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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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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과 한자의 구성원리제2과 비슷한 모양의 한자(1)제3과 비슷한 모양의 한자(2)제4과 상대자제5과 유의자제6과 상대어제7과 유의어제8과 생활한자어(1)제9과 생활한자어(2)제10과 시사한자어(1)제11과 시사한자어(2)제12과 전환한자어(1)제13과 전환한자어(2)제14과 생활성어제15과 고사성어*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과 漢字의 구성원리1. 漢字의 구성원리1) 漢字의 구성원리(1) 한자의 삼요소 : 形, 音, 義形 : 문자의 모양. 音 : 표현하는 소리. 義 : 담고 있는 의미.(2) 독체자의 구성 원리상형자(象形字) : 日〔해〕 · 月〔달〕 · 山〔산〕지사자(指事字) : 一〔하나〕 · 二〔둘〕 · 三〔셋〕(3) 합체자의 구성원리회의자(會意字) : 의미와 의미 부분〔形符〕을 합하여 만든 글자.서로 다른 모양의 형부(形符)의 결합 : 休 · 明 · 安 · 尖같은 모양의 형부의 결합 : 林 · 森 · 炎 · 北(4) 합체자의 구성원리형성자(形聲字) : 의미와 소리 부분〔聲符〕을 합하여 만든 글자• 왼쪽이 형부, 오른쪽이 성부인 경우(左形右聲) : 橋· 飯· 抱· 哺• 오른쪽이 형부, 왼쪽이 성부인 경우(右形左聲) : 期· 鄲· 削· 飄• 위쪽이 형부, 아래쪽이 성부인 경우(上形下聲) : 露· 筍· 筒· 花• 아래쪽이 형부, 위쪽이 성부인 경우(下形上聲) : 盲· 想· 煮· 盒• 바깥쪽이 형부, 안쪽이 성부인 경우(外形內聲) : 病· 府· 圓· 圍• 안쪽이 형부, 바깥쪽이 성부인 경우(內形外聲) : 問· 聞· 悶· 辨2) 漢字의 특성(1) 단음절어• 다의성(多義性) : 하나의 한자가 여러 개의 다른 뜻을 지님예) 兵: 병사, 무기, 군대, 전쟁, 베다, 해치다• 신축성(伸縮性) : 여러 개의 의미를 내포하여 아주 포괄적이다.예) 偏 : 치우치다(기울다) → 편애하다 → 시골• 단어조성의 기능 : 단음절은 단어를 조성할 수 있다.예) 兵 : 兵器, 兵法, 尖兵, 將兵, 派兵- 중략 -

2024.01.03 / 10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기초한자, 방통대기초한자, 방송대기초한자, 기초한자시험, 기초한자요약,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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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현대일본사회를 보는 시각제2장점령과 전후개혁제3장점령정책의 전환과 전후처리제4장고도경제성장과 성장시대의 종언제5장지역격차와 지방의 과제제6장지역사회와 주민자치활동제7장시민운동제8장변화하는 가족제9장가족제도의 역사적 변천제10장젠더제11장사회복지의 이념과 제도제12장고령화와 사회보장제도제13장외국인 노동자와 에스닉 커뮤니티제14장현대일본사회의 과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현대일본사회를 보는 시각 1. 일본이 직면한 인구위기1) 일본의 인구 추이① 일본의 고령자 비율은 2021년 현재 29.1%로 세계에서 가장 높으며, 2060년에는 38.1%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됨② 최근에는 고령화 현상이 심화하면서 75세 이상 고령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음③ 일본 인구는 2008년을 정점으로 줄어들기 시작해 2020년까지 12년간 약 225만 명 감소④ 일본 인구는 2020년부터 2060년까지 3,248만 명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인구감소 대부분은 생산연령인구의 감소로 인한 것임⑤ 2060년에 유소년인군 10.2%, 생산연령인구 51.6%, 고령 인구 38.1%를 나타내 인구 재생산에 매우 불리한 인구구조를 보일 것으로 예상됨2) 인구문제가 초래한 위기상황① 일본 정부는 늘어나는 사회보장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매년 수십조 엔의 국채를 발행하고 있음 ② 고령화로 인한 사회복지서비스의 수요도 사회적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으로 팽창③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농산어촌이나 지방 중소도시는 이미 오래전부터 활력을 잃고 있음④ 도시 인프라의 노후화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음 ⑤ 인구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향후 30~40년의 세월을 버티면서 과감한 혁신과 개혁을 이루어 낼 수 있을지가 일본의 국가 운명을 좌우하게 됨 2. 일본 사회를 보는 서구의 시각1) 자생적으로 근대화에 성공한 나라① 서구연구자들은 비서구사회로서 일본이 근대화에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해명하고자 함② 1950년대 후반 영어권 연구자들은 일본의 근대화 과정을 검토하는 학회나 세미나를 활발히 개최③ 근대화론(modernization theory)에 의거해 일본도 서구사회와 같은 보편적인 발전경로를 거칠 것이라고 봄④ 일본의 근대화를 설명하는 요인으로 일본의 전통적인 가치나 문화에 주목⑤ 로버트 벨라 (Robert Neelly Bellah, 1927~2013)- 『도쿠가와시대의 종교( Tokugawa Religion: the Values of Pre-industrial Japan)』(1957)에서 일본의 전통적인 윤리적 규범에 주목- 서구사회에서 프로테스탄트 윤리가 자본주의의 발흥을 가져오는 주요 요인이 되었던 것처럼 일본에서도 도쿠가와시대의 윤리적 규범이 자본주의의 발흥에 공헌하였다고 분석⑥ 프린스턴대학의 일본연구- 1960년대에서 1970년대에 걸쳐 일본의 근대화를 논한 일련의 연구성과물을 제시- 로널드 도어(Ronald Dore), 제임스 몰리(James Morley), 마리우스 잰슨(Marius Jansen) 등이 참가⑦ 에드윈 라이샤워 (Edwin O. Reischauer, 1910~1990)- 하버드대에서 중국사․일본사를 전공- 하버드대 교수- 주일대사(1961-1966)를 역임- 아시아 국가 중 유일하게 근대화에 성공한 나라로서 일본은 아시아 개발도상국이 국가건설을 할 때 참고가 되는 훌륭한 교과서라고 역설2) 경제 대국 일본① 1960년대의 고도경제 성장과 1970년대의 오일쇼크 극복에 주목② 일본의 고도경제 성장의 원인을 찾아내려는 연구는 일본적 경영론(日本的經營論)으로 발전③ 제임스 아베글렌(James Abegglen, 1925-2007)- 미국의 경영컨설턴트- 일본의 공장을 조사해 『일본의 경영(日本の経営)』(1958)을 발표- 일본적 고용 관행은 전근대적인 사회관계 및 조직원리를 반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후진적이지만 공업화에 효율적으로 기능함- 일본적 고용 관행의 세 가지 축으로 종신고용, 연공서열형 임금, 기업별 조합을 지적④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보고서- 1970년에 일본을 방문한 OECD는 『대일노동보고서』를 발표- 종신고용 관행, 연공서열제, 기업별 조합주의를 고도성장을 가져온 삼종의 신기(三種の神器)라고 극찬⑤ 에즈라 보겔(Ezra F. Vogel, 1930 ~ 현재)- 미국의 사회학자로 하버드대 교수- 일본․동아시아 관계 전공- 『Japan as Number 1: Lessons for America)』(1979)에서 일본적 고용․인사관행이 종업원의 회사에 대한 충성심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지적- 중략 -

