의① 청소년은 과도기적인 존재② 청소년은 생식능력을 가지지 않은 소년·소녀와는 구별③ 청소년은 성장이 완료된 청년과는 의미가

  • 2016.12.21 / 58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청소년심리, 방통대청소년심리, 방송대청소년심리, 청소년심리기말, 청소년심리요약

    img

    2016년 2학기 지역사회복지론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장 지역사회복지와 지역사회복지실천제2장 지역사회개념의 이해제3장 지역사회복지실천의 관점과 이론제4장 지역사회복지실천모델제5장 지역사회복지실천과정제6장 지역사회복지 욕구사정 및 조사기법제7장 지역사회권력 분석제8장 주민조직화제9장 옹호제10장 지방분권과 지역사회복지제11장 직접적 서비스기관제12장 협의·조정·지원기관제13장 사회복지시설과 지역사회: 시설의 사회화 제14장 지역사회복지운동-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제1장 지역사회복지와 지역사회복지실천1. 지역사회복지의 개념(1) 지역사회 복지와 사회복지의 의미① 지역사회복지: 지역사회를 접근단위로 한 사회복지② 사회복지: 사회구성원의 복지실현을 위한

  • 2016.12.21 / 88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지역사회복지론, 방통대지역사회복지론, 방송대지역사회복지론, 지역사회복지론핵심, 지역사회복지론시험

    img

    2016년 2학기 집단상담의기초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장 집단상담이란?제2장 집단상담의 윤리 제3장 집단상담의 이론Ⅰ:정신분석, 행동주의, 인간중심제4장 집단상담의 이론Ⅱ:인지적 접근, 게슈탈트치료, 심리극제5장 집단상담의 초기와 과도기 단계제6장 집단상담의 작업과 종결단계제7장 집단상담의 치료적 요인들제8장 집단상담자의 특성과 역할제9장 집단원의 역할과 기능제10장 집단상담기법제11장 집단상담의 구성과 계획제12장 청소년 집단상담*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집단상담이란?1. 집단상담의 정의1) 집단상담① 주로 각 급 학교, 대학의 상담센터, 쉼터, 지역의 정신건강센터, 병원 등에서 실시되고 있음 ② 상담자들은 개인의 심리적인 문제를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 여

  • 2016.12.21 / 64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집단상담의기초, 방통대집단상담의기초, 방송대집단상담의기초, 집단상담의기초핵심, 집단상담의기초요약

    img

    2016년 2학기 청소년문제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장 청소년 문제의 개념과 성격제2장 청소년 문제에 대한 개인중심 이론제3장 청소년 문제에 대한 사회환경중심 이론제4장 청소년 문제와 가족제5장 청소년 문제와 학교제6장 청소년 문제와 사회제7장 흡연과 약물남용제8장 인터넷 중독제9장 가출제10장 학교중퇴제11장 청소년기 폭력행동의 개념과 관련요인제12장 성 일탈제13장 자살제14장 정치적 무관심제15장 청소년 문제의 국제적 동향과 보호정책제16장 우리나라 청소년 보호*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제1장 청소년 문제의 개념과 성격1 청소년 문제의 개념1. 청소년의 의미(1) 어원적 의미 - 청년(adolescent)와 소년(youth)라는 개념이 내포되어

  • 2016.12.21 / 71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청소년문제, 청소년문제시험, 청소년문제핵심, 청소년문제자료, 청소년문제기말시험자료, 청소년문제자료, 청소년문제시험자료

    img

    2016년 2학기 청소년지도방법론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장 청소년지도방법의 의의와 원리제2장 청소년지도방법의 이론적 토대제3장 청소년지도자 제4장 청소년지도의 내용 제5장 청소년지도환경과 지도매체 제6장 청소년지도단계와 지도대상 제7장 심성계발 제8장 리더십 계발 제9장 사회성계발 제10장 자연체험활동지도 제11장 문화예술활동지도 제12장 교류활동지도 제13장 봉사활동지도 제14장 자치활동지도 제15장 여가활동지도*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장 청소년지도방법의 의의와 원리1. 청소년지도방법의 개념적 이해(1) 청소년지도의 정의① 당위성 차원의 규범적 정의: 주체적이고 자율적인 인격체로서 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과 본성 실현 및 잠재력 개발을 조력하는 일련의 과정

  • 2016.12.21 / 74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도방법론시험, 청소년지도방법론핵심, 청소년지도방법

    img

    2016년 2학기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이해제2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이론제3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통합모형제4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기획 제5장 청소년 프로그램 요구분석제6장 청소년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 설정제7장 청소년 프로그램의 설계제8장 청소년 프로그램 마케팅과 홍보제9장 청소년 프로그램 실행 및 운영제10장 청소년 프로그램 평가제11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이해 1. 청소년 프로그램의 개념(1) 프로그램의 개념① 프로그램의 실제 개념: 활동이나 순서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일정한 활동들의 구체적인 실행을 위한 경험의 총체② 철학적 입장에서의

  • 2016.12.21 / 49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시험,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핵심

    img

    2016년 2학기 가족상담및치료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제 1 부 가족상담 및 치료의 특성과 발달과정제1장 가족상담 및 치료의 특성 제2장 가족상담 및 치료의 발달사제 2 부 주요 가족치료 이론제3장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제4장 전략적 가족치료 제5장 구조적 가족치료제6장 경험적 가족치료 제7장 인지행동적 가족치료 제8장 해결중심 가족치료제9장 이야기치료 제 3 부 가족상담 및 치료의 실제제10장 가족진단 및 평가 제11장 가족상담 및 치료의 과정 제12장 가족문제 유형별 상담지침제13장 가족상담 및 치료에서의 직업윤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부 가족상담 및 치료의 특성과 발달과정제1장 가족상담 및 치료의 필요성1. 가족상담 및 치료의 필요성(1) 현대

  • 2016.12.21 / 74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가족상담및치료, 가족상담및치료핵심, 가족상담및치료시험, 가족상담및치료기출

    img

    2016년 2학기 심리검사및측정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장 교육과 심리검사제2장 검사의 측정학적 개념제3장 검사개발과 검사의 양호도제4장 지능검사제5장 진로검사제6장 성격검사제7장 정신건강검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교육과 심리검사 1. 교육과 인간의 이해1) 인간이해와 교육① 교육은 인간을 대상으로 하여 지식과 기술 등을 가르치고, 태도와 품성 등을 기르는 활동으로 이해됨② 교육을 어떻게 이해하든 교육은 인간을 대상으로 한 활동이기 때문에 인간이란 어떤 존재인지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임 ③ 교육인 인간이 속한 시대, 사회와 분리될 수 있는 별개의 활동이 아님④ 교육이란 그 시대와 사회의 가치관의 반영으로서 이상적인 인간상을 실현하기 위한 활동임 2) 인간이해의 관

  • 2016.12.21 / 63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심리검사및측정, 심리검사및측정핵심, 심리검사및측정시험, 심리검사및측정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