2023.01.02 / 9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현대일본사회론, 방통대현대일본사회론, 방송대현대일본사회론, 현대일본사회론시험, 현대일본사회론요약, 2022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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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일본인의 생활수준제2장 가계와 가계조사제3장 가계의 수입과 지출: 근로자가구를 중심으로제4장 가계의 저축과 부채제5장 소득격차와 빈곤제6장 고령자의 경제생활제7장 젊은이의 경제생활제8장 아내와 남편의 경제관계제9장 일본인의 노동시간제10장 여성과 일제11장 물가와 경제생활제12장 정부와 경제생활: 사회보장을 중심으로제13장 주택과 경제생활제14장 자녀양육과 경제생활제15장 의식·문화의 경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일본인의 생활수준 1. 전후 일본 경제의 성장과정1) 전후부흥기① 패전 후 일본경제는 경제활동의 커다란 후퇴가 불가피② 일본 패전 후 점령군의 개혁: 비군사화, 민주화의 기치아래 재벌해체, 농지개혁, 노동민주화 등 단행③ 1948년 일본의 경제자립을 강력히 주장④ 경제성장 국면으로의 전환- 한국전쟁 특수- 경사생산방식: 철강과 석탄 등 특정산업에 자원을 집중하는 방식- 미국 점령군에 의한 신헌법, 농지개혁, 재벌해체, 노동의 민주화 등2) 고도성장기① 경제성장과 소득배중계획- 1960년 국민소득배증계획 수립: 국민생활의 현저한 향상과 완전고용을 위한 경제의 안정적 성장의 극대화를 목표로 정책과제 설정- 고도성장의 주된 원인: 기술혁신, 민간설비 투자의 급증, 내수 확대② 생활혁신의 진행- 1960년대의 고도성장은 내구소비재를 중심으로 한 내수의 확대로 이루어졌으며, 도시근로자층에 의해 주도됨 - 1960년대: 전기세탁기, 텔레비전, 냉장고 등 보급- 1970년대: 승용차, 쿨러, 컬러텔레비전 등이 보급되면서 소비의 대형화와 고급화, 다양화 진행③ 성장우선정책 안의 “새로운 빈곤”- ‘고전적 빈곤’과 대비되는 ‘새로운 빈곤’의 대두- 경제성장의 마이너스 면에 대한 관심3) 석유위기와 안정성장기① 고도경제성장의 종언- 값싼 에너지의 이용이 불가능(1973년, 1979-80년의 석유위기)- 변동환율제로의 이행으로 수출시장에서 불리(1971년 닉슨쇼크, 円高)- 시장의 급속한 확대 대한 기대 상실- 인구구조가 고령화와 “일 우선주의”가치관의 변화함② 성장우선주의에 대한 비판- 사회보험 • 사회복지와 생활기반 충실에 대한 국민의 강한 요구- 생산자 중심에서 소비자 또는 생활자 중심으로- ‘풍족함’의 의미를 되물어 보게 되고 ‘양적인 풍족함에서 질적인 풍족함’으로 관심이 옮겨감-「생활대국 5개년 계획」(1992년, 미야자와 내각)- “지속가능한(sustainable) 소비 스타일”의 확립 필요4) 장기불황기① ‘잃어버린 20년’- 1980년대 후반에 ‘버블경기’를 맞이하여 일시적으로 경제성장률이 5%대 상승, 1인당 GNP도 미국을 추월하여 명실공히 세계 톱 클래스의 고소득국가가 됨- 1990년대에 들어와 지가 및 주가에 포함되어 있던 버블이 붕괴되면서 일본은 장기불황의 긴 터널에 빠짐- 1990년대에서 2000년대에 걸친 약 20년간의 연평균 경제성장률이 1%에 그침② 생활에 대한 불안- 근로자가구 수입 감소- 고령화의 급진전에 따라 일본인의 노후생활에 대한 불안도 커짐③ 소득격차의 확대소득격차의 확대된 요인은 고령화- 중략 -

2023.01.02 / 7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일본인의경제생활, 방통대일본인의경제생활, 방송대일본인의경제생활, 일본인의경제생활시험, 일본인의경제생활요약, 2022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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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과 소개와 명함 교환 紹介と名刺交換제2과 사례와 감사 표현 お礼と感謝の言葉제3과 완곡 표현 婉曲表現제4과 맞장구 표현 あいづちの言葉제5과 호칭법 名前の呼び方제6과 맛 표현 味の表現제7과 발음에 따른 차이 発音による違い제8과 애매한 표현 あいまいな言葉제9과 선물 문화 プレゼントの文化제10과 제스처 ジェスチャー제11과 오용과 이상한 일본어 誤用と問題な日本語제12과 가타카나 문화 カタカナ文化제13과 우치(内)와 소토(外)의 표현 ウチとソトの表現제14과 변화해 가는 커뮤니케이션 変化していくコミュニケーション제15과 비즈니스 일본어 ビジネス日本語*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과소개와 명함 교환紹介と名刺交換도입회화第1課 紹介と名刺交換(金が取引先の渡辺に部長の李を紹介する)金   渡辺さん、お忙しいところお時間をいただき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渡辺  こちらこそ。わざわざお越しいただき、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金   本日はうちの李をご紹介に参りました。李   いつも金がお世話になっております。私、営業部部長のイデホと申します。宜しくお願い致します。(名刺を交換する)渡辺  こちらこそ、お世話になっております。渡辺匡琉と申します。李   失礼ですが、もう一度お名前をうかがってもよろしいですか。渡辺  はい、わたなべまさると申します。    李さんは、有名なプロ野球選手と同じお名前でいらっしゃいますね。李   は、そうなんです。よく言われます。渡辺  そうですよね。日本でとても有名な選手なので、覚えやすいですね。李   それはよかったです。同姓同名でも全く違う人生ですが。あはは。주요단어□ 取引先 とりひきさき 거래처□ お世話(せわ)になる 신세를 지다 □ 部長 ぶちょう 부장□ 営業部 えいぎょうぶ 영업부□ いただく 받다(もらう의 겸양어)□ 申(もう)す 말하다, 아뢰다 □ わざわざ 일부러 □ 覚(おぼ)えやすい 외우기 쉽다 □ 本日 ほんじつ 오늘 □ 同姓同名 どうせいどうめい 동성동명 □ 参(まい)る ‘가다’․‘오다’의 겸양어 해석소개와 명함 교환(김성우 씨가 거래처의 와타나베 씨에게 이대호 부장을 소개한다.)김성우와타나베 씨, 바쁘실 텐데 시간을 내 주셔서 감사합니다.와타나베저야말로요. 일부러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김성우오늘은 저희 회사 이 부장님을 소개드리러 왔습니다.이대호김성우가 늘 신세지고 있습니다. 저는 영업부 부장 이대호라고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명함을 교환한다.)와타나베저야말로 신세지고 있습니다. 와타나베 마사루라고 합니다.이대호실례지만 성함을 한 번 더 여쭤봐도 되겠습니까?와타나베네, 와타나베 마사루라고 합니다. 이대호 씨는 유명한 프로야구 선수와 이름이 같으시네요.이대호네, 맞아요. 자주 듣습니다.와타나베그러시겠어요. 일본에서 아주 유명한 선수라서 외우기 쉽네요. 이대호그것 참 다행입니다. 이름은 같으나 인생은 완전히 다르지만요. 아하하하. - 중략 -

2023.01.02 / 9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일본의언어와문화, 방통대일본의언어와문화, 방송대일본의언어와문화, 일본의언어와문화시험, 일본의언어와문화요약, 2022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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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 1 課 ツンデレ第 2 課 キャンプ第 3 課 阿波踊り第 4 課 うがい第 5 課 脱炭素社会第 6 課 無人販売店第 7 課 親ガチャ第 8 課 Z世代第 9 課 屋久島(1)第10課 屋久島(2)第11課 デパ地下第12課 空港で第13課 おでん第14課 電気自動車第15課 年賀状の書き方*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第1課ツンデレ주요문형 より~ましだようになっている~てくる/~ていく회화문 会話文(ミレとゆい、まなみがコタツでみかんを食べながらドラマを見ている)ミレ   このドラマ、主人公のツンデレが女心をくすぐるわよね。ゆい   キュンキュンしちゃうわ。やっぱり最近はツンデレ男子がモテるよね。     「冷たいと思ってたのに、本当は優しい」っていうギャップがいいのよね。まなみ  わかる~!!私もギャップに弱いわ。ミレ   ツンデレってことば、韓国でも使われてるのよ。正確にはどういう意味なの。ゆい   ツンデレって、ツンツンとデレデレを組み合わせたことばで、     もともとはゲームの女性キャラクターに使われていたんだけど、今では男性によく使われるのよ。まなみ  その反対のデレツンってことばもあるの知ってた。ゆい   他の人には優しいのに、家では冷たい人。もしくは、最初のうちだけデレデレしていて、      なれてくると冷たいって人のことでしょう。まなみ  でもさ、それって最低じゃない。いくらイケメンでもそんな人とは結婚したくない。ミレ   そうよね。かっこよくなくても、デレツンよりはましよね。ゆい   私もね、この前母に「相手にばかり求めないで自分みがきを頑張ってたら、     良い人と出会えるようになってるのよ」って言われたの。まなみ  ううう。お母さんって痛いところついてくるよね。독해문 読解文ツンデレ最近、「ツンデレ」ということばをよく耳にする。「ツンデレ」は、クールな人が、ときどきやさしい態度を見せるときに使われることばである。もともとはゲームやアニメのキャラクターの性格を表すものだったが、最近は現実の世界でもよく使われている。日本語で、ちょっとすましたような態度を「ツンツン」といい、甘えた様子を「デレデレ」という。この二つを組み合わせて「ツンデレ」ということばが生まれたのである。デレデレしたい本音、その照れを隠すためにツンツンする建前、という二面性に好感度が上がるという。「ツンデレ」は、やさしいけれどもそれを素直に表せない「照れ屋」のことなのかもしれない。새로운 단어新しい言葉会話文ツンデレ차갑게 대하는 태도(ツンツン)과 애정이 넘치고 호의적인 태도(デレデレ)의 양면을 가짐, 또는 그런 인물 コタツ일본의 난방기구. 일반적으로 마루에 놓으며 테이블 형태의 틀 속에 열원(熱源)을 넣고 그 위를 이불 등으로 덮어 따뜻하게 함主人公(しゅじんこう)주인공くすぐる 간지럽히다, 마음을 자극하다 モテる 인기 있다組み合わせる(くみあわせる) 조합하다もともと 원래, 본래 もしくは 아니면, 또는, 혹은かっこいい 멋있다まし(だ) (견주어서 ‘~보다 ~쪽이 낫다’의 형태로) 나음磨く(みがく) 닦다, 아름답게 가꾸다つく(突く) 찌르다, 치다- 중략 -

2023.01.02 / 9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일본어활용2, 방통대일본어활용2, 방송대일본어활용2, 일본어활용2시험, 일본어활용2요약, 2022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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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부 선사시대 및 고대의 한일교류제1장 선사시대의 교류제2장 가야 제국과 철기 토기 제작기술의 전래제3장 신라와 왜제4장 백제와 왜제5장 무령왕과 성왕을 중심으로 본 대왜관계제6장 고구려 및 기타 지역과 왜제7장 통일신라ㆍ발해와 일본제 2 부 고려시대의 한일관계제8장 10세기 초에서 13세기 중엽까지의 고려?일본 관계제9장 여몽연합군의 일본 침공과 고려?일본 관계제10장 남북조 내란과 고려 말 왜구제11장 왜구의 침입과 고려의 대응제3 부 조선시대의 한일관계제12장 조선 전기의 한일관계제13장 조선 중기의 한일관계제14장 조선 후기의 한일관계*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제1부 선사시대 및 고대의 한일교류제1장 선사시대의 교류① 한반도와 일본열도 사이의 교류는 신석기시대부터 시작되었으며, 흑요석의 교역을 비롯하여 토기 양식에서도 서로 영향을 주고받았음을 알 수 있다. ② 한반도의 농경문화청동기문화 및 무덤 양식 등이 일본의 북규슈지방을 중심으로 전파되었다. ③ 한반도의 집중적인 영향 속에서 성립한 일본열도의 문화를 야요이문화라고 한다. 학습목표1. 한반도의 농경문화와 일본열도의 농경문화가 동일한 유형임을 알 수 있다.2. 한반도의 청동기와 일본열도의 청동기 사이에 나타나는 유사성과 차이점을 설명 할 수 있다.3. 양 지역 고분의 공통성을 설명할 수 있다.4. 일본 야요이문화의 형성과정발생지 및 성격을 이해할 수 있다.5. 일본의 야요이문화가 이전의 조몬문화에서 발전한 것이 아니라, 조몬문화와 성격이 다른 새로운 문화에 의하여 교체된 것임을 이해할 수 있다.6. 일본의 야요이문화는 한반도에서 전해진 농경기술과 청동기 제작기술을 바탕으로 성립한 것임을 알 수 있다.- 중략 -

2023.01.02 / 7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전근대한일관계사, 방통대전근대한일관계사, 방송대전근대한일관계사, 전근대한일관계사시험, 2022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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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 1 課品川第 2 課上野第 3 課赤門第 4 課皇居第 5 課九段下第 6 課永田町第 7 課&#28171;谷第 8 課&#27178;浜第 9 課熱海第10課名古屋第11課京都第12課大阪第13課&#24195;島第14課佐世保第15課長崎*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第1課 品川< 회화문 >< 第1課 品川 >ミンホ  (羽田空港から出てくる)美 雪  ミンホ君、こっちこっち。ミンホ  よう。美雪、何ヵ月ぶりだっけ。美 雪  半年ぶりじゃない。     忘れっぽいのは相&#22793;わらずね。ミンホ  また、始まった。美雪の&#35500;&#25945;。美 雪  本人の前で何て失&#31036;なの?ミンホ  美雪のおかげで日本に&#26469;られて感謝してるんだから。美 雪  無&#39364;口たたいてないでさっさといらっしゃいよ。今なら急行に間に合うから。ミンホ  はいはい。美 雪  品川&#32076;由で上野まで1時間足らずだからね。< 제1과 시나가와 >민호(하네다 공항에서 나온다)미유키민호야, 여기야 여기.민호야 미유키, 몇 개월 만이지?미유키반년 만이잖아. 잘 잊어버리는 건 여전하네.민호또 시작이네. 미유키 설교.미유키본인 앞에서 무슨 실례니?민호미유키 덕분에 일본에 올 수 있어서 감사하고 있다니까.미유키쓸데없는 소리 하지 말고 빨리 와.지금 가면 급행시간에 맞출 수 있으니까.민호네네. 미유키시나가와 경유해서 우에노까지 1시간이 채 안 걸리거든.< 문형연습 > * ~ぶり시간을 나타내는 말에 붙어 ‘~만에’의 의미가 된다. 원래는「活躍ぶり&#61598;勉&#24375;ぶり」처럼 동작을 나타내는 명사나 동사의 ます형에 접속하여, 상태나 모습을 나타낸다. ‘~하는 모양, 모습’의 의미가 된다.&#61598; 1年ぶりに田&#33294;へ&#24112;った。1년 만에 시골에 갔다.&#61598; お久しぶりです。오랜만입니다.&#61598; 本&#24403;に素晴らしい仕事ぶりです。 정말이지 일하는 모습이 멋집니다. - 중략 -

2023.01.02 / 14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일본어문학여행, 방통대일본어문학여행, 방송대일본어문학여행, 일본어문학여행시험, 일본어문학여행요약, 2022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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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현대일본정치의 이해를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제2장 정치권력과 정치제도: 권력, 인간의 본성, 제도제3장 현대 일본정치의 주요 쟁점제4장 전후개혁과 평화헌법체체의 성립제5장 55년체제의 성립과 변용 제6장 포스트 55년체제의 정치적 대립축과 개헌문제제7장 정당과 정당시스템제8장 정치참여와 일본의 이익단체제9장 여론과 매스미디어제10장 일본의 내각과 관료제의 특징제11장 일본의 정책결정과정제12장 입법과 예산을 둘러싼 정치과정제13장 전후 일본의 안보정책의 흐름과 미일관계제14장 탈냉전과 미일동맹제15장 글로벌화와 일본의 통상외교-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부 현대일본정치 이해의 기초제1장 현대일본정치의 이해를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1. 세계를 보는 눈 시각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① 통찰력과 균형감의 함양② 사고의 기준, 판단기준이 왜 중요한가③ 사물이나 사건, 상황을 이해하는 방식: 구조적 접근 vs 과정적 접근2. 정치학의 주제와 접근 방법, 정의① 정치 - 국가와의 관계 속에서 정치를 이해하는 입장: 거대권력에 주목 - 보다 일반적인 권력관계 속에서 정치를 이해하는 입장: 미시적인 권력에 주목② 정치란 한 사회의 가치를 권위적으로 배분하는 것 - 가치: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희소성이 있는 자원 - 가치의 희소성으로 인해 이를 획득하기 위한 개인 및 집단들 간의 경쟁과 갈등 발생 - 질서 유지를 위해 조정 필요 - 권위: 사회적으로 내면화된 규범 또는 합법적 절차에 의해 획득됨3. 현대 일본정치를 통해 무엇을 배울 것인가?※ 보편과 특수의 긴장 - 일본정치의 주요 쟁점을 역사적인 맥락과 구조적인 관점에서 이해하는 힘을 키움 - 일본의 정치제도와 정치문화를 한국, 나아가 세계와의 비교적인 관점에서 이해 - 정치현상과 정치과정 일반에 대한 이해 심화시킴- 중략 -

2023.01.02 / 7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현대일본정치의이해, 현대일본정치, 현대일본정치의이해핵심, 현대일본정치의이해기출, 2022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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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일본경제의 규모와 수준 제2장 경제성장 제3장 단기적 경기변동 제4장 국민자산의 변동과 버블 제5장 산업구조 제6장 인구구조의 변화 제7장 노동시장 제8장 물가 제9장 환율 제10장 무역과 국제수지 제11장 재정 제12장 금융 제13장 일본경제와 지역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제1장 일본 경제의 규모와 수준1. 경제대국 일본의 위상 하락1) 경제대국 일본① 각국의 경제력을 나타내는 지표 ② 국가의 GDP③ 일본은 1960년대 말부터 서독을 넘어 미국에 이어 세계 제2위의 GDP규모를 유지④2008년 일본의 GDP는 4.9조 달러, 경제권의 규모는 미국과 EU에 이어 세계 3위이다. 2) 국민의 생활수준① 국가의 GDP와 그 나라 생활수준이 비례하는 것은 아니다. (중국은 세계3위의 GDP를 가지나 1인당은 2천 달러로 후진국 수준)② 일본의 GNI - GNI = GDP+해외로부터 순소득- 구매력평가로는 약 3만 5천 달러, 세계 17위3) 구매력평가① 각 나라마다 유사제품의 가격을 조사하여 특정 상품군을 구입하는데 필요한 금액의 관점의 각국의 통화의 교환비율② 구매력평가의 계산- 맥도날드 햄버거의 구매력이라는 시점에서 100엔은 1달러와 동일한 구매력- 실제 구매력 계산 : 일정한 상품군을 설정하여 계산, 상품군 설정은 곤란한 문제이다. - 2007년 기준 세계 19위③ 일본경제의 국제적 위상 하락- 인구의 정체 및 감소- 생산성 향상의 정체 (IT분야,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 저하 등)- 중략 -

2023.01.02 / 8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현대일본경제의이해, 현대일본경제의이해핵심, 현대일본경제의이해기출, 방통대현대일본경제의이해, 방송대현대일본경제의이해, 2022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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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1課 さとり世代第2課 100日記念日第3課 イクメン第4課 上野動物園第5課 福島原&#30330;第6課 &#39154;みニケ&#12540;ション第7課 ママ友第8課 前向きに&#26908;討します第9課 &#22269;際バザ&#12540;第10課 キラキラネ&#12540;ム第11課 日本のマンガ文化第12課 義理の&#20001;親第13課 沖&#32260;の話第14課 バイト敬語&#12539;大名言葉第15課 名刺交換*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해설포함) *第1課 さとり世代제1과 사토리 세대주요문법ㆍ문형~たびに~からには~だけでなく● 間違いやすい日本語表現( 틀리기 쉬운 일본어 표현 ) - 맞으면 O, 틀리면 X 1.(1)彼女は大阪に住んでいる。彼女は大阪で&#20685;いている。  (2)彼女は大阪で住んでいる。彼女は大阪に&#20685;いている。2.(1)福岡は雨が降っているだろうので、傘を持って行こう。  (2)福岡は雨が降っているだろうから、傘を持って行こう。정답 1.(1)O (2)X 2.(1)X (2)O해설 1. ~住んでいる(살고 있다) 의 앞에는 に가 옵니다. 한국어식 표현에는 で가 맞아보이므로. 자주 헷갈리는 문제입니다. 「~に住んでいる」~에 살고 있다 의 형태로 기억해 두세요. / ~&#20685;いている의 앞에는 で가 옵니다. 「~で&#20685;いている/~で&#20685;く」~에서 일하고 있다 / ~에서 일하다(1) 그녀는 오사카에 살고 있다. 그녀는 오사카에서 일하고 있다인 (1)이 맞는 표현.2. ~だろう ~일 것이다의 뒤에는 ~から가 옵니다. 「~だろうから」~ 일 것이니까 의 형태로 기억해 두세요. (2) 후쿠오카는 비가 내리고 있을 테니까(것이니까). 우산을 들고 갑시다. (2)가 맞는 표현- 중략 -

2023.01.02 / 11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중급일본어활용2, 중급일본어활용, 중급일본어활용2시험, 중급일본어활용2기출, 2022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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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夢1 童&#35617;2 アニメ&#12539;ソング3 CMソング2부 未&#26469;4 木村信子5 吉野弘3부 生と死6谷川俊太&#37070;7 高見順8 美空ひばり4부 愛と&#24651;9 石垣りん10 立原道造11 かぐや&#23019;12 尾崎豊5부 定型の世界13 俳句の世界14 和歌の世界*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第1課 童&#35617;제1과 동요1-1 &#35388;城寺(しょうじょうじ)の狸&#22211;子(たぬきばやし)1-1 쇼조지 너구리 장단&#35388;、&#35388;、&#35388;城寺&#35388;城寺の庭はツ、ツ、月夜だ皆(みんな)出て 來い來い來い己等(おいら)の友達ァぽんぽこ ぽんの ぽん負けるな 負けるな和&#23578;さんに 負けるな來い、來い、來い、來い來い來い皆出て、來い來い來い&#35388;、&#35388;、&#35388;城寺&#35388;城寺の萩はツ、ツ、月夜に 花盛り己等は浮かれてぽんぽこ ぽんの ぽん쇼, 쇼, 쇼조지쇼조지 뜰은달, 달, 달밤이다모두 나와 와, 와, 와우리 친구들아 둥둥둥 둥 둥지면 안 돼지지 마스님에게 지지 마이리 와, 와, 와, 와모두 나와 와, 와, 와쇼, 쇼, 쇼조지 쇼조지 싸리는달, 달, 달밤에 만개우리는 신이 나서 둥둥둥 둥 둥- 중략 -

2023.01.02 / 10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일본의시와노래, 방통대일본의시와노래, 방송대일본의시와노래, 일본의시와노래기말, 일본의시와노래요약, 2022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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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과 형용사가 나오는 회화제2과 자동사가 나오는 회화제3과 타동사가 나오는 회화제4과 보조동사가 나오는 회화제5과 형식명사가 나오는 회화제6과 복합조사·종조사가 나오는 회화제7과 접속형식이 나오는 회화제8과 조건형식이 나오는 회화제9과 가능형식이 나오는 회화제10과 수동형이 나오는 회화제11과 사역형이 나오는 회화제12과 사역수동형이 나오는 회화제13과 존경어가 나오는 회화제14과 겸양어가 나오는 회화제15과 오용이 드러나는 회화*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과 형용사가 나오는 회화< 도입회화 >田中わぁ、大きいお店ですね。李   この街で、一番大きいお店ですよ。    ここには、めずらしいものがたくさんあります。田中  お客さんがいっぱいいますね。    いつもこんなににぎやかですか。李   そうですね。いつもにぎやかです。    あ、この化粧品はいかがですか。    今、とても人&#27671;がある商品ですよ。田中  ほしいですが、あまり安くありませんね。李   あ、そうですね。 (定員に)すみません、もう少し安いものはありませんか。店員  こちらはいかがですか。&#24403;店の目玉商品です。田中  いいですね。じゃ、それをください。それから、あの&#40644;色いパッケ&#12540;ジの日&#28988;け止めもください。店員  はい、かしこまりました。全部で38,000ウォンです。田中  李さん、すてきなお店に連れてきてくれて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한국어역 >다나카와, 큰 가게네요.이준호이 동네에서 제일 큰 가게예요. 여기에는 희귀한 물건들이 많이 있어요.다나카손님이 많이 있네요. 늘 이렇게 붐비나요?이준호네. 늘 붐벼요.아, 이 화장품은 어떠세요? 지금 아주 인기 있는 상품이에요.다나카갖고 싶습니다만 그다지 싸지 않네요.이준호아, 그렇군요.(점원에게) 저기요, 좀 더 싼 것은 없습니까?점원이쪽은 어떠세요? 저희 매장의 인기 상품입니다.다나카좋네요. 그럼 그것을 주세요. 그리고 저 노란 패키지의 자외선 차단제도 주세요.점원네, 알겠습니다. 모두 3만 8,000원입니다.다나카준호 씨, 멋진 가게에 데려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단어 >· 大(おお)きい크다· 店(みせ)가게, 상점· 街(まち)거리, 동네· 一番(いちばん)제일, 일등· めずらしい희귀하다· たくさん많은· お客(きゃく)さん손님, 고객· いっぱい가득· いつも언제나, 늘· こんなに이렇게· にぎやかだ활기차다, 떠들썩하다· 化粧品(けしょうひん)화장품· いかがですか어때요?(どうですか의겸양어)· 人&#27671;(にんき)인기· 商品(しょうひん)상품· ほしい원하다· あまり그다지· 安(やす)い싸다· 店員(てんいん)점원· &#24403;店(とうてん)우리 가게· 目玉商品(めだましょうひん)대표 상품· ください주세요· &#40644;色(きいろ)い노랗다· パッケ&#12540;ジ포장, 패키지· 日&#28988;(ひや)け止(ど)め자외선 차단제· かしこまりました잘 알겠습니다(わかりました의 겸양어)· 全部(ぜんぶ)전부· すてきだ멋지다· 連(つ)れてくる데리고 오다· くれる주다- 중략 -

2023.01.02 / 19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일본어문법, 방통대일본어문법, 방송대일본어문법, 일본어문법시험, 일본어문법요약, 2022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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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선사시대의 문화제2장 고분제3장 사찰과 사찰 건축제4장 불상과 법당제5장 고려시대까지의 궁궐제6장 조선시대 궁궐 이해제7장 대한제국과 경운궁제8장 한옥과 마을제9장 한옥과 마을의 문화제10장 조선시대 성균관과 학교제11장 조선시대 서원제12장 한국의 전통정원제13장 전통정원 사례제14장 조선시대 왕릉제15장 한국의 근대건축*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선사시대의 문화 1. 구석기시대의 문화1) 전기 구석기 시대① 돌의 한쪽 면을 때려서 날을 만든 외날찍개와 양쪽 면을 때려서 만든 양날찍개, 손에 쥐고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돌 전면을 떼어 낸 긁개, 찌르개 주먹도끼, 가로날도끼 등의 석기가 사용됨② 대체로 하나의 석기가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됨③ 대표적 유적- 평남상원 검은 모루 동굴유적- 충북단양 금굴 유적- 충북단양 상시리 바위그늘 유적- 경기연천 전곡리 유적- 충남 공주 석장리 유적2) 중기 구석기 시대① 석기제작기술이 보다 발달하면서 전기의 다목적용도 석기는 줄어들고 하나의 용도를 가진 석기들이 제작됨② 톱니날석기, 뚜르개, 새기개 등이 새롭게 나타났고 이전에 사용되었던 긁개류는 날을 날카롭게 하기 위해 2차 가공하기도 했으며 루발루아 기법도 등장함③ 몸돌에서 떼어 낸 돌조각이 격지를 가지고 잔손질을 하여 석기를 만들기도 함 ④ 주먹도끼, 찍개, 찌르개, 팔매돌 등은 사냥도구이고 긁개, 밀개 등은 대표적인 조리도구임⑤ 동물의 뼈나 뿔을 이용한 뼈 도구도 생산됨⑥ 슬기사람의 화석: 단양 상시리 바위그늘 덕천 승리산 동굴, 평양시 역포구역 대현동 동굴⑦ 대표적 유적- 평양시 역포구역 대현동 유적- 평남 덕천 승리산 동굴 유적- 함북 웅기 굴포리- 충북 제천 점말동굴- 강원 양구 상무룡리- 제주 빌레못 동굴3) 후기 구석기 시대① 석재를 돌로 직접 때려서 떼어 내는 것이 아니라 뼈나 뿔 또는 단단한 나무로 만든 쐐기 같은 것을 대고 석기를 만들거나 뾰족한 뼈나 뿔로 눌러서 가공하는 방법이 발달함② 석기의 크기가 작아지고 모양은 보다 정교해졌음- 중략 -

2023.01.02 / 7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한국문화자원의이해, 방통대한국문화자원의이해, 방송대한국문화자원의이해, 한국문화자원의이해시험, 한국문화자원의이해요약, 한국문화자원의이해기출, 2022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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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 1 課 手ぬぐい 第 2 課 語&#23398;キャンプで 第 3 課 道案&#20869; 第 4 課 博物館で 第 5 課 たこやき 第 6 課 試&#39443;問題 第 7 課 日本への旅行 第 8 課 お大事に 第 9 課 おくりもの 第 10 課 待ち合わせ 第 11 課 カラオケ&#25945;室 第 12 課 いい息子 第 13 課 親子&#20028; 第 14 課 スピ&#12540;チ大&#20250; 第 15 課 &#21427;島神社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第1課 手ぬぐい제1과 손수건주요표현♤ ~をください♤ ~の中でどれが一番ですか♤ AとBとどちらがですか● 회화문(하유진이 교토의 선물가게에서 부모님의 선물을 고르고 있다.)ハ&#12539;ユジン :すみません、この手ぬぐい、いくらですか。店員 :1枚800円ですよ。ハ&#12539;ユジン :招き猫の&#32117;がかわいいですね。店員 :こちらはピンクと&#38738;がありますよ。ハ&#12539;ユジン :ピンクと&#38738;とどちらが人&#27671;がありますか。店員 :そうですね、女性の方にはピンクが人&#27671;がありますよ。ハ&#12539;ユジン :じゃ、ピンクをください。あとは。店員 :京都のお菓子、八橋はいかがですか。ハ&#12539;ユジン :わあ、いろいろな味がありますね。この中でどれが一番おいしいですか。店員 :抹茶がおすすめですよ。ハ&#12539;ユジン :じゃ、抹茶をください。それから、あそこの日本酒も1本ください。(번역문)하유진 :실례합니다. 이 손수건 얼마예요?점원:한 장에 800엔입니다.하유진 :마네키네코 그림이 귀엽네요.점원:여기에는 핑크와 파랑이 있어요.하유진 :핑크와 파랑 중 어느 것이 인기가 많나요?점원:글쎄요. 여성분에게는 핑크가 인기 있어요.하유진 :그럼, 핑크를 주세요. 다음은.점원:교토의 과자, 야츠하시는 어떠세요?하유진 :우와, 여러 가지 맛이 있네요.이 중에서 어느 것이 가장 맛이 있나요?점원:말차를 추천합니다.하유진 :그럼 말차를 주세요.그리고, 저쪽의 정종도 한 병 주세요.- 중략 -

2023.01.02 / 9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일본어기초2, 일본어기초, 일본어기초2시험, 일본어기초2기출, 일본어기초2족보, 방통대일본어기초2, 방송대일본어기초2, 2022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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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일본문화에 대한 관심제 2장 서구문화와 대비되는 일본문화의 형제 3장 종적 사회의 조직원리제 4장 아마에의 심리제 5장 일본적 인간관계의 원형으로서의 이에제 6장 지역공동체의 원형으로서의 무라제 7장 이에제도의 탄생과 재편제 8장 지역공동체 질서의 변용제 9장 일본적 경영과 집단주의 문화제10장 일본의 권력구조제11장 일본의 정치문화제12장 일본문화론에 대한 비판과 과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해설포함) *제1장 일본문화에 대한 관심1. 이문화에 대한 원초적 호기심① 우리가 일본사회에 대해 갖는 문화적 관심은 상당히 일상적인 것으로 그중에는 일본인들이 섬나라 국민성 을 가져 폐쇄적이라든지, 이러한 폐쇄성은 열등감에 기초한다든지 하는 주관적인 논의도 찾아볼 수 있음② 일본문화의 특징을 독창적으로 파악한 것으로 일본인들에게 널리 평가받고 있는 이어령의 축소지양의 일본 인 에서는 일본문화의 축소지향형 특징을 하이쿠에서버부터 하이테크 상품, 일상적인 관용어 표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제시함2. 일본적인 것의 탐구① 일본문화를 규명하려는 노력은 근대 초기인 메이지기부터 활발히 전개되어 왔음② 메이지기를 대표하는 지식인들은 뒤떨어진 근대화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하루 빨리 서구화를 추진해야 한다고 보았음 ③ 후쿠자와 유키치는 문명론의 개략에서 문명의 외형을 취하는 것은 쉽고 그 정신을 구하는 것은 어렵다고 주장함 ④ 일본문화론이 본격적으로 전개된 것은 전후에 와서임 ⑤ 고도 성장기에는 경제대국이 된 일본의 고도성장의 원일을 규명하려는 논의가 활발히 전개되어 일본의 독특한 사회구조와 문화적 요인이 널리 주목을 받음 3. 일본문화론이란 무엇인가?1) 일본문화론① 일본사회와 일본문화를 다루는 모든 논의가 곧 일본문화론에 해당함② 일본문화론은 전체 사회의 차원에서 다른 사회의 문화와 대비되는 일본문화의 특징을 끄집어내고자 하는 논의라고 할 수 있음 - 일본문화를 포괄적으로 하나의 전체로 파악한다는 것은 바로 국민 국가를 분석 단위로 하고 있음- 일본문화를 홀리스틱하게 다루는 것은 전체는 부분의 합이 아니라 그 이상이라고 보는 입장임 ⑤ 일본문화의 일반성보다는 고유성에, 보편성보다는 특수성에 주목해 왔음- 중략 -

2023.01.02 / 6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일본사회문화의이해, 일본사회문화의이해핵심, 일본사회문화의이해기출, 방통대일본사회문화의이해, 방송대일본사회문화의이해, 2022년 2학기